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기반으로 보충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cvvd가 들어가서 엔진이 좋네 나쁘네 하는건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섣불리 판단하기엔 이릅니다. 1.6터보는 다행인게 ksds 적용대상이 아니기에 그나마 위안이 되겠네요. 이전 아반떼스포츠에서 생겼었던 에어클리너 쪽으로 오일이 역류되는 현상은 해결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방지턱을 넘을때 매끄럽지 못한건 축간거리가 짧은것도 한몫 합니다. DCT는 시간이 지나면 울컥거림, 떨림현상, 움찔거림 현상 동반될 수 밖에 없습니다. 동호회 가보시면 DCT보증수리 받는분들 의외로 많으십니다. 제 개인적인 주장이 아니라, 차종별 동호회에 가보시면 아실껍니다. 음질이 체감상으로 좋아진게 스피커가 좋아졌다긴 보다는 차체가 작아서 생기는 이점과 카탈로그를 보니 도어쪽 방음을 강조한것으로 보아 방음을 보강한 것에 대한 플라시보라고 생각하시는게 마음 편하실껍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3천만원이면 전반적으로 단산된 i30nline이 더 좋습니다. 우선 i30nline은 전좌석 풀오토 윈도우입니다. 코나는 아니구요. 굳이 4륜을 넣지 않아도 후륜에 멀티링크가 장착됩니다. (자꾸 승차감 난리치시는데, 멀티링크는 단품교체가 가능해서 차후 메인터넌스에서 토션빔보다 유리합니다. 또한 얼라인먼트 교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한몫하구요. 허니, 제발 부탁인데요. 승차감 운운거리는 건 적절하지 않습니다. 차 고르면서 승차감만 보는건 아니잖아요.) 옵션선택시 선루프도 파노라마가 유일하게 들어가구요. nline 전용 핸들 들어가구요. 컵홀더 덮개도 있구요. (이건 있으면 좋더라구요. 다방면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좋습니다.) 송풍구 개폐 조절 다이얼이 별도로 구비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송풍구를 폐쇄할 때 직관적으로 움직입니다. 코나대비) 코나가 최신의 엔진인것을 빼면, 딱히 나은것이 없어 보입니다. 축간거리도 코나가 짧습니다. 센터페시아 소재의 느낌도 전반적으로 i30가 나은 거 같습니다. 영상에서는 아예 말이 없어서 적나라하게 짚어드리자면 두 차종 전부 건식DCT인데요. 이게 좀 조심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보증기간 이후 더블클러치세트 교체비용이 대략 100만원 초반입니다. 이거 은근히 목돈이 나갑니다. 이건 클리닝이 안될뿐더러 증상발생이 되면 무조건 교체입니다. 플라이휠과 같이 말입니다. 또한 주행 중 움찔거림현상이 있어서 점검을 했는데, 미션이상판정을 받으면 어셈블리 교체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어셈블리 가격대가 최소 200만원 후반부터 그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자사의 건식dct가 장착된 중고차를 시승해보시면 됩니다. 그러고 난 뒤에 판단하셔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제 댓글이 언제 어떻게 사라지게 될 지는 모르겠으나 댓글에 비속어, 조리돌림, 인격비하를 일으키는 내용이 아님에도, 제가 쓴 댓글이 안보였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현상을 제가 별도로 저장을 해두지는 않았지만, 아무리 생각을 해도 도저히 납득이 안되더라구요. 또한 그러한 경우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혹시 제 댓글을 보신다면, 왜 그렇게 되는지 답글을 달아주셨으면 합니다.
정확하게는 같으면서도 다른 엔진입니다. 스마트스트림1.6 터보는 기존 감마터보처럼 각각 저마력형과 고마력형으로 나뉘며 저마력형은 일반 터빈 고마력형은 트윈스크롤터빈이 달립니다. 그리고 블록도 고마력형이 좀더 보강이 된걸로 압니다. 마력이 높은건 말씀하셨다 시피 토크가 고속까지 유지되어서 그런거고 그이유중 하나가 바로 저회전영역과 고회전영역의 배기가스 유로를 다르게 함으로써 저속및 고속영역까지 부스트를 유지 시키는 트윈스크롤 방식 터빈이 들어 갔기 때문입니다. 기존 177마력과 180마력형 현재 180마력형은 일반 터빈이여서 이 유로가 한가지여서 고속영역까지 부스트를 유지 못해줍니다. 신형코나의 엔진은 투싼 1.6터보나 쏘나타 센슈어스 엔진 보다는 아반떼 엔라인 엔진에서 suv에 맞게 살짝 디튠한 엔진입니다. 또한 180마력 사양은 CVVT가 들어가고 204마력과 코나의 198마력 방식은 CVVD 방식으로 밸브가 제어가 됩니다.
영상을 기반으로 보충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cvvd가 들어가서 엔진이 좋네 나쁘네 하는건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섣불리 판단하기엔 이릅니다. 1.6터보는 다행인게 ksds 적용대상이 아니기에 그나마 위안이 되겠네요.
이전 아반떼스포츠에서 생겼었던 에어클리너 쪽으로 오일이 역류되는 현상은 해결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방지턱을 넘을때 매끄럽지 못한건 축간거리가 짧은것도 한몫 합니다.
DCT는 시간이 지나면 울컥거림, 떨림현상, 움찔거림 현상 동반될 수 밖에 없습니다. 동호회 가보시면 DCT보증수리 받는분들 의외로 많으십니다. 제 개인적인 주장이 아니라, 차종별 동호회에 가보시면 아실껍니다.
음질이 체감상으로 좋아진게 스피커가 좋아졌다긴 보다는 차체가 작아서 생기는 이점과 카탈로그를 보니 도어쪽 방음을 강조한것으로 보아 방음을 보강한 것에 대한 플라시보라고 생각하시는게 마음 편하실껍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3천만원이면 전반적으로 단산된 i30nline이 더 좋습니다.
우선 i30nline은 전좌석 풀오토 윈도우입니다. 코나는 아니구요.
굳이 4륜을 넣지 않아도 후륜에 멀티링크가 장착됩니다.
(자꾸 승차감 난리치시는데, 멀티링크는 단품교체가 가능해서 차후 메인터넌스에서 토션빔보다 유리합니다. 또한 얼라인먼트 교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한몫하구요. 허니, 제발 부탁인데요. 승차감 운운거리는 건 적절하지 않습니다. 차 고르면서 승차감만 보는건 아니잖아요.)
옵션선택시 선루프도 파노라마가 유일하게 들어가구요.
nline 전용 핸들 들어가구요.
컵홀더 덮개도 있구요. (이건 있으면 좋더라구요. 다방면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좋습니다.)
송풍구 개폐 조절 다이얼이 별도로 구비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송풍구를 폐쇄할 때 직관적으로 움직입니다. 코나대비)
코나가 최신의 엔진인것을 빼면, 딱히 나은것이 없어 보입니다. 축간거리도 코나가 짧습니다.
센터페시아 소재의 느낌도 전반적으로 i30가 나은 거 같습니다.
영상에서는 아예 말이 없어서 적나라하게 짚어드리자면 두 차종 전부 건식DCT인데요. 이게 좀 조심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보증기간 이후 더블클러치세트 교체비용이 대략 100만원 초반입니다. 이거 은근히 목돈이 나갑니다.
이건 클리닝이 안될뿐더러 증상발생이 되면 무조건 교체입니다. 플라이휠과 같이 말입니다.
또한 주행 중 움찔거림현상이 있어서 점검을 했는데, 미션이상판정을 받으면 어셈블리 교체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어셈블리 가격대가 최소 200만원 후반부터 그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자사의 건식dct가 장착된 중고차를 시승해보시면 됩니다. 그러고 난 뒤에 판단하셔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제 댓글이 언제 어떻게 사라지게 될 지는 모르겠으나 댓글에 비속어, 조리돌림, 인격비하를 일으키는 내용이 아님에도, 제가 쓴 댓글이 안보였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현상을 제가 별도로 저장을 해두지는 않았지만, 아무리 생각을 해도 도저히 납득이 안되더라구요. 또한 그러한 경우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혹시 제 댓글을 보신다면, 왜 그렇게 되는지 답글을 달아주셨으면 합니다.
👍👍
유감독님도 점점 젊어지시네요...!!
ㅡ
장기자님 멋지다!!!
진짜 진택이형 시승기보면 중간중간 방심할때 피식 터지는게 있단 말이짘ㅋㅋㅋㅋ 오늘도 잘봤어요~!!
멀리서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모든 음향회사들이 흩어진 나날들이 잘나오게 세팅하기 시작했다,,,
역시 진택이형 리뷰가 젤 잼있음^^
ㅋㅋㅋ 저도 나이가 들어가서 그런지 아재들 둘이 리뷰하시는게 제일 재밌고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 앞으로도 좋은 영상 즐거운 영상 많이 부탁드립니다~
칼라는 훨씬 좋아졌네요. 솔직히 지금 제 코나 셋팅정도면 평소에 재밌게 타고 조금 단단하지만 편하고 더 바라지 않는데요.n line 한번 타보고 싶네요 ㅎㅎ
4
444긱
ㄱ
ㄱ4
미디어오토 흥해라~
바디클래딩 들어가면 확실히
깔끔하네예
엔라인 사고싶다 ㄷㄷ
아래는 요즘 카리뷰어들이 썸네일에 즐겨쓰는 쓰는 단어...
충격, 유출, 제발, 무조건, 진심, 역대급, 폭주, 압도적, 미친, 후회, 난리, 유출, 최후, 당장..
여기는 평범해서 좋다..
현대자동차 너무 대단 하다..국내소비자 호구로 보는가봐요...수입차로 가는게 좋은것 같아요^^
소음 테스트는 출발시에 하세요. 저 배기량 엔진에 터보 붙인 엔진들이라 출발시에 매끄러운 소음내게 하는게 이제 필요한 기술...
굳이 고성능을 돈많이들게
이정도만해도 아주 좋네요
국내에선 현기만 한 차가 없다 생각함
14:33 크렐 CEO : "야! 그 저 흩어진 나날들만 잘 들리게 세팅해봐! 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쿠키영상에 더 웃긴 음성변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흩어진 나날들만 잘나오게 세팅해봐... ㅋㅋㅋㅋ
엌!!
방향성 휠은 별로인듯합니다... 현대는 방향성휠로 가는데 기아처럼 직선위주의 시원시원한 휠이 더 좋음
잘 봤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디리릭 디리릭이 무슨 소리인가요?ㅋㅋ
ㅋㅋㅋ현다이 차선넘어감 알림소리욬ㅋㅋ 끝에 감독님 웃음도 포인트
아ㅋㅋ선넘네입니다
ㅋㅋ 예전에 화면 전환할때 음악소리로 디리리링~ 하는게 있었는게 그걸 장기자님이 따라한거에요~ 그게 반응좋아서 최근에 더 웃기게 바뀌었음 ㅋㅋㅋㅋ
오옹~ 오디오테스트 이번꺼 처럼 늘 하시면 좋을거같은데요??ㅎㅎ
늘 좋은영상 잘보고갑니당~
주말아침엔 미디어~오~~토!
ㅎㅎㅎ (음성변조)''흩어진 나날들만 잘 들리게 만들어봐'' 드립으로 빵터지고 아침 시작합니다
나중에 추가 될 2.0 자연흡기가
꽤 괜찮을 거 같아요~
세금은 좀 더 내겠지만, 그래도
내구성과 승차감, 엔진 반응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거 같네요~
뭔가 지나치게 치덕치덕 한 느낌.. 그냥 노멀 코나가 더 이쁘네용
디리릭 디리릭에 중독이 되어버린 나
일반모델 리뷰시승은 언제 하나요?
띠리링 띠리링~ ㅋㅋ 진택이형 사랑해요!
모닝인줄 알았네 ㅎㅎㅎ
진택이형 자동차리뷰어 중 제일 웃기신듯 ㅎㅎ^^ 응원합니다.
기존 감마 터보보다 스마트 스트림 터보가 반응은 좀 늦어졌습니다. K3 GT 와 쏘울터보가 아직은 코나 신형보다 좀 빠릅니다.
사실 시트의 검정+빨강생 조합이나. 스티어링휠의 반펀칭은 단종된 FLUX 모델에 있던겁니다. 해외모델도 flux는 단종되었지만 검+빨 시트/내장 옵션은 계속 유지했었거든요. I30 1.6터보에서 i30 N라인으로의 변화만큼은 아닌것이 실망의 한 요인이 아닐까 싶어요. 스티어링휠과 시트도 아반떼나 i30 n라인의 것을 넣어주고 멀티링크도 들어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가장 불만인건 풀옵션으로의 유도겠지요. 모던 N라인에 스마트센스+네비+전동시트(패밀리옵션) 추가하면 인스퍼보다 비싸면서 옵션이 떨어집니다. 페리전모델은 2590만원이면 헤드업+네비+스마트센스+휴대폰무선충전+1열 전동시트가 들어갔었는데 페리코나는 같은옵션을 유지하려면 사실상 풀옵인 2860만원이 듭니다.
이게 그 세상을 불로 밝혀준다는 코나의 후속작인가요
상황극 정말 이지 잼나요
이젠 예능까지 겸하시네요? ㅋㅋㅋ 너무 잼있어요.
디리릭 디리릭 ㅋㅋ 뭔디 이렇게 중독성있지 ㅋㅋ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코나에서 차선유지하는거는 작동이 잘되나요?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장기자님 영상 항상 잘보고 있어요! 근데 가끔 도로에서 차 핸들 마구 흔드는 장면 보기가 그런거 같아요...
역시 H사 옵션 장난질은 월드 클래스
Fire 모델은 얼마에요??
정확하게는 같으면서도 다른 엔진입니다.
스마트스트림1.6 터보는 기존 감마터보처럼 각각 저마력형과 고마력형으로 나뉘며 저마력형은 일반 터빈 고마력형은 트윈스크롤터빈이 달립니다. 그리고 블록도 고마력형이 좀더 보강이 된걸로 압니다.
마력이 높은건 말씀하셨다 시피 토크가 고속까지 유지되어서 그런거고 그이유중 하나가 바로 저회전영역과 고회전영역의 배기가스 유로를 다르게 함으로써 저속및 고속영역까지 부스트를 유지 시키는 트윈스크롤 방식 터빈이 들어 갔기 때문입니다. 기존 177마력과 180마력형 현재 180마력형은 일반 터빈이여서 이 유로가 한가지여서 고속영역까지 부스트를 유지 못해줍니다.
신형코나의 엔진은 투싼 1.6터보나 쏘나타 센슈어스 엔진 보다는 아반떼 엔라인 엔진에서 suv에 맞게 살짝 디튠한 엔진입니다.
또한 180마력 사양은 CVVT가 들어가고 204마력과 코나의 198마력 방식은 CVVD 방식으로 밸브가 제어가 됩니다.
센슈어스 180마력이든, 아반떼 nilne 204마력이든둘다 cvvd기술은 들어간걸로 아는데요?
코나 디자인이 산으로 가버렸다..
4:42
띠리링~ 띠리링!
???:푸흐힉힉
음성 변조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
온 가족이 타도 좋을 디자인 세련되고 가격좋은 그런차
역시 르노삼성 최곱니다
현대 n라인이랑 n이랑 차이점이 뭔가요? 뭐가다른가요?
디자인이 다릅니다 N라인이 좀 더 멋있게 생겼어요
N 고성능 N라인 맛보기 체험판
N라인하고 N하고 엔진cc가 다름1.6터보2.0터보 쏘나타급는2.5터보
현대자동차는 하드웨어는 좋은데 소프트웨어(유튜브 노조) 는 안좋아
다음세대의 디자인 예고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현대의 F/L 디자인 실험성도 좋지만 삼각떼 부터 왜 이러는지 심각하군요.
멋지고 이쁘것에 객관성이 달라진것인지?
전면 디자인을 하다 말았네요.
출시 시기 앞당기고 가격 쳐올리고..
불나고..😔
코나 디자인이 뭐가 이상하지..했는데 양카같네요. 스포티지 양카느낌
항상 댓글은 못 달아도 기다려지는 리뷰~~.좋아요는 필수.
크렐이 크렐이 .,
왜 코나도 티볼리에어도 지붕 투톤하면 썬루프 선택이 안될까요?
기아는 디자인이 살아나는데 현대는 갈수록 퇴보하는 느낌을 받는데 나만 그렇케 생각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코나n line이 3000은 선넘었지
그 돈이면 벨n dct 살래요..
스티어링 락투락 알려주시는분 별로안계시는데 너무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이쁘다 색깔만 디자인은 조만간 로디우스 후속 나오겠습니다 띠리링 띠릴링ㅋㅋ
막판 스피커 3차종 한꺼번에 들려주니 쬐끔 차이를 느끼겟네요 ㅋㅋ
제타랑 xm3 참 가성비가 좋았구나 제타는 8단변속기 2500마넌 xm3는 습식dct 2천7백인데 차도 더 작은 코나가 건식dct넣고 3천이 넘는구나~~
가격만 점점 올라가네
xm3은 시동꺼지는 옵션까지 있으니 가성비👍🏻
@@인싸게이 그거 해결되었지 않나요?
@@조수석엔오천만원 줄긴 줄었으나 완전히 해결이 안되어 xm3오너들 지금 목숨걸고 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싸게이 와~탈 만한 차가 쉐보레 밖에 없나 봅니다.
@@조수석엔오천만원 쉐보레가 그나마 낫긴하지만 제주변에 현기차는 싫어서 쉐보레 산 분들 중에 뽑기를 잘못하셨는지 말리부가 오천키로에 변속기 고장으로 주행중 먹통으로 수리 후 또 재발하여 변속기 통교체했다네요
롤스로이스든 벤틀리든 다 뽑기인거 같아요ㅜㅜㅜ
차 좃나 통통 고려요
크릴 어떤가용?
솔직히 저돈주고 누가 저걸살지 궁금하네요.
그냥 코나도 옵션가격 엄청 올랐던데 ...
아방이 n라인이랑 엔진 같으니 세단이냐 cuv냐죠
옵션패키지를 과도하게 묶어놔서 정떨어지게 해놓았더군요. 싼타페도 아닌데 옵션가격을 너무 비싸게 받아요.
제가 샀네요 ㅎㅎ 인스 하브
@@allvecle 가격이 얼마인가요!
아무리봐도 페리전 코나가 더 이쁘네요ㅜ
3단 도시락박스
전면 디자인에서 푸조의 폭망시기 냄새가 난다 ㅠ
옆 디자인은 자꾸 쉐보레 트랙스가 떠올라요
항상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영상 업로드 10분도 안됐는데 350명ㄷㄷㄷ
10분도 안됐는데 10만명 채널도 있어요
CVVD엔진이 제로백이 다 기존 엔진보다 느리네요. 연비위주의 개선인가...
구형에서 그릴쪽에 카드리더기 코뿔소 코같은거 없애고 n라인서 그나마 잘꾸며서 다행인듯
역시 현대는 디자인과 품질이 산으로 가고요.
하이브리드도 아닌 소형suv 가솔린이 3천이 넘다니 ㅡㅡ;;
트레일블레이저 셀토스 다 넘어요
티볼리만 안넘고
저거사느니 돈더모아서 외제차사는게 더나을듯
그런식으로 하면 다 s클 사야죠 ㅎㅎ
다양한 차종이나오는건 그만큼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기 위함이죠
다같은 생각 다같은 니즈면 그냥 다 똑같은 차량응 사겠죠..? 코나도 코나만의 매력이..
수입차도 수입차의 매력이 있구요
3천만원이면 다른 대안이 많죠... 소형차가 3천이라니....
그렇긴해; 저 돈이면 k5 1.6터보 낮은 트림도 가능하니
오락반장... ㅋㅋㅋㅋㅋ
그런데 솔직히 말이 안되는 애기인거죠?^^'''
디자인이 참....
파랑은 진짜 별로....
어두운 계열 투톤은 좀 이쁜듯한
유튜브에서 온 개그맨- 장진펠트
진짜 n나오면 습식 디씨티 내주려는지..
마스크 감사히 자~~~알 쓰겠읍니다^^♡♡♡
04:54 하단스포크 오른쪽,, 순간 N모드인줄 알았네요
코나 + N = 코난
띠리링 띠리링 ~~
N라인 하고 N 하고 다른거죠?
2리터 터보 들어간다고 합니다.. 출력도 훨씬 높구용..
코나 불나요....ㅠ.ㅠ 현대차 사면 호구됩니다.. ㅠ.ㅠ 조심하세요.
사운드 젤 좋은거 같은데요? ㅎ
차가격은 오르는데 월급은 안오르는 그지같은 현상
소나타 k5 투싼도 198로 올려줘 ㅜㅜ
단가가.. 좀 올라갑니다. 198마력형이 180마력형보다 더 고급(고성능)엔진이라. 가격차이 좀 나는걸로 압니다.
@@다빠다까 ㅜㅜ
@@다빠다까 연식변경해도 그대로 인가요??
차값이 3천만원 인데 본넷에 가스 쇼바 좀 달아주지 꼬챙이 네요
CVVD 달려서 나오면서 전 1.6터보에 비해 터보랙이 김..
흩어진 나날들. 음질 국제 규격화 하자 ...
이차도 불 나나요?
5천만원짜리 전기차도 불나는데~~~
뭔가 겁나 얌생이처럼 생겼네
왜비싼지 코나타보면암.. 동급대비 프리미엄 느낌? 확실히 좋은차긴함 근데난 3천주고 딴거살듯 ㅋ
모닝->롤스
맞음 작은차좋아하는사람은 코나좋음 정말 좋은차임 ㅇㅇ
운전에 감정 많이 실리지요 ㅋㅋㅋㅋ
진짜 개비싸네
코나 보다는 기아 셀토스 한표 디자인도 차체도 기아차
일반 버전의 코나도 코나지만 기본 버전 코나의 디자인이 이런식이면 나중에 만약에 코나 전기차 후속버전은 또 어찌 나올지...좀 불안하네요.
내년에 전용전기차 플랫폼에서 만든 아이오닉시리즈가 출시예정이라 기존차량에 밧데리만 넣어서 만든 코나ev, 예전 아이오닉ev는 단종될거 같습니다.
자동차 디자인 분석의 새로운 지평: 오락부장
아니 다좋은데 컵홀더가 벤티사이즈가 안들어가 현기차 새기들아..
전형적인 용접식 문짝(창틀)
12:12 아씨 깜짝이야
띠리링 띠리링 (쇳소리) 흐흐ㅋ
보태보태 ㅋㅋ
N라인 젊은 친구들 타믄 안되요 ㅎㅎ 여자친구랑 싸우고 부웅 밟아요 ㅋㅋ
와.. 코나 풀옵이면; k5 1.6터보 노블레스 옵션 타협한거랑 비슷하네. 아무리 드라이빙과 속도에 중점을 둔다해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