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에 대한 팩트는 범어네거리 몇몇아파트 제외하고는 거래량과 가격이 처참한 수준입니다. 그나마 다른곳보다 미분양이 빨리 소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하나가 다행이겠네요. 다만 지금부터는 부동산도 양극화가 심해질겁니다. 입지좋은 상급지 외에는 조정이 심하게될가능성이높아요. 전국적으로 지금상황이 너무 안좋아요
@@나나부동산통계로보는안그래도 저도 수성구 거래잘되는 아파트 영상보고 범어이편한으로 마음을 굳히고 매수하려고 지켜보고 있는 상태인데요, 제가 지금까지 결론 내리기로는 거래량이 급감하고 이제 특례도 없어졌으니 분명히 어느정도 하락을 할꺼고. 이전(22년말. 23년초) 저점정도 (국민평형 5.5 억 ~6 억) 오면 매수를 해여겠다 생각을 하고, 행여나 여기가 인기가 많아서 거기까지 내려오지 않았는데 대구시 전체에 거래량이 붙고 미분양이 많이 감소하는 추세로 돌아서는 등 반등할 기미가 보이면 좀 더 비싼가격이라도 사겠다.. 이러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범어 이편한으로 선택한 이유는 제가 대출포함 한도가 6억정도고 그 돈으로 갈 수 있는 곳이 좀 더 낮은 급지의 대장급이나, 그곳의 신축 혹은 수성구에서 그나마 싼곳 인데요, 이후에 올 상승기에 소외되지 않고, 그나마 학군이 괜찮은곳을 찾다가 그래도 수성구고 거래가 잘되니 여기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거래가 잘되는 용꼬리가 그나마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렇게 생각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만약에 나나님이 대출포함 6억정도 쓸 수 있고 대구 실거주라면 어디를 보실거 같나요?
@@나나부동산통계로보는의문이 있는데요, 말씀하신 범어이편한 같은경우도 이전고점에서 반토막가까이 내려온것으로 보아 전체적인 대구아파트값과 궤를 같이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후에 양극화가 된다고 생각하시는 근거는 무엇인가요? 떨어진 후 거래가 많이 발생해서 인가요? 아니면 양극화라는게 수성구 완전중심의 수성구청옆 힐스테이트범어나 범어w같은것들은 안떨어진다는 의미로 말씀하시는걸까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다시 안좋으면 다같이 어느정도 조정을 받고 또한 그전에 많이 올랐으면 비율로는 몰라도 금액적으로는 더 떨어질거같았는데.. 저렇게 말씀하시니 이유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성구는 이제 그럼 조정이 끝났다는 입장이신가요? 아니면 거래량이 붙을때까지는 횡보또는 하락한다는 입장이신가여?
수성구에 대한 팩트는 범어네거리 몇몇아파트 제외하고는 거래량과 가격이 처참한 수준입니다. 그나마 다른곳보다 미분양이 빨리 소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하나가 다행이겠네요. 다만 지금부터는 부동산도 양극화가 심해질겁니다. 입지좋은 상급지 외에는 조정이 심하게될가능성이높아요. 전국적으로 지금상황이 너무 안좋아요
그래서 제 대구영상 보시면 거래잘되는 대구아파트소개한게 있는데 그곳은 크게 영향안받겠지만 어중간한곳은 장기경제침체에 영향을 받을것 같네요
@@나나부동산통계로보는안그래도 저도 수성구 거래잘되는 아파트 영상보고 범어이편한으로 마음을 굳히고 매수하려고 지켜보고 있는 상태인데요,
제가 지금까지 결론 내리기로는 거래량이 급감하고 이제 특례도 없어졌으니 분명히 어느정도 하락을 할꺼고. 이전(22년말. 23년초) 저점정도 (국민평형 5.5 억 ~6 억) 오면 매수를 해여겠다 생각을 하고,
행여나 여기가 인기가 많아서 거기까지 내려오지 않았는데 대구시 전체에 거래량이 붙고 미분양이 많이 감소하는 추세로 돌아서는 등 반등할 기미가 보이면 좀 더 비싼가격이라도 사겠다.. 이러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범어 이편한으로 선택한 이유는 제가 대출포함 한도가 6억정도고
그 돈으로 갈 수 있는 곳이 좀 더 낮은 급지의 대장급이나, 그곳의 신축 혹은 수성구에서 그나마 싼곳 인데요, 이후에 올 상승기에 소외되지 않고, 그나마 학군이 괜찮은곳을 찾다가 그래도 수성구고 거래가 잘되니 여기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거래가 잘되는 용꼬리가 그나마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렇게 생각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만약에 나나님이 대출포함 6억정도 쓸 수 있고 대구 실거주라면 어디를 보실거 같나요?
@@나나부동산통계로보는답변 감사합니다
@@나나부동산통계로보는의문이 있는데요, 말씀하신 범어이편한 같은경우도 이전고점에서 반토막가까이 내려온것으로 보아 전체적인 대구아파트값과 궤를 같이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후에 양극화가 된다고 생각하시는 근거는 무엇인가요? 떨어진 후 거래가 많이 발생해서 인가요? 아니면 양극화라는게 수성구 완전중심의 수성구청옆 힐스테이트범어나 범어w같은것들은 안떨어진다는 의미로 말씀하시는걸까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다시 안좋으면 다같이 어느정도 조정을 받고
또한 그전에 많이 올랐으면 비율로는 몰라도 금액적으로는 더 떨어질거같았는데.. 저렇게 말씀하시니 이유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