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원쌤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정말 다방면으로 장기이식이 됩니다. 저는 2010년도에 교통사고를 당하고 장시간의 수술을 두 차례를 거쳐 오랜 재활 후에 지금처럼 걸어다니게 되었습니다. 그후에 헌혈과 장기이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헌혈응 현재까지 142회를 했고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증을 하고 있고요. 조혈모세포기증 신청을 시작으로 사후 장기기증을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제 조혈모세포가 받아야 할 분과 맞지 않나 봅니다. 2014년에 신청을 했는데 말이죠. 제한 나이까지 이제 얼마남지 않았기에 건강을 잘 유지하면서 기증할 수 있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한동안 장기 기증이 증가 추세에 있다가 수술하고 남은 기증자 시신을 예의 갖추지 못하고 누더기처럼 수습하는 일이 들통나서 그 후로 장기 기증 지원자가 확 줄어든걸로 아는데, 그 부분은 여전히 전혀 나아지지 않고 있어 큰 문제 같구요 특히 장기 기증을 비지니스 영역으로 여기는 일부 종교랑 엮여서 좋은 의도로 장기기증 신청했다 이용만 당하는 기증자들의 문제는, 개선의 여지가 전혀 없는게 가장 슬프네요 일부라고 우기는 다수의 종교쟁이들이 제일 나쁨
99년에 처음 휴가를 받고 집으로 가려고 동서울터미널 왔는데 화장실마다 장기매매 관련 스티커가 붙어있었음. 그땐 군인신분이고 이게 뭘 뜻하는지 몰랐다가 섬뜩하더라고. 나도 지금은 장기이식 희망자 등록이 되어있긴하지만 사실 좀 꺼림칙하긴함. 장기이식자에 대한 예우가 엉망이었다는 뉴스를 몇해전 보고난뒤 내가 내 몸을 갈기갈기 찢긴 이후 헌신짝처럼 버려진다면 이게 맞는건가 싶더라고. 그리고 의사들의 선민의식. 의료기술이 본인들 능력도 있겠지만 여기에 희생되고 데이터가 쌓일 수 있게 만들어준 환자와 뇌사자 그리고 정부의 지원인데 그냥 자신들이 잘나서 그렇게 된줄 착각함.
솔직히 장기 기증한 시신을 그렇게 함부로 처리하는 이런 상황에서 왜 사람들이 시신을 기증해야 하는데 장기만 속 빼고 대충 시신은 가족들에게 처리하라고 이게 말이 되냐 장기를 이식하고 시신은 깨끗이 보존해서 가족들에게 인계하던가 비용을 지원하던가 아님 최소한 화장을 해서 고이 담아서 가족들에게 전해주던가 이게 최소한의 장기 기증에 대한 예의지.
재원쌤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정말 다방면으로 장기이식이 됩니다.
저는 2010년도에 교통사고를 당하고 장시간의 수술을 두 차례를 거쳐 오랜 재활 후에 지금처럼 걸어다니게 되었습니다.
그후에 헌혈과 장기이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헌혈응 현재까지 142회를 했고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증을 하고 있고요.
조혈모세포기증 신청을 시작으로 사후 장기기증을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제 조혈모세포가 받아야 할 분과 맞지 않나 봅니다.
2014년에 신청을 했는데 말이죠.
제한 나이까지 이제 얼마남지 않았기에 건강을 잘 유지하면서 기증할 수 있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장기기증은 요즘 많이 개선된거로 알고있습니다. 이식코디네이터하고 이식후 장례지도서비스가 일원화되어서 옛날처럼 유족에게 상처를 주는일이 없어졌다고하네요
9:05 이 말이 가슴을 울리는것 같습니다
너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바라던 내일이다..
투석중입니다 나이 39. 일년이 됬네요 포기중입니다 ... 살고싶은데 포기중입니다 ㅎㅎ하루하루 일도 못하고 살고있는중입니ㅡㅏ
한동안 장기 기증이 증가 추세에 있다가
수술하고 남은 기증자 시신을 예의 갖추지 못하고 누더기처럼 수습하는 일이 들통나서
그 후로 장기 기증 지원자가 확 줄어든걸로 아는데, 그 부분은 여전히 전혀 나아지지 않고 있어 큰 문제 같구요
특히 장기 기증을 비지니스 영역으로 여기는 일부 종교랑 엮여서
좋은 의도로 장기기증 신청했다 이용만 당하는 기증자들의 문제는, 개선의 여지가 전혀 없는게 가장 슬프네요
일부라고 우기는
다수의 종교쟁이들이 제일 나쁨
ㅇㅇ. 뇌사자 아들 장기 기증 했더니 장기만 쏠랑 빼고 가족들보고 알아서 처리하라고 한 사건. 이 사건 알려진 후 장기기증률이 곤두박질 침. 의사라는 새끼들이 가져야할 기본적인 윤리를 기증했나보더라구요. 😡🤬
요즘은 그 문제가 해결되었다고합니다.
장례서비스가 일원화되어서 그렇다고하네요
@@맑은하늘-g9d그걸 어찌압니까~ 말만 그러는데 확인할 길이 없지 않습니까?
이미 그꼴 보여줄거 다 보였는데 저나 제 주변에는 죽어서도 하지 말라고 할것같네요
99년에 처음 휴가를 받고 집으로 가려고 동서울터미널 왔는데 화장실마다 장기매매 관련 스티커가 붙어있었음. 그땐 군인신분이고 이게 뭘 뜻하는지 몰랐다가 섬뜩하더라고.
나도 지금은 장기이식 희망자 등록이 되어있긴하지만 사실 좀 꺼림칙하긴함. 장기이식자에 대한 예우가 엉망이었다는 뉴스를 몇해전 보고난뒤 내가 내 몸을 갈기갈기 찢긴 이후 헌신짝처럼 버려진다면 이게 맞는건가 싶더라고.
그리고 의사들의 선민의식. 의료기술이 본인들 능력도 있겠지만 여기에 희생되고 데이터가 쌓일 수 있게 만들어준 환자와 뇌사자 그리고 정부의 지원인데 그냥 자신들이 잘나서 그렇게 된줄 착각함.
해부학 기증 시신으로 장난도 치잖아요. 그런것들은 애초에 싹을 잘라야하는데. 의료인으로 가져야할 기본적인 윤리의식도 없는데 나중에 면허를 가진다더라도 사람을 그냥 고깃덩어리, 돈으로만 볼 것들 같음.
@@이제그만나좀놔줘카데바 기증 한 고인에게 명복을 빌고 감사한 마음으로 해부나 관찰해야 하는데, 그 고인의 몸을 가지고 장난치는건 고인모독 그 이상의 몹쓸 행동이죠.
저도 봤어요 장기이식해줬는데 병원에서 나몰라라해서 가족들이 원통해 했다고...그냥 장기다빼고 아무것도안하고 예우도 안해주고 그거보면서 절대로 하면 안돼 겠다 다짐했죠..님은 대단하세요..
@@이제그만나좀놔줘 문제는 조직내에서 그런 의사들은 아예 의사 면허 시험조차 볼 수 없도록 만들어야하는데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그냥 놔두고 있는 실정인지라 ㅡㅡ;
@@김애정-n6w 대단하기보다 김수환 추기경님의 유언을 기억하고 있을뿐이에요. 상황은 지켜보겠지만 전혀 나아지는게 보이지 않는다면 철회해야죠.
아무도 얘기해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이식받은 장기들도 수명이 있습니다. 사바사이지만 간이나 신장은 대체로 20년이면 제 기능을 다해서 재이식, 재재이식을 해 주어야 합니다. 외과에 입원을 해보면 두번째, 세번째 가족간 생체 간이식 하려는 환자들 수두룩하게 봅니다.
지금도 장기밀매가 없는줄아는 순수한분이
많습니다.
전 2007년에 기증서약 해두었습니다
8분 40초 기관명 오타있어요.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솔직히 장기 기증한 시신을 그렇게 함부로 처리하는 이런 상황에서 왜 사람들이 시신을 기증해야 하는데 장기만 속 빼고 대충 시신은 가족들에게 처리하라고 이게 말이 되냐 장기를 이식하고 시신은 깨끗이 보존해서 가족들에게 인계하던가 비용을 지원하던가 아님 최소한 화장을 해서 고이 담아서 가족들에게 전해주던가 이게 최소한의 장기 기증에 대한 예의지.
50년대면 2차세계대전 직후 10년도 안되었을땐데
의학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게 된 계기가 전쟁과도 관련이 있을까요
궁금해지네요
2차 대전 때 잔인한 생체 실험이 많이 진행됐죠. 나치독일도 그랬고, 일본도 "마루타"라는 이름이 지금도 유명하잖아요. 전쟁이 끝나고 미국이 실험 자료를 받는 댓가로 많은 전범들을 놓아 주었다고 해요. 그때 자료들이 토대가 되어 많은 연구가 됐다고 알고 있어요.
장기이식 희망자 수 증가에 맞추어 기부자를 위한 법이나 제도 수준이 올라야..
범죄자 장기 의무적출 제도 만들어야 함
장기기증 안하고 싶다는 얘기를 구질구질하게 하네. 각막을 비롯한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으면 되는거지.
0:35 간이 라이어냐
헐!
귀신헬리콥터가 실제로 쓰이는 은어 맞나요? 도시괴담 아닌가?
@@jaypoo9256 그거랑 무관한 이야기구요.하긴 이제 워낙 유명해져서 실제로 쓰이긴 하겠네요.
@@jaypoo9256그런 괴담이 있으니까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그런 트윗을 올린 거지, 저게 실제로 쓰이는 표현이라는 근거가 되는건 아님. 실제 저 스티커 외엔 저 표현이 어디서도 쓰이고 있질 않아서 누구도 실체를 알지 못하고 있음
ㅋㅋㅋㅋ저도 영상 쭉 보면서 와 흥미롭다 하다가 귀신 헬리콥터 보고 신뢰성 바로 바닥쳐서 그냥 차단하려고요...ㅋㅋㅋㅋㅋ
사후 시신기증도있읍니다
살아있는 상태여야 기증이 돼는 장기가 있다고 합니다 😢
시력이 얼마신가요
5:26 한자풀이로 달아주신 한글이 틀렸습니다. ‘조혈모’가 아니라‘백혈병’입니다.
처음엔 귀신 헬리콥터 라는 말을 설명하더니 말미엔 장기기증을 권유하시네요. 🤔
나 당뇨환자인데 췌장하고 신장좀 기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