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때문에 웬만한건 다 해보고 1년 넘게 고생했던 사람으로써 저처럼 고생하지마시라고 몇가지 조언 드려봅니다.. 1. 일단 어깨를 어디 부딪히거나 다친적도 없는데 갑자기 어깨통증 오면 거의 8~90% 오십견입니다. 바로 병원부터 가서 정확한 진단 받으세요 2. 처방받은 약 꾸준히 드시면서 물리치료, 체외충격파보다는 도수치료 받으세요. (통증이 너무 심한 단계이신분들은 스테로이드 주사 맞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너무 자주 맞지마시구요) 3. 제일 중요한건 뭐니뭐니해도 역시 스트레칭입니다. 아프다고 잘안하시는분들 계신데 하루 20분씩 무조건 스트레칭 해줘야 합니다. 아파도 참고 하세요 (T바 하나 장만하시면 요긴하게 씁니다.) 4. 사우나 가시거나 욕조에 뜨거운 물 받아서 어깨 관절을 따뜻하게 해주면 좋습니다. (번거로우신분들은 어깨 관절만 집중적으로 찜질해주는 견관절찜질기 도움 받으시는 것도 좋아요) 자연치유 된다고 그냥 방치하시는분들 계신데 그러다가 예전처럼 가동 범위 안나올 수 있습니다.. 위 방법대로 한번 꾸준히 해보세요 좋아지는게 금방 느껴질겁니다.
힘줄과 인대는 다른 것이다? 00:22
어깨 힘줄이 어깨 질환에 미치는 영향 01:02
어깨 통증의 비밀
1) 오십견 04:31
오십견 자가진단법 05:07
2) 이두건염 08:28
이두건염 자가진단법 09:18
3) 회전근개 파열 10:22
회전근개 파열과 오십견의 차이점 11:19
회전근개 자가진단법 11:45
어깨 질환, 어떻게 관리해야 좋은가 13:09
🟥잘봤습니다 저도 현장일 후엔 항상 이곳저곳 쑤심과 통증이 찾아왔다가
지금은 완치된 상황인데 경험상 습관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제가 했던방식들 공유드리면
1) 적절한 식습관 [생각보다 정말 중요해요,일단 몸 자체가 가벼워짐]
2) 스트레칭 [영상 속 스트레칭은 제가 티비보면서 자주했던거네요^^ 추가적으로 네이버에 회전근 스트레칭 검색하면 정리가 잘되있어요 어깨 가동범위를 조금씩 넓히는게 좋아요^^]
3) 근적외선 찜질 [근적외선이 각종 근육과 세포재생에 좋다길래 한의원에서 쬐다가 아에 살면서 두고두고 쓰려고 근적외선 열치료기 하나 괜찮은거로 삿네요
[참고로 원격컨트롤 없는건 자세유지가 안되 너무 불편해서 다시 삿는데 이런 디테일한것들 체크하고 구매하면 좋습니다. 메디컬윤 조사기나 메디스 조사기처럼)
확실히 건강은 습관입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오십견 저는 1년 6개월만에 완치되었습니다.
꾸준하게 스트레칭 해주시고(알려주신대로) 스트레칭 전/후로 관절낭염 마사지기로 꾸준하게 마사지 해줬습니다.
오십견 심한 분들은 두개 꼭 해보세요.
오십견 때문에 웬만한건 다 해보고
1년 넘게 고생했던 사람으로써
저처럼 고생하지마시라고 몇가지 조언 드려봅니다..
1. 일단 어깨를 어디 부딪히거나 다친적도 없는데 갑자기 어깨통증 오면 거의 8~90% 오십견입니다. 바로 병원부터 가서 정확한 진단 받으세요
2. 처방받은 약 꾸준히 드시면서 물리치료, 체외충격파보다는 도수치료 받으세요. (통증이 너무 심한 단계이신분들은 스테로이드 주사 맞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너무 자주 맞지마시구요)
3. 제일 중요한건 뭐니뭐니해도 역시 스트레칭입니다. 아프다고 잘안하시는분들 계신데 하루 20분씩 무조건 스트레칭 해줘야 합니다. 아파도 참고 하세요 (T바 하나 장만하시면 요긴하게 씁니다.)
4. 사우나 가시거나 욕조에 뜨거운 물 받아서 어깨 관절을 따뜻하게 해주면 좋습니다. (번거로우신분들은 어깨 관절만 집중적으로 찜질해주는 견관절찜질기 도움 받으시는 것도 좋아요)
자연치유 된다고 그냥 방치하시는분들 계신데 그러다가 예전처럼 가동 범위 안나올 수 있습니다.. 위 방법대로 한번 꾸준히 해보세요 좋아지는게 금방 느껴질겁니다.
덕분에 회전근개파열이 아닌 이두건염인걸 알았어요. 폭넓은 설명 감사해요
방청객 아 소리때문에 소음 정말 듣기싫어요 그래서 아보게됨
별짓을 다하고 통증을 이렇게 고쳤습니다
홈룰러를 90cmㆍ15cm 사서 누워서 손을 움직여 주면 고쳤습니다
와 기열킹이다!
왠쪽날개가 밀리면서 뼈가 돌아갓습니다
제가 왠쪽팔이 올라가지않습니다
아~아 라는 소리 줄여라 듣기에 거북하다.
ㅡ
아~ 소리 진짜 듣기 싫네.
방청객의 놀라움의 소리에 시비를 거는 자들은 뭐냐 ?
영탁
김기열씨 진짜 안되는건가 쇼하는건가
티가마니남요 ㅎㅎ
ㅋ4ㄲ
설명을 참 어렵게 하네 흉추 7번까지 올리라는걸 일반인이 어떻게 아냐고 어이가 없네 일반인들도 알아듣기 쉬운 용어로 설명을 해야지 뭐하는거야
어이가 없을 거 까지... 여자 속옷 얘기도 하셨구요. 날깨뼈 아래쪽 끝이 흉추 7번 정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