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 '무언가를 지키고 싶은 마음이, 그리고 그럴 힘이 제 안에 있다고 느낄 때 만든 곡입니다.'(2022.5.5. ebs 난장에서 정우) 종말 : '무언가를 미워할 에너지가 아직 내 안에 있고, 미움을 통해서 또 다른 말을 하고픈 의지가 또 제 안에 있음을 느꼈을 때 이 곡을 만들었습니다.' (2022.3.7. 먼데이 프로젝트에서 정우) 예술작품은 작가의 손을 떠나면 여러 해석에 맡겨지는 게 마땅할 운명이라지만, 그래도 작가 본인의 언급을 여기에 적어 두고 싶습니다.
🌟🌟🌟🌟🌟🌟 🇰🇷🇰🇷🇰🇷🇰🇷🇰🇷🇰🇷 Jeju speakeasy music bar at 귀덕 02.2023 song requested Would the requestor be lucky enough to spot this comment? Finger crossed 제주 귀덕골방에 손님이 신청해주신 음악입니다. 음악은 추억이 아닐까요 누군가에 신청곡으로 첨 듣는 음악을 듣게 되고 어디선가 그음악을 또 듣게 되면 아! 골방에서 들었던 그노래 이런 추억을 다른이에게도 만들어주셨내요 누군가 듣고싶어 신청해주신 이노래를 만들어주신 작사,작곡, 편곡자분들과 불러주신 가수분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제댓글이 많아 불편하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제 댓글이 많다는건 이노래를 신청해주신 분들이 많다는거에요 그시간에 신청해주신 분이 이댓글을 보신다면 행복해 하실꺼라는걸 알거든요 그래서 신청곡이 들어올때마다 댓글을 남겨드리고 있어요 그시간에 소중한 신청곡 정말 감사합니다. 골방을 하면서 정말 모르고 있던 좋은 음악들을 많이 듣게되어 행복합니다. 23년 02월 20일 9시타임 어느 손님의 신청곡🌝..
어제는 21년의 종말이었고 22년은 양으로 시작되었다
합격 목걸이 드리겠습니다
여기 다시 오게 되네요. 이 노래가 다시 힘이 된다는 말을 적고 갑니다.
🎉🎉
와....영상 시작과 끝이 연결되요, 화면 우클릭해서 연속재생해면 무한대로 들을 수 있는 느낌이네요, 꼭 다들 해보시길....
내 마음의 강 흘러
모든 죄를 잊고 누워
살아만 주어 이젠
전 요즘이 저에게 있어 종말처럼 느껴지는군요. 오늘도 큰 위로를 얻고 갑니다.
양 : '무언가를 지키고 싶은 마음이, 그리고 그럴 힘이 제 안에 있다고 느낄 때 만든 곡입니다.'(2022.5.5. ebs 난장에서 정우)
종말 : '무언가를 미워할 에너지가 아직 내 안에 있고, 미움을 통해서 또 다른 말을 하고픈 의지가 또 제 안에 있음을 느꼈을 때 이 곡을 만들었습니다.' (2022.3.7. 먼데이 프로젝트에서 정우)
예술작품은 작가의 손을 떠나면 여러 해석에 맡겨지는 게 마땅할 운명이라지만, 그래도 작가 본인의 언급을 여기에 적어 두고 싶습니다.
양을 들을 때 한 없이 낮아지는 기분이 너무 좋아요
"더 이상 쓸 말이 없을 것 같아"
🌟🌟🌟🌟🌟🌟
🇰🇷🇰🇷🇰🇷🇰🇷🇰🇷🇰🇷
Jeju speakeasy music bar at
귀덕 02.2023
song requested
Would the requestor be lucky enough
to spot this comment? Finger crossed
제주 귀덕골방에 손님이 신청해주신 음악입니다.
음악은 추억이 아닐까요
누군가에 신청곡으로 첨 듣는 음악을 듣게 되고
어디선가 그음악을 또 듣게 되면
아! 골방에서 들었던 그노래
이런 추억을 다른이에게도 만들어주셨내요
누군가 듣고싶어 신청해주신 이노래를
만들어주신 작사,작곡, 편곡자분들과 불러주신 가수분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제댓글이 많아 불편하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제 댓글이 많다는건
이노래를 신청해주신 분들이 많다는거에요
그시간에 신청해주신 분이 이댓글을 보신다면
행복해 하실꺼라는걸 알거든요
그래서 신청곡이 들어올때마다 댓글을 남겨드리고 있어요
그시간에 소중한 신청곡 정말 감사합니다.
골방을 하면서 정말 모르고 있던
좋은 음악들을 많이 듣게되어 행복합니다.
23년 02월 20일 9시타임
어느 손님의 신청곡🌝..
'미움을 통해 또 다른 말을 하고픈 의지'....
정우 님의 공연 때 공연장 구석 한편을 오랫동안 지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맙다는 말을 전해야 할지 사랑한다라는 말을 해야 할지 문장으로는 마음을 담아낼 수는 없지만, 적당히 자주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I love you, crazy Jungwoo.
짱짱 좋자너
Love you from Canada 🇨🇦
왜 갑자기 눈물이 핑 돌까요..
😢❤
이 밤에 듣는데 이렇게 좋을수가..!
정우님 너무 좋네요.
좋다
난 펜타에서 처음 봤는데 음악도 재밌었고 마이크 던지고 태평소 안나와서 던지고 퍼포먼스도 개웃기던데 ㅋㅋㅋㅋ
크으 청각세포가 녹아들어간다
정우님 라이브 다 봣는데 역대급 라이브다
미춋다
이 영상이 좋네요 ㅎㅎ
물론 음악이 더 좋구요
1집 엘피를 구하고 싶은데 잘 안보이네요 ㅠ 재발매 하시면ㅎㅎ
와..소녀에서 숙녀가 되셨네요...
00:20 다리가 엄청 뭉뚝하게 나오네요
뮤지션을 존중해 보세요.
소리 안나는 기타가 참 ㅠ
이 때가 좋았다. 진정. 소속사 바뀌고 스타일링도 음악도 정말 안어울림. 화려해졌는데 전혀 안어울림.
이거 낙태 내용은 아니겠죠....?? 살아만주오 이랬으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듣고 생을 포기하려는 사람을 붙잡는 느낌으로 받아들였어서 '살아만주오'가 낙태를 떠올리신 이유라면 꼭 낙태라기 보단 더 다양한 의미로 해석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ㅎㅎ
다양한 해석이 가능해서 더 좋은 노래같아요.. 전 가사가 예수를 팔아넘기고 후회하는 유다의 마음을 노래하는 걸로 읽히더라고요
저도 윗분 처럼 유다의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는 해석이 더 와닿아요.. 뭣보다 낙태에 관한 노랜데 살아만 주오라는 가사가 붙으면 너무 크리피한 것 같은......
조니미첼의 case of you 처럼 은은합니다.
훌륭한곡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