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장의 구성은 주어와 동사로 구성되기 때문에 설명하시 것은 좀 이상합니다 문장 구성은 (주어 동사)==> 주어 역할 다시 동사 또다시 동사 부분이 주어 역할 그래서 이어지는 건 동사가 역할 다시 동사 역할이 주어로 계속 이어지는 관계 이것이 영어의 전부 입니다 다른 원리 없이 상설 이 반복 되는것이 영어의 기본원리 입니다
오지랖지겠지만 전혀 그런 이유가 아닙니다. I forced him to go home은 시간차가 나지 않는데 왜 to 부정사를 쓰나요? 지각동사도 수동태가 되면 다 to가 살아납니다.. 수동태가 되면 갑자기 시간차나 나게 되나요? 아 할 말은 많지만... 이런 부정확한 개인적인 상상력으로 문법 강의는 만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음... 그러면 간략하게라도 설명을 좀 해 주세요. to 에 미래의 의미가 있다는 것은 많이 들었는데, 말씀 들어보니 수동태가 되었을 때 연결로 to가 생기는데, 이 이유가 무엇인가요? 예전 어느 강의에서, 동사와 동사의 연결은 to 로 해 준다.라는 소리는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당 이해잘되네요
문샘~ 무지무지 감사합니다. 머리에 쏘옥 들어옵니다.
(P.S.: 필기도구 프로그램이 엄청 신기합니다, 알켜주시면 안될까요?)
영어학 대학원 석사(외대) 재학중인데 , 대학원에서 배우는 내용을 알려주시네요 ^^ 복습해갑니다. 감사합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교육에 문제가 많네 알지도 못하는것이 교수라고 그것도 대학원에서
와우~ 깔끔한 설명 감사합니다^^~^^
고마운 댓글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강의 내용 잘 봤습니다. 글을 손으로 쓰는데 손글씨가 아니고 인쇄체로 나오는 방법이 궁금하네요.
vedio scribe라는 화이트보드 애니매이션 프로그램이에요.^^
내생각엔 시간차보다는 의지 무의지의 차이 이지 시간차이가 아니라고 help 를 어떻게 설명 하지요
.
영어 문장의 구성은 주어와 동사로 구성되기 때문에 설명하시 것은 좀 이상합니다
문장 구성은 (주어 동사)==> 주어 역할 다시 동사 또다시 동사 부분이 주어 역할 그래서 이어지는 건 동사가 역할 다시 동사 역할이 주어로 계속 이어지는 관계 이것이 영어의 전부 입니다
다른 원리 없이 상설 이 반복 되는것이 영어의 기본원리 입니다
오지랖지겠지만 전혀 그런 이유가 아닙니다.
I forced him to go home은 시간차가 나지 않는데 왜 to 부정사를 쓰나요?
지각동사도 수동태가 되면 다 to가 살아납니다.. 수동태가 되면 갑자기 시간차나 나게 되나요?
아 할 말은 많지만... 이런 부정확한 개인적인 상상력으로 문법 강의는 만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음... 그러면 간략하게라도 설명을 좀 해 주세요. to 에 미래의 의미가 있다는 것은 많이 들었는데, 말씀 들어보니 수동태가 되었을 때 연결로 to가 생기는데, 이 이유가 무엇인가요?
예전 어느 강의에서, 동사와 동사의 연결은 to 로 해 준다.라는 소리는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