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말씀 정말 공감해요 !! 저희 아이가 딱 이런 케이스였어요. 어릴때는 너무 산만하고 정신없어서 걱정이 되었는데 주양육자인 엄마아빠는 그런 상황에서도 아이의 호시심과 지적탐구심 그리고 때때로 집중하는 몰입능력을 봤었어요. 물론 2~3살에 놀이터에 나가면 엄마가 있던없건 무조건 직진이여서 어릴때는 쫓아다니느라 정말 힘들었었요 체력적으로요. 4~5세가 정점이었는데 활동성 보다 욕구가 좌절되었을때 흥분하고 화를 내는 모습이 다른 아이들 보다 심했었어요. 타인에거 화를 낸다기보다는 스스로가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리기 힘들어한달까 .. 저도 너무 걱정이되어 기질 검사도 하고 상담도 하고 여러 분야의 전문가분들의 영상과 강의도 찾아보고 책도 많이 읽었네요. 거의 모든 전문가분들이 애착을 기반으로 양육하되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식으로 양육하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저희는 4살까지 가정보육을 하다 5살에 유치원을 보낸 케이스인데 유치원 가기전까지는 아빠가 정말 많이 놀아줬었어요. 선생님 말씀대로 활동성이 높으니 밖에 나가 에너지를 써서 지치게 하는 놀이만 했던게 아니라 집에서 장난감을 이용한 역할놀이, 보드게임, 몸놀이 등 정말 많이 놀았답니다. 자기규제 안에서 원없이 놀고 에너지를 분출했던 아이가 이제 8살이 되었네요. 지금은 ..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학습하고 독서하고 숙제하는 아이로 자라고 있어요. 책을 좋아해서 다니는 독서토론 논술수업에서도 2시간 동안 앉아있으며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시더라구요. 어릴때 정말 힘들었는데 아이의 문제 행동이 한해 한해 소거되며 정적인 활동도 즐거워 하며 본인의 시간을 계획적으로 쓰며 만족할 줄 아는 아이로 자라나기까지 부모로서 우여곡절과 실패 좌절 시행착오를 수없이 많이 겪었지만 지식은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고 전문가분들이 조언해 주신대로 노력하고 아이를 믿어주니 아이가 변하더라구요. 물론 지금도 워타파크가면 6시간 물놀이해도 지치지 않고 놀이동산가면 하루종일 놉니다. 하지만 스스로 조절을 할 수 있고 수용하는 아이로 자란건만으로 저희는 정말 행복하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들어와서 영상시청하게 되었는데 깊은 공감으로 고개를 끄덕이며 댓글 남기고 갑니다. 감사해용 ! 아 그리고 이런 기질의 친구들 산만함을 잡겠다고 억지로 정적인 활동 시키고 그럼 안되요 ㅜ ㅜ 정말 역효과 납니당 그래서 후천적으로 adhd발현되는거라고 저도 들었어요 😅
안녕하세요. 자극추구형 5세 남아를 기르고 있는 엄마입니다. 아이의 호불호가 너무 심해서 색칠공부나 앉아서 하는 건 하려하지 않고 쉽게 질려합니다..참고로 기질적인 인내심도 낮은 편입니다...어떻게 보상과 지지를 해주면서 색칠공부등을 하게 할까요? 호불호가 너무 강한 아이에게 불호지만 꼭 필요한 공부를 시켜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생을 살다보면 하고 싶은것 보다 하기 싫은것을 해야 하는 경우가 훨씬 많죠?! 누군가는 하기 싫은 일도 편안하게 받아들이며 일을 잘 해내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하기 싫은일을 성인이 되어도 억지로 하니 성과가 좋을리 없겠죠?! 왜 이런 차이가 벌어질까요?! 어릴적 일관된 양육과 하기 싫은것도 해야 된다라는것을 깨우친 아이와, 자신의 자극대로 살아온 아이의 차이 입니다! 부모님을 먼저 돌아보세요, 두 분이 일관된 양육태도를 보이시는지… 아이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부모의 태도에 헷갈려하진 않을지.. 5세라면 자기주도성이 아주 강할때 입니다! 지극추구까지 높으니 더욱 그럴겁니다 이럴수록 일관된 규칙과 생활태도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 스스로 지켜나가는 재미를 만들어 주세요!
선생님 말씀 정말 공감해요 !! 저희 아이가 딱 이런 케이스였어요. 어릴때는 너무 산만하고 정신없어서 걱정이 되었는데 주양육자인 엄마아빠는 그런 상황에서도 아이의 호시심과 지적탐구심 그리고 때때로 집중하는 몰입능력을 봤었어요. 물론 2~3살에 놀이터에 나가면 엄마가 있던없건 무조건 직진이여서 어릴때는 쫓아다니느라 정말 힘들었었요 체력적으로요. 4~5세가 정점이었는데 활동성 보다 욕구가 좌절되었을때 흥분하고 화를 내는 모습이 다른 아이들 보다 심했었어요. 타인에거 화를 낸다기보다는 스스로가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리기 힘들어한달까 ..
저도 너무 걱정이되어 기질 검사도 하고 상담도 하고 여러 분야의 전문가분들의 영상과 강의도 찾아보고 책도 많이 읽었네요. 거의 모든 전문가분들이 애착을 기반으로 양육하되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식으로 양육하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저희는 4살까지 가정보육을 하다 5살에 유치원을 보낸 케이스인데 유치원 가기전까지는 아빠가 정말 많이 놀아줬었어요. 선생님 말씀대로 활동성이 높으니 밖에 나가 에너지를 써서 지치게 하는 놀이만 했던게 아니라 집에서 장난감을 이용한 역할놀이, 보드게임, 몸놀이 등 정말 많이 놀았답니다. 자기규제 안에서 원없이 놀고 에너지를 분출했던 아이가 이제 8살이 되었네요. 지금은 ..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학습하고 독서하고 숙제하는 아이로 자라고 있어요. 책을 좋아해서 다니는 독서토론 논술수업에서도 2시간 동안 앉아있으며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시더라구요.
어릴때 정말 힘들었는데 아이의 문제 행동이 한해 한해 소거되며 정적인 활동도 즐거워 하며 본인의 시간을 계획적으로 쓰며 만족할 줄 아는 아이로 자라나기까지 부모로서 우여곡절과 실패 좌절 시행착오를 수없이 많이 겪었지만 지식은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고 전문가분들이 조언해 주신대로 노력하고 아이를 믿어주니 아이가 변하더라구요.
물론 지금도 워타파크가면 6시간 물놀이해도 지치지 않고 놀이동산가면 하루종일 놉니다. 하지만 스스로 조절을 할 수 있고 수용하는 아이로 자란건만으로 저희는 정말 행복하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들어와서 영상시청하게 되었는데 깊은 공감으로 고개를 끄덕이며 댓글 남기고 갑니다. 감사해용 ! 아 그리고 이런 기질의 친구들 산만함을 잡겠다고 억지로 정적인 활동 시키고 그럼 안되요 ㅜ ㅜ 정말 역효과 납니당 그래서 후천적으로 adhd발현되는거라고 저도 들었어요 😅
훌륭한 부모님이시네요!^^
우리아이 이야기 같아요 ㅠㅠㅠ
좋은내용의 영상 잘 보고갑니다 . 말씀주신 내용과 댓글들 잘 참고해서 잘 키워보겠습니다.
저를 키우려고 보고갑니다.. 성인용 교육자료도 있으면 좋겠어요ㅠㅋㅋ
어떤 자료를 원하시나요?!
와 소르음! 우리 아들 이야기인줄 알았어요!
구독 누르고 갑니다^^
여러가지 다 말씀 주고 싶은거 다 해주세요! 개인적 유투브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ㅠㅠ
9살 남자아이인데.._)보드게임같은것도ㅈ괜찮을까요?
네 좋습니다!! 보드게임을 통해 규칙을 준수하게끔 교육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자극추구형 5세 남아를 기르고 있는 엄마입니다. 아이의 호불호가 너무 심해서 색칠공부나 앉아서 하는 건 하려하지 않고 쉽게 질려합니다..참고로 기질적인 인내심도 낮은 편입니다...어떻게 보상과 지지를 해주면서 색칠공부등을 하게 할까요? 호불호가 너무 강한 아이에게 불호지만 꼭 필요한 공부를 시켜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생을 살다보면 하고 싶은것 보다 하기 싫은것을 해야 하는 경우가 훨씬 많죠?!
누군가는 하기 싫은 일도 편안하게 받아들이며 일을 잘 해내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하기 싫은일을 성인이 되어도 억지로 하니 성과가 좋을리 없겠죠?! 왜 이런 차이가 벌어질까요?!
어릴적 일관된 양육과 하기 싫은것도 해야 된다라는것을 깨우친 아이와, 자신의 자극대로 살아온 아이의 차이 입니다!
부모님을 먼저 돌아보세요, 두 분이 일관된 양육태도를 보이시는지… 아이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부모의 태도에 헷갈려하진 않을지..
5세라면 자기주도성이 아주 강할때 입니다! 지극추구까지 높으니 더욱 그럴겁니다
이럴수록 일관된 규칙과 생활태도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 스스로 지켜나가는 재미를 만들어 주세요!
이런이이들에게 유치원에서 생활이 역효과가 날까봐 걱정되는데 어떨까요.. 좀더자유로운 기관에 보내는게 좋을까요
오히려 유치원에서 규칙과 질서 가운데 자신의 욕구를 조절하는 능력이 필요해서 다니는게 좋죠!!
우아~딱 우리아들이야기죠 넘넘행복하지^^.......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