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골프도 이제 첫시즌이기도 하고 시청률이래봤자 유튜브방송 실시간 시청인원정도로만 가능함 할수가 있는데요 보통 4만~6만명정도 보더라구요. 하지만 방송 플랫폼이라는게 미국내골프장 및 맥주마시는술집들 공중파티비를 틀어주지 막 유튜브를 틀어주지도 않고 아직도 골프가 나이 지긋하신분들이나 어른세대들이 아직도 많이있다보니깐 시청율에서만큼은 PGA를 따라올수 없을거 같습니다. 미국에서도 공중파 CBS나 NBC에서 실시간 중계하고 저녁에는 골프채널(NBC소유)에서 또 틀어주거든여. 하지만 시즌이 끝나면 뭔가 통계가 나올거 같은데 그때되면 한번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팬의 입장에서는 liv 골프 때문에 빅네임 스타들이 다 함께 경쟁하는 구도가 깨진 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선수 입장에서야 단기간에 엄청난 수익이 보장되니 옮기는거 갖고 뭐라 할 수는 없지만 이번 캠 스미스의 경우 좀 거슬리는게 왜 당당히 떠날거라고 얘기를 못 하느냐는거죠? 돈 때문에 간다는 비난은 듣기 싫고 페덱스 컵은 마지막이니 한번 노려보고 싶고 아주 기회주의적 행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니 그 외에도 리브파 선수들 중 어느 하나 돈 때문에 갔다고 호탕하게 밝힌 이가 없는게 좀 그랬었구요.. pga 잔류파 선수들에겐 어쨌든 리브 덕분에 상금도 늘고 전체적 파이가 커져서 윈윈 구도가 형성된 점이 순기능이기는 한데 팬 입장에서 당분간은 피 튀기는 경쟁이 부족해진게 아쉽지만 조만간 또 스타가 탄생할거라 기대해봅니다. 리브 골프는 반면 사우디 펀드가 화수분 마냥 끝없이 돈을 토해내지 않는한 선수들을 pga 에서 훔쳐오는 방법으로는 선수 수급 문제가 구조적으로 해결 안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어려움에 봉착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두요ㅠㅠ 이번 페덱스컵 플레이오프만 해도 빅네임드가 많이 빠졌는데 좀 아쉬웠어요. 카메론은 딱 그거죠 리브는 가야겠고, 가기전 페덱스컵 한번 땡기고 가자는 마음이었을거에요 pga정규시즌 끝나자마자 바로 이적 발표해서 담달 보스턴 대회 바로 나온다고 하네요. 말씀하신대로 지금이야 시즌1개도 못끝낸 신생리그에서 화수분같은 돈으로 선수들을 데리고 오고는 있지만, 목적이 골프투어에 대한 트로피나, 세계랭킹과는 상관없는 리브골프가 뭔가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지 않으면 중장기적으로 그리 밝아보이지는 않네요, 여자리그도 만든다고는 하는데 그게 대박나서 양대 남여리그가 조인하는 획기적인 플랫폼이 아니라면 팬들은 pga를 더 많이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프로페셔널이란 단어는 직업선수를 말합니다. 직업을 갖는 이유중에 돈을 빼면 그 타당성이 얼마나 남을까요. 명예라고 해봐야 타이거우즈를 뛰어넘지 않는한 조금만 지나면 잊혀집니다. 세계랭킹? 한해 100억 버는 세계랭킹 1위가 좋을까요? 이적료 수천억받고 한두 경기만 우승해도 그만큼 버는 랭킹에 들지 못하는 리브골프가 좋을까요? 제 생각에는 리브골프가 훨씬 좋아 보입니다.미국골프협회가 거의 독접하다시피하는 골프계에서 그들은 갑질이 없을까요? 화면구성이나 팀플레이하는 방식을 보고 있노라면 리브는 21세기의 영상을, PGA는 19세기 방식의 영상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사우디 국부펀드 자본이 700조가 넘습니다. 미국골프협회는 시간지나면 고사하든지 리브골프와 타협하든지 둘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프로는 돈이 맞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 다르기 때문에 돈 많이 준다고 해도 리브골프 영입을 거절하는 선수들도 있었죠. 일례로 카메론영 같은 괴물신인같은 선수는 PGA에서 메이져도 우승해보고 싶고 전통적인 골프대회에서 경쟁을 바라는 마음으로 PGA잔류를 선택했구요. 사실 어떻게 될지 잘 예상이 안됩니다. 제일 좋은건 그냥 두 리그가 타협이 되어서 같이 가되 PGA도 좀더 새로운 플랫폼으로 다양한 팬들을 끌어모으는것이 관건일거 같은데 그래서 타이거랑 로리랑 가상리그도 추진하고 있는것이구요. 일단 리브골프 플레이오프 마이애미에서 벌어질텐데 제가 직접 가보고 그 분위기를 더 느껴보고 올 예정입니당~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저도 카메론 스미스 팬이었다가 리브 골프로 넘어간다는 소식에 팬질을 접었습니다. 사우디 스포츠 세탁의 일환으로 돈으로 리그 꾸려서 한 물 간 선수들 영입해 (물론 잘 나가는 선수들도 있지만) 다른 경기 진행방식으로 하는 것이 별 흥미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만약 축구에서 FIFA 에 맞서는 조직을 만들어 종전 룰을 깨고 경기시간 줄이고 토너먼트 방식도 바꾸고 돈으로 선수들 사서 운영한다고 그게 과연 될까 싶습니다. 이건 뭐 골프, 테니스, 농구 등 어디에든 해당되는 얘기죠. 이번 기회에 PGA 물갈이 좀 하고 실력있는 신예들(김주형 같은) 좀 올리고 이참에 한국선수들도 PGA 에 도전해보는 좋은 기회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합니다. 축구에 비교해서 생각을 해보니 좀더 확 와닿네요. 어떤 프로선수들은 이미지를 중요시 하고 어떤 선수들은 돈을 더 중요시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이렇게 갈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리브골프 참가하면 프레지던트컵에서도 못나온다 했는데 일단 카메론은 이번 대회 명단엔 포함이 되어있던데 과연 참가 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임성재 선수랑 김주형 선수 정말 기대가 됩니다. 김주형 선수는 영어도 너무 잘하고 인터뷰도 잘해서 미국 티비에도 자주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리브골프에 뛴 선수들은 계속 리브골프 출전자격이 주어지는건가요? 한게임에 출전선수는 제한되어 있을텐데 - 샷건방식이니 더 적겟죠? - 거액의 계약금주고 네임드 선수들 영입할때 이전의 선수들 몇명은 빠져야 할텐데.. 그 기준은 뭔가요? 계약금 받고 리브로 옮긴 선수들은 계속 출전권이 주어지는건가요? 그럼 맨날 그 선수들끼리만 경기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미 리브골프는 팀기반으로 하는 골프라 팀마다 로고까지 만들었죠 근데 거기에 각 팀마다 캡틴이 있는데 드래프트 형식으로 자기팀원들을 뽑는 그런 구조입니다. 말씀대로 네임드 선수들이 지금보다 더 가면 기존에 있던 듣보잡 선수들이 밀려나게 되는 그런 구조입니다. 12팀 48명이 참가하는데 지금보니 총 61명이 등록되어 있네요 즉 13명은 경기에 못나옵니다. 즉 대회별로 팀마다 출전선수가 다르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이는 캡틴(각조의네임드선수들)의 결정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iamiJake 그럼 각조의 캡틴이 고르고 싶은 사람이 출전하는거군요. 캡틴의 파워가 엄청난거네요.. 캡틴은 탈락이 안되고 계속 캡틴인거죠? 대단한거네요 ㅎㄷㄷ 듣보잡 선수들이 밀려나면 거의 계속 같은 사람들 48명만 경기하겟군요 팀원도 아마 거의 바뀌지 않을거같고.. 아.. 그럼 a조 팀장이랑 b조 팀장 c조 팀장이 같은 선수를 자기 팀에 넣고 싶을때는 어떻게 선택하는건가요?
영상 재밌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잘보고있습니다^^ 다음번엔 23개 투어도 소개해쥬세요~
감사합니다~
리브골프는 과연 어떻게 될것인가~~ 유익한 영상 잘 봤습니다~~~~ 페덱스컵 코리안 우승 가즈아~~~ ㅋㅋ
레알 김주형 우승하면 대박인데
1ㅁㅉㅂ
솔직히 리브는 산만해서 집중이 안되고 pga는 유명세가 떨어지는 선수로 남다보니 둘다 재미없어진듯요 결국엔 pga가 시간은 걸리겠지만 몆년뒤엔 다시 승리하게 되지않을까요 미국내 중계 시청률
이 궁굼합니다
리브골프도 이제 첫시즌이기도 하고 시청률이래봤자 유튜브방송 실시간 시청인원정도로만 가능함 할수가 있는데요
보통 4만~6만명정도 보더라구요. 하지만 방송 플랫폼이라는게 미국내골프장 및 맥주마시는술집들 공중파티비를 틀어주지 막 유튜브를 틀어주지도 않고 아직도 골프가 나이 지긋하신분들이나 어른세대들이 아직도 많이있다보니깐 시청율에서만큼은 PGA를 따라올수 없을거 같습니다. 미국에서도 공중파 CBS나 NBC에서 실시간 중계하고 저녁에는 골프채널(NBC소유)에서 또 틀어주거든여. 하지만 시즌이 끝나면 뭔가 통계가 나올거 같은데 그때되면 한번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즈나 맥길레이 같은 스타성 선수들이 버티는 한 pga가 이기지 않을까요??
맞습니다 스타성 선수들이 버텨야만 하는데 점점 한물간 스타들보단 떠오르는 스타들이 더 많이 가면 모르겠지만요. 마쓰야마도 만약 간다면 ㅠ
팬의 입장에서는 liv 골프 때문에 빅네임 스타들이 다 함께 경쟁하는 구도가 깨진 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선수 입장에서야 단기간에 엄청난 수익이 보장되니 옮기는거 갖고 뭐라 할 수는 없지만 이번 캠 스미스의 경우 좀 거슬리는게 왜 당당히 떠날거라고 얘기를 못 하느냐는거죠? 돈 때문에 간다는 비난은 듣기 싫고 페덱스 컵은 마지막이니 한번 노려보고 싶고 아주 기회주의적 행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니 그 외에도 리브파 선수들 중 어느 하나 돈 때문에 갔다고 호탕하게 밝힌 이가 없는게 좀 그랬었구요..
pga 잔류파 선수들에겐 어쨌든 리브 덕분에 상금도 늘고 전체적 파이가 커져서 윈윈 구도가 형성된 점이 순기능이기는 한데 팬 입장에서 당분간은 피 튀기는 경쟁이 부족해진게 아쉽지만 조만간 또 스타가 탄생할거라 기대해봅니다.
리브 골프는 반면 사우디 펀드가 화수분 마냥 끝없이 돈을 토해내지 않는한 선수들을 pga 에서 훔쳐오는 방법으로는 선수 수급 문제가 구조적으로 해결 안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어려움에 봉착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두요ㅠㅠ 이번 페덱스컵 플레이오프만 해도 빅네임드가 많이 빠졌는데 좀 아쉬웠어요. 카메론은 딱 그거죠 리브는 가야겠고, 가기전 페덱스컵 한번 땡기고 가자는 마음이었을거에요 pga정규시즌 끝나자마자 바로 이적 발표해서 담달 보스턴 대회 바로 나온다고 하네요.
말씀하신대로 지금이야 시즌1개도 못끝낸 신생리그에서 화수분같은 돈으로 선수들을 데리고 오고는 있지만, 목적이 골프투어에 대한 트로피나, 세계랭킹과는 상관없는 리브골프가 뭔가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지 않으면 중장기적으로 그리 밝아보이지는 않네요, 여자리그도 만든다고는 하는데 그게 대박나서 양대 남여리그가 조인하는 획기적인 플랫폼이 아니라면 팬들은 pga를 더 많이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프로페셔널이란 단어는 직업선수를 말합니다. 직업을 갖는 이유중에 돈을 빼면 그 타당성이 얼마나 남을까요. 명예라고 해봐야 타이거우즈를 뛰어넘지 않는한 조금만 지나면 잊혀집니다. 세계랭킹? 한해 100억 버는 세계랭킹 1위가 좋을까요? 이적료 수천억받고 한두 경기만 우승해도 그만큼 버는 랭킹에 들지 못하는 리브골프가 좋을까요? 제 생각에는 리브골프가 훨씬 좋아 보입니다.미국골프협회가 거의 독접하다시피하는 골프계에서 그들은 갑질이 없을까요? 화면구성이나 팀플레이하는 방식을 보고 있노라면 리브는 21세기의 영상을, PGA는 19세기 방식의 영상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사우디 국부펀드 자본이 700조가 넘습니다. 미국골프협회는 시간지나면 고사하든지 리브골프와 타협하든지
둘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프로는 돈이 맞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 다르기 때문에 돈 많이 준다고 해도 리브골프 영입을 거절하는 선수들도 있었죠. 일례로 카메론영 같은 괴물신인같은 선수는 PGA에서 메이져도 우승해보고 싶고 전통적인 골프대회에서 경쟁을 바라는 마음으로 PGA잔류를 선택했구요.
사실 어떻게 될지 잘 예상이 안됩니다. 제일 좋은건 그냥 두 리그가 타협이 되어서 같이 가되 PGA도 좀더 새로운 플랫폼으로 다양한 팬들을 끌어모으는것이 관건일거 같은데 그래서 타이거랑 로리랑 가상리그도 추진하고 있는것이구요.
일단 리브골프 플레이오프 마이애미에서 벌어질텐데 제가 직접 가보고 그 분위기를 더 느껴보고 올 예정입니당~
감사합니다
깔금한 영상 잘 보고 갑니다요!
형님 이제 다음은 마이애미비치영상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참 이상하네요...돈 더 준다고하면 가는게 당연한거인데...지금하는거보다 작게 일하고 돈 더 많이준다하면 다들 가는데 부정적인 시선이 많네요 ㅋㅋㅋ 어차피 두단체 합병해서 의미는 없지만..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저도 카메론 스미스 팬이었다가 리브 골프로 넘어간다는 소식에 팬질을 접었습니다.
사우디 스포츠 세탁의 일환으로 돈으로 리그 꾸려서 한 물 간 선수들 영입해 (물론 잘 나가는 선수들도 있지만) 다른 경기 진행방식으로 하는 것이 별 흥미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만약 축구에서 FIFA 에 맞서는 조직을 만들어 종전 룰을 깨고 경기시간 줄이고 토너먼트 방식도 바꾸고 돈으로 선수들 사서 운영한다고 그게 과연 될까 싶습니다. 이건 뭐 골프, 테니스, 농구 등 어디에든 해당되는 얘기죠.
이번 기회에 PGA 물갈이 좀 하고 실력있는 신예들(김주형 같은) 좀 올리고 이참에 한국선수들도 PGA 에 도전해보는 좋은 기회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합니다. 축구에 비교해서 생각을 해보니 좀더 확 와닿네요.
어떤 프로선수들은 이미지를 중요시 하고 어떤 선수들은 돈을 더 중요시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이렇게 갈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리브골프 참가하면 프레지던트컵에서도 못나온다 했는데 일단 카메론은 이번 대회 명단엔 포함이 되어있던데 과연 참가 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임성재 선수랑 김주형 선수 정말 기대가 됩니다. 김주형 선수는 영어도 너무 잘하고 인터뷰도 잘해서 미국 티비에도 자주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리브 골프를 비난 하는 것이지 선수를 비난하는 건 아닙니다 선수들의 선택은 존중되어야죠
리브골프에 뛴 선수들은 계속 리브골프 출전자격이 주어지는건가요?
한게임에 출전선수는 제한되어 있을텐데 - 샷건방식이니 더 적겟죠? - 거액의 계약금주고 네임드 선수들 영입할때 이전의 선수들 몇명은 빠져야 할텐데.. 그 기준은 뭔가요?
계약금 받고 리브로 옮긴 선수들은 계속 출전권이 주어지는건가요?
그럼 맨날 그 선수들끼리만 경기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미 리브골프는 팀기반으로 하는 골프라 팀마다 로고까지 만들었죠 근데 거기에 각 팀마다 캡틴이 있는데 드래프트 형식으로 자기팀원들을 뽑는 그런 구조입니다. 말씀대로 네임드 선수들이 지금보다 더 가면 기존에 있던 듣보잡 선수들이 밀려나게 되는 그런 구조입니다. 12팀 48명이 참가하는데 지금보니 총 61명이 등록되어 있네요 즉 13명은 경기에 못나옵니다. 즉 대회별로 팀마다 출전선수가 다르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이는 캡틴(각조의네임드선수들)의 결정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iamiJake
그럼 각조의 캡틴이 고르고 싶은 사람이 출전하는거군요. 캡틴의 파워가 엄청난거네요..
캡틴은 탈락이 안되고 계속 캡틴인거죠?
대단한거네요 ㅎㄷㄷ
듣보잡 선수들이 밀려나면 거의 계속 같은 사람들 48명만 경기하겟군요
팀원도 아마 거의 바뀌지 않을거같고..
아.. 그럼 a조 팀장이랑 b조 팀장 c조 팀장이 같은 선수를 자기 팀에 넣고 싶을때는 어떻게 선택하는건가요?
타이거도 리브로 갔가던데 사실인가요?
사실이 아닙니다~ 아마 앞으로도 갈일도 없을거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