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사이에 약 400개 산토니뇨 아기예수상 전시 | 필리핀교민방송 | 필리핀한인방송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1_1월 27일 무슬림 휴일 선포
2_미국, 범죄 활동 연관된 24명 필리피노 추방
3_Kanlaon 화산, 화산재 연기 900m 상공까지 올라
4_빨라완과 바실란, 중국 로켓 파편 주의 당부
5_약 2만 8천 개 이상의 정부 자산 민영화 대상
6_파사이, 약 400개 Sto. Niño 전시
7_아미한으로 벵겟 작물 서리피해 입어
8_선관위, 대가를 치르더라도 투표용지 인쇄 재개
따갈록 한마디
Sapilitan akong ipinatapon
사피리탄 아콩 이피나타폰(강제 추방을 당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첫번째 뉴스입니다. 대통령궁은, 1월 27일 월요일을 무슬림 휴일로 선포하고, 무함마드 승천일을 지키도록 했습니다. 루카스 베르사민 행정장관은, 이 휴일은 방사모로 무슬림 민다나오 자치지구에서 지키게 된다고 했습니다. 전국적 휴일은 아닙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미국에서 범죄활동과 연관된, 24명의 필리피노가 미국에서 추방되었다고, 주미필리핀대사 호세 마누엘 로무알데스가 밝혔습니다. 중대범죄는 아닌 것으로 파악합니다. 현재 미국에는, 약 130만명의 불법체류 필리피노가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주노동자부는, 미국에서 약 30만명이 추방될 것으로, 예상한바 있습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칸라온 화산은, 화산재 연기를 900미터 상공까지 품고, 35회의 화산지진을 일으켰습니다. 경고 레벨 쓰리를 유지중입니다. 화산재 배출은, 총 14회 있었는데, 최장 65분까지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토요일 이산화황 배출량은, 2,413톤이었습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빨라완과 바실란 인근으로, 중국 로켓 파편이 떨어질 가능성에 주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중국 하이난성에서, 토요일 오후 5시 53분과 6시 42분 발사한 로켓의 전해입니다. 필리핀 우주 항공국은, 파편을 발견하면 접근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에따라 뿌에르또 쁘린사사 등 인근 지역은,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오후 5시에서 9시까지 어선와 선박의 이동이 금지됩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재무부는 사용하고있지 않은, 28,665개의 정부 자산을 민간에 넘겼다고 발표했습니다. 재무부장관이 의장으로, 재경부, 상무부, 국가경제발전위원회와 법무부가 협력하여 일을 진행했습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400여개 이상의 산토 니노 아기 예수상이, 파사이 시에 전시되었습니다. 산토 니노 축제 어린이 축제 행사의 일환입니다. 76세의 미르나 할머니는, 자신은 자녀가 모두 딸 뿐인데, 산토 닌노를 받아들이고 난후, 7명의 손주가 모두 남아라고 기뻐했습니다. 그래서 더 신앙심이 깊어졌다고 했습니다. 산토 니노 관련한 축제는, 필리핀 전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기온이 내려가면서, 벵겟의 작물들이 서리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농민들은 서리피해를 막기위해, 작물들에 물을 뿌리기도 했습니다. 벵겟의 라 트리니다드는, 기온이 9.4도까지 내려가면서, 이번 아미한 시즌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선관위는, 월요일은 무슨일이 있어도, 투표용지 인쇄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대법원에 출마자격 심사를 앞두고 있는 후보들이 있는 상황에서, 투표용지 인쇄가 계속 미뤄져왔습니다. 이제 더 이상 미룰수 없다는 주장입니다. 선관위는, 하루 150만장의 투표용지를 인쇄할 계획입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5:16)
네, 오늘 뉴스는 여기까지 입니다. 필리핀 뉴스룸의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리며,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는 시청자들의 소중한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동제작 | CTS필리핀, 장재중
기사편집 및 제공 : 장재중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뉴스 출처 :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는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매일 송출되는 필리핀 최초의 데일리 한인 교민 방송입니다. | 문의 : 카카오톡 ID - ctsjoyph
#필리핀 #마닐라 #필리핀유튜브 #필리핀경제 #필리핀사회 #필리핀물가 #필리핀뉴스 #필리핀카톡매일뉴스 #필리핀교민방송 #필리핀한인방송 #필리핀한인동포 #필리핀데일리뉴스 #필리핀뉴스룸 #따갈로그한마디 #조이필리핀 #shortsnews #shortnews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Thank you~
@phnewsroom ur welcome ^^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