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오버 드로라고, 무기를 다 당긴 후 좀 더 기다리면 더 과하게 당겼다는 의미로 핑하고 파란색으로 변하며 정해진 %만큼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사냥꾼 활, 샤프샷 정밀 활 등 활을 당기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면서 직접 적을 타격하는 무기들에 이 오버드로가 많이 달려있고, 실제로 유용합니다. 무기를 강화하다 보면 단계 별로 특성(퍽)이 추가되거나 코일을 끼울 소켓이 열립니다. 1. 오버드로는 무기에 원래 달려있을 수도 있고, 2. 달려있지만 작동을 안 하다가 무기를 강화하면서 특성(퍽)이 새로 활성화 될 수도 있습니다. 오버드로 코일을 끼우면 공격력 증가의 % 배율이 증가하는데, 이 때 무기에 1, 2의 이유로 미리 오버드로가 달려 있어야 오버드로 코일을 끼울 수 있습니다. 즉, 오버드로 코일은 오버드로를 강화해줄 수는 있지만, 오버드로가 안 달린 무기에 오버드로를 달아줄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트립캐스터는 무기를 당겨 쏘는 힘이 바닥에 박히고 공격력은 폭발에 있으니 오버드로가 달려있지 않고, 달아줄 수도 없으며, 작동하지도 않습니다. 분쇄 건틀릿은 무기를 당기는 것이 아니라 팔 힘으로 던지니 오버드로가 달려있는 무기가 없습니다. 역시 달려있지 않고, 달아줄 수 없으며,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런 무기군에 오버드로 코일을 달아줄 수 없는 것은 자연스럽습니다. 그런데, 오버드로가 가능한 무기군이라도 해당 무기에 오버드로가 안 달려있으면 코일로 달아줄 수는 없습니다. 이는 좀 이상하지만 제가 마지막에 확인할 때까지 그런 상태였습니다.
적과의 거리 10m, 30m 코일들이 있어서 거리를 재야 하는데, 적과의 거리를 따로 알려주는 시스템은 없어서 감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이동할 때 모닥불이나 퀘스트 마크들과의 거리는 표시 되니 그걸 보고 게임 내 공간감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거대한 적괴 싸우다가 정지하고 사진모드로 들어가서 카메라를 줌아웃시켜 위에서 내려다보면, 등뒤 시점으로 볼 때 체감한 것과 실제 거리 사이에 차이가 느껴집니다. 그런식으로 조금씩 감을 잡아가는 거죠.
늦게 보고 답글을 늦게 드렸네요. 헌터보우 - 장갑이나 부품 떼기 & 속성용 / 샤프샷보우 - 약점에 일격 최대 대미지 / 볼트블래스터 - 얼리고 끝장낼 때 / 슬링- 중형적이 여러 마리인 상황처럼 약점을 조준할 여유가 없을 때 / 스파이크 투척기 - 공중유닛 등 특별한 약점이 없는 놈에게 극딜할 때 / 등을 기본 사용처로 삼고 있습니다. 그 응용은 영상에 있고, 무기에 따라 세팅이 많이 달라져서, 코일과 옷은 지난 댓글에 설명드린 PDF에 담았습니다.
@@90맥스 잘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결국 기계고장은 아닌 것으로 판명되고 업데이트 후에도 차도가 없길래, 가장 오래 된 세이브 파일로 아예 본편 뉴게임 플러스부터 다시해서 버닝 쇼어스 엔딩을 봤습니다. 이 게임은 난이도에 따라 적의 피통과 공격력만 변하니 제 끝장나는 장비 강화 상태로는 극도로 어려움도 다른 분들 보통이나 마찬가지겠죠. 영상이야 안 맞을 때까지 리트라이 하는 눈속임이 있는 것이고...ㅎㅎㅎ 버닝쇼어스에서는 다대일 전투가 많아서 계획대로 착착 진행되진 않으니 저도 피지컬 시험을 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포비든웨스트 플레이중인데 감탄을 자아내는 정리입니다. PDF도 대단하네요. 덕분에 찬찬히 보면서 즐거운 플레이가 될듯합니다 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PDF 야심작이죠. ㅋ 영상에 나온 것은 다 알고있는 분들도 갑자기 생겨날 수 있는 무언가에 대한 궁금증의 답이 저 PDF의 어딘가에는 있을 겁니다.
소벡유전자 최고 형질의 에일로이는 당신이었어!
ㅎㅎ 저 동네를 제가 좀 많이 구해냈죠.
이 영상을 보고 최상위 슬로터스파인 상대로 29000 떴네요. 이렇게 뽕맛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If_I_pray_I_win
슬로터처럼 지랄맞은 애들일 수록
괘씸한 놈 씨게 한 대 때려주는 통쾌함이 있죠.
명절 잘 쇠세요~
와... 진짜 추천을 안줄수가 없다 정말 심도있게 연구하셨네요 오류로 버잉쇼어즈가 안되시는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ㅜㅜ 버닝쇼어즈 클리어하시면 신규무기도 연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아예 새로 해서 버닝 쇼어스 엔딩을 봤습니다. 업데이트 후에도 계속 튕기는 다회차 세이브로 찍은 것과 적당히 섞어서 영상을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
@@vonyvory 특히..버닝쇼어스에서 다수전투법도 부탁드립니다~
@@jooa_TV ㅋㅋㅋ 저를 시험에 들게 하시는군요. 다대일 아찔합니다.
진짜말그대로그냥 쩐다
즐겁게 보신것 같아서 기쁩니다. 다룰 것이 너무 많아서 가장 흥미로울 예시만 보여드린 셈인데, 자세한 설명은 첨부된 PDF 매뉴얼에 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활 조준마지막에 팅하고 파란색바뀌는거 어떻게 설정하나요?
그게 오버 드로라고, 무기를 다 당긴 후 좀 더 기다리면 더 과하게 당겼다는 의미로 핑하고 파란색으로 변하며 정해진 %만큼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사냥꾼 활, 샤프샷 정밀 활 등 활을 당기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면서 직접 적을 타격하는 무기들에 이 오버드로가 많이 달려있고, 실제로 유용합니다.
무기를 강화하다 보면 단계 별로 특성(퍽)이 추가되거나 코일을 끼울 소켓이 열립니다.
1. 오버드로는 무기에 원래 달려있을 수도 있고,
2. 달려있지만 작동을 안 하다가 무기를 강화하면서 특성(퍽)이 새로 활성화 될 수도 있습니다.
오버드로 코일을 끼우면 공격력 증가의 % 배율이 증가하는데,
이 때 무기에 1, 2의 이유로 미리 오버드로가 달려 있어야 오버드로 코일을 끼울 수 있습니다.
즉, 오버드로 코일은 오버드로를 강화해줄 수는 있지만, 오버드로가 안 달린 무기에 오버드로를 달아줄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트립캐스터는 무기를 당겨 쏘는 힘이 바닥에 박히고 공격력은 폭발에 있으니 오버드로가 달려있지 않고, 달아줄 수도 없으며, 작동하지도 않습니다.
분쇄 건틀릿은 무기를 당기는 것이 아니라 팔 힘으로 던지니 오버드로가 달려있는 무기가 없습니다. 역시 달려있지 않고, 달아줄 수 없으며,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런 무기군에 오버드로 코일을 달아줄 수 없는 것은 자연스럽습니다.
그런데, 오버드로가 가능한 무기군이라도 해당 무기에 오버드로가 안 달려있으면 코일로 달아줄 수는 없습니다.
이는 좀 이상하지만 제가 마지막에 확인할 때까지 그런 상태였습니다.
@@vonyvory 아하 감사합니다!
감동...게릴라에서 상줘야합니다 이분
아유~감사합니다. 꾸역꾸역 정보를 욱여넣었는데, 새롭고 흥미로운 부분이 있으셨길 바라요~
거의 끝판왕급 팁 총정리 하셨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영상은 좋은데 다만 자막이 너무 빨라서 다 읽기도 전에 살아집니다 자막 읽을시간 좀 더 길어여 할고 같습니다
그러게요. 그런 배려와 완성도가 진짜배기 유튜버의 노하우와 경력일텐데, 보는 사람 지루할 까봐 템포를 빠르게 하려는 마음 - 조금함이 자꾸만 발동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전작 제로던은 그 작품 하나만으로 플스를 구매하도록 했었는데, 이번 작품은 좀 섭섭하긴 하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러게요.
제로던은 참신하기도 했고, 제작진이 목표대로 달성해낸 안정적인 작품이었는데....
포비든 웨스트는 많이 발전했고 그 발전 부분을 제가 매우 즐기고 있지만, 제작진이 감당 못하고 빵꾸낸 부분이 많아서 아쉽네요.
pdf자료가 대박인데...
너무 방대하지만, 필요한 분들께는 최고의 자료죠.
영상이야 쇼도 가미되어있어 취향도 탈 테니 겸손을 부리지만, PDF 자료는 과장법이 아니라 그냥 세계 최고의 자료들 중 하나라고 자부합니다.
알아주시니 기쁘네요.
거리는 어떻해재는것인가요?
적과의 거리 10m, 30m 코일들이 있어서 거리를 재야 하는데,
적과의 거리를 따로 알려주는 시스템은 없어서 감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이동할 때 모닥불이나 퀘스트 마크들과의 거리는 표시 되니 그걸 보고 게임 내 공간감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거대한 적괴 싸우다가 정지하고 사진모드로 들어가서 카메라를 줌아웃시켜 위에서 내려다보면, 등뒤 시점으로 볼 때 체감한 것과 실제 거리 사이에 차이가 느껴집니다.
그런식으로 조금씩 감을 잡아가는 거죠.
다음에 언젠가 광란 탄약 써서 잡는다 어떤지
재미있겠네요. 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제 플스는 수리중.
쓰시는무기셋팅이 어떻게되시나요
늦게 보고 답글을 늦게 드렸네요.
헌터보우 - 장갑이나 부품 떼기 & 속성용 / 샤프샷보우 - 약점에 일격 최대 대미지 / 볼트블래스터 - 얼리고 끝장낼 때 / 슬링- 중형적이 여러 마리인 상황처럼 약점을 조준할 여유가 없을 때 / 스파이크 투척기 - 공중유닛 등 특별한 약점이 없는 놈에게 극딜할 때 /
등을 기본 사용처로 삼고 있습니다.
그 응용은 영상에 있고, 무기에 따라 세팅이 많이 달라져서, 코일과 옷은 지난 댓글에 설명드린 PDF에 담았습니다.
빨리 버닝쇼어스 가자
저 에러 제대로 걸렸습니다. 다른 기계로 로그인해서 해봐도 최근 세이브파일은 무조건 튕깁니다.
1회차 세이브파일 외에 다 날린듯. 가즈아~쫌!
이참에 뉴게임 버닝쇼어스 극도로 어려움 켠왕?
전 잘되던데… 난이도 보통으로 해도 어렵네요 ㅠ
@@90맥스 잘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결국 기계고장은 아닌 것으로 판명되고 업데이트 후에도 차도가 없길래, 가장 오래 된 세이브 파일로 아예 본편 뉴게임 플러스부터 다시해서 버닝 쇼어스 엔딩을 봤습니다. 이 게임은 난이도에 따라 적의 피통과 공격력만 변하니 제 끝장나는 장비 강화 상태로는 극도로 어려움도 다른 분들 보통이나 마찬가지겠죠. 영상이야 안 맞을 때까지 리트라이 하는 눈속임이 있는 것이고...ㅎㅎㅎ 버닝쇼어스에서는 다대일 전투가 많아서 계획대로 착착 진행되진 않으니 저도 피지컬 시험을 당하고 있습니다.
When will english sub come bro ?
Sorry. Please wait a day.
I don't even play Burning Shore, I'm working hard on English subtitles.
@@vonyvory dont worry and keep it up bro. I love your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