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가해국이자 전범국인 일본의 역사왜곡과 안하무인의 태도에 대해 늘상 분노를 하고 있는 것은 피해국의 국민으로서 당연한 것이지요. 대한민국의 3.1운동기념일과 광복절기념행사까지도 반일이라고 주장하는 일본인들의 무지와 적반하장에 아연실색하기도 합니다. 역사앞에 진실을 바라고 정의를 추구하는 행동이 반일이라고 한다면..네! 대한민국은 반일국가가 맞습니다. 일본은 단한번도 제대로된 사과를 한적이 없고 오히려 역사왜곡을 하여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를 닾으려고 하고 한발 더 나아가 근거없이 한국을 혐오하는 혐한을 하고 있는데 이것을 반일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대한민국에 대한 모독이자 저열하고 무식한 사고죠. 대한민국 국민들은 일본의 어글리한 극우들과 다르게 품위있고 선합니다. 날조로 가득한 혐일서적이 베스트셀러가 되지도않고, 재한일본인들에게 니네 나라로 돌아가라는 헤이트 스피치도 없죠. 죄는 미워하되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는 말에 따라 대한민국 국민은 언제나 일본의 갱생을 기원하고 있으며, 만약 일본의 진정한 사과와 반성이 선행된다면 한일양국은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고 발전적인 미래로 나아갈 수 있겠지요.
일본에서 사는 한국인입니다. 예전에 일본에서 대학을 다닐 때에 아르바이트 등 일본인들과 자주 만날 수 있는 일을 했을 때에 트러블이 생기면 내심 속으로 '이래서 일본인은...' 이라고 생각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그 상황이 마음에 안들어 갖다붙인 핑계일뿐 국적은 아무 상관이 없단걸 깨달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정으로 국적을 끌어들여 욕하고 있는 자신을 보며 옹졸하고 비겁하다고 느꼈습니다. 어쩌면 저 혼자서 새로운 문화와 세계에 대해 선을 긋고 소통의 기회를 끊고 있는 행위를 계속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사회생활을 하며 저런 것들을 수많이 고치려고하지만 아직까지도 무의식적으로 저런 생각을 하게 되는 저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반성하게 됬습니다. 좋은 이야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부부도 6년 한국생활하다가 일본으로 넘어와 살고 있습니다. 제 마눌님도 처음엔 한국의 친절함에 당황한 적이 많았는데 점차 익숙해져서 일본에 와서는 그 부분을 많이 그리워하더라구요. 어린이집 원장선생님 얘기는 많이 공감합니다. 저희도 원장님이 많이 도와주셨죠. 한국생활 화이팅하시고 행복하시길!
"나라는 다르지만 같은 사람".!!!!!! 이문장이 모든것을 함축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한국으로 시집온 이방인 여자로서. 아이들을 캐어하는 엄마로서.. 그리고 현재 살고있는 나라의 문화와 일상샹활에서느끼는 다양한 감정들. 이런 경험과 감정들이 사람으로서의 특권이 아닐까요... 잔잔한 음악과 글들속에서 따뜻하고 함축적인 사람으로서 메세지 .!!!! 잘 느끼고 갑니다. 정말 따뜻한 영상이었습니다.
I am glad hear your experience and I know only few people are miss understand but most people in Korea very nice and friendly so I love to wach your Ytube and support your family .Take care.thanks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하나튜브를 태어난 아이들을 위한 영상을 찾다가 알게되었어요. 저는 해외에서 태어나서 살다가 한국인 아내를 만나 한국에 와서 살고 있어요. 이민3세로 한국에 와서 지내면서도 문화차이, 언어차이에서 많은 어려움과 외로움이 있어요. 하나엄마(영상에서 어머님 이름을 본적이 없어 조금 어색해요.)가 자분히 설명하지만 조금이나마 어려움, 그럼에도 가족이 있기에 삶의 힘이 되는 것.. 모든게 마음에 느껴저섰어요. 그런 따듯함이 저가 하나네의하루를 매일같이 보는 이유라 생각해요.
맘고생이 많으셨겠네요.걱정마세요.우리가 일본인이라는 자체를 싫어하는건 아니예요.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이잔아요.항상 아름다운 웃음을 지닌 하나엄마,용감하고 즐거운 하나아빠와 그리고 하나,하루 이 귀염둥이들과 변치않는 사랑을 누리면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세요.이 아름다운 가정에 항상 웃는일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04:22 일본에서 7년째 살고 있습니다. 도쿄라 그런지 사람들도 차갑고, 저 또한 한국어는 밖에서 잘쓰지를 않고, 한국인이라는걸 드러내지도 않는 것 같아요. 하지만 좋은 일본인/외국인/한국인 친구들도 만나서 그 이유 때문에 계속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타지에서 힘드시겠지만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요즘 한일관계를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정치적,역사적인 것을 떠나 인간적으로 살고 보고 싶어요. 일본에 두 번 가봤는데 참 좋았어요. 담백한 음식도, 친절한 사람들도, 깨끗한 거리도 모두모두 마음에 들고 ‥ 이런저런 이야기 다 접어두고 그냥 사람과 사람으로 만나는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 편견과 고정 관념과 판단으로 색안경을 끼고 편가르기하는 사람들 정말 싫어요. 이런 일들은 우리나라 내에서도 사방에서 일어나기에 더 슬픕니다. 남편의 오래된 회사 지인이 일본 분인데, 몇 해전에 동경에 가서 극진한 대접을 받은 기억이 납니다. 매년 크리스마스때마다 가족사진을 몇십 년째 긴 사연의 손글씨와 함께 보내주시는 신이찌상을 잊지못합니다. 정말 순수하고 점잖고 정성스럽고 한결같은 분이시지요. 그러니 너무 일반화시키며 바라보는 어리석은 일들은 사라지길 바라며 이 영상을 봅니다. 응원하며 마음으로 함께 합니다.
일본 거주중인 한국인 입니다 여자친구가 일본인인데 영상을 보여주고 싶어 즐겨찾기 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일본에 온지 11년정도 인데 여기 살면서 잊고 있던 한국의 정을 영상으로 나마 느끼해줘서 너무 좋네요! 저도 일본에 살면서 한국인이라 차별 받고 지내고 그런적 없습니다 사람들이 직접 겪어 보지도 않았으면서 인터넷이나 티비등 일부의 안 좋은 이야기만 듣고 일본은 이렇다 한국은 이렇다 하지만 실제로 그런것들은 그냥 소수에 불가 하다고 저도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외국인 화이팅!! (저도 여기선 외국인이니..ㅋㅋ)
저는 외국에서 한국인 부모님에게 길러지고 현재는 해외에서 직장 생활을 하는 한국인입니다. 굉장히 폐쇄적인 서양 문화권에서 동양인으로 자라며 차별을 받은 순간도 있었지만 따뜻한 기억이 더 오래 강하게 남아서 저는 유년시절을 떠올리면 행복함에 젖습니다. 엄마상 말씀처럼 타국에서 받는 타인의 온정은 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감사하고 잊혀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국사람들은 남일을 내일처럼 생각하는 범주가 워낙 넓어서 불편하다가도 생각지 못한 배려나 마음을 전달받을때 감사하게 느껴질 때도 많습니다. 대체로 좋은 경험만 있으시다니 다행이네요. 타국에서 생활만 하기에도 많이 힘든데 아이 둘까지 간수하시니 정말 대단하고 멋진 엄마입니다.
저는 일본에서 사회생활을 하고 현재는 귀국을 하였지만 혐한 감정을 가진 사람을 만난적이 없었습니다. 제가 살았던 지역과 근무했던 회사에선 오히려 제가 한국에서 왔다는 것에 흥미를 가져 주시고 짧지만 저에게 한국어로 말을 걸어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귀국한 이후로도 가끔씩 그분들을 생각하면 감사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과거의 역사를 비롯해서 아직 수많은 문제들이 양국 간에 갈등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살아갈 세대들은 이러한 일을 두고 대립만 할 것이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며 존중함으로서 올바른 방향으로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YASMASTERMAN 재작년 그 난리가 났을 때도 우리나라에선 일본 사람 꺼지라는 시위 한번 없었습니다 근데 일본은요? 무역도발 이미 훨씬 전부터도 혐한 시위가 일상이였습니다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 이웃 나라를 혐오한다는 주제로 서점에 코너가 만들어져 있고 베스트셀러가 쏟아지고 합니까? 전세계에서 일본이 유일하다구요
하나.하루 어머니의 채널에서 시청했는데....맘이 좀 먹먹했습니다.. 아이들이 생기기전에는 남편을 의지했었고 4년이 지난 지금에는 아이들과.남편의 힘이겠지요..또한 엄마옆에는 좋은 한국인들이 있었기에 잘 지내신것 같습니다... 저는 하나네 가족들을 보면서 늘 입가에 미소를 머금고 있습니다.
하나 하루 어머니 정말 대단하신거같아요! 제가 주변사람들한테 하나 하루 유투브 채널 얘기할때 항상 하는 말이 그 애기들 엄마가 진짜 요즘세대엔 찾아보기 힘든 이상적인 엄마라고 얘기 많이하거든요! 진심으로 하나 하루 엄마 아빠 항상 응원하고 행복을 기원합니다! 엄마상 화이팅👍
저는 반대로 일본에서 결혼해서 사는 아이엄마예요. 뭔가 공감이 되네요. 전 주변에 한국사람이 거의없는 동네에 살아서 한일관계가 안좋을 시기마다 저역시 주눅들고 한국말도 밖에서는 안하게될때도 있었고요. 그래도 십년이 넘어가면서 시간이 흐르니 나름대로 익숙해지니 좋은 샇람들도 많이 만나다보니 이제는 좀 편안하게 지냅니다. 타국생활은 때론 외롭지만, 가족이 있으므로 행복할때가 더 많아서 좋아요. お互いに他国の生活を楽しみましょう。いつも笑えることがたくさんありますように🤗
79세 할배입니다
너무 많은 감동에 이나이에 나는 어떤 감정으로 일본을 보면서왔을까
다시반문해봅니다
하나엄마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영원히 말이죠 하나네 가정에
웃음이 넘처나길 기원합니다 고맙구요
곧 결혼할 일본인 여자친구에게 영상 보여줬어요. 현실적인 고민과 감정들이 담긴 이 영상을 보고 한국에서 살게 될 여자친구가 너무 걱정하지 앉았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일본인이라고 싫은경우는 없었어요.
일본군이 싫은거지... 나라간 과거 때문에 예쁜가정이 상처받지 않기를...
행복한 가정이루시길 바랍니다♡
역사적으로 가해국이자 전범국인 일본의 역사왜곡과 안하무인의 태도에 대해 늘상 분노를 하고 있는 것은 피해국의 국민으로서 당연한 것이지요. 대한민국의 3.1운동기념일과 광복절기념행사까지도 반일이라고 주장하는 일본인들의 무지와 적반하장에 아연실색하기도 합니다.
역사앞에 진실을 바라고 정의를 추구하는 행동이 반일이라고 한다면..네! 대한민국은 반일국가가 맞습니다.
일본은 단한번도 제대로된 사과를 한적이 없고 오히려 역사왜곡을 하여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를 닾으려고 하고 한발 더 나아가 근거없이 한국을 혐오하는 혐한을 하고 있는데 이것을 반일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대한민국에 대한 모독이자 저열하고 무식한 사고죠.
대한민국 국민들은 일본의 어글리한 극우들과 다르게 품위있고 선합니다.
날조로 가득한 혐일서적이 베스트셀러가 되지도않고, 재한일본인들에게 니네 나라로 돌아가라는 헤이트 스피치도 없죠.
죄는 미워하되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는 말에 따라 대한민국 국민은 언제나 일본의 갱생을 기원하고 있으며, 만약 일본의 진정한 사과와 반성이 선행된다면 한일양국은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고 발전적인 미래로 나아갈 수 있겠지요.
@@타스쿠쿠-s8i 맞습니다. 일본인이 싫은게 아니라 반성하지 않고 역사를 왜곡하면서 범죄를 부정하는 일본의 태도가 싫은거죠. 일본의 반복된 잘못때문에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선한 일본인들까지 상처받는것을 보니 안타깝네요.
@@불도그프렌치 롯본기 김교수가 무슨 반일이냐. 사실 있는 그대루 말할뿐. 정신차려라
私は日中夫婦ですが、共感するところがたくさんありました。韓国に子連れで行った時、地下鉄で子供に優しく話しかけてくれたアジュンマやベビーカーを持ってくれた男性など、助けてもらったことが何度もあります。
中国も情があり、子供に優しい人が本当に多いです。その国を一括りにするのではなく、一人一人を見ることが大切ですよね。子供達のためにも日中韓に明るい未来があることを望みます🌈
涙が止まりませんでした。忘れかけていた大切なことに気づかされました。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젊은 새댁이 말 안통하는 타국에서 애 키우면서 얼마나 서러운 일이 많았을까요. 저 또한 타국에서 둘째를 낳고 힘든 일이 많았지만 하나엄마가 저보다 몇배는 더 힘들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남편 사랑 많이 받고, 만나는 사람마다 좋은사람만 만나시기를 기원합니다.
私も私が韓国人で夫が日本人の日韓夫婦です。
今は日本に住んでいますが、子供ができた時に外で韓国語を使うには周りの目が気になり少し抵抗あります。
韓国でいやな事もあったかと思いますが、悪い記憶よりは良い記憶が多かったらいいですね
私も日本で頑張ります!
ファイトです!
お昼休憩に見てたんですが、本当に涙が出てきて。いろいろな苦労などもあったのに、本当に韓国の方の優しさ感じられたって言う話に凄く感動しました
바다건너 친정이 있고 낯선환경속에서 아이 둘 키우는 게 얼마나 대단하신지 존경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따뜻하고 마음에 깊이 와닿는 영상이었습니다. 하나엄마보면서 일본인에 대해 정말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나엄마 앞으로도 한국에서 사랑만 받으면서 즐겁게 지내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하나엄마 화이팅!!
일본에서 사는 한국인입니다.
예전에 일본에서 대학을 다닐 때에 아르바이트 등 일본인들과 자주 만날 수 있는 일을 했을 때에 트러블이 생기면 내심 속으로 '이래서 일본인은...' 이라고 생각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그 상황이 마음에 안들어 갖다붙인 핑계일뿐 국적은 아무 상관이 없단걸 깨달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정으로 국적을 끌어들여 욕하고 있는 자신을 보며 옹졸하고 비겁하다고 느꼈습니다.
어쩌면 저 혼자서 새로운 문화와 세계에 대해 선을 긋고 소통의 기회를 끊고 있는 행위를 계속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사회생활을 하며 저런 것들을 수많이 고치려고하지만 아직까지도 무의식적으로 저런 생각을 하게 되는 저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반성하게 됬습니다.
좋은 이야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일본에 살고 있는 한국인 엄마입니다.
저도 일본에 온 지 4년 되었어요.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보다가 울컥했네요.
다른 언어 환경 때문에 어렵고 힘들 때도 많지만
일본분들 참 친절하시고,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위로받을 때가 많습니다.
저희 부부도 6년 한국생활하다가 일본으로 넘어와 살고 있습니다. 제 마눌님도 처음엔 한국의 친절함에 당황한 적이 많았는데 점차 익숙해져서 일본에 와서는 그 부분을 많이 그리워하더라구요.
어린이집 원장선생님 얘기는 많이 공감합니다. 저희도 원장님이 많이 도와주셨죠. 한국생활 화이팅하시고 행복하시길!
내면이 아름다운분과 결혼을 잘하셨네요 남편분은 복받으셨습니다 ㅎㅎ
涙流しながら見ました。
仕事で韓国に出張に行っていた時期がありそのときに知り合った韓国の方はとても親切で臨機応変で、その「情」に何度も感動しました。
それからというもの韓国が大好きです。
彼も韓国人です。今は日本に住んでいますがいずれ韓国に住む可能性もあるので、この動画は本当に感情移入してみちゃいました。
これからも楽しい動画楽しみにしています!
"나라는 다르지만 같은 사람".!!!!!!
이문장이 모든것을 함축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한국으로 시집온 이방인 여자로서.
아이들을 캐어하는 엄마로서..
그리고 현재 살고있는 나라의 문화와 일상샹활에서느끼는 다양한 감정들.
이런 경험과 감정들이 사람으로서의 특권이 아닐까요...
잔잔한 음악과 글들속에서 따뜻하고 함축적인 사람으로서 메세지 .!!!!
잘 느끼고 갑니다.
정말 따뜻한 영상이었습니다.
お母さん目線になって見てしまいました。自分の娘が異国の地で頑張って子育てをし、韓国の人々に優しくして頂いて過ごしていると思うと有難くて泣きそうになりました。相手の立場になって優しい気持ちで人に接することが世界中の共通の願いですね。どうか幸せな子育てをしてください。
見ながら自然と涙が溢れてきました。
想い合う心大事ですね。異国で慣れない育児、孤独を感じることもあったと思いますが、周りの方とても温かい方々だったのですね。感動してうまく言葉に出来ません。素敵な動画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하나 어머님, 일본인으로 지금 한국에서 산다는 것이 마냥 편하지는 않을 거라는거, 잘 압니다. 그런데 하나 어머님 같은 마음가짐이라면 무슨 일이든지 차분하게 잘 대처하실거 같네요. 듬직한 남편, 귀여운 자녀들과 앞으로도 행복하게 지내세요. 응원합니다.
84년생 입니다. 소주 보다 사케 증류주 보다 사케 좋아 합니다. 일본에 초밥과 참치를 격하게 좋아하고 사랑합니다. 와이프가 크로아티아 사람인데 시댁은 한국사람이 왜이리 일본음식을 좋아하냐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とても素敵な映像ですね。初めての訪問で最初は何も考えずに見ていましたが、書き込みの記事を見ながら韓国に対して親しくなりました。ありがとう^^
私が韓国が好きな理由はもともと ’ 好きなアイドルがいるから’ でしたが、この動画を見て韓国という国の素晴らしさと人の温かさを知り、’ 韓国という国が好きだから ’ に変わりました。ココ最近でいちばん心にグッとくる動画でした。私も様々なことにおいてもっと胸を張って生きていこうと思います。素敵な動画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動画を見るたびに心が充電されます😭
영상 너무 감동했습니다..
저도 같은 한일부부입니다.한국과 일본을 왔다갔다 하고이제10년... 결혼하고 한국에 살고3년자 입니다.한국은 마음따뜻한 나라입니다^^
日本が好きで日本語勉強している韓国人です動画見ながら泣いてしまいました。お母さんかっこいいです。いつも応援します。動画作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다행히 지금까지 좋은 분들을 만난것같아요~
물론 모든 한국사람이 친절하진 않습니다.. 아직도 미성숙하고 차별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국인인 저도 느끼는걸요.
앞으로도 한일관계도 좀 더 좋아지고 하나네 가족에게도 좋은 인연이 많이 닿길 소원합니다~
I am glad hear your experience and I know only few people are miss understand but most people in Korea very nice and friendly so I love to wach your Ytube and support your family .Take care.thanks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하나튜브를 태어난 아이들을 위한 영상을 찾다가 알게되었어요. 저는 해외에서 태어나서 살다가 한국인 아내를 만나 한국에 와서 살고 있어요. 이민3세로 한국에 와서 지내면서도 문화차이, 언어차이에서 많은 어려움과 외로움이 있어요. 하나엄마(영상에서 어머님 이름을 본적이 없어 조금 어색해요.)가 자분히 설명하지만 조금이나마 어려움, 그럼에도 가족이 있기에 삶의 힘이 되는 것.. 모든게 마음에 느껴저섰어요. 그런 따듯함이 저가 하나네의하루를 매일같이 보는 이유라 생각해요.
最近チャンネル登録させていただきました😊とても感動的なストーリーに涙しました。
韓国の方たちの優しさに敬意を持ちながら自分も日本に暮らす外国の方たちになにかしてあげられることはないかと考えさせられました。これからも動画楽しみにしてます。
엄마상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힘내세요 ^^
がんばれ〜はなちゃんママ! 異国で不安はあるけど、大丈夫です。韓国人も日本人好きです。
気持ち!ハート♥️だと思う。 私も日本人妻と日本で暮らしてますよ。楽しい。もう20年になるかなぁ。
화이팅 하나 엄마. 응원 할께요. 한국 생활 재미있게 잘 보네 세요.
자막에서 눈을 뗄 수 없다.
글을 너무 잘 적으신다.
계기만 있다면 가장 친해질 수 있는 나라가 일본이라고 생각함
다른나라 같은사람. 참 공감이 가는 말입니다. 한국에서 상처받지 마시고, 늘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共感する事が沢山たくさんありました。我が子が近い将来、自分が日韓国籍であること、日韓の社会的背景などを知る日がくると思います。その時にきちんと伝えられたらと思いました。貴重なお話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私も日韓夫婦です。
これから韓国に住むので不安な部分もありますが、韓国の方との素敵なエピソードを聞けて楽しみになりました!
素敵な動画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맘고생이 많으셨겠네요.걱정마세요.우리가 일본인이라는 자체를 싫어하는건 아니예요.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이잔아요.항상 아름다운 웃음을 지닌 하나엄마,용감하고 즐거운 하나아빠와 그리고 하나,하루 이 귀염둥이들과 변치않는 사랑을 누리면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세요.이 아름다운 가정에 항상 웃는일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04:22 일본에서 7년째 살고 있습니다. 도쿄라 그런지 사람들도 차갑고, 저 또한 한국어는 밖에서 잘쓰지를 않고, 한국인이라는걸 드러내지도 않는 것 같아요. 하지만 좋은 일본인/외국인/한국인 친구들도 만나서 그 이유 때문에 계속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타지에서 힘드시겠지만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한국은 사람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위정자들이 자신을 위해 편을 나누는 것일뿐.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정과 사람을 이롭게 해야하는 원칙은 한국에서는 대대로 변함 없습니다.
한국에서의 행복과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異国の言葉の不安は、大きいですよね!韓国でも楽しく幸せに暮らしている日本人も沢山いるとおもいます。周りの韓国の優しい方達に感謝ですね!
아이들이 어떻게 클지 눈에 선하네요 좋은 엄마인거 같습니다
행복하셨씀좋겠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잘 사세요. 사람들은 어디서나 다 착하게 살고 싶어하고 누구에게나 친절하려고 노력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중고등학교 친구도 어머니가 일본인이신데 나이가 95세이신대도 한국에서 건강하게 잘 살고 계십니다.
눈물나게
감동적 입니다 ᆢ
요즘 한일관계를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정치적,역사적인 것을 떠나 인간적으로 살고 보고 싶어요.
일본에 두 번 가봤는데 참 좋았어요.
담백한 음식도, 친절한 사람들도, 깨끗한 거리도 모두모두 마음에 들고 ‥
이런저런 이야기 다 접어두고 그냥 사람과 사람으로 만나는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
편견과 고정 관념과 판단으로 색안경을 끼고 편가르기하는 사람들 정말 싫어요.
이런 일들은 우리나라 내에서도 사방에서 일어나기에 더 슬픕니다.
남편의 오래된 회사 지인이 일본 분인데, 몇 해전에 동경에 가서 극진한 대접을 받은 기억이 납니다.
매년 크리스마스때마다 가족사진을 몇십 년째 긴 사연의 손글씨와 함께 보내주시는 신이찌상을 잊지못합니다.
정말 순수하고 점잖고 정성스럽고 한결같은 분이시지요.
그러니 너무 일반화시키며 바라보는 어리석은 일들은 사라지길 바라며 이 영상을 봅니다.
응원하며 마음으로 함께 합니다.
솔직하시네요 ,저도 유럽에서 살고있는 한국인이며 엄마이기도 하구요 , 그래서 이해해가 되네요
그냥 지금 생활하시는 것 처럼 생활하시면 되요 자신감을 갖구요 힘내시고 ,행복하게 살아가세요.영상 이쁘게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일본에 대한 편견은 그닥 없는데
그마저도 엄마상 보면서 없어졌습니다
일본인 한국인을 떠나서 엄마상은
정말 좋은 엄마에요 최곱니다!👍👍👍
하나네 영상 보신분들은 다들 아실거에요
항상 하나하루네 응원합니다😄
좋은 날만 있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4:46 정말 좋은 어린이집이네요ㅠㅜ 정말 다행입니다ㅠ
일본 거주중인 한국인 입니다 여자친구가 일본인인데 영상을 보여주고 싶어 즐겨찾기 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일본에 온지 11년정도 인데 여기 살면서 잊고 있던 한국의 정을 영상으로 나마 느끼해줘서 너무 좋네요!
저도 일본에 살면서 한국인이라 차별 받고 지내고 그런적 없습니다 사람들이 직접 겪어 보지도 않았으면서 인터넷이나 티비등 일부의 안 좋은 이야기만 듣고
일본은 이렇다 한국은 이렇다 하지만 실제로 그런것들은 그냥 소수에 불가 하다고 저도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외국인 화이팅!! (저도 여기선 외국인이니..ㅋㅋ)
泣いちゃいました…
オンマさん、、いっぱい大変な事あったのに、いつも笑顔で穏やかで優しいオンマさん尊敬します🥺どこの国でも、一緒!人と人ですから。
私も韓国大好きで、現地で優しい方々にお会いしてます♡
日本も韓国も差別や偏見、、なくななる事を願ってます。
ご一家が益々幸せになりますように✨
両国共に一部の政治家とメディアが両国民の感情を傷つける行為の助長は
許しかねないです。
すごく分かります。私も情のある韓国の方にたくさん出会い、同じような気持ちになり韓国がとても好きになりました☺️
自身も日本と韓国を行き来した生活を送ることが夢で、
日本を離れ更に子育てまで...可愛いお子さんと素敵な環境で尊敬と憧れです♡
こんな時期でありますからどうぞ気持ちを楽"に元気でお過ごし下さい.....♡
저는 외국에서 한국인 부모님에게 길러지고 현재는 해외에서 직장 생활을 하는 한국인입니다. 굉장히 폐쇄적인 서양 문화권에서 동양인으로 자라며 차별을 받은 순간도 있었지만 따뜻한 기억이 더 오래 강하게 남아서 저는 유년시절을 떠올리면 행복함에 젖습니다.
엄마상 말씀처럼 타국에서 받는 타인의 온정은 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감사하고 잊혀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국사람들은 남일을 내일처럼 생각하는 범주가 워낙 넓어서 불편하다가도 생각지 못한 배려나 마음을 전달받을때 감사하게 느껴질 때도 많습니다. 대체로 좋은 경험만 있으시다니 다행이네요. 타국에서 생활만 하기에도 많이 힘든데 아이 둘까지 간수하시니 정말 대단하고 멋진 엄마입니다.
영상보면서 살짝 눈시울이 붉어지네요.
하나네 가족이 앞으로 무엇을 하던지 전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김밥 만드시다가 다 드실 기세이신데... ㅎㅎㅎㅎ 이야... 근래 몇년간 봤던 유튜브 영상 중에 이렇게 감동적인 영상이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촬영/편집 실력도 일반인실력이 아니시네요^^ 일단 촬영이 너무 좋네요...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엄마상 참으로 대단하고 멋지신분이라 생각합니다.
진짜 좋은 사람을 보면 상대방도 자기도 모르게 친절을 베풀게 되는거 같아요 그게 하나 어머님에 매력인거 같아요! 근데 너구리에 계란은 ㅋㅋㅋ
在韓経験のある日本人として、そして韓国研究を専攻する学生として、本当に共感する内容でした。この動画を見て心動かされる人が沢山いると思います。いつも素敵な動画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10年以上日本に住んでいますが、私も外では韓国語で喋らず...きっと韓国嫌いな人いるんだろうという心が重いですね。これから意識しないように
ママさん、とても素晴らしいと思いました。私はママさんの言葉を読みながら涙が流れてしまいました。私は韓国が大好きなんですが改めて韓国の方の良さを知る事が出来ました。ママさんの言葉の一つ一つが胸に突き刺さり心が熱くなりました。ママさんに感謝したいです韓国の良さを更に教えてくださった事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日本で社会人4年目です。共感できるところもあるし、私も毎日勉強しながら、生活してます。めげずに頑張りましょう。
저도 누군가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작은 선행을 실천하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따뜻한 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일본에서 사회생활을 하고 현재는 귀국을 하였지만 혐한 감정을 가진 사람을 만난적이 없었습니다. 제가 살았던 지역과 근무했던 회사에선 오히려 제가 한국에서 왔다는 것에 흥미를 가져 주시고 짧지만 저에게 한국어로 말을 걸어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귀국한 이후로도 가끔씩 그분들을 생각하면 감사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과거의 역사를 비롯해서 아직 수많은 문제들이 양국 간에 갈등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살아갈 세대들은 이러한 일을 두고 대립만 할 것이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며 존중함으로서 올바른 방향으로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꼰대를 못 만나신거 같네요. 한국말 쓴다고 지팡이 휘두르는 할아버지. 기술 배껴 갔다는 30년도 더된 이야기로 폄하하는 대기업 중진. 한국 학생 수준 못 믿는다는 교수등등. 아직 많이 있습니다.
@@kimeisei 한국은 그런 사람이 없을까요? 문제는 그런 사람이 그 사회에서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 지가 문제죠.
아무리 훌륭한 나라라도 어딜가나 이상한 사람은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수가 적고 그들이 사화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한지가 중요한거죠.
@@kimeisei ㅋㅋ 노재팬 타령하면서 일본으로 꺼지라는 한국인은 없을까요? ㅋㅋ
@@YASMASTERMAN 재작년 그 난리가 났을 때도 우리나라에선 일본 사람 꺼지라는 시위 한번 없었습니다
근데 일본은요? 무역도발 이미 훨씬 전부터도 혐한 시위가 일상이였습니다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 이웃 나라를 혐오한다는 주제로 서점에 코너가 만들어져 있고 베스트셀러가 쏟아지고 합니까?
전세계에서 일본이 유일하다구요
@@난나-x7b 90년대 중반 반일 서적이 베스트셀러였습니다..전여옥 '일본은 없다'...그 후로 수 많은 아류작이 나와서 반일붐을 일으켰지요...
좋은 분이라서 주변도 따뜻한가봐요. 먼 타국에서의 고군분투가 느껴졌습니다. 가족분들과 행복한 한국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영상을 보고 훌륭한 인품을 지닌 분이라 느겨 집니다.
쉽지 않은 타국생활을 슬기롭게 사실 거라고 생각 됩니다.
늘 용기를 잃지 마시고 당당한 삶 사시기를 기도합니다.
늘 응원 하겠습니다.
참으로 친절하신분을많이만났네요
생각보다 그런분들많아요..
가슴이 뭉클해 집니다..하나 엄마 항상 웃는 모습속에 이런 애환도 있었군요..응원 합니다 応援します!!
진짜 마음이 따뜻하고 기분이 좋은 영상이네요. 당신을 응원합니다.
하나.하루 어머니의 채널에서 시청했는데....맘이 좀 먹먹했습니다..
아이들이 생기기전에는 남편을 의지했었고
4년이 지난 지금에는 아이들과.남편의 힘이겠지요..또한 엄마옆에는 좋은 한국인들이 있었기에 잘 지내신것 같습니다...
저는 하나네 가족들을 보면서 늘 입가에 미소를 머금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보니 소풍 가는 날 어머님이 해주시는 김밥이 먹고 싶네요..
지금까지도 잘 해 오셨고 앞으로도 잘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것보다도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オンマさんが韓国で暮らした4年間の心がとても丁寧にわかりやすく伝わる動画ですね✨私が大好きな韓国にいるオンマさんの存在をとてもうれしくありがたく思っています🥰いつも笑顔が素敵なオンマさん日本から応援しています😉
하나 하루 어머니 정말 대단하신거같아요! 제가 주변사람들한테 하나 하루 유투브 채널 얘기할때 항상 하는 말이 그 애기들 엄마가 진짜 요즘세대엔 찾아보기 힘든 이상적인 엄마라고 얘기 많이하거든요! 진심으로 하나 하루 엄마 아빠 항상 응원하고 행복을 기원합니다! 엄마상 화이팅👍
뭉클하며 마음이 따듯해지는 시간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공감이 갑니다. 저도 일본에 유학 간적 있었는데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차별을 당한 경험이 몇번 있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좋은 경험보다 나쁜 경험들을 기억 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분명 좋은 사람들을 훨씬 많이 만났는데도 말입니다.
정말 공감해요... 저도 일본에서 오래 살았는데 돌이켜보면 좋은 기억이 훨씬 더 많았는데 나쁜기억만 가지고 일본을 미워하고있었네요.. 영상보면서 많은걸 느낍니다..
댓글 잘 안다는데.. 응원합니다. 더 많은사람들이 이 영상을 봤으면 좋겠네요
異国の地での子育て
ほんと大変なのに
頑張ってられるな!
といつも拝見していました。
優しい言葉や優しい気遣い
嬉しいですね!
涙が出てきます。
これからも色々あると
思いますが頑張って下さいね😊
저는 반대로 일본에서 결혼해서 사는 아이엄마예요. 뭔가 공감이 되네요. 전 주변에 한국사람이 거의없는 동네에 살아서 한일관계가 안좋을 시기마다 저역시 주눅들고 한국말도 밖에서는 안하게될때도 있었고요. 그래도 십년이 넘어가면서 시간이 흐르니 나름대로 익숙해지니 좋은 샇람들도 많이 만나다보니 이제는 좀 편안하게 지냅니다. 타국생활은 때론 외롭지만, 가족이 있으므로 행복할때가 더 많아서 좋아요. お互いに他国の生活を楽しみましょう。いつも笑えることがたくさんありますように🤗
생각하는 것보다 한국의 문화가 그리 나쁘지 않을 거예요.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언어가 다르고 국적이 달라도 사는건 어느 나라나 비슷해요. 엄마상은 충분히 잘 하고 있는 거에요!
그냥 뭔가 생각하게 하는 영상입니다 감동도 있고 항상 행복하세요^^~
Thank you for reminding beautiful side of humanity and possibilities for better world
하나 하루 엄마,
잘 이겨내왔고 더욱 좋아 질 것입니다.
아름답게 한국에서 행복하세요.
ハナオンマがら素敵な人だから、素敵な人が集まってくるのでしょうね☺️
日韓関係、本当に難しいですよね。
韓国と日本に限らず、国と国との関係は、本当に難しいと思います。
でも、唯一言えるのは、
「報道されていることが全てではない」
と言うことです。
正直、近年あまり良好では無い日韓関係です。
日本も、韓国も、今まで以上に、お互いの国の事に敏感に反応している気がします。
日韓関係があまり良くない時でも、私は普通に韓国旅行に行っていましたが、「Nojapan」の文字は見なかったし、嫌韓の人も1人も会ったことが無いです。
むしろ、困っている時は、「ニホンジン?」って話しかけてくれるので他の国に比べて安心して
旅行に行ける国だと思ってます。
政治や歴史が絡んだ報道内容が間違ってるとは思いませんが、それが全てだと思って傷つける言葉を交わすのは間違っています。
近いからこそ、気になるし、近いからこそ、難しい国の関係ですね。
いつか、日韓関係が良くなることを願っています😊
직접 경험하고 피부로도 마음으로도 느낀 감정들이 이 영상 하나만 봐도 고스란히 전해지네요.
결혼도 안했고 아이도 없지만 저는 반대로 일본에서 오랫동안 거주한적이 있기에, 상황은 다르지만 보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어요.
뭉클하면서 따뜻한 여운이 꽤 길게 남을거같아요.
하나 어머님 한국에서 고생 많으셨네요.
앞으로도 지금까지 처럼 주변에 좋은 분들만 만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정확하게 보셨습니다. 일본인에 대한 감정은 다른 외국인에 대한 감정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오히려 외모도 비슷하고 관광도 많이 다니기에 일본인들에게 더 친근감 느끼는 한국인들이 대부분입니다. 행복하게 사세요...한국에 사시는 모든 일본분들을 응원합니다.
하나 어머니의 감성이 묻어나는 영상과 솔직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서로 미워하지 말아요 서로 이해하자구요
인간의 삶에 대한 진솔함을 보여주신 두 분은 언어와 국경을 넘어 조화와 화합을 몸소 실천하신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 더 인류애를 위한 성공적인 활동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일이던 반중이던 국가적인 일을 개인적으로도 수용하는 사람들 너무 싫습니다
4년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생한만큼 얻은것도 많을거라고 생각되요
하나아버지와 이쁜아이들과 행복한 일만 더 쌓인다는게 생각만해도 기분 좋아져요
하나네하루 채널 화이팅~!!
힘내세요^^ 넘 부러운 가족입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요 ^^ 화이또입니다^^
역시 언어의차이가 제일힘들죠~4년동안 많은일들이 있었내요,힘들어도 잘이겨내신 하나엄마 응원합니다^^:화이팅!!
共感する部分があまりにも多すぎて、泣きながら最後まで見ました...ㅠㅠ
先輩ママを見習って私も韓国で育児がんばります✊
私は韓国人です。
日本の右翼の人が嫌韓をしてい平凡な日本の方には、
韓国を愛していると思います。
韓国の良い人が多いので、心配飲ん韓国に来てください。
韓国で変な人は、周囲のすべて以上だと言う阻止クランク。
容器ハンマー。^^
하나,하루 엄마 응원합니다. 아마도 반일이니,반한이니 하는것은 그저 정치적인 문제일 뿐일것입니다. 냉전시대에도 미국인,소련인이 여행지에서 만났을때 적대적이지 않았을것입니다.
너무이쁜 하나, 너무잘먹고 씩씩한 하루 사랑합니다~~~
응원합니다. ^^ 잘 하시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共感する事ばかりで知らぬ間に涙が出てしまいました😭韓国で子育てされてるオンマさん本当に尊敬します😊旦那さんと私達に赤ちゃんが出来たら、オンマさん、アッパさんの教育方法を参考にさせてもらおう!といつも話します。はやくお会いしたいです😍
아름다운 한편의 시와도 같은 영상도 훌륭하지만 하나네의 아름다운 마음씨가 더욱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살다보면 여러가지 어려운 일도 많겠지만 먼저 마음을 열고 주변에 손을 내밀어 주시면 누군가의 따뜻한 정을 느끼실겁니다.
행복 바이러스를 많이 퍼뜨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차분한 성격과 따뜻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대하는 엄마상의 모습이 너무 보기좋았는데
하나하루의 사랑스러움이 엄마상을 닮아서 그런것같아요ㅎㅎ 아 물론 아빠상도ㅋ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일만 생기실거예요.
항상 응원할께요.👏👏👏👏
感動しました。
両国に、そして、世界に笑顔が溢れますように。
감동적인 영상 감사합니다.일본도쿄에 있는 손녀가 보고 싶어서 집사람 몰래 눈물을 ~^^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만날수 있기를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외국에 살면 평범한것도 못해서 바보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 하나 어머님은 아이들을 너무 잘키우고 있어서 영상보러 자주옵니다. 다른 나라 같은 사람들 멋진 말이네요 !
オンマの基本は「ありがとう」の気がします。感謝の気持 🥰大切ですよね😊感謝と思いやる心大事にしたいですね😊
하나 어머님은 지금도 충분히 잘사고 계십니다..하나 하루 너무 이쁘게 자라고 있고 누구보다 행복해보입니다..사람사는곳은 다 거기서 거기 ..많은 구독자들이 응원하고 있으니 힘내세여
손도 이쁘셔라~ 어느나라 사람이든 내 이웃은 모두 행복하길 바라요~아가들이 그저 행복하고 편견없고 건강하게 잘 자라길요~화이팅입니다♥
그냥 감사하네요... :-)
한국사람들이 일본사람들을 싫어하진 않죠...
더군다나 한국이 좋아서 오신 분들인데...
대화하지 않아도 직감적으로 다 알 수 있고, 느낄 수 있고, 표현할 수 있어요...
:-)
따뜻한 영상도 너무 좋았습니다...
누구라도 하나엄마의입장이라면 당연히 느끼는감정이고 생각입니다.저역시 오랜세월 해외생활을해봐서 이해가됩니다.지금까지 하나엄마 잘해오셨고 앞으로 하나와하루에게 더욱더 잘할겁니다.모든사람들에게는 정이란것이있죠. 하나와하루엄마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