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 와 모니터 오디오 브랜드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 플래티넘 3g 얼마나 좋아졌을련지... 소리가 정말 기대됩니다. ^^ 개인적으로 매칭은 PL200이면 심오디오 600i v2, PL300이면 심오디오 700i V2가 참 좋을거 같습니다. 앰프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모니터 오디오에 심오디오 매칭이 참 좋은거 같아요 좀 더 좀 더 비싸면 골드문트 같은거겠지만 현실적인 예산에선 프라이메어 i35가 괜찮을듯 싶습니다. 아 그리고 최근 지인분 댁에서 스캔소닉 HD MB-2.5 B + 유니코 듀에 매칭하신거 청음해봤는데 그동안 입이 마르고 닳도록 추천하시는지 알겠더라고요 따듯하고 윤기감 있는데 답답한것도 없고 리본 트위터 스피커랑 매칭 정말 좋았습니다 !
meta 이전 레퍼런스1은 리뷰도 하고 사용을 해봤습니다. meta 는 구형에 비해 약간 더 자연스러워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 KEF 스피커는 의외로 영국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미국 스타일에 더 가깝습니다. 무겁고 단단하고 구동도 일반적인 영국 스피커보다 더 어렵습니다. 강하게 매칭해야 되고 단단하고 정교하고 힘이 실린 강한 음을 내는 스피커입니다. 모니터오디오는 PURE 함이나 투명도나 이미징이 아마도 가장 쉽게 나오는 스피커고, 저음은 많지 않고 저음은 단단하고 깔끔하고 스피드감 있고 정교합니다. 모니터오디오는 가성비가 좋습니다. 쨍하고 짜릿하고 투명하면서도 정교한 음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만들 수 있는 스피커지만, 깊이감이라는 측면에서는 타사 스피커보다는 살짝 떨어집니다. 해상력이 가장 좋은걸 원하신다면 아무래도 북쉘프 스피커 중에서는 포칼 디아블로 유토피아일겁니다. 앰프는 좋아야 됩니다. 앰프를 충분히 잘 써줄 수 있다면 제가 아는 북쉘프 스피커 중에서는 디아블로 유토피아가 종합적인 성능은 가장 낫다고 생각됩니다.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시리즈가 국내 인식보다 훨씬 더 고급이고 훨씬 더 고성능의 스피커입니다. 그리고 고성능 하이앤드 스피커는 무게가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북쉘프 스피커에서는 무게 영향이 분명합니다. PL100 3G 의 무게는 15.2KG 이고, 오디오벡터 R1 아르떼는 9.97KG 으로 나오네요. 이것은 50%가 넘는 차이죠. 무게가 왜 중요하냐면 북쉘프 스피커의 부피를 넘어서는 강력하고 깊이있는 음을 내기 위해서는 앰프의 파워를 무게로 버텨줘야 되는데 가벼우면 강력한 음을 버티질 못합니다. 결국은 가벼운 북쉘프 스피커라는 것은 섬세할 수는 있지만 강력할 수는 없다는 결론이 됩니다. 오디오벡터는 과거부터 꾸준히 중저음은 차분하고 중고음은 PURE 한 음을 내는 스피커였습니다. 중저음의 강력함을 추구하지 않는 스피커이기 때문에 인클로져를 강력하게 만들지 않는 것이죠. 성향이 B&W 와 비슷합니다. 음색이 PURE 하긴 하지만 강력하거나 짜릿하진 못합니다. 섬세하게 음악을 듣기엔 괜찮은 스피커지만 너무 비싼게 아닌가 합니다. 물론 정가 그대로 팔지 않는다는 것도 압니다. 하이앤드급 북쉘프 스피커가 하이앤드급의 강력함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거의 무조건 무거워져야 됩니다. 인클로져의 강성이 확보가 되어야 합니다. 아니면 크기가 커지던지요. 크기가 커져도 무게는 무거워지겠죠. 다시 말하자면, 강력함이나 단호함이라는 음색이 필요가 없거나 그런쪽으로 별로 욕심을 내지 않고 가격에 불만이 없다면 오디오벡터도 좋을 수 있습니다. 섬세하고 PURE 하죠. 중저음은 카본을 사용해서 강력하진 않지만 중저음으로 인한 불편함이 별로 발생하진 않겠죠. 반대로 오디오벡터보다 약간 쨍한 느낌이 있을 수는 있지만(이것도 매칭으로 다 해결이 됩니다만), 궁극적으로 좀 더 강력하고 좀 더 올라운드적이며 좀 더 광대역의 사운드를 눈부시게 재생하는 북쉘프 스피커를 찾는다면 모니터오디오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적 쾌감이라는 측면에서는 아주 끝내주는 매칭이 되겠죠. 심오디오를 선택했다는 것은 지극히 부드럽고 지극히 감미로운 음을 최고 우선순위로 하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고, 그게 맞다면 꽤나 카리스마 있고 쾌나 하이앤드적으로 멋지고 좋은 음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스기나 케이블까지 강한 성향으로 매칭하는 것은 고려해 봐야겠죠.
@@FullrangeKR 저 답글 작성했을때는 3000, 2000, 이렇게 되어있어 너무 많이 올랐다고 쓴건데, 오늘 보니 가격이 다르네요;;; 저 정도면 원래 가격 회복+인플레이션+환율 정도로 충분히 납득이 되는 가격이네요. 그래도 좀 덜 올랐으면 좋겠지만요. 청음 영상 기대합니다. ^_^
모니터오디오 3세대 플래티넘 PL300 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미국은 15500 달러이고 영국은 11500 파운드입니다. 공식적으로 3000 만원이라는 정보는 나온적이 없습니다. 잘못된 정보입니다. 이제 막 출시를 했으니 실제 판매 가격은 어느정도가 될지 두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B&W 805 D4 알아보다가 진짜 인간적으로 너무 못생겨서 (전작 D3는 이쁜데..ㅠ.ㅠ;;) 모니터오디오 PL100 3G를 알아보고있는데요 현재 신품 가격이 B&W는 1150만원 , 모니터오디오는 650만원정도 하는것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제 입장이라면 둘중에서 어떤것을 고르실까요? 가성비 말고 그냥 순수 성능으로만요.. 성능이 더 좋으면 외관이 아무리 마음에 안들어도 805 D4를 선택할 용의가 있습니다. 그냥 눈감고 들으면 되죠..(ㅋ) 워낙에 B&W를 좋아하기도하구요 감사합니다.. 번창하십시오
두 스피커는 성능으로는 비슷한 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그레이드라고 같은건 아닙니다만, 좀 더 투명하고 눈부신 듯한 센티멘탈한 음을 더 선호한다면 모니터오디오쪽이 더 좋게 느껴질 것이고, 앰프에 투자를 많이 하면서 자연스러움이나 좀 더 밸런스 좋은 음에 충실한 음을 원하신다면 B&W 의 음이 더 낫게 들릴겁니다. 크기나 무게, 궁극적인 성능의 수준은 비슷합니다. 다만, 종합적인 그레이드는 B&W 805 D4 가 약간 더 나을 수도 있겠죠. (앰프는 좋게 매칭했을 경우에 말이죠) 그렇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큰 차이는 아닙니다. 가격은 둘 다 할인이 될겁니다. 그 가격 그대로 판매하지 않을겁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B&W 는 워낙 브랜드 네임밸류가 있어서 가격이 비싸쟎아요? 그래서 최종 구입 가격은 거의 2배 차이 날겁니다. 앰프에도 얼마나 잘 투자하고 매챙할 수 있는지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B&W 좋아하시면 B&W 구입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렇다고 모니터오디오 성능이 특별히 뒤쳐지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그 가격대와 그레이드에 걸맞는 음질이 나올려면 최소한 앰프에도 600~700 이상은 투자를 해야겠죠.
pl200 3g vs 소프라2 둘 중 진지한 업그레이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앰프는 프라이메어 pre35+a35.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피커는 골드 200 5g입니다. 현재 앰프에 어떤 제품을 추천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 개인의견도 괜찮습니다. ^^ 30평대아파트의 거실에서 사용합니다.
스펙만 봐도 정말 대단하군요
매지코나 yg어쿠스틱스, 윌슨베네시 제품 보는 줄
앰프도 pl100은 고성능 올인원이나 인티.
Pl200 pl300은 프리파워 분리형으로 가야 제 실력 나오겠네요ㅎㄷㄷ
네 여러가지로 테스트 해보고 앰프 매칭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선생님 설명하실때 흥분하신거 보니까 진짜 소리좋은가봐요. 청음 기대됩니다^^
네 청음영상 곧 올려보겠습니다~
ㅋ ㅑ 금가루를 뿌렸는데 빛에 반사까지 된단 말이죠? 2세대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사소한 단점 마저도 완벽하게 날려버린 걸작 중의 걸작인거 같습니다. 평소에 좋아하던 브랜드였는데 풀레인지에서 소개되니 너무 반갑네요. 역시 리뷰도 초초하이엔드 입니다^^
네 소리가 확실히 일취월장으로 좋아졌습니다^^
please sound test demo. Thanks
Yes, We will record them.
청음영상 너무 기대됩니다.^^*
네 곧 올리겠습니다^^
Monitor Audio Platinum 200 3G
ㅎㅎ 와 모니터 오디오 브랜드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 플래티넘 3g 얼마나 좋아졌을련지... 소리가 정말 기대됩니다. ^^
개인적으로 매칭은 PL200이면 심오디오 600i v2, PL300이면 심오디오 700i V2가 참 좋을거 같습니다. 앰프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모니터 오디오에 심오디오 매칭이 참 좋은거 같아요 좀 더 좀 더 비싸면 골드문트 같은거겠지만 현실적인 예산에선 프라이메어 i35가 괜찮을듯 싶습니다.
아 그리고 최근 지인분 댁에서 스캔소닉 HD MB-2.5 B + 유니코 듀에 매칭하신거 청음해봤는데 그동안 입이 마르고 닳도록 추천하시는지 알겠더라고요 따듯하고 윤기감 있는데 답답한것도 없고 리본 트위터 스피커랑 매칭 정말 좋았습니다 !
네 짜릿하고 저역이 타이트한 성향이시면 심오디오와의 궁합도 좋습니다^^ 이번 신형 플래티넘이 소리의 질감이 꽤 고급스러워서 많이들 좋아하실만한 소리더라고요~
안녕하세요 주기표님은 혹시 kef reference 1 meta도 들어보셨을까요? 짜릿한 해상도의 최고봉이면서도 플랫한 북쉘프를 고려하고 있는데 pl100 3g가 좋아보여서요. 여건되면 차라리 디아블류 유토피아 컬러에보가 나을지 궁금하고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meta 이전 레퍼런스1은 리뷰도 하고 사용을 해봤습니다. meta 는 구형에 비해 약간 더 자연스러워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 KEF 스피커는 의외로 영국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미국 스타일에 더 가깝습니다. 무겁고 단단하고 구동도 일반적인 영국 스피커보다 더 어렵습니다.
강하게 매칭해야 되고 단단하고 정교하고 힘이 실린 강한 음을 내는 스피커입니다.
모니터오디오는 PURE 함이나 투명도나 이미징이 아마도 가장 쉽게 나오는 스피커고, 저음은 많지 않고 저음은 단단하고 깔끔하고 스피드감 있고 정교합니다.
모니터오디오는 가성비가 좋습니다. 쨍하고 짜릿하고 투명하면서도 정교한 음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만들 수 있는 스피커지만, 깊이감이라는 측면에서는 타사 스피커보다는 살짝 떨어집니다.
해상력이 가장 좋은걸 원하신다면 아무래도 북쉘프 스피커 중에서는 포칼 디아블로 유토피아일겁니다. 앰프는 좋아야 됩니다.
앰프를 충분히 잘 써줄 수 있다면 제가 아는 북쉘프 스피커 중에서는 디아블로 유토피아가 종합적인 성능은 가장 낫다고 생각됩니다.
@@FullrangeKR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골드 새 시리즈 소식은 없나요?
실버,플래티넘이 잘 나와서 그런지 기대가 커집니다
네 저희도 이제 곧 나올꺼라고 생각이 되는데 아직 소식은 없네요~
Pl300ll 와 비교좀해주실수있을까요 달라진부분이라던지 구매하는데 참고가 될거같습니다
구형에 비해 정교함이나 이미징의 표현 등이 한결 더 좋아졌습니다. 번잡스러움도 약간 더 단정하고 미려하게 잡히구요.
영상에서 대부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좋아진만큼 가격이 올랐죠.
센스 비티는 얼마나 되나요? 300b 진공간 앰프에 매칭을 하고싶은데요.
ensitivity (2.83 Vrms @ 1m, Free-Field)
88 dB
로 나오네요~
얼마전에 오렌더 할인하던 곳이 여기 맞나요? 아무리 영상을 찾아도 없네요 그때 라이브였던가요
ruclips.net/user/live_wW2cmRIcT0
이 영상입니다.
이벤트는 종료되었습니다.
실시간 영상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Pl100 3g 앰프를 뮤직북 콤보로 하면 어떨까요?
네 괜찮죠~ 이번 신형 플래티넘이 소리가 좀 더 세련되고 부드러워져서 매칭도 쉬워졌습니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음악을 듣는데 오디오벡터 R1 아르떼와 PL100을 비교하면 어떤게 더 좋을까요? 두개의 스피커는 동급으로 볼 수 있을까요?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시리즈가 국내 인식보다 훨씬 더 고급이고 훨씬 더 고성능의 스피커입니다.
그리고 고성능 하이앤드 스피커는 무게가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북쉘프 스피커에서는 무게 영향이 분명합니다.
PL100 3G 의 무게는 15.2KG 이고, 오디오벡터 R1 아르떼는 9.97KG 으로 나오네요. 이것은 50%가 넘는 차이죠.
무게가 왜 중요하냐면 북쉘프 스피커의 부피를 넘어서는 강력하고 깊이있는 음을 내기 위해서는 앰프의 파워를 무게로 버텨줘야 되는데 가벼우면 강력한 음을 버티질 못합니다. 결국은 가벼운 북쉘프 스피커라는 것은 섬세할 수는 있지만 강력할 수는 없다는 결론이 됩니다.
오디오벡터는 과거부터 꾸준히 중저음은 차분하고 중고음은 PURE 한 음을 내는 스피커였습니다. 중저음의 강력함을 추구하지 않는 스피커이기 때문에 인클로져를 강력하게 만들지 않는 것이죠.
성향이 B&W 와 비슷합니다. 음색이 PURE 하긴 하지만 강력하거나 짜릿하진 못합니다.
섬세하게 음악을 듣기엔 괜찮은 스피커지만 너무 비싼게 아닌가 합니다. 물론 정가 그대로 팔지 않는다는 것도 압니다.
하이앤드급 북쉘프 스피커가 하이앤드급의 강력함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거의 무조건 무거워져야 됩니다. 인클로져의 강성이 확보가 되어야 합니다. 아니면 크기가 커지던지요. 크기가 커져도 무게는 무거워지겠죠.
다시 말하자면,
강력함이나 단호함이라는 음색이 필요가 없거나 그런쪽으로 별로 욕심을 내지 않고 가격에 불만이 없다면 오디오벡터도 좋을 수 있습니다. 섬세하고 PURE 하죠. 중저음은 카본을 사용해서 강력하진 않지만 중저음으로 인한 불편함이 별로 발생하진 않겠죠.
반대로 오디오벡터보다 약간 쨍한 느낌이 있을 수는 있지만(이것도 매칭으로 다 해결이 됩니다만), 궁극적으로 좀 더 강력하고 좀 더 올라운드적이며 좀 더 광대역의 사운드를 눈부시게 재생하는 북쉘프 스피커를 찾는다면 모니터오디오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와... 이 댓글 내용이 많은 고민을 해결해주는 답이네요 명쾌한 설명 감사드려요 @@FullrangeKR
플래티넘 300은 심오디오 700i v2와
좋은 매칭이될까요?
오디오적 쾌감이라는 측면에서는 아주 끝내주는 매칭이 되겠죠. 심오디오를 선택했다는 것은 지극히 부드럽고 지극히 감미로운 음을 최고 우선순위로 하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고, 그게 맞다면 꽤나 카리스마 있고 쾌나 하이앤드적으로 멋지고 좋은 음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스기나 케이블까지 강한 성향으로 매칭하는 것은 고려해 봐야겠죠.
예상보다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네요. 그렇지만 소리가 기대가 됩니다.
@@FullrangeKR 저 답글 작성했을때는 3000, 2000, 이렇게 되어있어 너무 많이 올랐다고 쓴건데, 오늘 보니 가격이 다르네요;;; 저 정도면 원래 가격 회복+인플레이션+환율 정도로 충분히 납득이 되는 가격이네요. 그래도 좀 덜 올랐으면 좋겠지만요. 청음 영상 기대합니다. ^_^
아마 가격이 저렴해서 소리는 좋은데 하이엔드 이미지에 걸림돌이라 생각하고 원가와 상관없이 그냥 무지성으로 소비자의 무지성과 함께 어울려져서 무대포로 올렸을지도 모름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서 ㅎㅎ
와우 큰거 한장이군요 ㅎ
3장 아닌가? pl300기준으로 해야할것 같은데 2세대가 천만원대였으니 올려도 너무 올렸지 아탈란타5보다 돈값을 할려나? 호구 당하는것 같아 안살듯 소리를 떠나 3천만원 쓸돈 있으면 다른 더 좋은것도 많을테니 할인폭이 설마 50% 될려나?ㅎㅎ 마치 실제가격 5만원짜리 구두 매장에는 정가 십만원 적어놓고 쿠폰 5만원 온동네 뿌리고 선심쓰는척 ㅋㅋ
모니터오디오 3세대 플래티넘 PL300 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미국은 15500 달러이고 영국은 11500 파운드입니다.
공식적으로 3000 만원이라는 정보는 나온적이 없습니다. 잘못된 정보입니다.
이제 막 출시를 했으니 실제 판매 가격은 어느정도가 될지 두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Amt는 '공기반 소리반'.
맞습니다~
B&W 805 D4 알아보다가 진짜 인간적으로 너무 못생겨서 (전작 D3는 이쁜데..ㅠ.ㅠ;;)
모니터오디오 PL100 3G를 알아보고있는데요
현재 신품 가격이 B&W는 1150만원 , 모니터오디오는 650만원정도 하는것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제 입장이라면 둘중에서 어떤것을 고르실까요?
가성비 말고 그냥 순수 성능으로만요.. 성능이 더 좋으면 외관이 아무리 마음에 안들어도 805 D4를 선택할 용의가 있습니다. 그냥 눈감고 들으면 되죠..(ㅋ) 워낙에 B&W를 좋아하기도하구요
감사합니다.. 번창하십시오
두 스피커는 성능으로는 비슷한 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그레이드라고 같은건 아닙니다만,
좀 더 투명하고 눈부신 듯한 센티멘탈한 음을 더 선호한다면 모니터오디오쪽이 더 좋게 느껴질 것이고,
앰프에 투자를 많이 하면서 자연스러움이나 좀 더 밸런스 좋은 음에 충실한 음을 원하신다면 B&W 의 음이 더 낫게 들릴겁니다.
크기나 무게, 궁극적인 성능의 수준은 비슷합니다.
다만, 종합적인 그레이드는 B&W 805 D4 가 약간 더 나을 수도 있겠죠. (앰프는 좋게 매칭했을 경우에 말이죠)
그렇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큰 차이는 아닙니다.
가격은 둘 다 할인이 될겁니다.
그 가격 그대로 판매하지 않을겁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B&W 는 워낙 브랜드 네임밸류가 있어서 가격이 비싸쟎아요?
그래서 최종 구입 가격은 거의 2배 차이 날겁니다.
앰프에도 얼마나 잘 투자하고 매챙할 수 있는지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B&W 좋아하시면 B&W 구입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렇다고 모니터오디오 성능이 특별히 뒤쳐지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그 가격대와 그레이드에 걸맞는 음질이 나올려면 최소한 앰프에도 600~700 이상은 투자를 해야겠죠.
@@FullrangeKR 지금보니 안녕하세요 인사도 없이 다짜고짜 질문부터 했네요 ㅠㅜ 죄송합니다
짧은 질문에 2배 분량의 답변을 달아주시는것만 봐도 오디오를 정말정말 사랑하시는분이 맞구나 싶습니다.. 존경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찰랑찰랑 예쁜소리를 좋아하는편이라 모니터오디오쪽이 더 맞겠구나 싶어요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구 복 많이 받으세요!! 꾸벅
pl200 3g vs 소프라2 둘 중 진지한 업그레이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앰프는 프라이메어 pre35+a35.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피커는 골드 200 5g입니다. 현재 앰프에 어떤 제품을 추천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 개인의견도 괜찮습니다. ^^ 30평대아파트의 거실에서 사용합니다.
네 프라이메어에는 소프라2입니다~!!
모니터 오디오의 단점은 디자인.
네 그래도 이번 새로운 시리즈에서 디자인이 많이 좋아졌....
please sound test dem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