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는 단독주택 시공업자입니다. 1층 걸레받이 부분이 인테리어 업체에서 어떻게 저렇게 시공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신축이실 경우 걸레받이를 도배 시공 후 설치하게 되어, 보여주신 것 처럼 걸레받이 위에 도배지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해 주며, 차후 생활 습도로 랲핑이 되어있는 몰딩에 도배지가 풀로 붙으면 떨어지기에 도배지 고정용이기도 합니다. 또한 걸레받이 상부와 하부에 실리콘을 도포하여, 먼지가 앉더라도 손으로 문질러도 지워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그리고 걸레받이를 흰색으로 하셨는데.. 마루 색 혹은 벽지와 맞춰 색상을 시공하고, 흰색으로 하실 경우 실리콘을 백색을 사용하여 도포 해줍니다. 반투명 실리콘은 노란색으로 변색되어 반년 혹은 1년이면 이미 노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걸레받이를 시공하시라, 무몰딩을 하시라가 아닌 영상을 보고 다른 소비자분도 아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 몇 자 걸고 가겠습니다.
근본적으로 몰딩을 하는 이유가 마감 질을 올리기 위해서 하는거죠. 천장,문틀,바닥 등등이 그렇죠 바닥 몰딩 걸레받이는 물청소 등 벽면보호나 청소때문에 한다는 식은 솔직히 주객이 전도된 느낌. 다 마감때문에 존재하는 게 몰딩이죠. 바닥 몰딩을 하지 않고 깔끔하게 마감을 할 수 있다면 바닥 몰딩은 필요없죠. 단순한 예로 도배지와 장판으로 시공된 거라면 장판이 벽면을 살짝 올라 타 시공할 수 있기에 몰딩이 필요없기도 하고요. 반대로 도배지가 바닥까지 살짝 감싸고 바닥마감재가 그위를 덥는 마감도 존재하죠. 즉 벽면과 바닥의 이음새 유격과 마감을 기존 마감재로 깔끔하게 처리 할 수 있다면 몰딩을 할 이유가 없죠. 다만 천장 몰딩은 하는 것이 좋고요. 천장은 바닥과는 다르게 골조의 오차등으로 발생하는 이음새등을 천장 마감재나 벽면마감재로 커버하기 어렵기에(할수는 있지만).. 몰딩으로 마감하는 게 좋고요. 요약 바닥몰딩은 안해도 상관없다 천장몰딩은 하자 마감을 잘하자!!!
청소기 말고 걸레청소는 몇 번이나 하신건지 궁금하네요. 걸레 청소할때 물기먹은 걸레가 벽지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벽지오염은 무몰딩일경우 피하기 어렵죠. 어쨌거나 이건 개인적인 경험일뿐 이거만 믿고 뭐가 더 낫네 말하기는 부족할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4센티 이하로 얇게 걸레받이를 하는게 절충안이 아닐까 합니다. 뭐 이것도 개인적인 제 의견일뿐.ㅎ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는 단독주택 시공업자입니다.
1층 걸레받이 부분이 인테리어 업체에서 어떻게 저렇게 시공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신축이실 경우 걸레받이를 도배 시공 후 설치하게 되어, 보여주신 것 처럼 걸레받이 위에 도배지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해 주며, 차후 생활 습도로 랲핑이 되어있는 몰딩에 도배지가 풀로 붙으면 떨어지기에 도배지 고정용이기도 합니다.
또한 걸레받이 상부와 하부에 실리콘을 도포하여, 먼지가 앉더라도 손으로 문질러도 지워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그리고 걸레받이를 흰색으로 하셨는데.. 마루 색 혹은 벽지와 맞춰 색상을 시공하고, 흰색으로 하실 경우 실리콘을 백색을 사용하여 도포 해줍니다.
반투명 실리콘은 노란색으로 변색되어 반년 혹은 1년이면 이미 노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걸레받이를 시공하시라, 무몰딩을 하시라가 아닌 영상을 보고 다른 소비자분도 아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 몇 자 걸고 가겠습니다.
새집 들어가면서 조명을 어떻게 할까 보다가 걸레받이 영상까지 보게 되었네요 ㅋ 무몰딩이 이뻐오이네요 위에 댓글 다신 업자분 처럼깔끔히 해주시면 좋겠지만 보기에는 무몰딩이 이쁘네요
요즘은 걸레받이 한 다음에 도배시공하는 게 마감이 훨씬 좋아서 다 그렇게 합니다. 실리콘을 쓰는 마감이 안 좋은 마감이에요.
도배 후 걸레받이나 몰딩을 하면
도배지 위로 실리콘이나 본드가 쏘아지는것인가요?
그럼 나중에 도배교체시 다 떨어지지않나요?
근본적으로 몰딩을 하는 이유가 마감 질을 올리기 위해서 하는거죠. 천장,문틀,바닥 등등이 그렇죠
바닥 몰딩 걸레받이는 물청소 등 벽면보호나 청소때문에 한다는 식은 솔직히 주객이 전도된 느낌.
다 마감때문에 존재하는 게 몰딩이죠.
바닥 몰딩을 하지 않고 깔끔하게 마감을 할 수 있다면 바닥 몰딩은 필요없죠.
단순한 예로 도배지와 장판으로 시공된 거라면 장판이 벽면을 살짝 올라 타 시공할 수 있기에 몰딩이 필요없기도 하고요. 반대로 도배지가 바닥까지 살짝 감싸고 바닥마감재가 그위를 덥는 마감도 존재하죠.
즉 벽면과 바닥의 이음새 유격과 마감을 기존 마감재로 깔끔하게 처리 할 수 있다면 몰딩을 할 이유가 없죠.
다만 천장 몰딩은 하는 것이 좋고요.
천장은 바닥과는 다르게 골조의 오차등으로 발생하는 이음새등을 천장 마감재나 벽면마감재로 커버하기 어렵기에(할수는 있지만).. 몰딩으로 마감하는 게 좋고요.
요약 바닥몰딩은 안해도 상관없다
천장몰딩은 하자
마감을 잘하자!!!
청소기 말고 걸레청소는 몇 번이나 하신건지 궁금하네요.
걸레 청소할때 물기먹은 걸레가 벽지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벽지오염은 무몰딩일경우 피하기 어렵죠.
어쨌거나 이건 개인적인 경험일뿐 이거만 믿고 뭐가 더 낫네 말하기는 부족할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4센티 이하로 얇게 걸레받이를 하는게 절충안이 아닐까 합니다. 뭐 이것도 개인적인 제 의견일뿐.ㅎ
네~ 걸레청소는 1주일에 한 두번은 하는데, 물에빨아쓰는 걸레는 잘 안쓰고 뽑아쓰는 물티슈같은 걸레 위주로 사용하다보니 벽에 닿을일은 그닥 없더라구요. 저도 개인적인 경험일뿐! 아마 반론하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먼지가 끼었다 청소를 전혀 안하신듯. ㅎㅎ
😊
5:25에서 걸레받이를 허리높이까지 올리는 것을 전문용어로 뭐라고 부르나요? 예전에 저런 식의 걸레받이가 많았는데, 요즘은 농막 제외하고는 거의 못 보는 거 같아요.
무몰딩에 도배지가 버틸수있겠냐 도배가엉망이 아니라 벽면자체가 하자지 도배는뭔죄냐
걸레받이 문제가 아니라 도배와 단열 문제입니다.. 도배가 너무 엉망이네요 정말.
정말 몰딩 안하는 방향으로 갔으면좋겠어요.
도배 하자네;;; 도배 후에 걸레받이를 쳐야 하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