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오늘도 감사합니당! 항상 헷갈리는 부분이었는데 '안'으로 생각하니 시원하게 해결되네요!! 1. 프론트 데스크에 있는 남자가 주문을 받나요? 2. 아니요, 그 사람은 이 식당의 주인이예요. 3. 그는 주문을 받지 않아요, 돈을 받지요. 4. 그럼 저 남자한테 음식값을 내는거예요? 안 먹어. 걔 안 먹어. 안 놀아. 걔 안 놀아. 안 가. 걔 안 가. 안 해. 걔 안 해. 안 줘. 걔 안 줘. 너 먹니? 걔 먹니? 너 놀아? 걔 놀아? 너 가? 걔 가? 너 해? 걔 해? 너 줘? 걔 줘?
Action verb를 부정해서 말하는 방법 Don't or Doesn't 잘 배우고 갑니다. 앞에서 배운 내용과 연관지어 문장을 만들고 익히니 뭔가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영상 보고 갑니다. Don't you think this channel would be the best in the near future?
안녕하세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밑에 댓글 중 Don't you think this channel would be the best in the near future? 참 좋은 말씀인듯 합니다. 저도 그리 생각 하는데요 제가 쌤 강의를 들어서 알게 된게 위 댓글에서 would ( 가능성 낮음 ) 이 아닌 will ( 가능성 높음 ) 을 사용하는게 더 좋은 뉘앙스 및 좋은 코멘트 라 생각 됩니다. ^^ Don't you think this channel will be the best in the near future?
저는 글을 쓸때, 축약형을 쓰지 않고 일반형을 씁니다. be 동사 + not의 경우에 aren't, isn't등이나 doesn't don't등을 쓰지 않고. do not, does not등을 씁니다. 물론 ain't도 쓰지 않습니다. 아마도 습관이 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혹자는 축약평보다 일반형이 더 강조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제가 영문학을 전공한 인간이 아닌지라, 그건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가끔 심심할 경우에는 저는 never, seldom등의 부사를 섞어서 쓰기도 합니다.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on't go: = 안 하다 + 가기(go: bare infinitive) => 안 가다 do not go: = 하지 않다 + 가기 => 가지 않는다 can't go: = 못 하다 + 가기 => 못 가다 cannot go: = -ㄹ수 없다 + 가기 => 갈 수 없다 can not go: = -ㄹ수 있다 + 안 가기 => 안 갈 수(도) 있다 (* can과 not은 띄워 소리내고, not과 go는 붙여 소리내야 함) '안 가다'와 '가지 않다' 표현에서 두번째가 좀 더 격식체여서 글 쓸때는 주로 두번째 씁니다. 아예 첫번째는 글에서 쓰지 말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요. 친구끼리 쓰는 휴대폰 문자에서는 당연히 첫번째이겠지요. 그리고 구어체에서는 첫번째를 주로 말하지만, 이것도 정색을 해서 표현하거나 격식있게 얘기할 때는 두번째 씁니다. 위의 영어-한글 대응에 대해서는 맞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어른들은 이해하지 않으면 외우지 못하니까) 그 다음 단계로 이해를 바탕으로 연습을 해서 자동으로 나오게 하는 것도 그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명의가 따로 없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살다 살다 이런 영어 강의는 처음이네요. 너무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감사합니다. 언어의 본질을 아시는 분입니다.
This channel looks easy to learn and its quality is good.t. It's because the owner teaches quality contents easily.
선생님 오늘도 감사합니당! 항상 헷갈리는 부분이었는데 '안'으로 생각하니 시원하게 해결되네요!!
1. 프론트 데스크에 있는 남자가 주문을 받나요?
2. 아니요, 그 사람은 이 식당의 주인이예요.
3. 그는 주문을 받지 않아요, 돈을 받지요.
4. 그럼 저 남자한테 음식값을 내는거예요?
안 먹어. 걔 안 먹어.
안 놀아. 걔 안 놀아.
안 가. 걔 안 가.
안 해. 걔 안 해.
안 줘. 걔 안 줘.
너 먹니? 걔 먹니?
너 놀아? 걔 놀아?
너 가? 걔 가?
너 해? 걔 해?
너 줘? 걔 줘?
이랗게 문장을 정리해 주시다니 감동입니다!!
감사 합니다.
쏙쏙 머리에 입력되네요
감사합니다~~
네~~ 댓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Action verb를 부정해서 말하는 방법 Don't or Doesn't 잘 배우고 갑니다.
앞에서 배운 내용과 연관지어 문장을 만들고 익히니 뭔가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영상 보고 갑니다.
Don't you think this channel would be the best in the near future?
저도 정주행 너무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밑에 댓글 중 Don't you think this channel would be the best in the near future? 참 좋은 말씀인듯 합니다. 저도 그리 생각 하는데요 제가 쌤 강의를 들어서 알게 된게 위 댓글에서 would ( 가능성 낮음 ) 이 아닌 will ( 가능성 높음 ) 을 사용하는게 더 좋은 뉘앙스 및 좋은 코멘트 라 생각 됩니다. ^^ Don't you think this channel will be the best in the near future?
ㅎㅎㅎ 감사합니다!
확실히 The channel will be one of the post popular channels! 라고 하시면 would be 보다 좀 확실하게 들려요!!
입으로 동사에 take도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Take order말고 order해도 되는지요? Take는 가지다로 외웠는데 외이리 많이 쓰이나요?
take 는 정말 많이 쓰는 동사 중에 하나인거 같아요..그 방대하지만 꼭 영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글을 쓸때,
축약형을 쓰지 않고 일반형을 씁니다.
be 동사 + not의 경우에 aren't, isn't등이나 doesn't don't등을 쓰지 않고. do not, does not등을 씁니다.
물론 ain't도 쓰지 않습니다.
아마도 습관이 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혹자는 축약평보다 일반형이 더 강조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제가 영문학을 전공한 인간이 아닌지라,
그건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가끔 심심할 경우에는 저는 never, seldom등의 부사를 섞어서 쓰기도 합니다.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반적으로 academic writing 할때는 축약형을 쓰지말라고 학교에서 가르칩니다.
말할 때는 부정을 강조할 때 not 을 따로 말해주기도 하지만...워낙 축약형을 많이 쓰는 거 같아요..ㅠㅠ
don't go: = 안 하다 + 가기(go: bare infinitive) => 안 가다
do not go: = 하지 않다 + 가기 => 가지 않는다
can't go: = 못 하다 + 가기 => 못 가다
cannot go: = -ㄹ수 없다 + 가기 => 갈 수 없다
can not go: = -ㄹ수 있다 + 안 가기 => 안 갈 수(도) 있다 (* can과 not은 띄워 소리내고, not과 go는 붙여 소리내야 함)
'안 가다'와 '가지 않다' 표현에서 두번째가 좀 더 격식체여서 글 쓸때는 주로 두번째 씁니다. 아예 첫번째는 글에서 쓰지 말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요. 친구끼리 쓰는 휴대폰 문자에서는 당연히 첫번째이겠지요. 그리고 구어체에서는 첫번째를 주로 말하지만, 이것도 정색을 해서 표현하거나 격식있게 얘기할 때는 두번째 씁니다.
위의 영어-한글 대응에 대해서는 맞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어른들은 이해하지 않으면 외우지 못하니까) 그 다음 단계로 이해를 바탕으로 연습을 해서 자동으로 나오게 하는 것도 그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