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경님! 올려주시는 영상 덕분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영어공부 영상에서 주신 답글도 큰 도움이 되었고 늘 시간내어 좋은 이야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해외에서의 경험은 없고 지금 한국의 게임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얼마전 용기내어 글로벌 회사에 지원했고 기적처럼 미국HR과 원격인터뷰를 보았습니다. 대부분 질문에 대답했지만영어가 부족하고 긴장한 나머지 몇가지 질문에서 동문서답 했고, 일주일 조금 넘겨서 연락줄 수 있다고 했지만 2주가 지난 지금 follow up이메일에도 답장이 없는 것으로 보아 가능성은 희박한 것 같습니다 😢 이럴 경우 그냥 불합으로 받아 들여야 할지요? 한국에서는 서류에 대한 답장은 없어도 인터뷰까지 본 경우는 합불합에 대한 연락이 늘 있었던 것 같아 더 어리둥절하고 애가 타는 것 같습니다. 혹시 오랜 기간을 두고서도 연락을 받아본 경험이 있으신지 여쭤보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먼저 이런 영상을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영상과는 조금 무관한 질문이겠지만 궁금해서 이렇게 댓글 달아봅니다. 괜찮으시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Artstation에서 아티스트님의 작품들을 보았는데 대부분이 실사 위주의 화풍을 가지고 계신데요, 주로 북미 게임 회사에서 컨셉 아트는 실사체를 선호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2. 그리고 영상에서 여러곳에 지원해보시라고 추천해주셨는데, 회사마다 성향이 다르듯이 그에 맞는 화풍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포트폴리오를 하나 하나씩 만들어야 하는지 (아니면 전체 다 소화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북미에선 캐쥬얼이나 반실사 원화의 수요가 한국보다 어느정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주신 내용들이 대부분 앞으로 다뤄질 내용이라 차차 자세한 내용들을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간단하게나마 답변드리자면 1. 북미에서 개발되는 여러 게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사풍의 작품들이 많고 또 '실사'의 기준도 좀 다른것 같습니다. 제 작업들은 북미업계 기준에서는 어느정도 stylized된 그림에 속합니다. 2. 포트폴리오 구성에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어느 회사라도 취업이 우선이신 경우에는 다양한 화풍을 준비하시는게 좋고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이 뚜렷한 경우에는 그 스타일을 강하게 어필하시는게 좋습니다. 3. 최근에 빅히트를 친 포트나이트나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반실사는 꾸준히 인기가 있고 캐쥬얼의 경우도 수요는 있지만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의 캐쥬얼과 스타일이 좀 다릅니다. 드림웍스, 카툰네트워크의 그림체를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전 지금 한국도 미국도 아닌 다른 나라에서 일하는중인데 나중에 미국 가고 싶어서 최근에 영상 찾아보고 있어요. 그래서 포폴이나 영어 같은건 경력과 함께 이제부터 준비하는거라 아직 고민이 아닌데, 제일 걱정되는게 비자입니다. 근데 어떤 글 영상을 봐도 유학가지 않은 사람은 비자에 대해 딱히 좋은 루트가 안보이네요ㅠ.. 그냥 지금있는 나라 회사에서 일 계속 하면서 h1b 부딪혀보는수밖에 없는거같은데 비자심사를 먼저하고 구직을 하는거면 오래걸려도 기꺼이 그렇게 하겠는데, 만약 제가 진짜 들어가고 싶은 회사 붙었는데 비자 뺑뺑이 떨어져서 못가면 와...신입 구직할때도 해봤지만 구직하는 시기는 딱 한번밖에 못견디겠더라고요 비자 떨어져서 1년뒤에 또 다시 해야되고 그러면 솔직히 미국가는거 자체를 아예 포기할거같아서 한번할때 확실하게 하고 싶은데 그런방법은 없어보이네요, o1은 조건이 너무 어렵고.. 암튼 최대한 실력 쌓는게 가장 가까워지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상에서 하신 말씀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인바아티스트들 경우도 채용과정은 컨셉아트스트와 거의 같습니다. HR인터뷰-아트테스트-전화인터뷰-온사이트 인터뷰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채용수요의 경우는 컨셉아티스트보다는 많습니다만 그만큼 지원자수도 많기 때문에 경쟁률로만 보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잡사이트에 보면 오프닝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지원하실 수 있는 선택지는 넓은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한국 나이로16살인 학생입니다 저는 이번 2021년 4월1일에 미국 으로 유학을 왔는데 저는 한국에서 부터 그림그리기를 사랑하고 또 제 나름대로 자부하는 학생입니다 제꿈은 라이엇 게임드에서 미술로 일하고십어 사이트를 둘러보기도하고 했지만 방향이 잡히지 않습니다. 학겨에서도 art class을 다니고있지만 미대를 나온다고 과연 내가 원하는 꿈을 찾을수있을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 연습한다고 하는데 하루에 얼마나 연습해야하고 어떤거 부터 연습해야할지 잘모르겠습니다. 또 영어 공부도해야되고 참.그리도 이인경 작가님 유튜브보면서 조금이나마 나아지긴하는데 잘모르겠습니다.여기 까지 읽으셨다면 아래에 인스타 이름을 남길태니 그림구경하시고 조원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항상 존경합니다. 인스타:dongminho_draw
선배님 안녕하세요. 최근에 AAU를 졸업한 후배입니다. 마침 최근에 아트 테스트를 통과하고 내일 바로 다음 인터뷰를 하게 됐는데 선배님 영상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좋은 영상 더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와 축하드립니다! 딱 맞는 타이밍에 영상을 올릴 수 있어서 기쁘네요. 내일 인터뷰 잘 보시고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축하해요!!:)
@@InkyungLee 히히 그러게요. 타이밍이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영상 덕분에 잘 볼 수 있을거같아요!
@@HyungchulPark 헉 한스 선배님까지 감사합니다ㅠ 잘해볼게요!
해외에서 일하고싶은 학생입니다. 너무 좋은 영상이었어요 ㅎㅎ 구독누르고 많이 공부하겠습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다음 비디오는 어떤 내용을 다룰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취업과 해외게임회사 업무에 관련된 팁들을 위주로 올려보려고 해요.
차근차근한 설명들 생생하게 잘 보고 듣고 했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잘보고있습니다! 그림을 독학으로 연습하고있는데 국내 대학이라도 가서 졸업장을따는게 좋을까요??
앞으로도 자주 도움 될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경님! 올려주시는 영상 덕분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영어공부 영상에서 주신 답글도 큰 도움이 되었고 늘 시간내어 좋은 이야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해외에서의 경험은 없고 지금 한국의 게임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얼마전 용기내어 글로벌 회사에 지원했고 기적처럼 미국HR과 원격인터뷰를 보았습니다. 대부분 질문에 대답했지만영어가 부족하고 긴장한 나머지 몇가지 질문에서 동문서답 했고, 일주일 조금 넘겨서 연락줄 수 있다고 했지만 2주가 지난 지금 follow up이메일에도 답장이 없는 것으로 보아 가능성은 희박한 것 같습니다 😢
이럴 경우 그냥 불합으로 받아 들여야 할지요?
한국에서는 서류에 대한 답장은 없어도 인터뷰까지 본 경우는 합불합에 대한 연락이 늘 있었던 것 같아 더 어리둥절하고 애가 타는 것 같습니다.
혹시 오랜 기간을 두고서도 연락을 받아본 경험이 있으신지 여쭤보아도 될까요?
보통은 불합격해도 메일을 보내주는데요 HR에서 실수를 했거나 아니면 다른 지원자를 인터뷰하는동안 결정을 홀드해둔 상태 등 내부사정일 수 있습니다. 해외 인터뷰 기회를 따내신것 축하드리고 계속 지원하셔서 더 좋은 기회들 많이 갖게되시기를 바랄게요.
@@InkyungLee 인경님! 따듯한 말씀 감사합니다. 장벽이 높게 느껴지지만 꼭 한번 이루고 싶네요.. 말씀하신대로 계속 지원하면서 기회를 노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컨셉 아티스트의 업무, 필요한 역량 등에 관련된 내용도 언젠가 한번 다뤄주실 수 있으실까요?
네 그럼요. 빠른 시일안에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InkyungLee 감사합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아트센터 3학년 되는데 올려주신 영상들덕분에 너무 많은 도움을 받고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ㅜ 덕분에 미리 대비할 수 있네요..
안녕하세요,
먼저 이런 영상을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영상과는 조금 무관한 질문이겠지만 궁금해서 이렇게 댓글 달아봅니다. 괜찮으시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Artstation에서 아티스트님의 작품들을 보았는데 대부분이 실사 위주의 화풍을 가지고 계신데요,
주로 북미 게임 회사에서 컨셉 아트는 실사체를 선호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2. 그리고 영상에서 여러곳에 지원해보시라고 추천해주셨는데,
회사마다 성향이 다르듯이 그에 맞는 화풍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포트폴리오를 하나 하나씩 만들어야 하는지 (아니면 전체 다 소화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북미에선 캐쥬얼이나 반실사 원화의 수요가 한국보다 어느정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주신 내용들이 대부분 앞으로 다뤄질 내용이라 차차 자세한 내용들을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간단하게나마 답변드리자면
1. 북미에서 개발되는 여러 게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사풍의 작품들이 많고 또 '실사'의 기준도 좀 다른것 같습니다. 제 작업들은 북미업계 기준에서는 어느정도 stylized된 그림에 속합니다.
2. 포트폴리오 구성에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어느 회사라도 취업이 우선이신 경우에는 다양한 화풍을 준비하시는게 좋고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이 뚜렷한 경우에는 그 스타일을 강하게 어필하시는게 좋습니다.
3. 최근에 빅히트를 친 포트나이트나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반실사는 꾸준히 인기가 있고 캐쥬얼의 경우도 수요는 있지만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의 캐쥬얼과 스타일이 좀 다릅니다. 드림웍스, 카툰네트워크의 그림체를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InkyungLee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우와 제가 구독했는데 구독자 1000명이에요!
감사합니다 :) 1000명이나 되는분들이 영상들을 보고 계시는게 잘 실감은 안되네요 ㅎㅎ
진솔하게 처음부터 모든 과정을 말해주시니 좋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다음영상도 기대 됩니다 !
감사합니다. 저는 미국쪽에 대한 경험만 있어서 JC Park님의 유럽에서의 경험들도 기회가 되면 꼭 듣고 싶습니다.
@@InkyungLee 감사합니다- 저도 인경님 영상보고 너무 좋아서 이런 멋진영상 만들어 보고싶은 생각이 듭니다 ! :)
안녕하세여 인경작가님~!! 한국에서 컨셉아트 공부하는 brian lee입니다. 정말 유익한 영상들 많이 업로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Brian님. 컨셉아트 공부하시면서 궁금하신것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영상을 통해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릴게요^^
2:05_ 회사 지원 팁, 4:46_HR 연락 시 참고사항
Swtor 너무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만달로리안 Bounty Hunter 세트도 그때 구매했었어요. 털달린 ForgeMaster 세트도 샀었구요 :) 길드원들이랑 다들 이번에 새로나온 옷 너무 멋지다고하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제가 너무 즐겨했던 게임의 컨셉아티스트분이 한국분이셨다니 반갑기도하고 영광스럽기도 합니다! :) 저도 3d 아트 직군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으로서 항상 영상에서 좋은 팁들 얻어가요 :D
앗 둘다 제가 작업한 세트군요! 게임도 재밌게 해주시고 또 세트구입까지 해주시다니 ㅜㅜ 한글화가 안된 게임이라 한국유저분들 보면 정말 반갑답니다. 취업준비하시면서 궁금한점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영상을 통해 열심히 답변드릴게요.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전 지금 한국도 미국도 아닌 다른 나라에서 일하는중인데 나중에 미국 가고 싶어서 최근에 영상 찾아보고 있어요. 그래서 포폴이나 영어 같은건 경력과 함께 이제부터 준비하는거라 아직 고민이 아닌데, 제일 걱정되는게 비자입니다. 근데 어떤 글 영상을 봐도 유학가지 않은 사람은 비자에 대해 딱히 좋은 루트가 안보이네요ㅠ..
그냥 지금있는 나라 회사에서 일 계속 하면서 h1b 부딪혀보는수밖에 없는거같은데 비자심사를 먼저하고 구직을 하는거면 오래걸려도 기꺼이 그렇게 하겠는데, 만약 제가 진짜 들어가고 싶은 회사 붙었는데 비자 뺑뺑이 떨어져서 못가면 와...신입 구직할때도 해봤지만 구직하는 시기는 딱 한번밖에 못견디겠더라고요 비자 떨어져서 1년뒤에 또 다시 해야되고 그러면 솔직히 미국가는거 자체를 아예 포기할거같아서 한번할때 확실하게 하고 싶은데 그런방법은 없어보이네요, o1은 조건이 너무 어렵고..
암튼 최대한 실력 쌓는게 가장 가까워지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상에서 하신 말씀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
취업 하는데에 인터뷰라는 개념이 뭔가 생소하네요! 회사 돌아다니면서 진행되는 좀 더 개방적인 면접같은 개념인가요?
면접을 인터뷰라고 해요. 이력서내고 서류전형에서 통과하시면 면접(인터뷰)을 보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구독과 좋아요 누르면서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아직 공부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많이 도움이 됩니다 ㅠㅠ
혹시 인경님의 주 분야는 아니지만 인바 아티스트들의 취업과정, 채용수요 등도 말씀해주신 것과 비슷한지 여쭤봐도 될까요?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인바아티스트들 경우도 채용과정은 컨셉아트스트와 거의 같습니다. HR인터뷰-아트테스트-전화인터뷰-온사이트 인터뷰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채용수요의 경우는 컨셉아티스트보다는 많습니다만 그만큼 지원자수도 많기 때문에 경쟁률로만 보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잡사이트에 보면 오프닝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지원하실 수 있는 선택지는 넓은 것 같습니다.
ruclips.net/user/MIAandJfeatured 캐나다에서 인바 아티스트로 일하시는 미아님의 채널을 보시는것도 추천해요.
@@InkyungLee 친절한 설명 감사드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볼게요!🥰
미국대학교 안나오신건가요?? 그럼 비자 땜에 많이 힘들지 않나용? ㅠ
저는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국내게임회사에서 일하다가 다시 미국에서 대학원을 마치고 취업한 케이스입니다. 그래도 취업비자를 얻는게 쉽지 않았지만 국내에서 지원하는 경우에는 그것보다 더 힘들 수 있을 것 같아요.
@@InkyungLee 안녕하세요 전공도 살리며 캐나다로 이민 가고 싶으며 음향 전공 휴학생입니다 혹시 캐나다 쪽도 아실까요? 아신다면 캐나다에도 게임 사운드 디자인 분야로 대학원이 있을까요?
너무 부럽습니다 해외 취업을 통해 이민도 시도해 볼 수 있을까요?
해외취업을 해서 취업비자를 받으면 그 다음순서는 보통 영주권을 신청하는것인데요 그렇게 되면 안정된 신분으로 해외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 없이 국내 게임사 경력과 포트폴리오 만으로는 해외 취업이 힘들까요?
한국에서 바로 지원하셔서 해외취업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올라온 영상중에서 김예림님, 박종원님의 인터뷰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InkyungLee
@@InkyungLee 감사합니다 이민 커뮤니티에서 용접 같은 수요가 많은 직종이 아닌 이상 한국에서의 경력으로 이민가기 힘들고 그 나라의 학교를 나와야 시도해 볼 수 있다고 들었거든요 근데 유학은 돈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그런 영상이 있다니 꼭 보겠습니다
구독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한국 나이로16살인 학생입니다 저는 이번 2021년 4월1일에 미국 으로 유학을 왔는데 저는 한국에서 부터 그림그리기를 사랑하고 또 제 나름대로 자부하는 학생입니다 제꿈은 라이엇 게임드에서 미술로 일하고십어 사이트를 둘러보기도하고 했지만 방향이 잡히지 않습니다. 학겨에서도 art class을 다니고있지만 미대를 나온다고 과연 내가 원하는 꿈을 찾을수있을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 연습한다고 하는데 하루에 얼마나 연습해야하고 어떤거 부터 연습해야할지 잘모르겠습니다. 또 영어 공부도해야되고 참.그리도 이인경 작가님 유튜브보면서 조금이나마 나아지긴하는데 잘모르겠습니다.여기 까지 읽으셨다면 아래에 인스타 이름을 남길태니 그림구경하시고 조원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항상 존경합니다.
인스타:dongminho_dr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