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을 수십년 공부 하다 보니, 자강불식, 적선지가는 필유 여경 하고 적불선 지가는 여앙 하다는 말이 삶의 평범한 이치 인것 같다. 스스로 노력과 자기 향상을 계속해야 하고, 덕과 베품을 지속 하면 복은 저절로 온다. 덕을 쌓지 않으면 어려움과 고난이 올것 이라는 말이다. 남과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이치!
난 왜 인생 50년차에도 매번 구덩이에 빠지는가? 항상 빠져나오는것에 익숙해져서 이젠 그 어떤 고통이와도 이겨낼 자신감은 있음. 하지만, 매번마다 숨이 턱하고 막힐 정도로 힘든 고난과 역경의 레벨이 자꾸만 올라가니, 이젠 지칠것만 같다. 천명이라고? 그러면 나에겐 유독 장난이 너무 심한게 아닌가? 뭐든 채찍이 있으면, 당근도 쥐어지는 법인데... 왜 나에겐 그런 당근다운 당근은 없고, 잠깐의 맛만 보게하고, 더 큰 역경과 고난을 주는가? 그래서 요즘은 그 하늘이라는 놈들이 있다면, 언젠간 찾아가서 찢어 발기고 싶다는 생각뿐이다.
유달리 삶의 고난이 많다면 조화롭지 못한 성향이 있지 않으신지 생각해 보셨음 합니다. 사람이 작은 손해를 감수하면 큰 손해를 격지 않는답니다. 조금도 손해 안보려는 사람이 큰 손해를 격고 작은 돈이라도 아끼려는 사랑이 큰 사기를 당하더군요. 댁에 대해 잘 모르지만 당신의 고난은 분명 당신에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여신니케 얼굴한번 보지못한 제가 어찌 당신에 대한 판단을 할수 있겠습니까. 다만 저도 반백 나이먹을 때까지 별볼일 없는 인생을 살면서 제 인생이 왜 이 상황인가 고민을 많이 하고 난 결론이 제가 이러한 상황을 끌어당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타인에게 양보하고 자선을 배풀고 다 좋은 일입니다만 내면에 분노가 많다면 그것을 표현하든 안하든 현실에선 분노할 일들이 끌어당겨 진답니다. 당신에게 평안이 오길 바라겠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하러 태어났습니까?"
소개해드린 도서는 『오십에 읽는 주역』입니다😊
✔ 책 보러 가기: bit.ly/3RiFg7D
느낌 안 좋은 사람 피하세요.
뭔가 찝찝하면 만나지 마세요.
친하지 않은데 웃으며 살갑게 대하는 사람 조심하세요.
나이들어 보니
주변의 조은 인연들과 만나야
삶이 순조롭다
책식주의 채널은 댓글이 더 압권압도!
진짜 많이 배웁니다.
좋은글은 몇번이나 적습니다.
감사합니다 ❤
진짜 사람 볼줄알아야하는게 정답입니다~!
사람을
잘 볼수
있는것들이
너무
중요합니다,
👍👍
나이가 드니...참..다 맞는말이네요.
너무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주역을 수십년 공부 하다 보니, 자강불식, 적선지가는 필유 여경 하고 적불선 지가는 여앙 하다는 말이 삶의 평범한 이치 인것 같다.
스스로 노력과 자기 향상을 계속해야 하고, 덕과 베품을 지속 하면 복은 저절로 온다. 덕을 쌓지 않으면 어려움과 고난이 올것 이라는 말이다. 남과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이치!
난 왜 인생 50년차에도 매번 구덩이에 빠지는가?
항상 빠져나오는것에 익숙해져서 이젠 그 어떤 고통이와도 이겨낼 자신감은 있음.
하지만, 매번마다 숨이 턱하고 막힐 정도로 힘든 고난과 역경의 레벨이 자꾸만 올라가니,
이젠 지칠것만 같다.
천명이라고?
그러면 나에겐 유독 장난이 너무 심한게 아닌가? 뭐든 채찍이 있으면, 당근도 쥐어지는 법인데...
왜 나에겐 그런 당근다운 당근은 없고, 잠깐의 맛만 보게하고, 더 큰 역경과 고난을 주는가?
그래서 요즘은 그 하늘이라는 놈들이 있다면, 언젠간 찾아가서 찢어 발기고 싶다는 생각뿐이다.
마음을 비우셔야합니다
저는 항상 포기한 순간 이루어 지더군요
진심으로 모든 걸 포기하세요
마음을 비우세요
그럼 되실겁니다
그럼 마음에 평화가 오실겁니다 힘내세요
노여움 푸시고~
크게 심호흡을 해보시길~~
상쾌한 공기가 마음을 스러줄 것입니다 ^^
유달리 삶의 고난이 많다면 조화롭지 못한 성향이 있지 않으신지 생각해 보셨음 합니다.
사람이 작은 손해를 감수하면 큰 손해를 격지 않는답니다.
조금도 손해 안보려는 사람이 큰 손해를 격고 작은 돈이라도 아끼려는 사랑이 큰 사기를 당하더군요.
댁에 대해 잘 모르지만 당신의 고난은 분명 당신에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박자영-b4r 조화롭지 못한 성향은 어디까지인지 모르겠으나, 님이 아래 설명한 부분이라면 아닌것 같습니다.
항상 전 다투는걸 싫어해서, 차라리 제가 손해를 보더라도 빨리 해결을 하려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결손가정, 결식아동에 정규적으로 기부도 하고 있습니다.
@@여신니케 얼굴한번 보지못한 제가 어찌 당신에 대한 판단을 할수 있겠습니까.
다만 저도 반백 나이먹을 때까지 별볼일 없는 인생을 살면서 제 인생이 왜 이 상황인가 고민을 많이 하고 난 결론이 제가 이러한 상황을 끌어당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타인에게 양보하고 자선을 배풀고 다 좋은 일입니다만 내면에 분노가 많다면 그것을 표현하든 안하든 현실에선 분노할 일들이 끌어당겨 진답니다.
당신에게 평안이 오길 바라겠습니다.
천명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혼자가나음 본인이 능력없으면 뜯어먹을려는 인간들만 나타남
50번째! nice shot
마음이 안비워져요
욕심이 마나서 그런거 아닐까요 ?
인문 철학
이순신장군을 비롯한 조선의 군왕들이라고요? 이순신장군은 왕이 아니었는데 비롯하다는 말을 쓰는건 잘못입니다. 세종대왕을 비롯한 조선의 군왕들이라고 한다면 맞지만요.
콩떡처럼 말해도 찰떡처럼 알아 듣지요 ㅎㅎ 제작자님 항상 그림으로 정성스럽게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ukug269 물론 잘 알아들으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오류는 지적해야 모르시는분들도 알 수 있지요
선비
@@hyeonseunglee8838 맞습니다
어딜가나이런사람들이있는법 ㅋㅋㅋㅋㅋ
인간들보다 미국주식이나 비트코인과 친해지고 투자해보세요 팔자 펴집니다
사실 나를 비웠더니 가난하던데 욕심쟁이들이
떵떵 잘 살드만요
은나라는 중국이아니라 우리 조상인 동이족이 세운 고대국가입니다
1번의 하늘은 대단한게 아니외다.
하늘의 뜻, 천심은 결국
사람들의 마음이란 것이지요.
진급이란게 그런거임. 윗사람들이 보기에 건방지다는 명분으로 떨어지는게 진급이며
윗 사람들이 보기에 훌륭하면 되는것. 그것이 진급을 노래방 기계같이 만드는 거지요.
가득 채우지 말라고 하는데 삼성, 빈셀만 세계 왕족들은 대대손손 잘살게 하늘이 놔두나요
욕심 없이 살던 나는 못사는데 말이 바른 말이지 ㅠ
그들이나 님이나 똑같이 사는건 괴롭죠. 한마음 바꾸면 그들보다 더 괴롭지않게 살수있죠. 법륜스님 추천해요
다른사람들이랑 비교하는데서 이미 그릇된 마음인듯하네요
석가모니 가르침과 똑같구만. 그냥 태어났지 ㅋㅋ 무슨 이유가 있겠나.
44번째 like
Good luck!
목적론적 세계관은 과연 진실일까 아니면 듣기 좋은 잠꼬대일까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