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운암뜰 버스킹 인터뷰 미스터트롯 올하트의 주인공 김태수 국악인 김영지 (feat 오트남)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4 сен 2024
  • 오산 운암뜰 버스킹 인터뷰 미스터트롯 올하트의 주인공 김태수 국악인 김영지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예 안녕하세요 저는 미스터트롯 첫 올하트의 주인공 김태수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41호 국악인 김영지 입니다
    2. 그러면 이 음악 활동을 어떻게 시작하게 됐는지 그 계기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저희가 닮아보이나요? 혹시 닮아 보일지 모르겠는데 사실 저희가 남매입니다. 남매인데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초등학교에서 방과화 특기적성으로 국악을 접하게 됬어요. 그래서 이제 누나가 먼저 국악을 시작하고 동생인 제가 같이 따라 다니면서 음악을 접하게 됬습니다
    3. 음악 활동을 하시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잘했다라는 순간이 있었나요?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이 음악이 좀 돈이 많이 들잖아요. 그래서 일을 하면서 음악을 하는게 가장 힘든 일이었고, 근데 좀 좋았던 부분은 일단 이렇게 노래를 아까처럼 버스킹을 하면서 관객분들이 호응해주시고 노래를 정말 잘 들었었다 이렇게 고맙다라는 말씀을 해 주시는거에 정말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4. 그러면 음악 활동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이것만은 꼭 해라 or 이것만 하지 말라 그런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시작을 하실거면은 쭉 음악을 집중적으로 열심히열심히 해주셨으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너무 좀 딱딱하게 말하지만 재능이 있으신 분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재능을 조금은 가지고 있어야 끝까지 갈 수 있는데, 이렇게 이래 절로 갔다가 내려갔다가 하면서 재능이 안맞나 라는 생각을 하시면서 또 안 하시다 보니까 뚝심있게 한길만 이렇게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 그러면 음악가로서 가치관이나 향후 활동 계획이 있다면 말씀해 주실수 있으신가요?
    일단은 저는 대학교를 아직 다니고 있습니다. 다니면서 국악뿐만 아니라 트로트까지 다양한 오디션을 보면서 대중들 앞에 더 나갈수 있는 기회를 잡고 있고 조금더 열심히 노력을 해야겠죠. 저도 똑같이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국악을 더 집중적으로 공부를 하면서 대중들에게 많이 알리는 게 숙제라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6. 마지막으로 오산시나 오산청년에게 바라는 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사실 오산을 처음 왔어요. 반응도 너무 좋고, 정감있는 동네인 것 같아요. 사실 청년들이
    저도 그렇고 누나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면은 청년분들이 많이 힘들거에요. 일자리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힘이 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힘들 일이 있더라도 항상 포기하지 마시고 정말 포기 포기는 절대 안하셨으면 좋겠고 열심히 꾸준히 해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암뜰청춘버스킹 #오산먹자거리 #운암뜰먹자골목 #오산시핫플 #오산맛집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