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이 진행되는 세 가지 단계 / 가천대 길병원 재활의학과 박기덕 교수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ноя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10

  • @김명우-o9h
    @김명우-o9h 7 месяцев назад +11

    👍영상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잘봤습니다 ! 저도 오십견으로 정말 고생 많이 했습니다.. 갑자기 시작된 어깨통증에 고통으로 잠도 못이루는 밤도 많이 지냈지만 지금은 완치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거의 1년이상은 고생한거 같아요주사,물리치료를 받아도 8개월차 까지는 진전이 없다가 힘들어도 지속적으로 자기관리를 해주었던게 핵심이자 치료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간략 요약 해드려볼게요!
    1. 스트레칭 운동 - 스트레칭이나 운동 안하시는 분들 좀 많으실걸로 알고 있어요 통증때문에 못견디시고 지속못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십니다. 해당 영상과 더불어 많은 영상에도 스트레칭 운동으로도 충분히 완치가 된다는 말씀들이 겪어보니 이제 알겠더라구요 하루 30분 이상은 꾸준히 운동을 해주었고 정말 아파도 꾹… 참고 한다. 꾹참고 견디다 보면 어느순간 팔의 회전 반경이 많이 개선되는게 느껴지실거에요 절대 포기 하지마시고 쭉 해보시길 바랍니다.
    2. 온찜질 - 온찜질을 한 이유는 혈액순환 및 근육 이완작용을 해줄 목적으로 진행 했었어요. 견관절 부근은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찜질팩 같은걸 어깨에 덧대서 1주일 3일정도 10-20분정도는 대고 있어 주니 조금?은 효과가 있었던거 같아요.
    3. 어깨전용관리기 - 국내산 EMS저주파 형식의 마사지기 제품이였어요, 저주파 형식이 근육 수축이완,자극을 통해 혈액순환등 어깨관리에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반신반의로 구매했지만 현재는 아직까지 꾸준히 잘쓰고 있는 마사지기 입니다. 1일 스트레칭 운동 전,후 간격으로 많이 사용해주었구요 야간에 가끔 통증이 올라오거나 할때 같이 사용해주시면 시원하면서도 완화가 많이 되서 도움 많이 받았던거 같아요 병원에서 물리치료 받는 느낌이였습니다.
    큰돈 많이 들여 봤지만 결국은 관리가 답 이더라구요, 비싼 주사치료 물리치료보다도 집에서 자가 관리하는게 가장 효과적이였습니다. 혹시나 저와같이 고생하시지 말고 힘들더라도 집에서 꾸준한 관리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김명자-m9t
    @김명자-m9t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9

    주사도 맞아보고 도수치료도 여러번 받아봤는데도 낫질 않았는데 스트레칭 해주니깐 많이 좋아졌어요~ 스트레칭 할때마다 아플정도로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진짜 스트레칭이 되는거에요. 저도 너무 아팠는데 견관절찜질기로 따뜻하게 뎁혀준 다음에 하면 훨씬 나아요 다들 스트레칭 하세요~

  • @수야-f2k
    @수야-f2k 8 месяцев назад +8

    오십견이 있어서 힘들었는데 6개월만에 완치가 되어 옷입는것도 이제는 편하게 입게 되었습니다.
    저의 사례가 다른분들한테 도움이 될것 같아서 공유 하자면
    저는 주로 재활 운동과 마사지를 같이 해줬습니다.
    1. 운동전에 근육이완이 되어야 어깨 가동범위가 잘나온다는 의사친구말을 듣고
    근육이완이 잘되는 나노전류기능이 있는 어깨 마사지기로 마사지를 먼저 해주었습니다.
    2. 운동할때는 영상을 티비에 틀어놓고 오전 9시에 주기적으로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6개월 해주니 진짜 좋아졌습니다.
    꾸준히 치료하는것이 진짜 답인것 같아요.

  • @mom3323
    @mom3323 9 месяцев назад +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오십견이라는게 참...
    사람마다 치료 속도가 다릅니다.
    누군가는 3개월 누군가는 2년...
    저 같은 경우 1년 3개월만에 나아졌습니다.
    제일 좋은건 근본적인 치료와 스트레칭이 답입니다.
    물리치료를 왜 병원에서 계속 해줄까요?
    조금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저는 프지마요 마사지기로 하루 15분씩 꾸준히 하니까
    지금 어깨 잘만 돌아가고 좋습니다.

  • @purepure0070
    @purepure0070 9 месяцев назад +1

    ❤❤❤❤❤❤❤❤ 오십견 완쾌했습니다!
    1년 6개월 걸렸네요.. 병원에서 쓴 돈도 너무 많구요ㅠㅠ
    저는 운동이랑 스트레칭 꾸준히 해줬어요.
    운동 이후에는 관절낭염 마사지기로 꾸준하게 관리해줬구요.
    온찜질은 저는 안맞더라구요 ㅜ 속근육이 더 걸리는 느낌?
    운동 전과 후에 마사지기로 풀어주고 하니까 훨씬 좋더라구요!
    진짜 여러분들도 꼭 관리해보세요!!
    다들 완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eunhyehan7802
    @eunhyehan7802 4 года назад +20

    요즘 오십견때문에 많이 힘들고 삶의 질이 떨어지네요

  • @user-cc7nl3zg6q
    @user-cc7nl3zg6q 2 года назад +8

    홈룰러를 90cmㆍ15cm 사서 10분만 누워서 어깨을 원을 그리며 움직여 주면 고쳐집니다
    통증이 사라집니다

  • @rr-eg9bd
    @rr-eg9bd Год назад +3

    오십견이 머라고 짜증나게 잠도 못자요.

  • @행복-v3k4i
    @행복-v3k4i Год назад +2

    어깨 밑에 팔이 굳고 아파서
    침도 주서도 몇번 맞아도 효과도없고 병원서 자꾸 수술을하라해서 안하고 있다가 9개월되서 수술을 했어요
    1월 25일날 두달이 다 되어가는데도 팔이 굳고 아픈거는 더해서 일도 아무것도 못하고 있어요 괜히 했다는 후회도 많이 듭니다 오십견 우측견관절 경직 유착성 관절낭염 충돌 증후군 운동도 한다고 하는데 계속 아프니까 삶이 힘들어집니다 언제까지 아플까요? 정상적으로 돌아는 오는거지요??

    • @hej..884
      @hej..884 Год назад +1

      나는 오십견이 와서 어깨를 음직일 수가 없고 너무 아팠었다..한 한딜 전부터 어깨에서 두두둑 소리가 났었다..어때나 팔에 무언가 닿거나 스치기만 해도 매우 아팠었다..그래서 정형외과에 가서 어깨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고 예전에 교통사고가 나서 치료 받았던 다른 정형외과에 가서 예전에 먹었던 약 소염진통제를 처방해 달라고 해서 먹었다..그러자 통증이 많이 사라졌었다..그러나 그래도 다음날 아프고 어깨가 움직일 수가 없었는데 누가 한의원에 가서 침 맞고 부황을 떠보라고 했었다..그래서 정형외과 약과 더불어서 작은 한의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었다..나는 작은 한의원을 권한다..그렇게 한의원 치료를 받고 하루 하루 통증이 사라지고 한의원 치료 2주일 만에 통증이 거의 다 사라지고 어깨도 잘 돌아가고 팔의 통증이 거의 다 사라졌다..한의원에서 어깨에 부황으로 피를 빼는 것같았다..통증의 원인은 염증이고 염증은 피가 잘 통하지 않고 막히기 때문이다..그곳에 침을 놓아서 혈류를 순환 시키고 부황을 떠서..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