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K61 plus] 언홀리판다 UnHolyPanda (리니어) 윤활 후 타건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3 сен 2024
  • 1. 모델 : Royal Kludge RK61 plus
    2. 보강판 : 메탈 보강판
    3. 언홀리판다 = Invyr Panda 스템 + Halo True 하우징, 스프링 + 카일 박스적축 스프링
    스프링 : 신에츠 100cs
    스템 : 크라이톡스 205g00
    스테빌 : Holee Mod, 퍼마텍스
    흡음재 : 하부 신슐레이트, Tape Mod, 코튼 기보강 흡음재
    4. 키캡 : 제닉스 titan mark x 기본 ABS ( OEM 프로파일)
    5. 촬영: 갤럭시 S10 5G(영상) + TSG GM200U(소리)
    [] 두 번째 언홀리판다 제작이다. 지난 번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번에는 키압이 상대적으로 낮은 카일 박스적축 스프링으로 교체했다는 것이다.
    언홀리판다의 스위치 만족도는 차치하고 키압이 꽤나 부담스러웠다. 좀 편한 스프링으로 바꾸면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했다.
    이전 언홀리판다는 높은 키압으로 굉장한 탄력을 만들었지만 빈 통 치는 소리가 부각되는 단점도 있었다. 카일 적축 스프링으로 교체 후 이전에 알지 못했던 서걱임과 부드러움이 함께 느껴진다. 경쾌한 타건감을 유지하면서도 빈 통 치는 소리는 줄었다. 이전 언홀리판다가 냉동실 얼음같다면 이번 것은 메로나의 질감이려나. 이전의 것은 스프링 탄성이 부각되면서 스위치 특성이 많이 가려진 듯 하다. 이전보다는 이번의 언홀리판다가 시간을 들여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홀리판다의 부속품으로 만들어진 잉여 스위치로서 언홀리판다 자체는 굉장한 매력은 없다. 다만 빠지는 것 없는 적당한 리니어 스위치로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 맛집은 아니고 동네 식당의 일반 백반 상차림 정도의 조합이다.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