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할 시설 없어 다시 마약에 손 대길 반복... 단약 중인 20대 마약 중독자들 인터뷰 | 시사직격 KBS 230127 방송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0 сен 2024
  • 지난 방송에서 두 아이의 엄마 이미진(가명) 씨가 마약 중독에 빠지는 과정이 공개돼 충격을 안겼다. 미진(가명) 씨의 친엄마가 딸을 구속시켜 달라며 탄원서를 낸 사연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두 아이 엄마 미진(가명) 씨는 마약 중독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을까.
    마약 중독자 이동재(24) 씨는 마약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스스로 정신병원에 6차례 입원하고, 경찰에 자수까지 했다. 하지만 중독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다. 최근 이동재 씨는 단약 과정을 SNS에 공개하기로 했다. 자신의 모습을 공개해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단약에 꼭 성공하겠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마약 중독자 스스로 치료를 결심했을 때는 이미 늦은 뒤라고 조언한다. 법적으로 문제가 됐을 때가 가장 빠른 시기이자 골든타임이라는 것이 공통된 의견이다. 더불어 개인의 의지만으로 중단하기 어려운 ‘질병’의 속성을 가진 마약중독은 질병으로서의 치료가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시사직격》은 열악한 치료재활 인프라 속에서 마약을 끊기 위해 노력하는 20대 청년들을 만나보았다.
    탐사 보도의 노하우와 정통 다큐멘터리의 기획력을 더했다! 《시사직격》
    일본 강제동원 손해배상사건과 제주 4.3 군사재판 희생자들의 재심사건 담당.
    거대한 국가 폭력에 항거하는 피해자의 곁을 묵묵히 지켰던 임재성 변호사와 함께합니다.
    매주 금요일 밤 10시, KBS 1TV 방송
    ✔ 제보 : 010-4828-0203 / 시사직격 홈페이지 / betterkbs@gmail.com
    ▶홈페이지 : program.kbs.co....
    ▶트위터 : / kbssisajg
    ▶페이스북 : / kbssisajg1
    ▶인스타그램 : kbssisajg
    ▶저작권·이의제기 등 유튜브 영상문의 : ssjkkbs@gmail.com

Комментарии • 3,6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