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그렇습니다! 실온도 집집마다 다르겠지만 가을부터는 확실히 자라는 속도가 더디어집니다. 제가 겨울철에 주로 쓰는 방법은 1)따뜻한 보온중인 밥솥 위에 놔두기 2)온열매트 위에 두기 3)끓인 물 한 컵과 함께 켜지 않은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넣어두기 가 있습니다ㅋㅋㅋ
선생님 한 가지 이해가 안 가는 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천천히 자라게 하려면 물과 밀가루 양을 늘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하셨는데요. 저는 반대로 생각했거든요. 효모들이 먹을게 많으면 없어서 먹이 활동 못하는 것 보다는 나으니까 그 밀가루를 다 소비할 때까지는 딱 맞춰서 주는 것과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요. 많은 양의 물과 밀가루가 발효종의 생장을 늦추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일단 질문에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효모들이 먹을게 많으면 없어서 먹이 활동 못하는것보다 나으니까 그 밀가루를 다 소비할 때까지는 딱 맞춰서 주는 것과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요’ 이 부분은 여러 번 읽는데 무슨 말씀이신지 잘 모르겠어요. 먹을게 많으면 더 빨리 자란다는 뜻인가요??
안녕하세요! 일단 절대적인 르방 양이 너무 많고, 밥 양을 너무 적게 주셔서 계속 유지하시는건 튼튼하게 키우시기 어렵습니다. 문제의 시작은 1:1:1로 자라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어 다 자라기 전에 금방 리프레시 해주신것으로부터 비롯된 것 같습니다. 다시 새로 키우시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 제일 필요한 것은 그냥 놔두는 겁니다. 충분히 자랄 시간을 주셔야 자랍니다. 시간 없이 확 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2배 자라고 꺼진 뒤 냄새가 확 시어질 때까지 좀 넉넉히 시간을 두셨다가 1:1:1로 리프레시 다시 한 번 해보세요. 그리고 또 2배 자랐다 꺼진 뒤 많이 신 냄새가 나도록 두셨다가, 그 다음부터는 1:2:2 정도로 리프레시 하시고요! 원래 4배는 잘 안큽니다. 2배만 잘 자라도 성공입니다.
요즘같은 선선한 날씨의 실내 실온에서는 조금 천천히 자랄까요?
아무래도 그렇습니다! 실온도 집집마다 다르겠지만 가을부터는 확실히 자라는 속도가 더디어집니다.
제가 겨울철에 주로 쓰는 방법은 1)따뜻한 보온중인 밥솥 위에 놔두기 2)온열매트 위에 두기 3)끓인 물 한 컵과 함께 켜지 않은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넣어두기 가 있습니다ㅋㅋㅋ
선생님 한 가지 이해가 안 가는 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천천히 자라게 하려면 물과 밀가루 양을 늘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하셨는데요.
저는 반대로 생각했거든요.
효모들이 먹을게 많으면 없어서 먹이 활동 못하는 것 보다는 나으니까 그 밀가루를 다 소비할 때까지는 딱 맞춰서 주는 것과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요.
많은 양의 물과 밀가루가 발효종의 생장을 늦추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일단 질문에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효모들이 먹을게 많으면 없어서 먹이 활동 못하는것보다 나으니까 그 밀가루를 다 소비할 때까지는 딱 맞춰서 주는 것과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요’ 이 부분은 여러 번 읽는데 무슨 말씀이신지 잘 모르겠어요. 먹을게 많으면 더 빨리 자란다는 뜻인가요??
ruclips.net/video/9cJMV2Ht6mk/видео.html 이 영상을 한 번 보고 오시죠 효모 활동과 먹이 관련한 내용이 있습니다.
하오니님 저좀도와주세요ㅠㅠㅠ 제가지금르방키운지 한달이넘엇어요 근디처음일주일은잘크다가 그담부터 잘안크기시작해서 이것저것많은거해봣는데 죽지도않고 자라지도않고 유지만해주고잇어요
지금은 기존르방100g:물40g:강력50g 이렇게유지중인데도 자라는게 진짜 엄청나게오래걸려요ㅠ 피크를찍어도 3배4베가되지않어요 2배자라고 가라앉네요ㅠ 제가생각햇을때 1:1:1로줫엇는데 진짜자라는시간너무오래걸리고 튼튼하지못한거같아서 기존르방양을 늘려보자 해서 효모양많아지게 일부로저렇게바꿧더니 조금은나아진거같앗거든요 하지만 엄청나게 마니나아지진않어요ㅠㅠ 그냥새로다시키워야할까요 자라는시간도 피크찍는데 2틀걸려요 ㅠㅠ
안녕하세요! 일단 절대적인 르방 양이 너무 많고, 밥 양을 너무 적게 주셔서 계속 유지하시는건 튼튼하게 키우시기 어렵습니다. 문제의 시작은 1:1:1로 자라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어 다 자라기 전에 금방 리프레시 해주신것으로부터 비롯된 것 같습니다. 다시 새로 키우시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 제일 필요한 것은 그냥 놔두는 겁니다. 충분히 자랄 시간을 주셔야 자랍니다. 시간 없이 확 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2배 자라고 꺼진 뒤 냄새가 확 시어질 때까지 좀 넉넉히 시간을 두셨다가 1:1:1로 리프레시 다시 한 번 해보세요. 그리고 또 2배 자랐다 꺼진 뒤 많이 신 냄새가 나도록 두셨다가, 그 다음부터는 1:2:2 정도로 리프레시 하시고요! 원래 4배는 잘 안큽니다. 2배만 잘 자라도 성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