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영상에서 누르는 느낌이라해서 막연하게 밀지말고 아래로 누르는 거라 생각했는데, 오늘 정리해주셔서 좋네요, 꾸준히 연습 중이었는데 진짜 마음대로 안되요 ㅋㅋ 특히 천천히 할 때 더 안되는 것 같아요. 앞에 사람이 있어서 느리게 가야 할 때 자세를 유지하는 팁이 있을까요?
롤링한답시고 몸을 돌려서 손끝을 넣으면 꼭 몸이 홱 돌아가더라구요.. 생각의 차이인데 보이는거랑 내가 생각하고움직이는 거에 차이를 역시나 이해가 쉽게 잘알려주신거 같습니다. 머리는 고정하고 손끝이 먼저 내려가고 반대로 또 손끗이 먼저 내려가고!!! 그러면서 계속 교차... 흠 직접 해바야 알것같지만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힘들이지 않고 오랫동안 수영할지.. 알려주신거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낼 꼭 연습해볼게용!!
와 이거다. 이형 찐이다. 대단하시네여 디테일.. 롤링이라고 어설프게 어깨 밀면서 나도 모르게 장거리가 안돼고 오히려 롤링 모를때보다 뺑뺑이가 안돼고 금방 어깨 털리고 지치는게 이해가 안됐는데. 이거였네여.. 끝내줍니다. 오랜 경험에서의 노하우
ㅎㅎ어설픈 롤링...많죠
오늘 자유수영에서 불신의 마음으로 따라 해봤는데 단숨에 기록 단축되네요. 다만 편안과는 거리가 멀어요. 오히려 더 묵직합니다!!
그럼에도 감사합니다. 덕분에 실력이 향상되는 느낌이 들어요!! 앞으로도 쭉 챙겨볼게요 최곱니다.
다시 연습해보세요! 어깨가 편해야 해요!
@@swimming5447 알겠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누르는 느낌이라해서 막연하게 밀지말고 아래로 누르는 거라 생각했는데, 오늘 정리해주셔서 좋네요,
꾸준히 연습 중이었는데 진짜 마음대로 안되요 ㅋㅋ 특히 천천히 할 때 더 안되는 것 같아요.
앞에 사람이 있어서 느리게 가야 할 때 자세를 유지하는 팁이 있을까요?
느리면 ㅋㅋ저는 추월하거나 유턴하는데 풀을 느리게 하면 속도가 느려집니다.
자유형을 단수로만 했던 이유가 삼각근이랑 삼두가 엄청 빨리 털려서 장거리를 안했었는데,,
롤링 방식을 좀 더 생각해보고 연습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롤링한답시고 몸을 돌려서 손끝을 넣으면 꼭 몸이 홱 돌아가더라구요.. 생각의 차이인데 보이는거랑 내가 생각하고움직이는 거에 차이를 역시나 이해가 쉽게 잘알려주신거 같습니다.
머리는 고정하고 손끝이 먼저 내려가고 반대로 또 손끗이 먼저 내려가고!!! 그러면서 계속 교차... 흠 직접 해바야 알것같지만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힘들이지 않고 오랫동안 수영할지.. 알려주신거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낼 꼭 연습해볼게용!!
장거리 시도하면 항상 어깨가 털려서 자세 무너지기 일쑤였는데 영상 보고 왜 그랬는지 힌트를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꼭 연습해보세요
저도 롤링을 손을 앞으로 쭉 밀라는 얘기만 듣고 하다가 어깨 아프고 롤링도 안되고 손이 높다는 지적 받았는데, 다 해결 되었습니다. 진짜 이거네요.
ㅎㅎㅎ쭉밀어본 경험자로서 아닌걸 깨달았죠
1:40 그래서 어떤 분은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자빠지듯이 수영하라 하시는 듯...
수영 얼마 안하신분이면(2년이하) 어깨를 미는 느낌이 맞는거 같아요
열심히 밀어 보세요!
수력은 상관 없습니다. 오히려 초보일수록 그런 나쁜 습관 안생기게 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어깨를 돌려야 롤링이지 미는걸 롤링이라 부르나요?
이러면 손끝이 수면밑으로 좀 내려가는게 맞나요?😅
네 저는 손이 높다고 지적 받았는데, 생각보다 아래에 있는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 영상보고 해결 됐어요~
혹시 골반도 의식적으로 돌리려하지말고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하면 되는건가요?
네ㅎㅎ
어깨를 밀려하지 말고. 손끝을 내리면서 어깨를 내려라... 이런 내용인 것이죠??
ㅎㅎ네! 맞습니다!
@swimming5447 장거리 자유형하면 삼각근이 털려서 1km이상은 못하겠던데. 저는 어깨를 앞으로 밀면서 롤링을 했는데 요 방법으로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km안되서 털리는거면.. 꼭 추천드려요..
겨드랑이 누르는 느낌도 맞을까요?
옛날에 그랬는데 🤔 막상해보면 아니에요 근데 장거르는 겨드랑이까지 내려가는 느낌이에요
겨드랑이쪽을 내릴려고는 안하시는게 좋을듯 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