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도 12월부터 주말마다 전국 곳곳 독립책방, 동네서점 투어 다니면서 책 1권 이상 꼭 구매하고 읽고 있는게, 술담배 게임 안하는 유일무이한 저의 취미입니다. 안타깝게도 최근 코로나 여파때문인지 아니면 조금씩 힘들어진건지 문을 닫는 서점이 늘고 있고 저의 인생 책방도 몇 군데 벌써 폐업 했습니다. 너무 안타까워요ㅜㅜ 책도 서점도 사라지지 않길 바라며, 요조님께서 홍보해주신다면 아마 더 책을 찾고, 서점을 찾는 분들이 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곳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에 위치한 책방시점! 그리고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대륙서점(이 서점은 폐업위기였는데 다행히 이어서 운영해주신다는 분이 나타나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입니다. 정말 좋은 공간이고 서점 대표님들도 너무 좋으신 분들이니깐 요조님 계신 곳에선 멀지만 꼭 찾아가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조님 책에 자주 등장하는 '책방무사'는 이런 모습이었군요 어쩜~ 분위기 너무 좋아요 2,3년 있다가 시아버님 칠순 여행을 제주도 생각하고 있는데 이때 꼭 들려보고싶습니다 얼굴도 마음도 아름다우신 요조님을 뵐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책방은 물론 곱게 나이든 저 시멘트 건물과 그 앞 길을 걷기만해도 좋을거 같네요^^ 요조님 항상 행복하시기를요🙆♀️
기다렸는데, 책방무사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는날이 올꺼라고 책방을 하게된계기를 먼저 듣고 짜임새있는 구성을 알려주시니.. 이곳에가면 책을 들고 제주를 돌아야겠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책방에가기전에.. 요조님이 다니시는 사진관 꼭 가보려고 합니다. 어두운 파란하늘과 생명감느껴지는 초록빛이 인상적인 작품이였어요... 그러고보니 그 사진관 입구 바닥과 책방무사의 바닥이 같은 무늬인것 같은데요.. 그영상에선 우산을들고 들어서는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여서 좋았습니다. 요조님의 채널은 제게 삶의 고요를 더해주어서 너무좋습니다. 건강하세요!
책방 소개하시는 요조님 얼굴이 너무 신나보이셔서 저도 웃으며 보게 됩니다 ㅎㅎ 코로나가 잠잠해져 빨리 책방 무사를 가보고 싶네요! 연희동에 '책바'라는 곳이 있어요. 책방이라고 해도 되는진 모르겠지만 취중진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ㅎㅎ 추천드려요! (일요일 플리마켓에서 쪽지 드렸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잠깐이지만 뵙게 되어 좋았어요!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요조님!)
어서 빨리 수산리의 책방무사에 가봐야할텐데요 흑흑 어릴 땐 동네에 '동네책방'이 두어군데 있었는데 이제는 대형서점 뿐이네요. 어릴 때 단골책방과 바로 옆 집인 레코드샵에서 서태지와 아이들을 거쳐 패닉, HOT까지 잡지와 시디를 사곤 했었는데... 이제 대형서점에 가면 책은 많지만 너어어무 많아서 특별히 찾는 책 없이 그냥 책 구경을 가게되면 너무 어지럽더라고요..개인적으로도 너무 아쉬운 부분이에요 (tmi...tmi....)
18년도 12월부터 주말마다 전국 곳곳 독립책방, 동네서점 투어 다니면서 책 1권 이상 꼭 구매하고 읽고 있는게, 술담배 게임 안하는 유일무이한 저의 취미입니다.
안타깝게도 최근 코로나 여파때문인지 아니면 조금씩 힘들어진건지 문을 닫는 서점이 늘고 있고 저의 인생 책방도 몇 군데 벌써 폐업 했습니다.
너무 안타까워요ㅜㅜ 책도 서점도 사라지지 않길 바라며, 요조님께서 홍보해주신다면 아마 더 책을 찾고, 서점을 찾는 분들이 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곳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에 위치한 책방시점!
그리고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대륙서점(이 서점은 폐업위기였는데 다행히 이어서 운영해주신다는 분이 나타나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입니다.
정말 좋은 공간이고 서점 대표님들도 너무 좋으신 분들이니깐 요조님 계신 곳에선 멀지만 꼭 찾아가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가고 싶은데 언제쯤 갈 수 있을까요 ㅠㅠ 이렇게 영상 으로 라도 볼 수 있어서 좋네요 감사합니다! 멀리서도 항상 애정하는 책방무사💜
요조님의 내츄럴한 독립책방 소개영상 참으로 감사합니다 🙏 축복합니다
부드럽고 차분하고 평안한 분위기를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집에서 15분 거리밖에 안되는데... 한번 못가보네요. 꼭 갈게요~^^
조만간 갈려구 하는데 너무 기대돼요ㅠㅠㅠ
정말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요조님 책에 자주 등장하는 '책방무사'는 이런 모습이었군요 어쩜~ 분위기 너무 좋아요 2,3년 있다가 시아버님 칠순 여행을 제주도 생각하고 있는데 이때 꼭 들려보고싶습니다 얼굴도 마음도 아름다우신 요조님을 뵐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책방은 물론 곱게 나이든 저 시멘트 건물과 그 앞 길을 걷기만해도 좋을거 같네요^^ 요조님 항상 행복하시기를요🙆♀️
언니 이번 영상 너무 너무 좋아요 ㅠㅠ음악도 좋고 언니의 음성이 넘 듣기 편하고 좋아요 ㅠㅠㅠ 책방도 넘 아늑하구 제주도 가면 꼭 갈거에요!!
꼭 들러보고 싶네요. 보조개가 참 잘 어울려요.
기다렸는데,
책방무사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는날이 올꺼라고
책방을 하게된계기를 먼저 듣고 짜임새있는 구성을 알려주시니.. 이곳에가면 책을 들고 제주를 돌아야겠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책방에가기전에.. 요조님이 다니시는 사진관 꼭 가보려고 합니다.
어두운 파란하늘과 생명감느껴지는 초록빛이 인상적인 작품이였어요...
그러고보니 그 사진관 입구 바닥과 책방무사의 바닥이 같은 무늬인것 같은데요..
그영상에선 우산을들고 들어서는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여서 좋았습니다.
요조님의 채널은 제게 삶의 고요를 더해주어서 너무좋습니다.
건강하세요!
햐~ 진짜 꼭 들려볼께요
다음 여행땐 꼭가볼거에요~~
요조님 너무 사랑스러워요ㅠㅠㅠ
제주도에 가면 꼭 들러야 할 곳이 또 생겼네요
첵방소개 넘 좋네요.. 언제가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서귀포시 중문의 "그건 그렇고"책방이요~~!!저의 최애 공간입니다.어제 무사 책방도 다녀오고 책사와서 벌써 반절을 읽었네요..독립서점은 사랑입니다.
좋아요.
가보고싶었는데
영상보고나니 더
가보고싶어요 : )
너~~무 좋네요 특히 분위기 짱! 인듯
저도 지난 겨울여행때 방문 했었어요 ㅎㅎ 책도 몇권 사고 옆집 카페에서 커피도 마셨습니다.
아, 얼른 가보고 싶어요.
소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저께 버스타고 수산초등학교 정류장지나가면서 요조님 봐서 반가웠어요 ㅎㅎ
모든 책이 공평하게 대접받는 서점이네요. 요조님이 쓴 책은 잘 보이는 곳에 두셨군요. ㅎㅎㅎ
언젠가는 꼭 뵙고 싶은 분
연산동 추천합니다. :)
부산에도 좋은 책방이 참 많습니다!
꼭 가보고 싶은 서점 ㅠㅠ 제주도 가면 제 1순위 방문 코스!!!
책방무사~ 제주에 간다면 꼭 방문하고 싶어요 ^ㅡ^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잘 아는 귤농장이 책방무사 바로 건너편에 있어요. 책방무사도 가고 싶었는데, 딱 그날 쉬는 날이었더라구요. 다음에 꼭 한번 책방무사에 가보고 싶습니다~^^
일부러 찾아 갔었어요.^^
또 갈게요.^^
저도 한번 가보고싶네요.
요조님의 취향이 느껴지는군요~
책방이 넘 따뜻해요^^ 그림책과 동화책을 좋아하는 1일입니다. 작은도서관을 계획중에 있는데 작은 한켠에 서점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제주도가 가게 되면 꼭 한번 갈께요!!
책방 소개하시는 요조님 얼굴이 너무 신나보이셔서 저도 웃으며 보게 됩니다 ㅎㅎ
코로나가 잠잠해져 빨리 책방 무사를 가보고 싶네요!
연희동에 '책바'라는 곳이 있어요. 책방이라고 해도 되는진 모르겠지만
취중진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ㅎㅎ 추천드려요!
(일요일 플리마켓에서 쪽지 드렸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잠깐이지만 뵙게 되어 좋았어요!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요조님!)
제주도온지 2년반 되었는게 못가봤네요 내년 김포로 다시가기전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할곳중 한곳 이랍니다.
서울책방 브이로그도 찍어주세요♡♡♡
어서 빨리 수산리의 책방무사에 가봐야할텐데요 흑흑
어릴 땐 동네에 '동네책방'이 두어군데 있었는데 이제는 대형서점 뿐이네요. 어릴 때 단골책방과 바로 옆 집인 레코드샵에서 서태지와 아이들을 거쳐 패닉, HOT까지 잡지와 시디를 사곤 했었는데... 이제 대형서점에 가면 책은 많지만 너어어무 많아서 특별히 찾는 책 없이 그냥 책 구경을 가게되면 너무 어지럽더라고요..개인적으로도 너무 아쉬운 부분이에요 (tmi...tmi....)
티에마이 너무 죠아
재밌게 잘 봤습니다! 저도 책방 갖는 게 꿈이에요
꼭 가보고 싶네요'
장마전선 일본에서 올라오고 있다던데 비 피해 없길 바랍니다.
제주도 갈때마다 들리는데... 코닥 스트랩이 제일 탐이 났었던..ㅎ
장마전선 일본에서 북상 하고 있다 들었는데 비 피해 없기 바랍니다.
허허 책사로 가야하는데..^^
제가 찾아갔을땐 겨울이라 목욕탕들렸다 오신다고 문을 늦게 열어서ㅜㅜ
꼭 가보고 싶어욧 ٩꒰。•◡•。꒱۶
제주풀무질 단골입니다.
서점에서 공연장에서 길 걷다 우연히 만나길.
2016년 제주민이 됐는데 친구없어서 심심해요.
같이 놀아요 ㅎㅎ
책방무사도 갔었죠. 책도 샀죠. ^^
!!
큰글씨 작은글씨 둘 다 따라붙어서 정작 영상을 가립니다.
1등인거 같z 잘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영상 업로드 안하시나봐요 ㅜ ㅜ
제주도가면 한번 꼭 들러보고싶네요 참 요조님 거창愼씨인가요?전 34대손입니다 우리 愼가는 인구 5만명정도밖에 없는 희귀성인데 요조님이 같은 성씨였다니ㅎㅎ 무지 반갑네요^^
요조숙녀님 ㅡ 잡이 여러개시군요^^
가나다 순은 정말 최악이다. 그냥 알파벳 순으로 차별되는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