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율과 dsr의 상관관계가 당췌뭐죠? 저축의 근간인 월급과 dsr의 기준값인 집 가격은 상관관계가 있나요? 패널님 말씀대로 월급의 35%를 원리금으로 낸다고 가정하고 역산해볼까요? 대출금5억/360개월/원리금균등/이자율4.5%(특례보금자리론) 로 계산했을때 월 상환액이 250만원정도 나옵니다. 그럼 월급의 35프로가 250만원 수준이어야 하고 어림잡아도 월 750만원/연 9000만원의 소득이 발생해야 합니다. 실수령액기준으로요. 실수령이 그만큼 되려면 연봉은 110백만원은 넘어야겠죠? 다시 돌아와보죠. 연봉 110백만원의 사람이 대출 5억받아서 집을 사라구요? 패널님이 말하신 강동,성북,노원,송파 어디든 2000세대가 넘는 커뮤니티 시설 갖춘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를 살 수 있나요? 아 현금이 5억이상 있으면 가능하겠네요 말도 안되지만, 좋게쳐서 연봉 110백만원의 맞벌이 부부라 쳐도 대출금 10억입니다. 이 돈으로는 살 수 있겠네요. 비선호 소규모 구축아파트는요. 현실과 동떨어진, 전혀 근거도 없는 데이터로 집을 사라는 말을 우회적으로 하시는데 전혀 전문적이지도 않고 납득도 안됩니다. 댓글 중 ‘시장을 바라보시는 눈이 정확하십니다’ 라는 분들은 저랑 다른 시장을 보고 계신건가요? 베트남 부동산 시장을 보고 계신가..거긴 젊은 층이 많아서 점차 오를일만 보이긴 하던데… 여기 대한민국에 더이상 집값 오를 이유가 있나요?
본 영상은 3월 8일 촬영본입니다
고준석 주식회사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
유튜브 [고부자]
lrl.kr/vHSM
저서 [부동산 재벌들]
예스24 : lrl.kr/IifC
교보문고 : lrl.kr/D56B
1억만 대출받으면 부동산 살 수 있다, 그러면 대출 받아 사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4,5억씩 대출을 받아야 실거주가 가능한데 지금 금리가 높으니 엄두를 못 내서 못 사죠 ㅠㅠ
😂맞습니다 ㅋㅋ
저게맞지 한달에 적게든 많게든 저축할수있는게 중요하니까
사회초년생은 전세 안살고 월세 살기엔 월세가 너어무 비싸 저축이 쉽지 않은데😢
요즘 1000이상/5~60 이더라구요., ㅜㅜ
요즘 70~80
@@뽁이-l1z 저희동네는.. 아직은 60정도..ㅎㅎ
수도권은 많이 비싸지
수원 50~80
9:36 두분 울지 마세요...
6:50 -하느냐에 따라 다른 거에요. 틀린 거 아니라구요. 8:25 다른 거에요. 정답이 아닐 수도 있는 걸 정답이라고 강요하지 마세요. 정답이 아닌 경우에만 틀리다라는 표현 씁니다.
옛날 분이니까 그런가보다 해요 걍 ㅋ 요즘 사람들이야 틀리다 다르다 제대로 쓰지 40대 중반 이상 분들에겐 다르다나 틀리다 그게 그거임
@@trotStudio_______ 고준석씨 64년생, 게다가 법학석사(수정)학위를 가진 분이 논문 작성시 다른 사람과 다른 의견과 틀린 의견을 구분 못한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그런거 보다 전체적 맥락을 파악하고 투자에서 행동으로 옮기는게 더 중요한거 아닌가요? 받아쓰기 백점이라고 성공한 사업가 되고 자산가 되는거 아닙니다….맞춤뻡 맛춤뻡 맏춤법 뭐가 됐든…..
잘났슈~
너무 진심담긴 조언 잘들었습니다. 예리하고 정확하신 조언같아요
처가집 시부모댁에 얹혀 사는건 민폐고 갈등생기고 가족이 불행해지는 경우가 있어요. 이기적인 선택입니다.
극단적인 사례일 뿐이고…그럴일은 애지간하면 없을겁니다. 저도 매입한 아파트 우선 전세주고 신혼2년은 다세대 주택 월세 살기로 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엄카 엄집 부모님 잘 만납시다 😢😢
유주택자ㆍ상향론자ㅡ무주택자ㆍ하향론
근데 유주택자들이 불안해한다는건?
하향으로 장기적으로 간다
실질 고증!!현실적으론 이게 답
성지순례왔습니다 ❤
고준석 대표님 고견 감사드립니다.
저축율과 dsr의 상관관계가 당췌뭐죠? 저축의 근간인 월급과 dsr의 기준값인 집 가격은 상관관계가 있나요?
패널님 말씀대로 월급의 35%를 원리금으로 낸다고 가정하고 역산해볼까요?
대출금5억/360개월/원리금균등/이자율4.5%(특례보금자리론) 로 계산했을때 월 상환액이 250만원정도 나옵니다. 그럼 월급의 35프로가 250만원 수준이어야 하고 어림잡아도 월 750만원/연 9000만원의 소득이 발생해야 합니다. 실수령액기준으로요. 실수령이 그만큼 되려면 연봉은 110백만원은 넘어야겠죠?
다시 돌아와보죠. 연봉 110백만원의 사람이 대출 5억받아서 집을 사라구요? 패널님이 말하신 강동,성북,노원,송파 어디든 2000세대가 넘는 커뮤니티 시설 갖춘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를 살 수 있나요? 아 현금이 5억이상 있으면 가능하겠네요
말도 안되지만, 좋게쳐서 연봉 110백만원의 맞벌이 부부라 쳐도 대출금 10억입니다. 이 돈으로는 살 수 있겠네요. 비선호 소규모 구축아파트는요.
현실과 동떨어진, 전혀 근거도 없는 데이터로 집을 사라는 말을 우회적으로 하시는데 전혀 전문적이지도 않고 납득도 안됩니다. 댓글 중 ‘시장을 바라보시는 눈이 정확하십니다’ 라는 분들은 저랑 다른 시장을 보고 계신건가요? 베트남 부동산 시장을 보고 계신가..거긴 젊은 층이 많아서 점차 오를일만 보이긴 하던데… 여기 대한민국에 더이상 집값 오를 이유가 있나요?
1부는 어딧어요?
부동산 투자계의 대부 😊
때가중요한게 아니라는 전문가는 믿거죠
저도 이말에 동의 해요
부동산은 팔때가 아니라 살'때' 수익이 발생해야 합니다
이게무슨말이지
돈 모으기보다 대출 갚기가 더 되드라구요~
요새는 진짜 햇갈리는게 여기서 살라는 월세는 반전세도 포함인가요?
반전세도 월세입니다..
부읽남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저도 구독자들과 데이터로 소통하는데, 같은 데이터라도 고준석대표님의 설명이 더 이해하기 쉽네요^^ 많은 스킬 배우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방송 부탁드립니다.
부자엄마 만나라
월세❤
그냥...앞뒤 가리지 말고 집사라고 하니....진짜....맥락없네...때를 보고 사야지...
그럼 집을 사는것보다 월세가 맞다는 말씀이신가요
나두 엄마집
오 헬스하면서 보려했는데… 1빠 처음해봅니다!!
부동산..그렇게 폭등하다가 이제 조정 2년 받앗는데 반등한다고?
고준석 대표 식견이 탁월합니다.
똘똘한 한채 구입하는게 자산관리 잘하는 것 아닌가?? 월세는 그냥 날라가는 돈인데?
월세도 돈이 있어야 살 수 있어요. 월급을 많이 받아야..
50만원 서민대출 15% 이자 받는 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전문가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50만원도옶어서 대출해야하는데 대출 못받는사람들이 빽빽한거죠
월세가 좀 비싸야지....
뉴턴은 주식투자 실패하지 않았나요? ?부동산 투자가 아니라?
엄마!!!!!!!!!!!!×)이걱바바 사래
형님도 결국 와이프가 무서우시군요 ㅋㅋ 어제 월요일이 와이프 생일이었습니다.
3일간 생일하느라 제 자신 너무 고생했습니다. 이제 살겠네요
부모들은 싫습니다! 다 키워 결혼까지 시켰으면 독립해야지 언제까지 부모에게 짐을...?
애를 놓지마 이조까튼세상살게만들어놓고 아이를 위한 돈도 안모아두는 부모가 더 최악
👍👍👍
남들이 다하는 뻔한 얘기를
뜬구름 잡고 있네
결혼하지마
1억 3년이면 모으는데?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