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채널 잘 보고있습니다 질문있습니다 1. 요즘 선생님줄인다고 뉴스많이나오는데 교대에 재학중이신 분들은 현재 어떻게 대비중이신가요? 임용고사 포기하시는 분도 계신가요아무리 그래도 앞으로 10년정도까지는 재수 삼수해서 임용고시 합격할 수 있을까요? 2. 나이가 많으면 2,3학년때부터 임용고시 준비하는 사람도 있나요? 3. 정시로는 이과가 압도적으로 많나요? 문과로는 총 몇문제정도 틀려야할까요? 4. 보통 교대 졸업후 몇년만에 임용고시합격하시나요? 5. 아무리 그래도 사범대 임용고시보단 아직은 초등 임용고시가 날까요? 감사합니다
@@해라쌤 이렇게나 정성으로 적어주시다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변 친구들에게도 이 채널 꼭 소개해주어야겠어요! 큰 도움 받고 갑니다! 추가적으로 1. 나이가 상대적으로 많은 교대입학생이면 1학년때부터 틈틈히 임용고시 준비해야할 것같은데 3학년부터 한다면 1,2힉년때는 무얼 하시나요? 2. 저는 서울에 살아서 서울교대를 희망하지만 만약 다른 지방교대를 붙으면 사실상 평생 그 지역에 거주할 생각 해야하는게맞나요?
@@Freedom77602 1. 1, 2학년 때 학기 중에는 학과 공부를 하고요. 방학 때는 알바를 하거나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거나 놀아요:) 2. 그렇지 않아요. 서울이 경쟁률이 높긴 하지만, 서울로 시험을 많이 봅니다. 임용고시에서 가산점은 1차에 주는데, 큰 의미가 없는 점수이므로 어느 교대를 나와도 지역 선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선생님 28 나이에 교대 생각하고 다시 수능 준비하려는 학생(?)입니다
선생님 말씀 교과서라고 생각하고 따라가겠습니다. 막막했던 차에 너무 유용한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해서 영상 올릴게요. 참 블로그도 있어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37살 주부입니다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저도 도움 많이 됩니다^^
와 대단하시네요 고등학생때 공부를 잘하셨나보네요 노베이스가 일하면서 공부를 해서 교대가기는 힘들텐데
20여년 전에 고등학생때 상위권이기는 했지만, 다시 수학 문제지를 폈을 때는 한 문제 푸는 것도 버거웠어요~댓글 감사합니다^^
선생님 마르고닳도록 문제집이 절판되었던데ㅠㅠ 혹시 어디서 파는건지 아시나요..?
blog.naver.com/imogage/222418692813
제가 들어가볼게요.
설명대로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되어요!
정말감사해요!방금주문했어요^^
안녕하세요! 채널 잘 보고있습니다
질문있습니다
1. 요즘 선생님줄인다고 뉴스많이나오는데 교대에 재학중이신 분들은 현재 어떻게 대비중이신가요? 임용고사 포기하시는 분도 계신가요아무리 그래도 앞으로 10년정도까지는 재수 삼수해서 임용고시 합격할 수 있을까요?
2. 나이가 많으면 2,3학년때부터 임용고시 준비하는 사람도 있나요?
3. 정시로는 이과가 압도적으로 많나요?
문과로는 총 몇문제정도 틀려야할까요?
4. 보통 교대 졸업후 몇년만에 임용고시합격하시나요?
5. 아무리 그래도 사범대 임용고시보단 아직은 초등 임용고시가 날까요?
감사합니다
blog.naver.com/imogage/222472008012 답변이 길어져서 블로그에 올렸어요. 혹시 안보이면 댓글 부탁드려요!!!!!
@@해라쌤 이렇게나 정성으로 적어주시다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변 친구들에게도 이 채널 꼭 소개해주어야겠어요! 큰 도움 받고 갑니다!
추가적으로 1. 나이가 상대적으로 많은 교대입학생이면 1학년때부터 틈틈히 임용고시 준비해야할 것같은데 3학년부터 한다면 1,2힉년때는 무얼 하시나요?
2. 저는 서울에 살아서 서울교대를 희망하지만 만약 다른 지방교대를 붙으면 사실상 평생 그 지역에 거주할 생각 해야하는게맞나요?
@@Freedom77602 1. 1, 2학년 때 학기 중에는 학과 공부를 하고요. 방학 때는 알바를 하거나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거나 놀아요:) 2. 그렇지 않아요. 서울이 경쟁률이 높긴 하지만, 서울로 시험을 많이 봅니다. 임용고시에서 가산점은 1차에 주는데, 큰 의미가 없는 점수이므로 어느 교대를 나와도 지역 선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해라쌤 가산점이 생각보다 큰 의미가없군요!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꼭 원하는 모든 일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