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비 3분기 실적발표! 그 속에 숨겨진 비밀?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фев 2025
- ➤ 본 방송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판단에 대한 참고용일 뿐, 해당 종목의 가치의 상승과 하락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모든 투자 판단은 해당 콘텐츠를 청취한 본인에게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 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법적 근거가 되지 않습니다.
#조비 #uam #joby #아처 #주식 #aam #evtol #archer #릴리움 #에어택시 #조비 에비에이션 #주식분석
자료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기다렸습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조비 화이팅 해요!
화이팅입니다!
조비는 오를수 밖에없음..전혀걱정안해도됨.저가에 많이 모아놓으시길..
조비는 왜 오를 수밖에 없나요?
이런사람들은 그냥 믿음만있고
근거는 없음ㅋㅋㅋ
@@플랜비-y8q 너 같은사람들은 평생돈 못벌지.ㅎㅎㅎ그 지능으로 주식해서.. 돈은 벌어봣을라??ㅎㅎ
@@stylish-b8r
X윙
H2플라이
Faa 수장 바뀜 인증속도가 빨라질듯.
트럼프가 미국uam시장 키운다고 공약함.
2025말쯤되면 많이 오를듯.
@@신세계-n1e 정보 감사합니다
막대한 자금과 도요타 같은 회사가 무한지원이 되야되는데 조비 말고 다른 uam회사가 안보 이는건 저 뿐이가요 혹 테슬라가 한다면 모르겠지만요 ---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주가가 계속 급락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보시지요:)
앞으로 주가는 급락하지 않을 겁니다
Archer와 비교하면 어떤 우위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인증속도나 시험비행 진행 면에서 앞서는 점이 크다고 볼 수 있을듯합니다
@@runinthesky_uam 저도 개인적으로 UAM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팔로우 하고있는데요, 이번분기를 기점(현금보유,지출,대형계약등)으로 archer가 joby에 비해 성장속도가 가속화되고있는것같아요. 여기에 대한. 피드백을 기대해도 될까요?
@@thorlee2711 아처의 계약이라고 발표된 내용들은 실제 기체 판매 계약이 아니고 MOU인데요, 이번에 소라클하고 100대 5억달러 판매 계약 했다고 알려진 내용도 본계약을 체결한 게 아니고 소라클측에서 취득한 것으로, 구매 의향을 보인 것에 불과해요. 아처 측이 FAA 인증을 완료를 하지 못하면 소라클이 언제든 철회해도 상관없는, 말그대로 구속력이 없는 합의입니다. 상식적으로 아처의 양산 공장이 아직 완공되지도 않아 생산라인 테스트도 전혀 안되었고 FAA 인증도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덜컥 100대 200대씩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회사가 있을수가 없죠. 이건 마치 삼성전자의 최신 반도체 생산 공장이 다 지어지지도 않았고 칩의 성능 및 수율 테스트도 이뤄지지 않았는데 엔비디아가 칩을 주문했다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일은 일어날 수가 없죠.
참고로 아처 홈페이지에서 올해 2분기 주주서한의 12페이지를 보시면 미국, 인도, UAE, 한국 등 전세계에서 57억 1000만 달러어치(1141대)의 주문량이 있다는 표가 있습니다. 그런데 표 밑에 아주 작은 글씨로 첨부한 내용을 보면 "특정 고객의 잠재적 항공기 구매 금액이며, 이것은 예상일 뿐 실제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고 써있습니다. 표에 나온 한국의 잠재적 주문량이 총 50대인데요(2억 5000만 달러어치) 이건 카카오모빌리티가 50대 을 보인 것으로 본계약을 체결한 것이 아니며, 기사 나온 것을 보면 선납금 700만 달러를 올해 안에 지불하겠다고 합니다. 즉, 아처측에서 우리 이렇게 기체를 많이 계약했어요 라고 발표하는 내용들을 곧이곧대로 믿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회사 가치를 띄우기 위한 언플이 많이 섞여있습니다.
@@thorlee2711 아래는 지난 5월 31일자 한국경제 기사입니다.
---------------------------------------------------------
카카오모빌리티가 국내 도심항공교통(UAM) 실증 사업에 미국의 에어택시 기업인 아처에비에이션의 기체를 활용하기로 했다. 2억5000만달러(약 3460억원)를 들여 아처의 기체를 최대 50기까지 사겠다는 구매 의향서를 전달했다. 새롭게 열리는 UAM 시장 선점을 위한 기업 간 경쟁이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1일 한국형 UAM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아처의 수직 이착륙 항공기(eVTOL) ‘미드나이트’ 최대 50기에 대한 구매 의향을 아처 측에 전달했다고 발표했다. 금액으로는 2억5000만달러 규모다. 우선 착수금 성격으로 700만달러(약 97억원)를 연내 지급한다.
아처는 착수금을 받은 뒤 국토교통부가 진행하는 K-UAM 그랜드챌린지 실증시험에 쓰일 기체를 카카오모빌리티에 대여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내년 1분기에 분할금을 추가로 납입하고 기체 구매 확정 시점을 조율한다는 계획이다.
----------------------------------------------------------
기사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만약에 아처가 K-UAM 실증 시험에 기체를 못 보내고 FAA 인증도 완료 못하면 카카오모빌리티로서는 착수금도 돌려받길 원할 거고 기체 구매 본계약 체결도 안하려고 하겠죠. 현재 아처가 계약했다고 하는 모든 기체 수량은 이런식으로 이뤄진 거예요. 본계약이 아닌 구매의향에 따른 잠재적인 예상판매량에 불과하고 소라클 5억 달러 이런 것도 재무에 반영 될 수가 없습니다.
일본주식인데 많이 오를까요?
조비는 미국기업입니다:)
조비와 조비에비에이션은 어떻게 다른가요?
같은 기업입니다:)
조비나 아처 모두 상업성에 있어 가장 문제로 지적받는 것은 FAA나 제조 기술이 아닙니다.
그건 정부가 시책을 만들면 거기에 맞추어 적응하면되는것입니다.
규정이나 법규가 다 그런것이고 또, 기업은 그기준을 당연히 따라야 합니다.
현 수준의 베터리로는 UAM이 상업적인 성공에 문제로 가장 문제로 지적받는것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현 시제기 용으로 적용하고 있는 베터리는 너무 무겁고 효율이 좋지 못하여 UAM의 상업화에 치명타입니다.좀더 속을 보시면 금방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UAM에 작합한 가벼운 고효율 베터리가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가볍고 효율좋은 베터리가 나오지 안겠냐는 생각은 너무큰 불확실성 입니다. 즉, 조비나 아처 모두 베터리를 직접개발 제조기술이 없는 상황에서 적합한 베터리가 나와주기를 기다려야하는 상황입니다.
즉, 본인들의 노력과 의지로 가장핵심이 되는 베터리팩을 어찌하지 못하여 비행시간이 상업용으로 쓰기에는 말도안되는 상황입니다.
단순히 제조,투자,자금 이런부분만 계속 다루시기보다는 좀 아푸고 어두운 면인 UAM의 베터리 문제와 업계의 시각과 상업적 현실성에 대해서 한번 다루어 주시어 UAM의 실상을 정확히 보는것도 매우 중요하다 보이네요.
안녕하세요~ 정성어린 댓글 감사드립니다:)
제 생각을 짧게 말씀드리자면 일단 FAA 형식인증을 중요하게 보는 것은 배터리도 포함이 되기 떄문입니다. 운행 시 최소 연료 요건, 안전성 등 기준을 통과한다는건 최소한의 상업운행은 가능하다는 얘기니까요.
물론 말씀하시는 건 이익을 내는데 초점을 두시는 것 같습니다만 당장은 NCM 811 배터리로 사용하더라도 거리가 짧은 UAM 운행은 상용화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이항이 480Wh짜리 배터리로 비행도 성공했다고 하는데 배터리는 계속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때문에 중요한 건 기체 완성도 → 수요 확대로 이어지는게 우선 중요하지 않나 보이네요.
일단 말씀하신 배터리 부분도 제가 아직 공부가 부족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가능한 수준이 되면 한번 다뤄볼 생각을 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H2F와 협업이 비행거리의 문제의 핵심 돌파구가 될것 같습니다.
이부분을 투자자 관점에서 심도있게 한번 다뤼 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또, 신규로 영입되는 인력구성 이나 고용인력 현황등이 조비 내부의 스탠스 변화를 읽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적이 가이던스에 부합여부도 최근3개년도에 대해서 매 분기별 추적해주시면 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아빠너구리-o5v 네 알겠습니다 ~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단거리운행은 지금배터리로도 충분히 가능함.ㅎㅎ
배터리로는 장거리는 힘드니 h2플라이 인수한거임..
조밴이 이미말햇는 내용임.배터리문제로 상용화되니 안되니 따지는건 지능문제임.
드디어 종착역에 가까워가네요.
우리가족은 아이온큐 팔란티어 조비 나노엑스 에 분산 투자중입니다.
자식들은 월급 받을때마다 추매하고요.
이미 팔란티어 아이온큐는 엄청난 수익률이고 조비 나노엑스도 조만간 좋은소식 기대하고있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나노엑스 이미지
말슴하시는건가요? :의료 기업이요?
트럼프가 집권하면 날아갈듯..
그랬으면 좋겠네요~ㅎㅎ
조비에 대해 잘 모르는데 조비가 1등 기술력이 맞는거임? 아님 개나소나 만드는 회사중에 조금 앞서있는거임? 테슬라나 다른 대기업도 마음만 먹으면 금방 조비 따라잡을 수 있음???
타 기체보다 안정성, 소음, 비행시간, 비행거리 등 앞서기 때문에 제일 주목받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기업이 들어온다면 글쎄요 속도감있게 할 순 있겠지만 조비도 10년 넘게 걸렸는데 바로 따라오기엔 쉽진 않지 않을까요~?ㅎ
릴리움은 날려먹고 이젠 조비만기다립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