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끗한 허리에 봉침을 맞고 여교사가 사망한 사건 2017년 8월 하순경, 지방에 있는 어느 초등학교 여교사로부터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등산을 하다가 넘어져서 골절로 허리가 손상되었다고 하며 몹시 불안한 목소리였습니다. 저는 허리가 골절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를 철저히 검증하기 위해서 2017년 5월에 3일 동안 일부러 역도를 심하게 하는 등 무리한 운동을 해서 결과적으로 요추 2번이 20%가 골절되는 중상을 자초하고 오직 운동으로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허리가 골절되더라도 두 달이면 상처가 아물고 통증이 사라진다고 하며 안심시켰습니다.(사진을 보니 요추 1번이 약 7%정도 손상으로 추정) 그리고 날도 더운데 복대 풀어버리고 버스나 지하철 타고 다녀도 아무렇지도 않으니 걱정하지 말고 평소와 같이 행동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수십 년간 체험한 목,허리 통증의 원인과 그 원인을 제거하는 운동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며칠 후, 그 선생님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정말 고맙다고 하면서 복대를 제거하니까 시원해서 너무 좋고, 버스,지하철을 타고 다녀도 불편함이 없는데 그 동안 쓸데없이 고생했다며 너무 좋아했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경험을 동료 교사들과 공유하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2018년 5월 경기도 어느 지역에 있는 초등학교의 30대 젊은 여교사가 허리를 삐끗해 한의원에서 봉침을 맞은 후 쇼크로 사경을 헤매다가 20여 일 후 사망했다는 뉴스를 T.V 를 통하여 접하였습니다. 저는 죄인이라도 된 심정입니다. 목,허리 병에 대하여 30년 이상 체험하고, 허리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 역도를 심하게 해서 일부러 허리를 골절시키고도 설악산 대청봉을 즐겁게 등산하고, 역도를 하고 있을 만큼 허리 병에 대하여 오랜 경험을 통하여 훤히 꿰뚫고 있지만, 저의 능력이 모자라 이를 널리 알리지 못한 관계로 또 아까운 생명이 사라졌으니 말입니다. 어떻게 했어야 사망사고를 피할 수 있었을까? 젊은 여교사가 사망한 사건을 두고 이야기하는 것이 몹시 가슴 아픈 일입니다마는 허리가 아픈 사람은 치료를 받기 전에 우선 다음 질문을 생각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 우선 허리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가? . 봉침 치료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 봉침 치료를 받은 후 실질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 앞으로 허리가 삐끗하여 아픈 증상은 다시는 나타나지 않는가? .봉침을 맞고 사망하거나 다른 부작용으로 고생한 사람은 없는가? 젊은 여교사가 미리 생각하고 의사에게 질문했어야 하는데, 아쉽게도 질문을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여교사가 사망하고 난 그 이후 2020년 2월 K법원은 여교사의 유족이 낸 손해배상 청구사건에서 재판장은 봉침 치료를 한 한의사는 유족에게 수억 원의 손해배상 판결을 내렸습니다 ,2020년 5월, 같은 법원 형사 단독 재판장은 한의사에게 금고 8월에 집행유에 2년을 선고하였다는 보도를 본 일이 있습니다. 한 순간의 실수로 소중한 한 생명이 사라지고, 그 유족의 말할 수 없는 슬픔과 고통이 다시는 이 나라에서 일어 나지 않도록 모두가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봉침이나 벌침을 맞고 사망하는 사고는 전국에서 가끔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허리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먼저 확인하고 봉침의 효능을 따져 본 후 봉침이나 벌침 치료를 받아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봉침은 미국 북동부지역에서 발생하는 풍토병인 라임병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허리가 삐끗하지 않도록 평소에 달리기. 등산. 역도 등 취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해서 허리 주변근육을 단련시키면 됩니다. 허리가 삐끗했을 경우 철봉에 매달리고 45도 정도로 기울어 있는 윗몸 일으키기 기구에 상체는 아래로, 하체는 위로 하여 잠시 누워 있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저는 체험하였습니다.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 저자 법무사 이 희 숙 지음 4쇄본 본문 중에서) 2021.2 남한산성허리튼튼체험장 운영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 저자 법무사 이 희 숙 서초동
말해뭐해 한국 최고 원탑 이화초교과...🥺💚
남자도 들어갈수 있나요?
@@jamesjon4753 네 가능해요
원탑은 원탑이지 꼴페미로.!!!!!!
이화채널보면서 이대가고싶은 마음이 커가고 있습니다ㅎㅎ
힘드시겠지만 간호학과도 부탁드립니다!!💚
초등교육=서울교대 한국교원대 이대초교 쓰리탑이죵ㅎㅎㅎ
교대 관심있는 고3 남학생인데 이화여대 초등교육 지원가능하나요?
@@jamesjon4753 남자는 여대 못가용.. 그래서 여자대학교죠
@@김꿈틀-b9y 아..ㅠ 교대는 여성할당제가 시행되고 있나보네요.. 남자라 지원못하다니 ㅜ 서울교대 목표로 달려야겠네요..
@@jamesjon4753 교대에 여성할당제 없습니다ㅎㅎ 이대만 여대라서 남자가 지원하지 못하는 것이지요. 오히려 교대는 여자가 많아서 한 성비가 70%를 넘지 못하게해 남학생들에게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ㅎ
@@jamesjon4753 여대니까 당연히 남자는 못 들어가죠.. 현고3이 이화여대에 남자가 지원 못 하는 걸 몰랐다니.. 여성할당제도 넘 웃기네요 ㅋㅋㅋㅋㅋ.....
뭐 그럴 수 있죠 ~! 열심히 하셔서 꼭 서울교대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핫 후배들❤️ 몇년 뒤 현장에서 볼 수도 있겠군요
초등교육과하면 이대원탑학과지
소수정예에 등록금 2.5배에 입결은 최상인 이화여대 초교과
삐끗한 허리에 봉침을 맞고 여교사가 사망한 사건
2017년 8월 하순경, 지방에 있는 어느 초등학교 여교사로부터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등산을 하다가 넘어져서 골절로 허리가 손상되었다고 하며 몹시 불안한 목소리였습니다.
저는 허리가 골절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를 철저히 검증하기 위해서 2017년 5월에 3일 동안 일부러 역도를 심하게 하는 등 무리한 운동을 해서 결과적으로 요추 2번이 20%가 골절되는 중상을 자초하고 오직 운동으로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허리가 골절되더라도 두 달이면 상처가 아물고 통증이 사라진다고 하며 안심시켰습니다.(사진을 보니 요추 1번이 약 7%정도 손상으로 추정) 그리고 날도 더운데 복대 풀어버리고 버스나 지하철 타고 다녀도 아무렇지도 않으니 걱정하지 말고 평소와 같이 행동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수십 년간 체험한 목,허리 통증의 원인과 그 원인을 제거하는 운동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며칠 후, 그 선생님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정말 고맙다고 하면서 복대를 제거하니까 시원해서 너무 좋고, 버스,지하철을 타고 다녀도 불편함이 없는데 그 동안 쓸데없이 고생했다며 너무 좋아했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경험을 동료 교사들과 공유하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2018년 5월 경기도 어느 지역에 있는 초등학교의 30대 젊은 여교사가 허리를 삐끗해 한의원에서 봉침을 맞은 후 쇼크로 사경을 헤매다가 20여 일 후 사망했다는 뉴스를 T.V 를 통하여 접하였습니다. 저는 죄인이라도 된 심정입니다. 목,허리 병에 대하여 30년 이상 체험하고, 허리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 역도를 심하게 해서 일부러 허리를 골절시키고도 설악산 대청봉을 즐겁게 등산하고, 역도를 하고 있을 만큼 허리 병에 대하여 오랜 경험을 통하여 훤히 꿰뚫고 있지만, 저의 능력이 모자라 이를 널리 알리지 못한 관계로 또 아까운 생명이 사라졌으니 말입니다.
어떻게 했어야 사망사고를 피할 수 있었을까? 젊은 여교사가 사망한 사건을 두고 이야기하는 것이 몹시 가슴 아픈 일입니다마는 허리가 아픈 사람은 치료를 받기 전에 우선 다음 질문을 생각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 우선 허리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가?
. 봉침 치료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 봉침 치료를 받은 후 실질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 앞으로 허리가 삐끗하여 아픈 증상은 다시는 나타나지 않는가?
.봉침을 맞고 사망하거나 다른 부작용으로 고생한 사람은 없는가?
젊은 여교사가 미리 생각하고 의사에게 질문했어야 하는데, 아쉽게도 질문을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여교사가 사망하고 난 그 이후
2020년 2월 K법원은 여교사의 유족이 낸 손해배상 청구사건에서 재판장은 봉침 치료를 한 한의사는 유족에게 수억 원의 손해배상 판결을 내렸습니다 ,2020년 5월, 같은 법원 형사 단독 재판장은 한의사에게 금고 8월에 집행유에 2년을 선고하였다는 보도를 본 일이 있습니다. 한 순간의 실수로 소중한 한 생명이 사라지고, 그 유족의 말할 수 없는 슬픔과 고통이 다시는 이 나라에서 일어 나지 않도록 모두가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봉침이나 벌침을 맞고 사망하는 사고는 전국에서 가끔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허리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먼저 확인하고 봉침의 효능을 따져 본 후 봉침이나 벌침 치료를 받아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봉침은 미국 북동부지역에서 발생하는 풍토병인 라임병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허리가 삐끗하지 않도록 평소에 달리기. 등산. 역도 등 취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해서 허리 주변근육을 단련시키면 됩니다. 허리가 삐끗했을 경우 철봉에 매달리고 45도 정도로 기울어 있는 윗몸 일으키기 기구에 상체는 아래로, 하체는 위로 하여 잠시 누워 있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저는 체험하였습니다.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 저자 법무사 이 희 숙 지음 4쇄본 본문 중에서)
2021.2
남한산성허리튼튼체험장 운영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
저자 법무사 이 희 숙 서초동
뭐야 왜 나몰래 찍었어 ㅠㅠ
헐 요청 짱많았었는데!!! 기대기대
이화여대라. . .
사범 초등교육...
바로 연상되는데요.~~~
안녕하세요 ! 제가 이번에 초교과 고교추천을 넣는데요!! 이화여대 초등교육과 면접팁 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4년있다가 특수교육과 인터뷰로 만나뵙겠습니당..
왜 초등교육과가 이화여대만 있지???
나머진 싹다 지방....... 공주대 제주대... 지방에 있는 초등교육대도 너무 적네...
(남자입니다..초등학교 교사가 꿈인데..ㅜㅜ)
국립 초등교사 양성기관이 2년제 대학도 아닌 고등학교 과정(사범학교)이던 1950년대에 이화여대는 4년제 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초등교육과를 만들었고, 이처럼 초등교육에 대한 오랜 경험을 인정받아 유일한 사립대학 초등교육과로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화여대 초등교육과 22학번 가자 무조건
안됏
작년 이화여대 초교과 학교장 추천 예비 몇번까지 들어갔을까요??ㅠㅠ
이화초등교육과 가려면 언제뷰터 공부햐야 하나요?
정확히 말하면 제주대 초교과도 종합대학 내에 있어요 ^^;;
거기는 섬이라서~^^
6년 뒤에 올게요
체대도 해주세용....!
종합대학인 제주대에도 초등교육과도 있는데요ㅎㅎ ..
그곳은 제주교대가 제주대에 합쳐진걸로 알고있어요!
유교과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