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현재의 2g/3g를 기반으로 몇 개의 스터드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화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뒷부분에 1개의 열이 더 있을 필요는 없어보이고 전족부 중앙 부분의 스터드들도 너무 쓸데없이 많은 느낌이네요. 실제로 축구화 스터드 마모를 보면 fg hg기준 (오른발 기준) 제일 뒤 오른쪽 슈팅지지 영역, 전족부의 좌우 2번째 스터드 방향전환 영역 이 3곳이 제일 빠르죠. 실제로 저 3곳에 잔뽕 패턴을 구현하는 게 안정성의 핵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들어 전족부 중앙 영역에는 스터드를 많이 배치하든 1개를 조금 크게 배치하든 실제 체감에 영향을 잘 미치지 않죠. 오히려 발 날 부분에 3개냐 4개냐 5개냐가 훨씬 안정성에 영향이 큽니다. 후족부에서는 보통 fg에 사용되는 4개의 배열만 해도 꽤나 안정적이지만 그 뒤에 1열의 조금 높이가 낮은 스터드를 배치하면 슈팅 안정성에서 아주 뛰어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푸마 울트라5의 뒷 스터드라던가 혹은 2개의 스터드를 추가해 6개의 스터드로 구성하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반면 푸마 mg는 너무 쓸데없이 뒷꿈치에 스터드가 많죠. 마이너스라 생각합니다.) 결국 맨땅인조잔디에서 최고의 배열은 현재 아디다스 2g/3g에서 조금 스터드를 덜어내거나 (중요하지 않은 전족부 중앙의 영역과 후족부에서 비교적 아치쪽에 위치하는 스터드들) 혹은 푸마 mg에서 후족부의 스터드들 조금을 전족부 발날 부분으로 옳기는 게 좋아보이네요. 어떤면에서 보면 현재 아식스 ag의 최근 배열이 완성도면에서 최고지 않나 싶습니다. 푸마 mg에 대해서 첨언하자면 실제로 스터드 전족부 부분 발날 부분을 세어보면 4개/5개 구성이라 실제로 미즈노 md 스터드랑 배열이 1개 밖에 차이나지 않죠. 그래서 현재 푸마 mg를 신으면서 스터드 안정성을 논하는 지점은 후족부나 높이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어찌보면 해골물에 가까울 수도 있구요. 아디다스 2g/3g 도 참 발날 부분이랑 후족부 부분이 마음에 드는데 너무 중앙 부분에 쓸데없이 스터드가 많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평평한 인조잔디에서는 저 영역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데 말이죠. 그리고 유연성 확보에도 너무 중앙부에 많은 잔뽕은 도움이 안 되구요. 그래도 푸마mg보다는 방향성 자체는 좋아보이네요. 오히려 푸마울트라5 ag 배열이 발날 부분 후족부 부분 등등 꽤 괜찮아보이더라구요. 높이가 조금 높지만 3세대 이후 구장에서는 정말 효율적으로 잘 구성한 스터드라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솔직히 물기 있는 구장에서 접지력 좋지 않으면 tf보다 못할거 같습니다. 이거는 테스트해봐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큰 문제는 어퍼가 뻣뻣해서 발목을 움직여서 공을 컨트롤하거나 킥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지장이 좀 있어요... 봉커님 발이 많이 불편하시면 멈춰주셔도 좋지만... 더 신으면 신을 수록 어퍼가 연해지는지 좀 궁금하긴하네요ㅎㅎ
개인적으로 현재의 2g/3g를 기반으로 몇 개의 스터드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화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뒷부분에 1개의 열이 더 있을 필요는 없어보이고 전족부 중앙 부분의 스터드들도 너무 쓸데없이 많은 느낌이네요. 실제로 축구화 스터드 마모를 보면 fg hg기준 (오른발 기준) 제일 뒤 오른쪽 슈팅지지 영역, 전족부의 좌우 2번째 스터드 방향전환 영역 이 3곳이 제일 빠르죠. 실제로 저 3곳에 잔뽕 패턴을 구현하는 게 안정성의 핵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들어 전족부 중앙 영역에는 스터드를 많이 배치하든 1개를 조금 크게 배치하든 실제 체감에 영향을 잘 미치지 않죠. 오히려 발 날 부분에 3개냐 4개냐 5개냐가 훨씬 안정성에 영향이 큽니다.
후족부에서는 보통 fg에 사용되는 4개의 배열만 해도 꽤나 안정적이지만 그 뒤에 1열의 조금 높이가 낮은 스터드를 배치하면 슈팅 안정성에서 아주 뛰어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푸마 울트라5의 뒷 스터드라던가 혹은 2개의 스터드를 추가해 6개의 스터드로 구성하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반면 푸마 mg는 너무 쓸데없이 뒷꿈치에 스터드가 많죠. 마이너스라 생각합니다.)
결국 맨땅인조잔디에서 최고의 배열은 현재 아디다스 2g/3g에서 조금 스터드를 덜어내거나 (중요하지 않은 전족부 중앙의 영역과 후족부에서 비교적 아치쪽에 위치하는 스터드들) 혹은 푸마 mg에서 후족부의 스터드들 조금을 전족부 발날 부분으로 옳기는 게 좋아보이네요. 어떤면에서 보면 현재 아식스 ag의 최근 배열이 완성도면에서 최고지 않나 싶습니다.
푸마 mg에 대해서 첨언하자면 실제로 스터드 전족부 부분 발날 부분을 세어보면 4개/5개 구성이라 실제로 미즈노 md 스터드랑 배열이 1개 밖에 차이나지 않죠. 그래서 현재 푸마 mg를 신으면서 스터드 안정성을 논하는 지점은 후족부나 높이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어찌보면 해골물에 가까울 수도 있구요.
아디다스 2g/3g 도 참 발날 부분이랑 후족부 부분이 마음에 드는데 너무 중앙 부분에 쓸데없이 스터드가 많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평평한 인조잔디에서는 저 영역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데 말이죠. 그리고 유연성 확보에도 너무 중앙부에 많은 잔뽕은 도움이 안 되구요. 그래도 푸마mg보다는 방향성 자체는 좋아보이네요.
오히려 푸마울트라5 ag 배열이 발날 부분 후족부 부분 등등 꽤 괜찮아보이더라구요. 높이가 조금 높지만 3세대 이후 구장에서는 정말 효율적으로 잘 구성한 스터드라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솔직히 물기 있는 구장에서 접지력 좋지 않으면 tf보다 못할거 같습니다. 이거는 테스트해봐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큰 문제는 어퍼가 뻣뻣해서 발목을 움직여서 공을 컨트롤하거나 킥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지장이 좀 있어요...
봉커님 발이 많이 불편하시면 멈춰주셔도 좋지만... 더 신으면 신을 수록 어퍼가 연해지는지 좀 궁금하긴하네요ㅎㅎ
좀 더 테스트해서 어느정도 가면 어퍼가 나근 나근해질지 궁금합니다.. 좀 더 신어볼 생각이지만 지금 이걸 살까 말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사지마! 입니다.. 설령 어느 정도 나긋해진다 해도 이게 좋을게 없습니다. 아웃솔 보고 사기에는 돈이 아까운 제품!
선생님 영상 늘 잘보고있습니다.다름이아니라 지금 사용하시는리바운더 어디서구할수있을까요.꼭
구하고싶습니다ㅠ부탁드립니다
이 리바운더는 국내서 자체 제작한겁니다. 이런 제품 구입은 아마존이니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구입가능할겁니다.
오 ~ 타이슨님 리바운드 첫 촬영 반갑습니다
ㅋㅋㅋㅋ
봉커님 푸마 퓨처255 사이즈를 신고 있는데 길이감이 많이 깁니다. 거의 엄지손톱 하나길이 정도..? 푸마 킹을 동일 사이즈로 구매하면 길이가 딱 맞을까요?
대강 맞을겁니다.. 제 경우도 비슷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축구/풋살장에서 사실 ag도 신기 어렵다고 하셨었는데 이건 잔디가 많이 짧은 곳에서도 아웃솔만 놓고 봤을 때 신을만 할까요?
스터드 위주로 생각하는 사고방식부터 탈피하시길… 잔디가 짧든 길든 몬신습니다..
봉커님 티로23 팬츠 어떤가요? 그리고 사이즈는 어떻게 가셨는지 궁금합니다 즐거운 설 연휴 되십쇼
팬츠가 강한 탄력성을 지닌 레깅스 같은 제품입니디. 싸이즈는 일본 싸이즈로 L 정도 입니다!
봉커님, 바지가 상당히 멋집니다. 제품명 혹시 알수 있을지 조심스레 여쭈어봅니다. 감사합니다:)
아디다스 티로23프로 팬츠!
@@replicaroomTV 감사합니다. 바로 사러 갑니다. ㅋㅋ 설 연휴 잘보내세요 ^^ 팬싸인회때 멀리서나마 뵈서 좋았어요!
형님 레이스리스버전 ag 도 실착리뷰 해주실수있나요??
그거 살 돈 없음! 너무 비쌈! 신지도 못하고 신어도 별볼일 없는 정도가 아니라 대책을 강구해야 하는 이런 제품에 돈 더 쓸 여력이 없음!
@@replicaroomTV ㅋㅋㅋㅋ
이게 나을까요?? 코파가 나을까요??
일딴 코파퓨어2 리그tf로 샀는데 말입니다
리그 TF 를??? 헉...
터프화는 도저히 못 신을 수준의 라스트던데..ㅠㅠ
봉커님이 신고 n회 테스트하실 정도면 이건 좀 괜찮나봐요ㅎㅎ
내용 처럼 완전 비추...
@@replicaroomTV아디다스는 도대체 왜 그 좋은 기술을 가지고 신발을 이렇게 만드는지 모르겠네요..
So is the stud pattern good or not? Thanks
Not good! Never buy!! Terrible shoes!
봉커님 제가 티엠포5 ag와 티엠포9ag둘중 살거같은데 넘 고민입니다 둘중에 어떤걸 더 추천하시나요? 가격도 좀 비싸서 고민입니다 ㅠ 둘다 엘리트에요 인조잔디에서 신을거같아요!
뭘 살지는 둘중 어느게 내 족형에 잘맞느냐로 결정!!
@@replicaroomTV 5ag는 반사이즈 업하라는말이있던데 진짠가요??
누가 싸이즈 업하라 다운하라는 말 믿지마시고 귀담아 듣지마시고 내발에 잘 맞냐 안맞냐만 고려! 싸이즈 업 해서 신어야 하는 축구화는 특히 절대 신으면 안됨!
신발생긴거 자체가 오리발같아요.... tf도 신고 거울보면 발이 길게 보입니다 아디다스 참 신기어렵네요;;;
참 어려움... 발이 커보이고 길어보이고.. 요상함...
내구성은 어떤가요?
너무 강함!
@@replicaroomTV 답글 감사합니다
접지력 괜찮은지...
인조용인데 인조에서 과함...
혼축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