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시수업 - 영어암송 발표 - 로버트프로스트’stopping by wood s on snowy evening’ 눈 내리는 저녁에 숲에 멈춰 서서‘ (3)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0 ноя 2024
- #배철현 #생명수업 #Lifeclass #생명 #robertfrost #stoppingbywoodsonasnowyevening
멤버십 가입 링크
/ @thechora7545
---------------------------------------------------------------------
Stopping by Woods on a Snowy Evening
눈 내리는 저녁 숲 가에 서서
프로스트는 이 시를 1923년 The New Republic이란 잡지에 기고하였다. 숲에 들어가면 그 안에 매력에 빠져나오기 싫을 때가 있다. 프로스트는 잠시 동안 눈으로 단아하게 치장한 나무들과 그 풍광이 자아낸 매력에 빠져 가만히 서 있기 일쑤였다. 숲이 주는 아우라에 홀려 그 자리에서 꼼짝달싹할 수 없었다.
이 시는 프로스트의 가장 유명한 시인 The Road Not Taken에서 보여주었던, 똑같이 좋아 보이는 두 갈래 길과 만나는 인간의 운명에 관한 노래다. 자연의 위안이냐 혹은 집으로 돌아와 생계를 위한 의무와 노동이 팽팽하게 맞서 긴장한다.
---------------------------------------------------------------------
배철현교수님은 4년전에 부천에 있는 한 태권도장 아이들의 감사편지를 받고, 감동을 받아, 영어를 무료로 가르치기 시작하였습니다. 맨 처음에는 태권도장에서 가르치다, 후에는 신사동에 마련된 더코라에서 가르쳤습니다, 이 동영상들은, 더코라(www.thechora.com)에서 진행한 수업입니다. 아이들은 맨처음 리차드 바크의 Jonathan Livingston Seagull을 암송했고, 그 후에는 로버트 프로트스트, 메리 올리버, 칼릴 지브란, 루미와 같은 시인들의 시를 암송했습니다. 아이들이 암송한 영시는 대략 50편이상일 것입니다.
학생들은 Jonathan Livingston Seagull을 배우며 이 책 전체를 영어로 암송하였습니다. 그 후에 로버트 프로스트, 메리 올리버, 루미, 칼릴 지브란의 시들 50여편의 시를 암송하고, 즉흥 글쓰기를 수련하며 그들의 실력은 일취월장하였습니다. 배교수님의 ‘영시 생명수업’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그 전 수업시간에 공부한 영시 암송 (20분)
2, 배교수님의 새로운 영시 2-3편 번역과 설명 (50분)
3. 영시에 등장하는 주제에 대한 즉흥 글쓰기 (20분)
4. 즉흥 글쓰기 발표와 배교수님의 코멘트 (30분)
배철현교수님은 이 방식을 대한민국 모든 초등학생들과 교사들에게 확장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행복한 인간으로 자라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
THE CHORA STUDIO : www.thechora.com/
배철현의 매일묵상 : blog.naver.com...
배철현과 함께 가보는 심연 : / chulhyunbae
인스타그램 : / thechora_chulhyunbae
Chora studio art director : Jung Suh
Canis Designer : Brian Kim
Director of Photography : Sukki Son
Producer / Editing : Joonseok Suh
제작지원 : (주)마인드마크
문의 : thechor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