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게 하는 두 분께 항상 감사~~~ 악의 평범성(banality of evil) 현실을 생각하지 않으면 악을 불러오고, 악은 사유를 허용하지 않는다. 생각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게 악이기 때문이다. 아렌트의 기대와는 달리 오토어돌프 아이히만의 모습은 악마가 아니었다. 오히려 그는 가정적이고, 성실한 공무원으로 법을 잘 지키는 사람이었다. 악한 존재가 아니었다. 평범한 한 사람이었다. 사유하지 않음 , 이것이 바로 악이다!. "정치의 의미는 자유이다." ---한나 아렌트
0:31: 🕊 이 비디오는 평화의 개념과 그것이 한국의 정치인들, 특히 김대중에 의해 이끌리는 이데올로기로 받아들여진 방식에 대해 논의합니다. 0:31: 김대중은 전 대통령으로서 그의 대통령 기간 동안 평화를 이끌어내는 이데올로기로서 강조하였습니다. 1:17: 김대중의 평화에 대한 접근은 그의 학생 시절의 경험과 평등과 대화에 대한 믿음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2:22: 평화의 중요성은 특히 핵무기가 있는 지역에서 현대에 더욱 커졌습니다. 4:32: ✨ 연설자는 정치에서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과 평화와 정의를 우선시하는 정치인의 부족에 대해 논의합니다. 4:32: 정치인들은 종종 감정적인 신뢰와 평화를 유지하는 것보다 정의를 우선시합니다. 4:59: 평화와 통일의 개념은 자신의 그룹을 넘어 정의에 대한 더 큰 이해를 포함해야 합니다. 5:28: 연설자는 평화에 대한 철학적 근거의 존재와 칸트의 연구를 언급합니다. 6:50: 🌍 특정 국가를 중심으로 하는 세계 평화를 홍보하는 것은 반자유주의적으로 여겨집니다. 6:50: 자유를 억압하는 평화 개념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8:10: 진정한 평화는 다른 문화, 언어 및 종교의 공존과 존중을 통해 달성됩니다. 8:27: 평화는 모든 힘을 약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균형과 경쟁을 통해 유지되어야 합니다. Tammy AI 로 요약했습니다. 구글에 Tammy AI 쳐보세요 아주 유용해요 긴긴 비디오 볼때 시간 없을때!
애청자이나 본편은 선을 넘었는데? DJ도 박선생의 억지 해석에 어이없어 할듯. 당신 본인이 언급하지 않은걸 갖다가, 후에 억지로 갖다 붙이는건 외려 모욕이 아닐런지. DJ든 누구든 본인이 이야기한 만큼의 사상가이지, 엉뚱한 후세 선생들이 마치 그 사상의 정당성, 정통성을 억지로 갖다붙이고, 연결짓는다고해서 그 사상이 더 훌륭해지지도 않고, 훌륭해져서도 안됨.
박구용 교수님 정말 멋지십니다 윤석열 보내버리는 것도 이렇게 우아하고 재미있게....ㅋㅋ
두 분의 혜안으로, 어렵기만 했던 철학을 유쾌하고 즐거운 이야기로 풀어 답답한 현 시국을 통쾌하게 해석해주시니 감탄사를 연발할 수 밖에요♡♡
자유의 전사를 자처하면 자유가 전사한다
크으~ 털보횽 라임 조쿠요 👍
박구용교수님&김어준공장장
케미가 돋보이면서 철학을 알기쉽게
풀어주는것이 넘 좋아서
일부러 찾아서 듣습니다~💙
두 분 응원함미닼😊
들을 때는 유쾌하고 다 이해되는데, 다 듣고 나면 머리가 하얗게 되요😅
미투, 기초가 없어서
평소에 사유한 적이 없어서,
저만 그런가요?💙💙💙
나이가 많아서 그래도
철학을 들을수있어서
좋고 두분의 이중창 웃음 이 넘좋아요
김어준 총수님 감사합니다
박구용왔구용❤
호탕한 웃음이 모든 스트레스 날려버립니다
종다 좋아
웃음소리 듣기좋다❤
생각하게 하는 두 분께 항상 감사~~~
악의 평범성(banality of evil)
현실을 생각하지 않으면 악을 불러오고, 악은 사유를 허용하지 않는다.
생각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게 악이기 때문이다.
아렌트의 기대와는 달리 오토어돌프 아이히만의 모습은 악마가 아니었다.
오히려 그는 가정적이고, 성실한 공무원으로 법을 잘 지키는 사람이었다.
악한 존재가 아니었다. 평범한 한 사람이었다.
사유하지 않음 , 이것이 바로 악이다!.
"정치의 의미는 자유이다." ---한나 아렌트
0:31: 🕊 이 비디오는 평화의 개념과 그것이 한국의 정치인들, 특히 김대중에 의해 이끌리는 이데올로기로 받아들여진 방식에 대해 논의합니다.
0:31: 김대중은 전 대통령으로서 그의 대통령 기간 동안 평화를 이끌어내는 이데올로기로서 강조하였습니다.
1:17: 김대중의 평화에 대한 접근은 그의 학생 시절의 경험과 평등과 대화에 대한 믿음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2:22: 평화의 중요성은 특히 핵무기가 있는 지역에서 현대에 더욱 커졌습니다.
4:32: ✨ 연설자는 정치에서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과 평화와 정의를 우선시하는 정치인의 부족에 대해 논의합니다.
4:32: 정치인들은 종종 감정적인 신뢰와 평화를 유지하는 것보다 정의를 우선시합니다.
4:59: 평화와 통일의 개념은 자신의 그룹을 넘어 정의에 대한 더 큰 이해를 포함해야 합니다.
5:28: 연설자는 평화에 대한 철학적 근거의 존재와 칸트의 연구를 언급합니다.
6:50: 🌍 특정 국가를 중심으로 하는 세계 평화를 홍보하는 것은 반자유주의적으로 여겨집니다.
6:50: 자유를 억압하는 평화 개념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8:10: 진정한 평화는 다른 문화, 언어 및 종교의 공존과 존중을 통해 달성됩니다.
8:27: 평화는 모든 힘을 약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균형과 경쟁을 통해 유지되어야 합니다.
Tammy AI 로 요약했습니다. 구글에 Tammy AI 쳐보세요 아주 유용해요 긴긴 비디오 볼때 시간 없을때!
별로 안 정확해요
6:45 특정국가를 중싱으로 세계평화를 지향하는것은 반자유적인것 자유를 억누르는 평화 절대 정당화될수 없다 윤석렬은 미국만
12세기에 평화를 얘기 하신분도 있습니다. 17세기껄 가지고 그러세요.
애청자이나 본편은 선을 넘었는데? DJ도 박선생의 억지 해석에 어이없어 할듯. 당신 본인이 언급하지 않은걸 갖다가, 후에 억지로 갖다 붙이는건 외려 모욕이 아닐런지. DJ든 누구든 본인이 이야기한 만큼의 사상가이지, 엉뚱한 후세 선생들이 마치 그 사상의 정당성, 정통성을 억지로 갖다붙이고, 연결짓는다고해서 그 사상이 더 훌륭해지지도 않고, 훌륭해져서도 안됨.
뭔소린지
두분 감사합니다~!
두 분 감사하뎈~~ ㅋㅋㅋㅋ
1찍 빨갱이 틀니영감탱이
병싄또라이섀끠가 치매 걸렸노????
빨갱이ㅂ .ㅅ!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