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번에 풀타임으로 석사졸업하는데 대학원 하면서 느낀 것이 많기에 하시는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너무나도 이해가 괴면서도 공감이 됩니다... 저도 지노님 처럼 고민 많이하다가 저의 어린시절부터 발자취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전 뭐든 새로운 지식 창출보다 새로운 지식들로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더라구요.. 지노님 영상 속 "남들이 풀지 못한 새로운 문제를 푸는 것에 집중하는 연구자 보다는 세상의 필요를 발견하고 채우는 것에 집중하는 공학자가 되고싶다"고 하신 말씀에 갑자기 나라는 사람이 정말로 추구하는게 뭔지 이제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영상을 멈추고 제 어린시절 발자취를 다시 역행하여 생각하고 분석했습니다.. 물론 호기심이 많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능동적인 태도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궁금증과 파고들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몰두. 하지만 결국 끝에선 이 모든게 저는 "활용"하고 적용하는데에 즐거움을 느낀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참 이거 하나를 몸에, 머리에, 마음에 와닿게 깨닫고자 이 길을 길게 왔고 수많은 고민과 경험과 고난을 맞닥뜨리며 살아왔나 싶습니다. 그래도 제가 지금 목표로 하는 그 다음 선택지들이 복수형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깔끔하게 정리되서 기분이 졸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이번에 풀타임으로 석사졸업하는데 대학원 하면서 느낀 것이 많기에 하시는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너무나도 이해가 괴면서도 공감이 됩니다... 저도 지노님 처럼 고민 많이하다가 저의 어린시절부터 발자취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전 뭐든 새로운 지식 창출보다 새로운 지식들로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더라구요.. 지노님 영상 속 "남들이 풀지 못한 새로운 문제를 푸는 것에 집중하는 연구자 보다는 세상의 필요를 발견하고 채우는 것에 집중하는 공학자가 되고싶다"고 하신 말씀에 갑자기 나라는 사람이 정말로 추구하는게 뭔지 이제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영상을 멈추고 제 어린시절 발자취를 다시 역행하여 생각하고 분석했습니다..
물론 호기심이 많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능동적인 태도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궁금증과 파고들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몰두.
하지만 결국 끝에선 이 모든게 저는 "활용"하고 적용하는데에 즐거움을 느낀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참 이거 하나를 몸에, 머리에, 마음에 와닿게 깨닫고자 이 길을 길게 왔고 수많은 고민과 경험과 고난을 맞닥뜨리며 살아왔나 싶습니다.
그래도 제가 지금 목표로 하는 그 다음 선택지들이 복수형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깔끔하게 정리되서 기분이 졸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소중한 생각 나눠주시고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혹시 샌프란시스코 박사님께 보냈던 메일 내용이 너무 궁금한대 공유해주실수 있으신가요? 감사합니다!
개인 정보 투성이인 메일이라서... 내용을 빼고 공유드리려 하니 사실상 드릴 수 있는 내용이 없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지노님은 영어로 프리토킹이 가능하신가요?
한국어 만큼은 아니어도 어느정도 이해하고 원하는바 표현하는 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