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함성🔥방랑시인 김삿갓 Adieu 계묘년🎈Welcome 갑진년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ноя 2024
  • 방랑시인 김삿갓
    죽장에 삿갓 쓰고 방랑 삼천 리
    흰구름 뜬 고개 너머 가는 객이 누구냐
    열두 대문 문간방에 걸식을 하며
    술 한 잔에 시 한 수로 떠나가는 김삿갓
    세상이 싫던가요 벼슬도 버리고
    기다리는 사람 없는 이 거리 저 마을로
    손을 젓는 집집마다 소문을 놓고
    푸대접에 껄껄대며 떠나가는 김삿갓
    국방장관(후보) 신원식 “전두환 12·12, 나라 구하려던 것”
    전두환 신군부가 주도한 ‘12·12 군사 쿠데타’를 두고 과거 “나라를 구하려 한 것”이라고 옹호하는 주장을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5·16 군사 쿠데타 역시 “혁명”이라고 주장했다.
    14일 ‘신인균의 국방TV’ 유튜브 채널을 보면, 신 후보자는 2019년 9월4일 유튜브 방송에 나와 ‘한국군, 쿠데타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인터뷰를 하다 이같이 말했다. 신 후보자는 “사람들은 권력욕, 독재자 이러는데 박정희 대통령이 돌아가신 공백기에 ‘서울의 봄’(10·26 사태 다음날인 1979년 10월27일부터 1980년 5월16일까지 전국에서 계엄 철폐, 민주화를 요구하는 시위가 잇따랐던 시기)이 일어나고, 그때 당시에 (전두환씨는) 나라를 구해야 되겠다고 나왔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신 후보자는 전씨에 앞서 박정희 전 대통령의 5·16 군사 쿠데타에 대해서도 “정치법적으로는 쿠데타”라면서도 “(우리나라가) 농업화 사회에서 산업화 사회로 바뀌었기 때문에 사회·경제·철학적으로 혁명”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신 후보자는 2016년 촛불 집회를 두고는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파괴하고 대한민국의 계속성을 파괴한 반역”이라는 과격한 평가를 내놨다. 신 후보자는 2019년 9월21일 부산에서 열린 태극기 집회에서 “2016년 촛불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파괴하고 대한민국의 계속성을 파괴한 반역이고, 2019년 태극기는 대한민국을 복원시키는 정의요, 헌법의 명령”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거짓선동에 속아서 대한민국을 파괴하는 촛불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복원시키고 그러기 위해서 문재인 정권의 반역 행위에 정당한 헌법에 기초한 국민의 저항권을 행사하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육군 중장 출신인 신 후보자는 “초대 악마 노무현” 등 과거 거친 언사로 논란을 빚고 있다. 신 후보자는 예비역 장군 신분이던 2019년 7월 전광훈 목사의 기도회 현장에서 “오늘날 문재인이라는 악마를 탄생시킨 초대악인 노무현이라는 자가 대통령이 돼서 문제가 시작됐다”고 했다. 같은 해 8월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에서는 “한줌도 안 되는 좌파 쓰레기 문재인”이라고 했고, 9월21일 부산 태극기 집회에서 유엔군의 인천상륙작전 성공 기념일(9월15일)을 언급하면서 “6일 전에 유엔군이 인천상륙작전에 성공했기 때문에 문재인 모가지를 따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도 했다.
    야당에서는 신 후보자의 군사 쿠데타 옹호 발언을 두고 “위험한 역사관”이라는 비판이 나왔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12·12 군사 쿠데타를 나라를 구한 것이라고 하고, 5·16 군사쿠데타를 혁명이라고 하는, 이미 역사적 평가와 헌법적 판단이 내려진 사실조차 부정하는 위험한 역사관을 갖고 있다”며 “전두환 세력의 부활, 하나회의 부활이냐는 국민적 분노가 크다. 이 역사관에 윤석열 대통령이 동의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했다.
    1980년 9월, 대통령 취임이후 전두환 전대통령은 광주를 방문하였는데 광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그는 지난번 광주의 시끄러운 일(?!)은 역사흐름의 불가피한 진통이므로 (전남)도민들이 80년대 새역사창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면 나도 용기를 갖고 국민들께 충성을 다할 것이다.
    2013년 휘호 고진감래가 1,100만 원에 낙찰되었다.
    적인 육사 1기생은 자신들이다 하는 그런 자부심이 있었다. 때문에 그는 자신의 육사 선배들을 그다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거기에다 군내에서 무시 못할 사조직의 수장으로 인망도 높았으니 상식의 선을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선배들을 잡아먹을 수 있었다. 12·12 사건 주동자 가운데에는 자신보다 계급이 높은 사람도 있었지만 아무도 전두환 위에 서려고 하지 않았다. 그가 장군으로 진급했을 때는 박정희 대통령이 친히 금일봉과 선물을 하사하기도 했다. 이는 드라마 제4공화국에서도 묘사한 바가 있다.
    대한민국 대통령 중 처음으로 대한민국이 설립한 교육기관인 육군사관학교에서 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대통령이다. 이승만은 조선~대한제국 시절에, 윤보선, 박정희, 최규하는 모두 일제강점기 시절에 학창시절을 보냈다. 당시 미국 관료는 박정희 시기의 군장성 및 관료들이 미국에 대한 심한 열등감에 짓눌려 거의 말을 못하며 수줍어하는 분위기였는데, 전두환은 자신만만해한다며 다른 시대가 시작된 세대 교체가 진행되었다고 평가했다. 광복 이후 우리 손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에서 처음으로 교육받은 대통령은 1946년 조선경비사관학교에 입교한 박정희이다.
    급이 높거나 노태우처럼 공부를 훨씬 더 잘 하는 사람들을 전두환이 손수 이끌었던 것을 보면 떠벌이라고 할 정도로 말이 많았는데도 화술이 좋았다고 하며, 충고를 할 때도 기분 나쁘게 하지 않는 등 사람에게 다가가는 능력이 탁월했다는 증언이 많다. 또한 장인 이규동의 재력도 주변에 사람을 모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공부는 하위권을 멤돌았다고 하는데, 같이 일을 해본 샤람들의 증언으론 두뇌 회전이 빠르고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은 뛰어났다고 한다.
    학창 시절의 전두환을 시기하는 학생이 대판 싸움을 걸어왔고 이 싸움에 승리한 덕에 학교에서 유명했다고 한다. 어찌됐든 입시에는 나름 노력한 덕분인지 육군사관학교를 들어갔는데, 사실 추가합격으로 들어갔다. 1차 합격자들이 육군사관학교 지원을 대거 포기하자ㅈ보충 인원으로 들어갔는데 행운도 상당히 받쳐줬던 셈이다.
    전두환이 박정희의 눈에 들어온 계기는 5.16 군사정변. 당시 전두환은 대위 계급으로 서울대학교 학군단 훈육장교였는데, 박정희가 군사정변을 일으키자 모교로 찾아가서 자신의 후배에 해당하는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을 빼다가 예복을 입히고 박정희 지지 퍼레이드를 벌였다. 이후로 전두환은 박정희에게 정계 진출을 권유받지만 전두환은 거절하고 군에 남는 쪽을 택했다. 이때 박정희는 차지철에게도 같은 권유를 했고, 차지철은 이에 응해 정계에 진출한다.
    이것은 두 사람의 인생을 완전히 가른 선택이었다. 만약 차지철이 정계에 진출하지 않고 묵묵히 군인으로 남았으면 오히려 전두환이 쿠데타를 일으키지 못하고 대통령의 더 큰 신임을 받던 차지철이 일으켰을 수도 있다. 차지철은 정계에 진출하면서 박정희에게 엄청난 충성을 맹세했고 승승장구했으나, 그 원한의 결과는 차지철의 죽음이었다. 박정희, 차지철의 죽음과 김재규의 잘못된 육본행 판단으로 구속된 상황에서 그 누구도 수사권을 가진 합동수사본부장 전두환을 막을 자가 없었다.
    친구 노태우와 걸어온 인생(군 장성 → 대통령)이 거의 판박이다.
    강력범죄에 대통령이 이례적으로 직접 수사에 관여한 적도 있는데, 그것이 주영형 유괴 살인 사건이다. 1981년에 이윤상이라는 중학생이 모교 체육 교사인 주영형(30)에게 유괴당하자, 전두환이 직접 방송에 출연해 다음과 같이 선언하기까지 했다. 81년도는 전두환이 제12대 대통령 선거로 집권한 후 민심 수습책을 고민하던 시기였다.
    #대한민국 #서울의함성 #자유 #서울의봄 #대한민국만세 #전두환 #대통령 #역사 #저널 #12.12 #타임라인 #영화 #흥행 #반란 #혁명 #쿠데타 #개봉영화 #조회수 #중국 #대한민국 축구 #대한민국 지도 #대한민국 인구 #대한민국 축구 일정 #대한민국 프랑스 #대한민국법원 #대한민국 대통령 #2023년 11월 21일 중국 대한민국 #2023년 11월 16일 대한민국 싱가포르 #2023년 11월 19일 APBC 대한민국 일본 #2023년 11월 17일 APBC 대한민국 일본 #2023년 11월 16일 APBC 호주 대한민국 #역대 대한민국 대통령 #2023 U-17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 #2023년 11월 18일 APBC 차이니스 타이베이 대한민국 #2023 APBC 대한민국 #대한민국 중국 축구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중국 대한민국 #2023 U-17 월드컵 프랑스대 대한민국 #2023년 11월 21일 프랑스 대한민국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한민국 법원 #대한민국 족구협회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한민국 국회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대한민국법원 전자소송 #대한민국법원 전자민원센터 #대한민국 축구 경기일정 #대한민국 법원 나의사건검색 #대한민국 인구수 #대한민국 수산대전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대한민국 u-23 축구 국가대표팀 #대한민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대한민국 교육부 #대한민국 국토교통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대한민국 고용노동부 #대한민국 원 #대한민국 헌법 #대한민국광고대상 #정부24 #대한민국재향군인회홈페이지 #대한민국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대한민국 법원 경매정보 홈페이지 #대한민국법원인터넷등기소 #대한민국지도보기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대한민국 관보 #대한민국 전자소송 #대한민국닥터 #대한민국 전자법원소송 #대한민국 정부 조직도 #대한민국 법원 전자소송 사이트 #대한민국법령정보센터 #대한민국법원나의사건검색 #대한민국인터넷등기소

Комментарии • 8

  • @ABKOR3
    @ABKOR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Adieu 2023, Happy new year 2024!

  • @ARIAE3
    @ARIAE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Merry Christmas!

  • @ARIAE3
    @ARIAE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연말연시 만사형통 행복하세요!

  • @ARIAE3
    @ARIAE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6·25전쟁 Korean Conflict. 六二五戰爭. 1950년 6월 25일 새벽에 북한 공산군이 남북군사분계선이던 38선 전역에 걸쳐 불법 남침함으로써 일어난 한반도에서의 전쟁.

  • @ARIAE3
    @ARIAE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박정희 대통령이 돌아가신 공백기에 ‘서울의 봄’(10·26 사태 다음날인 1979년 10월27일부터 1980년 5월16일까지 전국에서 계엄 철폐, 민주화를 요구하는 시위가 잇따랐던 시기)이 일어나고, 그때 당시에 (전두환장군은) 나라를 구해야 되겠다고 나왔다고 본다”
    라고

  • @ARIAE3
    @ARIAE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1950년 6월 25일 새벽에 북한 공산군이 남북군사분계선이던 38선 전역에 걸쳐 불법 남침함으로써 일어난 한반도에서의 전쟁.
    이미지 갤러리 가기
    자유의 다리
    임진강의 남과 북을 잇는 다리로 6·25전쟁 중 파괴되었으나 84공병대원들에 의해 임시로 복구된 모습.
    본문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이 종결됨에 따라 한국은 일본의 불법적인 점령으로부터 해방되었다. 그러나 카이로회담에서 나라의 독립이 약속은 되어 있었으나, 북위 38도선을 경계로 하여 남과 북에 미소 양군이 분할 진주함으로써 국토의 분단이라는 비참한 운명에 놓이게 되었다. 8월 9일 뒤늦게 대일전에 참가한 소련군은 허울 뿐인 관동군을 격파하면서 파죽지세로 남하하여 8월 13일 제25군단의 일부가 청진에 상륙하고, 8월 22일에는 평양에 진주하였다. 미군 제24사단은 9월 8일에야 인천에 상륙하여 이튿날 서울에 진주하였다. 미소 양군의 한반도 진주 목적은 일본군의 무장해제 등 전후처리에 있었다.
    그러나 북한에 진주한 소련 군정당국은 남북간의 왕래와 일체의 통신연락을 단절시킴으로써 38도선을 남북을 가르는 정치적 경계선으로 만들었으며, 공산화통일이 보장되지 않는 어떠한 통일정부수립도 거부함으로써 한반도의 반영구적인 정치적 분단을 강요하였다. 한반도에서의 지배권 강화를 목표로 하는 소련의 기도와 적대정부의 출현만은 절대로 반대하는 미국의 입장이 타협될 수 없었다. 따라서 한국의 통일독립 문제의 해결은 극히 어려웠으며 이 문제를 위해 개최된 미소공동위원회도 결렬되고 말았다.
    1947년 중반에 이르러 미국은 마침내 단일정부의 수립과 신탁통치의 실시를 전제로 하여 한반도를 통일하려 했던 종래의 대한 정책을 포기하고, 분단의 고정화라는 기정사실을 바탕으로 하여 한반도의 세력균형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기에 이르렀다. 유엔은 1947년 제2차 총회에서 통일된 한국정부수립을 위한 총선거를 1948년 5월 31일 이전에 한반도 전역에서 실시하기로 결의하고, 선거감시를 위한 유엔 한국임시위원단을 구성하였다. 그러나 유엔이 결의한 전국적 범위에서의 총선거는 1948년 1월 소련 군정당국이 이의 수락을 거부하고 유엔 한국임시위원단의 북한지역 출입을 막음으로써 좌절되었다.
    1948년 2월 26일 유엔 소총회는 '유엔의 감시가 가능한 지역에서의 선거실시'를 결의하였다. 이에 따라, 1948년 5월 10일 38도선 이남지역에서 유엔 감시하의 자유 총선거가 실시되어 제헌국회가 구성되었으며, 1948년 8월 15일에는 대한민국의 건국이 세계만방에 선포되었다. 소련군의 비호 아래 북한지역을 장악한 김일성 등 공산주의자들은 1948년 9월 9일 이른바 '흑백선거'에 의하여 북한지역에 독자적 공산정권인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을 선포하고 소련을 비롯한 공산 제국의 승인을 얻어냈다. 그러나 1948년 12월 12일 제3차 유엔총회는 대한민국정부만이 '한반도에 존재하는 유일한 합법정부'(유엔 총회결의 195 Ⅲ호)임을 결의함으로써 한반도의 유일 합법정부로서 대한민국의 법통을 확인하였다.

  • @ahasharon8474
    @ahasharon8474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어찌 살인마 전두환을요

    • @ARIAE3
      @ARIAE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관심에 감사합니다!
      노래는 노랠 뿐 가수 아닌 사람의 노래도 들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