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설탕 키토 코코넛밀크 팥앙금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0 фев 2025
- 노설탕 키토 팥앙금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구요. 단, 앙금을 끓이는 시간이 좀 길어서 정성이 들어가는 요리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동영상에 나오는 방법과 과정대로 했을 때 1시간 반 정도 소요되었구요,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아마도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코코넛밀크 팥앙금 레시피는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서 감미료를 굳이 넣지 않으셔도 은은한 코코넛 향과 천연 재료의 단맛이 나는 앙금이에요. 팥앙금에 코코넛밀크를 넣는 방법은 원래 나래님 (인스타그램 링크: / narae_0926 ) 아이디어임을 밝히고 싶구요, 저는 제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만들어 먹고 있을 뿐입니다. 나래님 감사드려요.
그리고 뜨거운 팥앙금에 가염버터를 얹어 녹여 먹는 방법은 아기사과님 (인스타그램링크: / iriel16 ) 아이디어임을 알려드려요. 차가운 버터에 앙금을 얹어 앙버터로 먹어도 맛있지만 따끈한 팥앙금에 가염버터를 녹여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무한흡입 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아기사과님 감사드려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재료: 팥앙금 약 18온스 분량]
깨끗하게 씻은 팥 250g
코코넛밀크 2큰술 (코코넛크림도 가능합니다)
에리스리톨 2-6큰술 (생략가능)
** 에리스리톨 외에 다른 감미료 (알룰로스, 몽크프룻 등) 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맛의 정도는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처음에는 1큰술로 시작하셔서 간을 보시고 필요에 따라 더 넣어주시면 되요. 이 레시피 같은 경우는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정도의 밍숭밍숭한 단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더 달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적어도 4큰술 이상 넣으시기를 추천드려요. 그리고 단맛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감미료를 생략하시면 팥 천연의 맛과 코코넛밀크의 향이 어우러진 맛을 즐기실 수 있어요. **
** 감미료에 따른 당도 업데이트 **
감미료를 완전히 생략하실 경우 코코넛밀크/크림의 양을 세 배로 늘려서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자연 그대로의 약간의 달달한 향이 느껴집니다. 2큰술 넣으실 경우 매우 미미하게 단맛이 나구요. 4큰술 정도 넣으시면 보통의 단맛이 나요. 그리고 6큰술은 완전 달달구리를 원하실 경우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만드는 방법]
1. 팥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2. 씻은 팥을 냄비에 넣고 물 500ml를 넣어준 후 10분 정도 팔팔 끓여주세요 (강불).
3. 끓인 물은 버립니다.
4. 냄비에 초벌삶기 한 팥을 넣고 물 1리터를 넣어주세요.
5. 강불에서 물 양이 1/4이 될 때까지 끓여줍니다. (저는 약 45분 정도 끓였어요)
6. 숟가락이나 주걱으로 팥을 눌러 잘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직 덜 익은 것 같으면 물 1컵을 더 넣고 1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7. 팥이 다 익은 것 같으면 물 500ml를 넣은 후 도깨비방망이로 갈아줍니다. 많이 오래 갈수록 고운 팥앙금이 되고 적당히 갈아주면 팥 알갱이가 씹히는 앙금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8. 중약불로 불을 낮추고 끓이며 3-5분 마다 저어서 바닥에 눌러붙지 않게 해주세요.
9. 수분이 약간 남아 용암이 흐르는 정도의 묽기일 때 [에리스리톨]과 [코코넛밀크]를 넣어주세요.
10. 스페듈라로 잘 저어 섞어준 후 약불로 불을 낮추고 3-5분 마다 저어주며 수분을 날려주세요.
11. 수분이 남아 있지 않은 상태가 되면 완성입니다.
12. 완성된 팥앙금은 용기에 담은 후 반드시 뚜껑을 닫지 않은 상태에서 완전히 식혀주세요. 뜨거운 기운이 남은 상태에서 뚜껑을 닫으면 수분이 생깁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맛있게 드세요.
#보이는레시피
인스타그램링크:
/ showmethe.reci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