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말씀하신대로 구조에 따라 벽체는 꼭 전체를 시공하지 않아도 방문쪽에서 무문선을 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걸래받이가 돌아가다가 멈추는 게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어찌 보면 직업특성상 제 눈에만 보이는 걸 수 있는데 그게 거슬리지 않으신부늘은 부분적으로만 벽체를 시공해서 무문선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축을 할때는 머리를 잘쓰면 예산이 많이 증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내부 벽체를 미장하는 방식이 아닌 석고떠발이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벽면을 반듯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무몰딩과 무걸래받이까지는 손쉽게 할 수 있지만 문선은 디자인을 다른방식으로 풀어가야예산이 많이 증가하지 않습니다.기성문틀을 시공하는게 아닌 마이너스 메지 방식으로 문틀을 구분지으면 도장에 비해서는 조금은 아쉽지만 문선이 없는 느낌으로 표현가능합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하면 예산은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
유익하네요 크게 되실꺼같은데 구독 하고갑니다
구독 했어요
설명이 귀에 쏙쏙 박혀요
@@소리-d2f 감사합니다.^^
👍🏻👍🏻👍🏻 완전 유익해요
거실에 좌우로 짧은 복도가 있고 그 복도에 아래위로 방문이 접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평면에서는 짧은 복도만큼 벽체를 세우는 것으로 모든 방문에 무문선을 적용할 수 있게 되는데 그렇다면 가성비 나쁘지 않게 무문선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네 말씀하신대로 구조에 따라 벽체는 꼭 전체를 시공하지 않아도 방문쪽에서 무문선을 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걸래받이가 돌아가다가 멈추는 게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어찌 보면 직업특성상 제 눈에만 보이는 걸 수 있는데 그게 거슬리지 않으신부늘은 부분적으로만 벽체를 시공해서 무문선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독주택을 지으려고합니다. 3무를 하고싶은데 그때도 예산이 많이 증가하나요?
신축을 할때는 머리를 잘쓰면 예산이 많이 증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내부 벽체를 미장하는 방식이 아닌 석고떠발이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벽면을 반듯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무몰딩과 무걸래받이까지는 손쉽게 할 수 있지만 문선은 디자인을 다른방식으로 풀어가야예산이 많이 증가하지 않습니다.기성문틀을 시공하는게 아닌 마이너스 메지 방식으로 문틀을 구분지으면 도장에 비해서는 조금은 아쉽지만 문선이 없는 느낌으로 표현가능합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하면 예산은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