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에 30년 가까이 거주중인데, 선도지구 결정 돼서 집값 오르면, 팔고 나갈 생각들이 대부분 입니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고 , 분담금이 중간에도 오르는걸 알기 때문에, 재건축으로 부자 되는건, 옛날 일이라는 인식이 팽배 합니다. 정작 주민들은 재건축을 20년후쯤으로 생각하는데, 선거때 표 받으려 들쑤셔 놓은 느낌이며, 투기세력들이 선동하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
정자동 20년차 주민입니다. 저는 재건축 반대입니다. 서현양지 친구 지인들중 상당수는 얼마가 될진 모르지만 최고가에 팔고 빠져나오겠다 합니다. 50대 후반 부터 그런분들 많습니다. 그냥 고쳐가며 2~30년 더 살다가 자식이 알아서 하던 역모기지로 노후생활하는게 낳지 지금 들쑤셔서 5억6억 감당도 안되고 노후에 힘들기만 하죠 선도지구 선정되면 일정상 초반 분위기가 급박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매물로 내놓을텐데 10프로만 나와도 최소 800가구인데, 그걸 받아줄 세력이 없으니 호가는 내려가다가 현재가에서 멈추겠죠. 그렇지만 그때부터 집 못판 그분들이 여러 안건에 대해서 반대할거기때문에 사업이 지연되기 시작하고, 이때 부터 조합이 독단, 파행으로 운영되면서 비대위가 등장하고 결국은 진흙탕 싸움하면서 질질끌게 됩니다. 그래도 공사시작 안하는게 낫지 아파트 뿌수고 나면 분담금도 처음 2억에서 시작해서 해마다 2억씩 총 6~7억은 더 내야할겁니다. 안그런다구요? ㅋ 대한민국 부동산 사기꾼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김은혜 나오는 설명회에 가보이 앞에 순해보이는 조합간부들 뒤에 바람잡이 싸움꾼들 다 자리잡고 있더이다. 한국인은 돈이 최고고 국민성이 얕고 뻔뻔해서 정말 어어하다 집 날리고 빌라전세살이 하기 쉽습니다. 한 20년 후 진따 아파트 노후화되면 그때 리모델링을 하던지 인구감소로 빈집 많을때 최저비용으로 재건하던지 해야지 지금은 시기도 안좋고 사람들이 돈에 눈깔이 뒤집어져서 일벌리면 사단 납니다
분당에 30년 가까이 거주중인데, 선도지구 결정 돼서 집값 오르면, 팔고 나갈 생각들이 대부분 입니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고 , 분담금이 중간에도 오르는걸 알기 때문에, 재건축으로 부자 되는건, 옛날 일이라는 인식이 팽배 합니다. 정작 주민들은 재건축을 20년후쯤으로 생각하는데, 선거때 표 받으려 들쑤셔 놓은 느낌이며, 투기세력들이 선동하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
머리좋은사람들은 확정되는 단지들중 매도후 탈출하는사람이 가장 성공한투자가됩니다
누구랑 인터뷰하는건지
아마 선도지구 발표이후 분당에 전월세중인 실수요자들이 매도매물을 받을겁니다.
그럴 돈 없어요
내 집값만 올리기..,.욕망? 생존? 위선이다
똘똘한 한채는 모든 인간리 갖고 싶은 것이죠..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애매하게 섞어서 하시는 얘기들.
뭔말이냐...
멀쩡한 아파트에 벌써 재건축 ?? ㅋㅋ 뭔 호가올리기를 아주 스펙터클하게 한다
멀쩡하지 않아요 2년동안 누수 2번
30년 넘은 아파트가 멀쩡하진 않아요. 분당에 살아 보셨나요??
@@가치부동산 그정도는 고쳐가며 사는겁니다. 그정도도 못참겠으면 판교로 이사가야죠.
어느집에 산들 손하나 안대고 누리고만 살까요
@@가치부동산 대치 도곡 역삼 아파트들 40년된 아파트들 수두룩함
이번에 탈락한 곳은 하늘에 감사해야 할겁니다. 서현,양지 확정 발표 후 시가 올려서 매물 엄청 나옵니다.
반대로 매물이 안나오지 않을까요...?
매물많이 나오면 사실려고요?
그냥 하던 일이나 열심히 하시길
정자동 20년차 주민입니다.
저는 재건축 반대입니다.
서현양지 친구 지인들중 상당수는 얼마가 될진 모르지만 최고가에 팔고 빠져나오겠다 합니다. 50대 후반 부터 그런분들 많습니다. 그냥 고쳐가며 2~30년 더 살다가
자식이 알아서 하던 역모기지로
노후생활하는게 낳지
지금 들쑤셔서 5억6억 감당도 안되고 노후에 힘들기만 하죠
선도지구 선정되면 일정상 초반 분위기가 급박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매물로 내놓을텐데
10프로만 나와도 최소 800가구인데,
그걸 받아줄 세력이 없으니
호가는 내려가다가 현재가에서
멈추겠죠. 그렇지만 그때부터
집 못판 그분들이 여러 안건에 대해서
반대할거기때문에 사업이 지연되기 시작하고, 이때 부터 조합이 독단, 파행으로 운영되면서 비대위가 등장하고
결국은 진흙탕 싸움하면서
질질끌게 됩니다.
그래도 공사시작 안하는게 낫지
아파트 뿌수고 나면
분담금도 처음 2억에서 시작해서 해마다 2억씩 총 6~7억은 더 내야할겁니다.
안그런다구요? ㅋ
대한민국 부동산 사기꾼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김은혜 나오는 설명회에 가보이
앞에 순해보이는 조합간부들 뒤에 바람잡이 싸움꾼들 다 자리잡고 있더이다.
한국인은 돈이 최고고
국민성이 얕고 뻔뻔해서
정말 어어하다 집 날리고
빌라전세살이 하기 쉽습니다.
한 20년 후 진따 아파트 노후화되면 그때 리모델링을 하던지 인구감소로 빈집 많을때
최저비용으로 재건하던지 해야지 지금은 시기도 안좋고
사람들이 돈에 눈깔이 뒤집어져서 일벌리면 사단 납니다
@@dyotters소설가네
@@dyotters 정확한 팩트!! 게다가 분담금도 5~6억 한다면 더 진흙탕 싸움이 될것. 그렇잖아도 노인들 많은 분당인데 늙어서 무슨 영화를 본다고 . 나중에 분담금 얘기 나오면 지금의 찬성률 90%에서 뚝 떨어질거다.
ㅋㅋ. 세상 모르시네 .샛별마을이 됩니다.
확신합니다
샛별마을은 역과 거리가 너무 멀어요. 파급효과에서 좀 애매해 보이긴합니다.
안됩니다..
하도 샛별 샛별 하길래 위치를 봤는데.. 재건축이 가능은 하겠지만 선도지구로??? 하는 의문점이 있네요. 하물며 저만 이런 생각할까요?
이런 예측 영상들의 리스크.
성지가 될지 영상을 접게 될지.
샛별마을 안될걸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