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뿐만 아니라 중창과 밑창의 소재 밀도가 신체의 무게로 인한 지속적인 사용에 떨어집니다. 반발력이 강한 러닝화의 경우, 반발력이 현저히 줄어서 본래 기능을 훨씬 덜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오랜시간 신발을 신지 않고 보관하면요. 소재의 밀도가 시간이 감에 따라 분해화 되면서 떨어집니다. 러닝화에 아주 흔히 쓰이는 EVA 같은 경우가 그렇죠. 즉, 너무 많이 사용해도 밀도가 급격하게 압축되어서 본래의 밀도를 잃어버리거나 너무 안써도 소재가 분해되어버리거나 하는거죠.
뒷굽 너무 닳게 되면 다리 얼라이먼트도 무너지게 되어 1년에 한번은 교체 하는게 적당함
와 이걸 이학습터에서 보여주네 그리고 댓글수 무엇 그리고 잘보고 가요~~
10년동안 밑창만 갈고신어요.
밑창은 어디서 얼마주고 가세요?
이걸 진작볼껄 6년전에 산 런닝화 안신다가 이번에 신고 런닝머신하다 발목 부상 당함 ㅠㅠ
발목이 약하신 듯
미드솔 너무 높은 거 신지마세요
운동하는사람아니면 일상화면 더 신어도 되는데
러닝화 6년째 신고있는데 버려야겠네요...
밑창 닳아도 문제 없이 5년 동안 잘만 신고 다님. 밑창 보수제도 많이 있단다. 저축하자.
그것뿐만 아니라 중창과 밑창의 소재 밀도가 신체의 무게로 인한 지속적인 사용에 떨어집니다.
반발력이 강한 러닝화의 경우, 반발력이 현저히 줄어서 본래 기능을 훨씬 덜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오랜시간 신발을 신지 않고 보관하면요. 소재의 밀도가 시간이 감에 따라 분해화 되면서 떨어집니다. 러닝화에 아주 흔히 쓰이는 EVA 같은 경우가 그렇죠.
즉, 너무 많이 사용해도 밀도가 급격하게 압축되어서 본래의 밀도를 잃어버리거나 너무 안써도 소재가 분해되어버리거나 하는거죠.
@@Frost-1209그러면 수선하지말고 버리는게 좋은가요??
@@lllIllillljllllII 정답입니다
신발 자체가 소모품인데 굳이 보강제해서 신을 일까지...
싸게사면 10만원선에서 발 편한 운동화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