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6 무엇에 목말라하시나요? (창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무엇에 목말라하시나요? (창49:18)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만이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한국 전통의 속담입니다. 우리는 무엇에 목말라하고 있습니까?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은 쫒아오는 애굽 군사들 때문에 죽음의 공포 앞에서 무엇인가를 선택 해야만 했습니다. 다시 옛날 노예의 신분으로 돌아 갈 것이냐? 죽음을 불사하고 자유를 찾아 가나안으로 갈 것인가? 그러나 그들은 불행히도 옛 노예의 신분을 원했습니다.(출14:12) 이러한 DNA는 영원한 생명 되시는 하나님을 왕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주변 나라의 왕의 제도를 보고 그들도 하나님이 아닌 사람이 자신들의 왕이 되기를 원했습니다.(삼상8:7) 이스라엘 자손을 향한 모세의 축복은 부의 축복입니다.(신33:11,19,24) 재물의 풍족함은 하나님을 멀리하게 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모세의 바램은 이런 것이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가느다란 생명의 줄기를 이어 온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나의 기도에서 하나님의 구원을 발견하고(삼상2:1) 다윗은 이 구원을 하나님의 구원이라 하고(삼하22:2-3) 이 구원은 유한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영원에 있다고 말합니다.(사45:17)
성경은 우리에게 구원에 목말라하고 있는가? 재물에 목말라하고 있는가? 묻고 있습니다. 우리가 죄인임을 안다면 구원에 목마른 자가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