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의 입장에서 말씀 드리자면 사위는 엄청 흔한 겁니다. 사위교정은 매우심한경우 프리즘처방으로 해결됩니다. 사위검사를 해보면 90%정도는 있습니다. 주로 안정피로를 동반하기에 안경제작시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만 여러분들이 걱정하실 정도의 문제는 아닙니다. 아주 흔한게 나타나니 걱정하지마세요
약 2년전에 사시 수술한 잼민이로서 그렇게 심각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외적으로 예뻐보이려면 수술하는거 추천하고 수술한다고 일상생활에 지장 안가구요 , 수술비는 비싸지만,, 아무튼 사시라고 뭐 아프진 않아여 초기때 발견하셨다면 휴대폰 많이 안보려고하고, 눈 많이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시로 10년 가까이 살았던 결과 외적으로 말고는 딱히 불편한점 없었고 그래도 병원은 한번 가보시는거 추천해용 그냥 작은곳보다는 대학병원 조금더 추천해요! 아직 어려서 잘 모르는것도 많지만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봐주셍용
안녕하세요. 제 눈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평상시에 볼 땐 전혀 못느꼈는데, 왼쪽눈을 가리면 오른쪽은 거의 초점이 나가있는 상태에요. 근데 제가 이 오른쪽 눈에 집중해서(?) 초점을 맞추면 가려져있는 왼쪽눈이 안쪽으로 쏠리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오른쪽눈은 잘보이긴 하지만 그 상태로 왼쪽눈에 가린 걸 빼면 약간 복시처럼 이상하게 보입니다..그러다가 다시 늘 보던 초점으로 되돌아오기는 해요. 이말인즉슨 제가 평상시에는 왼쪽눈 시력으로만 거의 보고 살았던 것 같아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요? 일상생활은 문제가 없는데, 그럼 괜찮은 걸까요? 시력검사는 제가 초점을 맞춘 상태로 늘 재왔어서, 09-1.0정도 차이밖에 안났었습니다. 저도 우연히 갑자기 알게된 사실이라 당황스러워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이 영상을 보고 댓글 남겨봅니다.
저 영상 보다 저런현상이 훨씬 더 심하고 평소에 멍때리고 있으면 한쪽눈이 초점이 없어지면서 눈동자가 바깥쪽으로 가요 ㅜㅜ 꼭 치료가 필요할까요…ㅜㅜ
병원진단 받기전에 보험부터 드세요
나이에 따라서 신경이 성장하는 아기라면 약시가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반드시 수술을 할 필요는 없으나, 각도가 너무 크거나 일상생활에서도 두개로보이는 증상이 너무 심한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하겠습니다.
ㄹㅇ 나도 그런데 멍때리거나 눈이 피곤하면 사시 존나댐 ;;
@@유현린 저도요 저녁에 휴대폰 오래본 게 안 좋게 작용한 거 같아요
아뇨.
영상 속의 저 분보다 눈동자가 더 심하게 움직이는데 어떡하나요.. 평소에도 눈이 가운데로 몰려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사시의 정도에 따라서 수술을 통해 교정을 할 필요가 있으니 가까운 안과에서 사시의 정도를 검사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안경사의 입장에서 말씀 드리자면 사위는 엄청 흔한 겁니다.
사위교정은 매우심한경우 프리즘처방으로
해결됩니다.
사위검사를 해보면 90%정도는 있습니다.
주로 안정피로를 동반하기에
안경제작시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만
여러분들이 걱정하실 정도의 문제는
아닙니다.
아주 흔한게 나타나니 걱정하지마세요
약 2년전에 사시 수술한 잼민이로서 그렇게 심각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외적으로 예뻐보이려면 수술하는거 추천하고 수술한다고 일상생활에 지장 안가구요 , 수술비는 비싸지만,,
아무튼 사시라고 뭐 아프진 않아여 초기때 발견하셨다면 휴대폰 많이 안보려고하고, 눈 많이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시로 10년 가까이 살았던 결과
외적으로 말고는 딱히 불편한점 없었고 그래도 병원은 한번 가보시는거 추천해용 그냥 작은곳보다는 대학병원 조금더 추천해요!
아직 어려서 잘 모르는것도 많지만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봐주셍용
@@6O3I 돈이 많이 들긴 하는데 다시 하는거 추천드려요
일상생활에 지장은 안가서 안하셔도 되긴 하는데
수술비용이 많이 들어가나요 ?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안과에서 시력검사하면서 한쪽눈 가릴때 좀 사시가 있는것 같아요ㅠㅠ 사위였다니..
간헐적외사시로 30년 넘게잘만살고있어요~~ 가끔 티나면 뭐 그러려니하겠죠 하며 삽니다
저는 저렇게 하면 아예 한쪽 눈이 바깥으로 돌아가는데 평소에는 평범한 사람이랑 똑같고 저렇게 한쪽 가릴 때만 사시되는거니까 괜찮아요
거울보면서 해도 확인대나요??
거울로 초점이 맞춰지니 핸드폰 촬영 켜놓고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정도면 몇 프리즘인가요?
피부짱좋다
전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간헐 외사시 방치하면 더 악화되나요?
방치한다고 악화되는 것은 아니지만 성장하면서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1이고 7년전에 수술했는데 내사시 재발했어요..ㅜㅜ 그렇게 심하진 않긴한데 수술 필요할까요?
사시는 원래 수술해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사시 보다 내사시는 귀여워요 ㅋㅋ
저가만약 내사시라면 그냥 다니겠어요 ㅋㅋ
귀엽잖아요😊
사시의 의인화
제가 13살 초6인데 멍때리면 두쪽이 갑자기 옆으로 가면서 이러는데 수술을 꼭 해야할까요 혹은 수술을 해야하면 어떤형식으로 진행되고 통증은 어떤지요?
성인이 되서도 수술이 가능할까요?
그렇게 심한편은 아닌데 사시가...근데 뭔가 친구들 눈 쳐다볼때 째려보는 느낌 들까봐 눈치보여요ㅠㅠ
라식 라섹으로 노안을 교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용은 다초점 백내장과 비교했을 때 많이 저렴한 편이지만 이 수술이 적합한지는 검사를 통해 살펴봐야 합니다.
댓글만으로는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럴 경우 수술 꼭해야 하나요?
남들이 눈치는 못 챈다면..
숨어있는 '사위'의 경우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경과 관찰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강남브랜드안과 감사합니다!!
😄
저는 사시처럼 바깥으로 한쪽눈만 바깥으로 이동하는게 조절도 되고 멍때릴때도 그래요 수술해야돼나요?
간헐성 외사시라면 각도가 크지 않고 일상적인 생활에서 불편감이 없다면 반드시 수술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상에 나오신분이랑 거의 비슷하게 움직이는데 교정 필요할까요???
성인이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반드시 교정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안경벗고하면 양쪽 시력이랑 난시 이런게 다 달라서 상위치가 애초에 다른데 ..
안녕하세요
혹시 사시 20프리즘 이상이라면 딱보기에 사시가 있다고 느끼나요??
간헐성 사시라면 증상이 나타날때는 확인이 어렵겠습니다만 항상 나타나는 사시라면 일반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눈꺼풀의 모양등에 의해서 사시가 아니지만 사시처럼 보이는 가성사시도 있으므로 검사를 통해 정확히 알 수 있겠습니다.
이건 외사위 아닌가요? 사시랑 다른거 아닌가?
사시는 현성사시와 잠복사시로 나뉘는데
현성사시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사시이고 잠복사시가 위 영상처럼 사위를 뜻합니당
그래서 사위도 사시에 포함되긴합니다 ㅎㅎ
오..👍
방금 저랑 마누라랑 친구들 다 해봤는데 다 저런데요??
헐.... ..나 있네..
안녕하세요. 제 눈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평상시에 볼 땐 전혀 못느꼈는데, 왼쪽눈을 가리면 오른쪽은 거의 초점이 나가있는 상태에요. 근데 제가 이 오른쪽 눈에 집중해서(?) 초점을 맞추면 가려져있는 왼쪽눈이 안쪽으로 쏠리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오른쪽눈은 잘보이긴 하지만 그 상태로 왼쪽눈에 가린 걸 빼면 약간 복시처럼 이상하게 보입니다..그러다가 다시 늘 보던 초점으로 되돌아오기는 해요. 이말인즉슨 제가 평상시에는 왼쪽눈 시력으로만 거의 보고 살았던 것 같아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요? 일상생활은 문제가 없는데, 그럼 괜찮은 걸까요?
시력검사는 제가 초점을 맞춘 상태로 늘 재왔어서, 09-1.0정도 차이밖에 안났었습니다. 저도 우연히 갑자기 알게된 사실이라 당황스러워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이 영상을 보고 댓글 남겨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평상시에 두눈을 뜨고 다닐 땐, 한쪽 눈이 초점이 안맞는다는 걸 전혀 인지하지 못했어요..! 겉보기에도 사시나 그런거 없구용..
양쪽눈을 뜰때는 괜찮다가 한쪽눈을 가리면 눈이 밖으로 빠진다면 외사위의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에서 양쪽눈으로 보고있더라도 주로 쓰고있는 눈(주시안)이 존재합니다. 정상적인 반응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강남브랜드안과 그렇군요..!안과에서 체크를 받아봐야 했는데,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임영웅이도 사시 잖아~요
전지현도 사시 끼가있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