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유산균도 식후 혈당을 조절한다.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янв 2025
  • 이 동영상은 일반적인 의학적 지식을 전달하기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개인의 특수한 상황에 대한 대답은 될 수 없으며, 개별적 사항에 대한 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
    사람은 너무나 다양해서, 같은 자극에 대해 반응은 천차 만별입니다.
    약은 그나마 그 반응의 범위가 좁지만, 음식에 있어서는 너무나 반응이 다릅니다.
    같은 음식을 먹어도 어떤 사람은 살이 찌고 다른 사람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사람마다 음식에 대한 반응이 다르므로 그렇게 많은 다이어트 법이 존재하나 봅니다.
    식후 혈당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으로 당이 많거나 단순당이 많은, 즉 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식후 혈당이 올라갑니다. 그러나 그 정도는 너무나 다양합니다.
    탄수화물 민감도라는 지수인데, 같은 인구 집단내에서도 탄수화물 민감도가 아주 높은 사람도 있고 신기하리만치 낮은 사람도 있습니다,
    같은 탄수화물에 대한 서로 다른 반응은, 그 사람의 체형, 지방간여부, 인슐린 저항성, 인슐린 분비능, 유전적 배경 등에 따라 다릅니다.
    그런데 최근 그 사람의 장안에서 살고 있는 장내 미생물도 식후 혈당의 정도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좋은 장내미생물이 있으면 식후 혈당이 높지 않았고 나쁜 미생물이 있으면 높았습니다,
    우리는 좋은 장내 미생물을 키움으로써 식후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즉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좋은 장내미생물을 키울 수 있을까요?
    #혈당 #유산균 #장내미생물 #당뇨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