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저 아우터로 주행하다가 페달링을 순간적으로 멈추면 탕하면서 체인이 때려진다해야하나 그런 현상이 있는데 뭐가 문제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또한 샥에서 미세한 단차만 넘어도 틱틱거리고 샥을 잠구었을시 소리가 더 심해지는거 같습니다 에어샥입니다 스트레스 받아 죽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선생님 추가로 집에서 정비중에 비비가 문제되는거같아서 갈라고하는데 사이트내에 제원중에 비비가 58mm프레스핏이라는데 시마노에 비비들을 봣을때에 맞는 규격이 없는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아쉬울때만 이렇게 인사를 드리네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현제 사용하는 기종이 3×11 XT 입니다. BB가 프레스핏 인데 유격이 생겨서 자가 정비를 생각중 입니다. 그런데 프레스핏 장비를 개인이 구매하려니 비용도 상당하고 활용도도 많지 않아.... 스크류 방식으로 구매해서 자가저이를 해 보려는데 호환 여부를 알수없어서 고민중 입니다. 오랜기간 바이크 로이드님을 봬 왔는데 그동안 자가 정비 수요도 많아지고 호환성에대한 궁금증도 라이더님들의 문의가 많아지셨으라 생각됩니다. 전문 분야 이기에 여쭙기 어렵지만 간단하게라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예전에 헝그리 라이더 방송 보고서 체인링을 야스리로 갈아서 사용했습니다)
프레스핏비비면 프레스핏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사산이 있는걸 스레드방식이라고 하구요. 강제로 망치로 쳐서 뺄 수도 있지만 다시 비비를 집어넣으려면 전용공구가 필요합니다. 그래봤자 볼트 너트로 양쪽에서 똑같이 밀어서 넣어줘야 하는데 망치로 치거나 비뚤어지게 비비가 들어가면 다시 망가질 수 있어서 비비툴이 필요합니다. 알리에서라도 구해서 빼는 툴과 넣는 툴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두 이런 방법으로 해왔엇는데 저와 똑같은 방법이다보니 하면서도 이게 제대로 내가 하고있엇는지 의아해 햇엇는데 이 영상보고 확신을 얻엇습니다.넘 소중한 정보였습니다.감사합니다
스램이 올리브가 stealth a majig인가 올리브가 바뀌었어요
공구없이도 별렌치로 설치할수있는데 더 비싸졌네요
영상 매우 감사합니다. 주사기 하나로만 블리딩하는것은 처음 보네요 매번 주사기 두개로 요리조리 자세 바꿔가면서 작업했는데 영상으로 엄청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에 한번 시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어브레이크도 같은식으로 해도 크게 상관없을까요?
네 시간이 좀 걸리는게 단점인데 뒤쪽에서 주사기를 장착,분리하면서 오일이 흐르거나 튈 일이 없어서 좋기는 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비교하면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시마노가 대단하긴 합니다. 볼트 하나에 밸브를 넣어버렸으니까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잘 봤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지만 초보자분들에게는 오일 튀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당 영상에서 브레이크 레버 쪽에 오일 주사기 대신 시마노 블리딩 할때처럼 컵을 장착하여 사용 해도 가능 할까요? 오일은 도트 5.1 사용 예정 입니다.
스램이라면 도트가 맞고 맞은 아답타기 있다면 시간이 좀 걸려도 컵으로 가능할겁니다. 단 압력을 가할수가 없어서 레버의 느낌은 조절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bikeroid1답변 감사 합니다.^^
새 자전거는 언제부터 오일링 해주면 좋을까요? 그리고 오일링 후 닦아내야 하는지요.
체인 말씀하시는거죠? 새체인에는 발라줄 필요가 없고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손으로 체인을 비볐을 때 거친느낌이 난다면 그때 발라주세요. 오일을 많이 바르면 기존 오일이 녹아나오기 때문에 닦아주시면 좀더 깨끗하게 타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오일을 제거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주사기를 레버와 켈리퍼에 각각 꼽고 밀어서 교체하시면됩니다.
선생님 저 아우터로 주행하다가 페달링을 순간적으로 멈추면 탕하면서 체인이 때려진다해야하나 그런 현상이 있는데 뭐가 문제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또한 샥에서 미세한 단차만 넘어도 틱틱거리고 샥을 잠구었을시 소리가 더 심해지는거 같습니다 에어샥입니다 스트레스 받아 죽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선생님 추가로 집에서 정비중에 비비가 문제되는거같아서 갈라고하는데 사이트내에 제원중에 비비가 58mm프레스핏이라는데 시마노에 비비들을 봣을때에 맞는 규격이 없는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허브바디에 구리스가 많이 들어있는 경우 그럴수 있습니다. 계속 타다보면 나아질겁니다. 또 프레스핏비비라면 시마노가 아닐수도 있으니 다른 제품으로 찾아보시면 되고 크랭크에 맞게 나오기 때문에 크랭크 모델에 맞는걸 찾으시면 될겁니다.
블리딩하고 주사기에 있는 오일은 버리나요?
브레이크 작업과는 상관없는데 혹시 리들리 D컷 스티어러용 탑캡 따로 구할수 있을까요?
리들리 취급점에서만 있지 않을까요? 부품이 좀 특이한 경우 제품판매에 제한을 두는 경우를 봤습니다.
@@bikeroid1 넵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아쉬울때만 이렇게 인사를 드리네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현제 사용하는 기종이 3×11 XT 입니다.
BB가 프레스핏 인데 유격이 생겨서 자가 정비를 생각중 입니다.
그런데 프레스핏 장비를 개인이 구매하려니 비용도 상당하고 활용도도 많지 않아.... 스크류 방식으로 구매해서 자가저이를 해 보려는데 호환 여부를 알수없어서 고민중 입니다.
오랜기간 바이크 로이드님을 봬 왔는데 그동안 자가 정비 수요도 많아지고 호환성에대한 궁금증도 라이더님들의 문의가 많아지셨으라 생각됩니다.
전문 분야 이기에 여쭙기 어렵지만 간단하게라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예전에 헝그리 라이더 방송 보고서 체인링을 야스리로 갈아서 사용했습니다)
프레스핏비비면 프레스핏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사산이 있는걸 스레드방식이라고 하구요. 강제로 망치로 쳐서 뺄 수도 있지만 다시 비비를 집어넣으려면 전용공구가 필요합니다. 그래봤자 볼트 너트로 양쪽에서 똑같이 밀어서 넣어줘야 하는데 망치로 치거나 비뚤어지게 비비가 들어가면 다시 망가질 수 있어서 비비툴이 필요합니다. 알리에서라도 구해서 빼는 툴과 넣는 툴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오호... 이거 좋은데요? 편리하네요~ 쪼금 더 시간은 걸리겠지만, 저는 이게 더 편하고 좋아 보이네요~!!
처음 블리딩하시는 거라면 여기저기 튀지 않고 작업하실 수 있을겁니다. 단 말씀하신거 같이 시간이 좀 걸립니다.
포스와 라이벌 올리브인서트규격이같나요? 라이벌에작업을해야해서요
같은갤로 알고 있습니다. 한종류밖에 없더라구요.
미네랄오일을 사용햐도 될까요
아니요 도트는 도트 쓰셔야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영상과 관계는 없지만 앞기어 풀아우터 뒷기어 5,6,7,8단에서만 드레일러와 체인이 만나 소음이생기는데 이경우는 어떻게 해야 소음을 안나게 할수있을까요? 변속기는 클라리스입니다
혹시 뒷드레일러와 관계가있을까요?
뒤쪽에서 나는건 당연한거고 앞쪽에서 드레일러에 닿는 소리라면 미세하게 장력을 조정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hydro-r 로드 구형 기계식도 동일하게 가능한가용?
모양은 다르지만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스램 레벨 작업한 적이 있는데 캘리퍼쪽 드레인 볼트 좀 풀고 바닥에 그릇 하나 놓고 레버쪽에서 오일 쭉 넣으면 그냥 한방에 해결 되더군요
작업 시간도 1분 남짓이고 그 방법이 가장 쉬웠습니다. 레버질 하나 할 필요 없이 잘되었습니다.
방법자세히공유가능할까요?
@@안중엽-t2v 제가 쓴 말이 전부인데요 더 자세할게 없습니다.
그냥.. 양쪽에 주사기 물려서 하는게 더 빠를듯..ㅠㅠ
그리고 도트계열 브래이크액은 오일류가 아니라 디그리셔나 알콜이 아닌 그냥 물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처음 블리딩을 하는 분들에게는 편할겁니다. 수용성이라 물로 새척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주사기 사용 후 물에 세척하면 깨끗하게 닦이지는 않더라구요.
승질이 급한 전 이렇게는 못하겠습니다...
넵 흘리지는 않지만 시간이 걸리는 단점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