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은 오래전부터 일상의 부분처럼 달고 살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킁킁 거리는데 코가 막히고 답답한 느낌에 숨이 쉬어지지가 않았어요~ 2주동안 동네 이비인후과 2군데를 옮겨가며 진료받고 약 먹고 했는데, 나아지는 건 없고, 숨은 더 못 쉬겠고 가슴이 조이기까지 하는데, 이러다가 미쳐버리겠다 싶더라구요. 잠도 못자고 집안에서 이리저리 돌다가 아침에 겨우 지쳐서 잠들고., 결국엔 신경정신과에 가야겠다고 맘 먹고 있었죠. 그 날도 누웠다가 벌떡 일어나서 초조하게 있다가 혹시나 하는 맘에 '비염에 의한 공황장애'라고 유튜브에 검색을 했더니, 이 영상이 나오더라구요. 제가 느끼던 증상을 말씀해주셔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날이 밝아오자마자 한의원으로 달려갔어요. 집에서 1시간 거리., 진료 시작이 9시였는데, 8시45분에 들어가서 대기했죠.정말 절박했거든요. 선생님 뵙자마자 어찌나 위안이 되던지,, 정말 제가 지금껏 만나본 의사 중에 최고였어요. 얘기도 차분하게 끝까지 들어주시고 공감도 잘 해주시고 꼭 고쳐주겠다고 말씀해주셔서 마음이 많이 편안해졌어요. 지금까지 침치료 5회정도 했고 한약도 먹고 있는데 가슴 답답해서 못자고 미쳐버리겠다는 느낌도 많이 좋아졌어요. 앞으로 선생님 믿고 열심히 치료 받아서 비염 뿌리 뽑고 싶어요. 제가 이렇게 구구절절 글을 쓰는 스타일이 아닌데, 이번 공황장애 증상이 오면서 정말 많이 힘들었거든요. 저같은 증상땜에 힘들어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선생님 꼭 만나보세요~ 도움이 되실거예요. 저는 요즘 가족들한테 이 분은 정말 찐의사선생님이라고 노래를 부르고 다녀요.
저에게는 아주 희한한 증상이 있는데요. 탑차를 한 번 탄 적이있는데 이 차의 구조 다들 아시죠? 뒷부분이 4각형으로 완벽하게 외부로 부터 차단된 형태의 트렁크로되어있는.... 그 차의 그 트렁크 안 에 탓다가 두퉁 호흡곤란으로 죽을 것 같은 경험을 한 적이 있읍니다. 물론 이것이 처음 이 아니고 그 런 종류의 환경에 처 할때마다....환기구가 있음에도... 근데 오늘 영상을 보니 비염과 관련이 있다고 하시는데...제가 그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입니다.... 평~`생을 졸음과 두퉁으로 인생을 보내서 결국 현재 제 인생은 성공한 상태가 아닙니다.
공황장애가 호흡장애라니 완전 뜻밖이네요 코안이 건조한 빈코증후군??? 코가 안막히는데 항상 호흡이 부족한거 처럼 느껴진 이유가.... 내가 이처럼 놀랍고 신기하게 만들어졌으니 주를 찬양합니다. 주의 솜씨가 얼마나 훌륭한지 나는 잘 알고 있습니다(시편139:14) 누구든지 '나는 주 예수님을 믿습니다' 를 반복하시면 천지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의 자식이 되고 주님께서 길을 인도해 주십니다. 우리에게는 죽음과 삶이 갈라진 것처럼 느껴지지만 창조주께는 모든 사람이 살아있습니다.
저도 공황이 오는 루틴이 코가 심하게 막힌날 자기전 갑자기 코막힘 때문에 숨이 조금 모자라다는 느낌이 한번 들면 계속 그 생각에 꽂히면서 공황이 옵니다.
그래서 공황이 비염과 관련이 있나 싶어 검색해봤습니다.
내일 이비인후과부터 가봐야겠네요
선생님 저도 공황이 있어요.코가 막히면 공황이 올려고 해요.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부터 해요.세수해서 코안에 분비물(코딱지)을 풀어주고 분비물들이 나오면 그 다음부터는 심정으로 안정이 되네요.근데 요근래 풀어줘도 안정이 안되고 불안해서 어디 멀리 가는걸 못하고 있어요.이젠 정말 정신과를 가봐야 하나 싶네요.
비염은 오래전부터 일상의 부분처럼 달고 살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킁킁 거리는데 코가 막히고 답답한 느낌에 숨이 쉬어지지가 않았어요~ 2주동안 동네 이비인후과 2군데를 옮겨가며 진료받고 약 먹고 했는데, 나아지는 건 없고, 숨은 더 못 쉬겠고 가슴이 조이기까지 하는데, 이러다가 미쳐버리겠다 싶더라구요. 잠도 못자고 집안에서 이리저리 돌다가 아침에 겨우 지쳐서 잠들고., 결국엔 신경정신과에 가야겠다고 맘 먹고 있었죠.
그 날도 누웠다가 벌떡 일어나서 초조하게 있다가 혹시나 하는 맘에 '비염에 의한 공황장애'라고 유튜브에 검색을 했더니, 이 영상이 나오더라구요. 제가 느끼던 증상을 말씀해주셔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날이 밝아오자마자 한의원으로 달려갔어요.
집에서 1시간 거리.,
진료 시작이 9시였는데, 8시45분에 들어가서 대기했죠.정말 절박했거든요.
선생님 뵙자마자 어찌나 위안이 되던지,, 정말 제가 지금껏 만나본 의사 중에 최고였어요. 얘기도 차분하게 끝까지 들어주시고 공감도 잘 해주시고 꼭 고쳐주겠다고 말씀해주셔서 마음이 많이 편안해졌어요. 지금까지 침치료 5회정도 했고 한약도 먹고 있는데 가슴 답답해서 못자고 미쳐버리겠다는 느낌도 많이 좋아졌어요. 앞으로 선생님 믿고 열심히 치료 받아서 비염 뿌리 뽑고 싶어요.
제가 이렇게 구구절절 글을 쓰는 스타일이 아닌데, 이번 공황장애 증상이 오면서 정말 많이 힘들었거든요. 저같은 증상땜에 힘들어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선생님 꼭 만나보세요~ 도움이 되실거예요.
저는 요즘 가족들한테 이 분은 정말 찐의사선생님이라고 노래를 부르고 다녀요.
비교적 생활이 되고 있어서 다행이세요. 이런 고통은 겪어보지 않으면 모르시죠. 불편함은 다 없어질수 있습니다~ 끝까지 마무리 되도록 잘 치료해 드릴게요^^
선생님제가 후비루증상이있는데 병원에서는 자꾸 진해거담제만 처방해주네요 ㅜ ㅜ 선생님말대로라면 진해거담제는 오히려안좋다는건데 어떤약을처방해달라해야할까요?
후비루증상땜에너무힘듭니다 ㅜㅜ
삶의질이 너무 떨어져요
양약은 주로 말리는 약이라서 크게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에게는 아주 희한한 증상이 있는데요.
탑차를 한 번 탄 적이있는데
이 차의 구조 다들 아시죠?
뒷부분이 4각형으로 완벽하게
외부로 부터 차단된 형태의 트렁크로되어있는....
그 차의 그 트렁크 안 에 탓다가
두퉁 호흡곤란으로 죽을 것 같은 경험을 한 적이
있읍니다.
물론 이것이 처음 이 아니고 그 런 종류의
환경에 처 할때마다....환기구가 있음에도...
근데 오늘 영상을 보니 비염과 관련이
있다고 하시는데...제가 그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입니다....
평~`생을 졸음과 두퉁으로 인생을 보내서
결국 현재 제 인생은 성공한 상태가 아닙니다.
저도 후비루인데 곧 공항장애 올것같아요
잘려고 누우면 소리도 많이나고 갈수록 호흡곤란이 심해지네요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3달전에 비염수술 받았는데 전혀 좋아지지 않고 심해지네요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공황장애증상에도 코를 생각해봐야겠네요^^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아까 치료받고왔는데
정말 몇일만에 이렇게 숨쉬는지모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남은 치료도 성실히 받겠습니다ㅜㅜ
감사합니다ㅜㅜ
후비루로 최근 공황장애가 왔고 응급실도 갔네요..숨이 안쉬어지고
입에서 짠맛도 나고 너무 힘듭니다.
치료할수있나요.ㅠㅠㅠ너무 힘드네요.
상태를 봐야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아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공황장애가 호흡장애라니
완전 뜻밖이네요
코안이 건조한 빈코증후군???
코가 안막히는데 항상 호흡이 부족한거 처럼 느껴진 이유가....
내가 이처럼 놀랍고 신기하게 만들어졌으니 주를 찬양합니다. 주의 솜씨가 얼마나 훌륭한지 나는 잘 알고 있습니다(시편139:14)
누구든지 '나는 주 예수님을 믿습니다' 를 반복하시면
천지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의 자식이 되고 주님께서 길을 인도해 주십니다.
우리에게는 죽음과 삶이 갈라진 것처럼 느껴지지만 창조주께는 모든 사람이 살아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