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합니다 너무 구구절절 감정에 휩싸여 말할 필요는 없어요. 대신 강한 척 아닌 척 할 필요도 없는 것 같아요. 척 하는지는 다 느껴져요. 힘든 부분을 덤덤히, 이런 이유로 그런 눈빛이 힘들게 느껴진다 라는 얘기도 덤덤히. 힘든 과거를 받아들이고 묵직하게 이겨내고 있다는 느낌이 스며나오게.. 그게 더 강해보여요. 진솔하고 깊은 얘기도 나누니 친밀해지고..
과거가 부당한 거고 약점입니까? 굳이 숨기려고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최대한 말 안 하는거나 숨기는거나) 원하는 인물상이 있다면 관계 자체를 역할극으로 할 게 아니라, 서로 터놓은 관계 안애서 서로에게 이상적인 역할을 확인하고 만들어주는게 장기적인 관계구축에 좋지 않을까요?
질문: 과거가 부당한 거고 약점입니까? 굳이 숨기려고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최대한 말 안 하는거나 숨기는거나) [답변: 소중한 질문 감사합니다. 그것은 어떤 과거냐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영상에서 어떤 과거냐에 따라 이해받을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하라고 했습니다, 00:02:30). 어떤 남자는 상대 여자의 깊은 연애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도 있고 어떤 남자는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대체로 상대가 깊은 연애사를 갖고 있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남자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것은 옳고 그르고의 문제라기보다 경향성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대의 입장으로 가져오면, 남자가 자기 어려움을 모두 터 놓았을 때에 관계에 도움이 되는 경우 역시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여자가 부담스러워하거나 떠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것도 경향성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상대에게 과거를 이야기하더라도 이해받으려고 하기보다는 생산적으로 나누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00:05:33)] 질문: 원하는 인물상이 있다면 관계 자체를 역할극으로 할 게 아니라, 서로 터놓은 관계 안애서 서로에게 이상적인 역할을 확인하고 만들어주는게 장기적인 관계구축에 좋지 않을까요? [답변: 본 영상은 연기하듯이 "역할극"을 하라고 종용한 내용을 담고 있지 않고, 다만 여성이 잠자리에서 좋은 척 연기를 하면 그것을 너무 고깝게 보지 말라고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시청자님께서 말씀하시는 접근법은 현대 사회에 주로 알려져 있는 방법이고, 저는 그 방법이 제대로 기능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로 터놓은 관계 안에서 서로에게 이상적인 역할을 확인하고 만들어주는" 남녀 관계가 비율적으로 극소수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 채널이 응원합니다.
@@언남-UNAM 경향성이라기보다는 헛된 판타지의 문제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세상에는 헌신적이기만 한 여자도 없고, 강하기만 한 남자도 없지 않습니까? 자의식을 통해 그 망상의 취약성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계는 현실위에 쌓아가야지, 망상위에 쌓아가면 안 되니까요. 적다보니 오히려 제 관점이 너무 이상적인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여튼 답변 받을 줄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언남님 보호 책임 문제해결 리더쉽 중에 책임이라는건 뭘 의미 하는건가요? 저도 부족하지만 상대 여성이 미성숙하고 제 인생 난이도가 올라가는 기분이라도 (거의 무슨 딸을 키우는 느낌이라도) 제가 정한 선을 넘지 않는 이상 떠나가지 않는다? 버리지 않는다..?일까요..? 뭔지 도통 감이 안잡혀요
여자가 자기 과거를 터놓으려고 할 때 굳이 관심주는 것도 도움이 안되는 것 같지만 베딩은 또 해야되고 ㅋㅋㅋ 일단 파악이 되었고 헌신하고 있는 애는 걍 가끔 감정적으로 터놓고 싶은 기색이거나 할 때 스윽 관심 안주면서 자기 과거에 대해 공감을 얻지 못하는 것에 익숙해지게 하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공감안주냐고 계속 징징대면 성숙할 수 없는 사람으로 베딩이 된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언자들이여, 여자의 과거를 Vetting해라. 언화들이여, 인격적 성숙을 이루고 과거는 묻어라. 이 길항작용적인 입장들을 이해못하는 자들은 평생 블루필의 마취에서 깨어나지 못하리라.
선수들의 사회지능 랠리 ㄷ ㄷ
공감합니다 너무 구구절절 감정에 휩싸여 말할 필요는 없어요. 대신 강한 척 아닌 척 할 필요도 없는 것 같아요. 척 하는지는 다 느껴져요. 힘든 부분을 덤덤히, 이런 이유로 그런 눈빛이 힘들게 느껴진다 라는 얘기도 덤덤히. 힘든 과거를 받아들이고 묵직하게 이겨내고 있다는 느낌이 스며나오게.. 그게 더 강해보여요. 진솔하고 깊은 얘기도 나누니 친밀해지고..
이게 겨우 5개월 전 영상이라니......
“남자는 항상 책임감에서 오는 외로움을 느껴야한다.”
이게 맞지, 고독사 외로움이 아니고.
미디어의 잘못된 프레임이 그 동안 남녀간에 갈등을 만들었네요
이 케이스를 겪고 나니 어느 정도는 제뉴인 디자이어에 대한 집착을 버릴 수 있었습니다. 더 이전에 알았다면 너무 좋았겠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너무 좋은 영상입니다. 오늘도 많이 배워갑니다 아버지 사랑합니다.
지식도 배우지만, 항상 그 태도를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ㄹㅇ
연애한정으로 말씀하시는거죠??
과거가 부당한 거고 약점입니까? 굳이 숨기려고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최대한 말 안 하는거나 숨기는거나)
원하는 인물상이 있다면 관계 자체를 역할극으로 할 게 아니라, 서로 터놓은 관계 안애서 서로에게 이상적인 역할을 확인하고 만들어주는게 장기적인 관계구축에 좋지 않을까요?
질문: 과거가 부당한 거고 약점입니까? 굳이 숨기려고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최대한 말 안 하는거나 숨기는거나)
[답변: 소중한 질문 감사합니다. 그것은 어떤 과거냐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영상에서 어떤 과거냐에 따라 이해받을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하라고 했습니다, 00:02:30). 어떤 남자는 상대 여자의 깊은 연애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도 있고 어떤 남자는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대체로 상대가 깊은 연애사를 갖고 있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남자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것은 옳고 그르고의 문제라기보다 경향성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대의 입장으로 가져오면, 남자가 자기 어려움을 모두 터 놓았을 때에 관계에 도움이 되는 경우 역시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여자가 부담스러워하거나 떠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것도 경향성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상대에게 과거를 이야기하더라도 이해받으려고 하기보다는 생산적으로 나누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00:05:33)]
질문: 원하는 인물상이 있다면 관계 자체를 역할극으로 할 게 아니라, 서로 터놓은 관계 안애서 서로에게 이상적인 역할을 확인하고 만들어주는게 장기적인 관계구축에 좋지 않을까요?
[답변: 본 영상은 연기하듯이 "역할극"을 하라고 종용한 내용을 담고 있지 않고, 다만 여성이 잠자리에서 좋은 척 연기를 하면 그것을 너무 고깝게 보지 말라고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시청자님께서 말씀하시는 접근법은 현대 사회에 주로 알려져 있는 방법이고, 저는 그 방법이 제대로 기능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로 터놓은 관계 안에서 서로에게 이상적인 역할을 확인하고 만들어주는" 남녀 관계가 비율적으로 극소수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 채널이 응원합니다.
@@언남-UNAM 경향성이라기보다는 헛된 판타지의 문제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세상에는 헌신적이기만 한 여자도 없고, 강하기만 한 남자도 없지 않습니까? 자의식을 통해 그 망상의 취약성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계는 현실위에 쌓아가야지, 망상위에 쌓아가면 안 되니까요.
적다보니 오히려 제 관점이 너무 이상적인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여튼 답변 받을 줄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RYEOL9797 소중한 생각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채널이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애초에 과거를 물어도 사실대로 대답할 리 없으니 대충이라도 알고싶다면 그녀가 걸어온 길을 보는게 제일 낫죠. 직업, 집안, 말 속에 묻어나는 가치관. 과거 자체를 직접 묻는건 의미가 없어요🫠
말과 행동을 할 때 그것이 상황과 관계에 도움이 되는지, 관계에 해가 되는데도 그냥 내 속만 후련하고 이해받고 싶은건 아닌지 생각해봐야 한다.. 생각해보니 남자의 외로움과도 연결되고 저에게 엄청 부족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인사이트 감사드립니다
하지만..하지만.. 제뉴인 뒤자이어!!
마지막.문구 좋다🎉
인격적인 성숙이 쉽게 되겠나... 교양서적도 많이 읽고 자기 인생도 반성해 보고 대오각성하는 순간도 와야 될텐데... 반대로 고가치 남자는 거듭나기 위해서 거의 2~3일에 한번씩 반성하고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데.
언남님
보호 책임 문제해결 리더쉽 중에
책임이라는건 뭘 의미 하는건가요?
저도 부족하지만
상대 여성이 미성숙하고
제 인생 난이도가 올라가는 기분이라도
(거의 무슨 딸을 키우는 느낌이라도)
제가 정한 선을 넘지 않는 이상
떠나가지 않는다? 버리지 않는다..?일까요..?
뭔지 도통 감이 안잡혀요
소중한 질문 감사합니다. 주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채널 영상 곳곳에 배치를 했는데, mental point of origin이란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출발하시기 좋은 영상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자가 자기 과거를 터놓으려고 할 때 굳이 관심주는 것도 도움이 안되는 것 같지만 베딩은 또 해야되고 ㅋㅋㅋ
일단 파악이 되었고 헌신하고 있는 애는 걍 가끔 감정적으로 터놓고 싶은 기색이거나 할 때 스윽 관심 안주면서 자기 과거에 대해 공감을 얻지 못하는 것에 익숙해지게 하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공감안주냐고 계속 징징대면 성숙할 수 없는 사람으로 베딩이 된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자기연민과 피해의식은 좋은 남녀 관계에 1도 도움이 안되죠
여자는 협조 지지 인격적 성숙
남자는 피지컬 리더쉽
의 방향성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중간에 편집된 효과 영상 소리 너무 커서 (엔딩곡 소리도 너무 큼)
내용은 중요한데 몰입과 집중도가 떨어져 아쉽네요
집중해서영상보면 다 묻힙니다
@@합리적낭자 먼소리야?
아아아아아아악!!!!! 가면쓰지마이 쎄브랄려나....
제뉴인 디자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