교수님 다시 댓글창 활성화해서 좋습니다. 의료계 현안 잘해결됐으면하고요.... 그냥 본업만 하셔도될텐데 굳이 수고로움을 무릅쓰고 궁금한점을 알려주셔서 말로 다못할정도로 고맙습니다. 평소 B형간염 보균자들이 50대 전후로 급격히 안좋아지는 사례들을 보고 간염은 천형이라 생각하고 있는데 그나마 교수님이 좋은 정보를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신경써주셔서 고마울 따름입니다. 참고로 저는 74년생 남인데 간절제술 받은지 5년이 지났습니다. 간절제술의 재발률이 굉장히 높다는것도 최근에서야 알 정도로 간환자들이 의외로 자기 병에 대해 잘모르는 경우가 저포함 많은거 같습니다. 저보다 덜하거나 더안좋으신 분들도 많을텐데 교수님 영상보고 같이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출연진 한명이 DNA회복을 언급했지만 사실 DNA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이론적으로는 분명 돌연변이 세포가 분열될 가능성이 있고 이게 암 종양으로 이어지는거지, 미국에서는 15년전부터 역학조사가 이루어졌으며 상대적으로 다른부위보다 방사선량이 낮다는 뇌ct조차도 뇌종양이나 백혈병 발생율이 올라갔다라는 조사결과도 있다, 그래서 방사선으로 인한 픽폭의 위해성을 더 중요시 여기는 유럽에서는 왠만하면 CT처방을 안하는 추세고 CT외에도 할 수 있는 검사들을 우선적으로 해서 의료방사선의 픽폭을 최대한으로 예방하는 가이드라인을 구축했지. 그런데 반면에 세계적으로 암발생률이 높은데도 자칭의료선진국이라는 자아도취에 취하는 한국은?
이 두명이 핵심을 놓치네, 연간방사선 수치가 무의미하는 이유가 긴 기간동안 자연에서 발생되는 낮은 수치의 방사선과 단 한번으로 수년치의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방사선을 동일 선상에서 비교하는다는 접근방식부터가 틀렸지, 고방사선에 노츨 되는 CT는 왠만하면 안하는게 맞는거다.
교수님 제가 약 한달 전에 교통사고와 동반한 복부 타격으로 간이 약 25~30% 정도 파열? 되어서 절제 수술을 받았습니다. 교수님의 다른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 간은 재생하는 내장기관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재생이 가능할까요..? 혹은 이런 경우에는 재생이 불가능할까요..?
영국에서 시행한 CT검사시 암발생 가능성 추적 조사입니다, 본문중 내용 (번역) CT 검사 시 22세 미만이었던 18만명을 추적한 영국에서의 조사 결과이다. 혈액을 만드는 「골수」에의 선량이 증가함에 따라, 「백혈병」의 발병 리스크가 오른쪽 어깨 상승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선량과 발병 위험 사이에는 비례 관계가 있다. 또 하나는 호주에서의 연구입니다.20세 미만일 때 CT 검사를 받은 68만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평균 추적 기간: 9.5년), CT 검사를 받지 않은 경우에 비해, 암 발병 위험이 24% 상승했습니다. 암 발병 위험이 증가한 장기와 부위는 소화관, 여성성기, 비뇨기, 뇌, 갑상선, 골수(백혈병) 등입니다. 그림 3에서 볼 수 있듯이 각 사람이 받은 CT 횟수와 암 발병 위험 사이에는 비례 관계가 있습니다. 3번 받은 사람은 '48%' 증가합니다.
교수님 다시 댓글창 활성화해서 좋습니다. 의료계 현안 잘해결됐으면하고요....
그냥 본업만 하셔도될텐데 굳이 수고로움을 무릅쓰고 궁금한점을 알려주셔서 말로 다못할정도로 고맙습니다.
평소 B형간염 보균자들이 50대 전후로 급격히 안좋아지는 사례들을 보고 간염은 천형이라 생각하고 있는데 그나마 교수님이 좋은 정보를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신경써주셔서 고마울 따름입니다.
참고로 저는 74년생 남인데 간절제술 받은지 5년이 지났습니다. 간절제술의 재발률이 굉장히 높다는것도 최근에서야 알 정도로 간환자들이 의외로 자기 병에 대해 잘모르는 경우가 저포함 많은거 같습니다.
저보다 덜하거나 더안좋으신 분들도 많을텐데 교수님 영상보고 같이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출연진 한명이 DNA회복을 언급했지만 사실 DNA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이론적으로는 분명 돌연변이 세포가 분열될 가능성이 있고 이게 암 종양으로 이어지는거지, 미국에서는 15년전부터 역학조사가 이루어졌으며 상대적으로 다른부위보다 방사선량이 낮다는 뇌ct조차도 뇌종양이나 백혈병 발생율이 올라갔다라는 조사결과도 있다, 그래서 방사선으로 인한 픽폭의 위해성을 더 중요시 여기는 유럽에서는 왠만하면 CT처방을 안하는 추세고
CT외에도 할 수 있는 검사들을 우선적으로 해서 의료방사선의 픽폭을 최대한으로 예방하는 가이드라인을 구축했지.
그런데 반면에 세계적으로 암발생률이 높은데도 자칭의료선진국이라는 자아도취에 취하는 한국은?
웃는모습이 참 예쁘세요~
기분이 좋아지네요~~^^
5:06 : 1년에 CT 4번 찍어도 안전하다!
5:19 : CT보다 MRI가 더 좋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해서 좋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교수님 환자는 아닙니다. 항상 간단 명료하게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좋아요^^! 구독^^! 다 하고 애청중 입니다 ^^*
두분다 말씀도 잘하시고 인상도 너무 좋네요..
무슨 말이 필요하겠니... 그냥 이뻐...
이 두명이 핵심을 놓치네,
연간방사선 수치가 무의미하는 이유가 긴 기간동안 자연에서 발생되는 낮은 수치의 방사선과 단 한번으로 수년치의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방사선을 동일 선상에서 비교하는다는 접근방식부터가 틀렸지, 고방사선에 노츨 되는 CT는 왠만하면 안하는게 맞는거다.
진짜 교수님 같은 동료 옆에있으면 좋겟다.....
감사합니다~ ~
친절하신 간교수님... 고맙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좋은정보 항상감사합니다...~^^,
100, 24시간 회복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수님
책은 언제쯤 나오나요? 간에 대한 일반인들이 읽기 좋은 두고두고 볼 간에 대한 책 한권좀 제발 부탁드려요
영상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CT 나 엑스레이 촬영 후 먹는 것이나 운동 등 방사능 노출에 대해 회복을 도울 수 있는 것 좀 추천해 주세요~~
교수님! 비형간염 완치약 나올수있나요 ..ㅠ
남편분 잘생겼어요.
Ct는 방사능도 문제지만 반드시 조영제를 투여해야 내부 조직이 선명히 보이는데 이 조영제가 부작용이 무시무시함…
궁금했던건데 감사합니다
교수님 제가 약 한달 전에 교통사고와 동반한 복부 타격으로 간이 약 25~30% 정도 파열? 되어서 절제 수술을 받았습니다. 교수님의 다른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 간은 재생하는 내장기관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재생이 가능할까요..? 혹은 이런 경우에는 재생이 불가능할까요..?
저희 아버지는 조영제를 투여할수 없어서 물만 드시고 찍으시던데...나오긴 하는건가요 ㅠ
간암 환자는 그럼 mri로 찍으면 비용이 얼마 정도 나오나요?? 암으로 치료 받는데 이왕이면 방사선 걱정 안하고 싶은데~
헐 씨티 전원하면 또 찍어서 몇번 찍었는데 올해 ㅜ
교수님 하나질문 있습니다 조영제 알레르기 있을때는 어떻게 하나요?
38일만에 복부ct4번찍엇는데 ㅜㅜ 요로결석때문에
작년부터 ct만 복부 8번찍었는데 에휴 1회에 3년치라니 ㅜ.ㅜ 30년치를
콩팥에 문제를 일으키는 CT 문제는요...?
안녕하세요
시티 자주 찍으면 머리가 잘 빠지는것같은데요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영국에서 시행한 CT검사시 암발생 가능성 추적 조사입니다, 본문중 내용 (번역)
CT 검사 시 22세 미만이었던 18만명을 추적한 영국에서의 조사 결과이다. 혈액을 만드는 「골수」에의 선량이 증가함에 따라, 「백혈병」의 발병 리스크가 오른쪽 어깨 상승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선량과 발병 위험 사이에는 비례 관계가 있다.
또 하나는 호주에서의 연구입니다.20세 미만일 때 CT 검사를 받은 68만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평균 추적 기간: 9.5년), CT 검사를 받지 않은 경우에 비해, 암 발병 위험이 24% 상승했습니다.
암 발병 위험이 증가한 장기와 부위는 소화관, 여성성기, 비뇨기, 뇌, 갑상선, 골수(백혈병) 등입니다.
그림 3에서 볼 수 있듯이 각 사람이 받은 CT 횟수와 암 발병 위험 사이에는 비례 관계가 있습니다. 3번 받은 사람은 '48%' 증가합니다.
페ct말인가요? 복부시티기준인가요?
올해 엑스레이만 29장 찍고 폐ct한번 찍고서 턱관절 고관절 ct찍으라고 했는데 거절했어요 잘한건지 못한건지 앞으로 또ct 찍으라고 하면 어떻게 하죠 각 관절이 아파서 가면 찍으라고 할까봐 병원을 못가요 제글 답변좀해주세요 부탁드려요
1번 2.5년이면 4번이니 10년치네요 ;;;;;;;;;;;;;;;; 방사능두 문제인데 조영제 때문에 신장두 망가짐 안받는게 좋아요
살려면 받아 야 조 득이 너무 많잖아요
교수님
아버지께서 간농양진단
받으셨는데
지금
교수님께
진료보는게
가능할까요 ?
55세 여성입니다
산부인과 어제 방문 후 오늘 CT를 찍거든요
근데 한달도 안되는 9월초 폐 CT를 찍어야 하는데서 좀 걱정이 됐거든요
교수님 말씀 듣고 좀 편해 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상인이 맟고 해결랑이랑~~~
편찬으셔서 맟는 데이터 있나요?
논문 있나요?
말부터 똑바로 하고 질문하세요
@@아마란스-o1p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