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본것은 아니라 말씀드리기 조심스럽지만, 단열이 잘 안되서 밖이랑 방이랑 온도차가 많이 나는 것 같아요. 그렇게 벽모서리에 물기가 생기면 가습기는 전혀 트실 필요없고, 제습기가 오히려 필요해요. 집에 습기가 너무 많으면 곰팡이도 생기고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으니까 환기 자주 하시고요.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전문가들이 쓴 자료 좀 찾아봤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매경헬스 - 겨울철 ‘결로현상’ 이렇게 해결 www.mkhealth.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24 한화건설-겨울철 보온 잡고, 결로 막는 단열의 모든 것 blog.hwenc.co.kr/431
보일러 업계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온돌모드에는 40~50도가 적당한데, 난방을 안하던 방에서는 처음 온돌을 60~65도로 맞춰서 1~2시간 방을 먼저 데운뒤 온도를 낮추는게 좋다고 해요. 여름에 에어컨쓸때 온도를 최대로 한 다음에 시원해지면 온도를 적당하게 바꾸는거랑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따뜻한 겨울 되세요 .
그렇게 생각하셔도 큰 문제 없어요. ^^ 가스비가 계산되는 순서에 관한 얘기를 좀 자세히 한것인데요. 굳이 따지면 물이 우리 가정으로 들어오면 바로 가스비가 계산되는게 아니라 이 뜨거운 물이 각 가정으로 들어와서 그 물이 바닥을 흐르고, 다시 "흘러나갈때" 계량기를 통해서 나가는 물의 온도와 양을 체크해서 금액이 계산되는거예요. 그러니 똑같은 따뜻한 물을 써도 뜨거운물이 계속 그 계량기를 지나가는거랑, 좀 멈췄다가 좀 식은 물이 계량기를 지나가는거랑은 금액이 차이가 날수 있다고 해요.
정말 궁금한 게 있습니다 ㅠㅠ 제가 평소에 추위를 별로 안 타기도 하고 외출모드만 해놔도 괜찮은 것 같아서요..! 겨울철이어도 난방 아예 안 하고 다른 계절처럼 "외출모드"로 해두고 온수만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사용하면 가스비 최대로 절약하는 걸까요? 아니면 온수만 쓴다고 해도 보일러가 겨울철이라 온수온도 빠르게 높이려고 더 많이 돌아가서 오히려 더 많이 들까요?
올 겨울 난방비 절약되겠어요ㆍ
감사합니다 ~~
저도 감사합니다! 따뜻한 겨울되세요. ^^
오피스텔이라 가습기가 조금 망설여지는데 집에 습기가 30~40을 왔다갔다하는데 적정습도가 어느정도인가요?
30%는 좀 낮은것 같아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서 알려준 실내적정습도는 40~60%정도거든요.
가습기 쓰는게 신경쓰이시면 빨래를 널어두시면 가습기 효과가 있어요. 소아과 의사선생님들이 그방법을 많이 추천하시더라고요. 빨래가 없을때는 수건을 적셔서 한번 짠다음에 걸어놓으세요. 아침되서 빠짝 말라있는거 보면 실내가 이렇게 건조하구나 느껴요.
@@moneypiggy 벽모서리에 물기가 생긴이후 40위로 올라가는데 불안했는데 한번 조절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직접 본것은 아니라 말씀드리기 조심스럽지만, 단열이 잘 안되서 밖이랑 방이랑 온도차가 많이 나는 것 같아요.
그렇게 벽모서리에 물기가 생기면 가습기는 전혀 트실 필요없고, 제습기가 오히려 필요해요. 집에 습기가 너무 많으면 곰팡이도 생기고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으니까 환기 자주 하시고요.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전문가들이 쓴 자료 좀 찾아봤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매경헬스 - 겨울철 ‘결로현상’ 이렇게 해결
www.mkhealth.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24
한화건설-겨울철 보온 잡고, 결로 막는 단열의 모든 것
blog.hwenc.co.kr/431
@@moneypiggy 헐.. 이렇게 자세하게까지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지금은 물기는 드라이기로 말린뒤 안보이고 환기 아침마다 하고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
별말씀을요. 저도 습기 많은 집에 살때 스트레스 많이 받았던 생각이 나서 남일같지 않더라고요. 드라이기로 말리신거 잘하셨네요. 어서 따뜻한 봄이 왔으면 좋겠어요.
외출모드 계속 썼는데ㅠㅠ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저도 저거 알기전엔 맨날 나갈때 외출모드 썼어요.ㅋㅋ
예약모드를 켜야 될까요? 저희 집은 예약모드 최소시간이 3시간이던데.....괜히 3시간 예약했다가 방이 엄청 빨리 식어서 3시간 후 다시 데울때 더 많은.가스를 소비할까봐 일부러 예약을 안돌리고 있거든요
현재는 온돌모드 40도로 24시간 풀로 돌리는 중입니다
24시간 풀로 돌리면 가스비가 너무 많이 나오지 않을까요?예약모드 사용하시는건 3시간이어도 큰 상관없을거예요. 저희 집도 잘때는 3시간으로 돌려요. ^^
끄지말고 그데로쓰세요
온돌모드 5-60도로 풀로돌리면난방비 많이나오지만 40도는 적당합니다.
예악모드는 시간은 사람이 조절할수있지만 물온도는 보일러자체가 최고온도까지올라갑니다.
오~~꿀꿀정보!!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온돌 모드는 10평정도인데 높은게 까스비절약되나요?
보일러 업계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온돌모드에는 40~50도가 적당한데, 난방을 안하던 방에서는 처음 온돌을 60~65도로 맞춰서 1~2시간 방을 먼저 데운뒤 온도를 낮추는게 좋다고 해요. 여름에 에어컨쓸때 온도를 최대로 한 다음에 시원해지면 온도를 적당하게 바꾸는거랑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따뜻한 겨울 되세요 .
@@moneypiggy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겁니다ㅡ감사 또감사해요
계량기로 몇도의 물이 얼마나 지나갔는지 체크해서 최종난방비가 결정된다는게 무슨말인가요?? 가스계량기는 물 데울때만 올라가는줄 알았는데 아닌가요???
그렇게 생각하셔도 큰 문제 없어요. ^^ 가스비가 계산되는 순서에 관한 얘기를 좀 자세히 한것인데요. 굳이 따지면 물이 우리 가정으로 들어오면 바로 가스비가 계산되는게 아니라 이 뜨거운 물이 각 가정으로 들어와서 그 물이 바닥을 흐르고, 다시 "흘러나갈때" 계량기를 통해서 나가는 물의 온도와 양을 체크해서 금액이 계산되는거예요. 그러니 똑같은 따뜻한 물을 써도 뜨거운물이 계속 그 계량기를 지나가는거랑, 좀 멈췄다가 좀 식은 물이 계량기를 지나가는거랑은 금액이 차이가 날수 있다고 해요.
정말 궁금한 게 있습니다 ㅠㅠ
제가 평소에 추위를 별로 안 타기도 하고 외출모드만 해놔도 괜찮은 것 같아서요..! 겨울철이어도 난방 아예 안 하고 다른 계절처럼 "외출모드"로 해두고 온수만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사용하면 가스비 최대로 절약하는 걸까요? 아니면 온수만 쓴다고 해도 보일러가 겨울철이라 온수온도 빠르게 높이려고 더 많이 돌아가서 오히려 더 많이 들까요?
보일러마다 다르겠지만, '온수모드'란게 있을거에요. 온수만 사용하실때 그거 쓰시면 될거에요.
매일 온수를 사용하실테니 굳이 외출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보일러가 얼지 않을 것 같아요.
지긋지긋하다 매일 똑같은이야기 26평 원룸 난방비 한달5만원
맞아요. 오늘도 뉴스에 또 나오더라고요.
가스비는 비싸지고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셔서 그런지 난방비 문제로 다투는 일도 많고 좀 심각한것 같아요.
2찍 안했다면 이런 일도 없었다. 가격 오른다고 가스공사 적자라고 난방비 올린다면 국가는 왜 필요하고 공사는 왜촌재하냐. 근데 가스공사 흑자라며?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