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후에도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니, 정말 놀랍군요. 나는 2006년에 대출 전액 상환후, 18년째 빚은 전무. 나 65세로 부동산 35%, 금융자산 65% 구성했읍니다. 노후에 집은 안정적으로 주거하는것으로 만족합니다. 향후 현금 파이프라인으로는, 본인 공무원연금, 아내 국민연금, 예금이자, 주택연금 등 월 360만원이상과 3.5억원의 목돈으로 부부가 일을 전혀하지 않고 지내렵니다. 그래서 아내의 근로소득도 생활비에 전혀 보태지않고 저축중입니다(2억원 목표) 평생을 지켜주는것은 금융소득이지, 근로소득이 아닙니다. 그래서 아내의 근로활동이 헛되지않게 하기 위해, 아내의 근로소득은 몽땅 저축합니다.
very useful info. 🙏have a nice weekend.
늘 시청 감사드려요
건강관리가 중요함을 재삼 느낍니다. 늘 수고❤
시청 감사합니다
돈과 건강이 가장 중요하네요~😊
나이들어 돈이 있어야 자식도 보러오고 하겠죠😅😅😅
스쿼트 안한지 꽤 됐는데 영상보니 꾸준히 해봐야겠어요😊
도움되는 영상 늘 감사합니다.
시청과 글 감사합니다
지금은 디레버리징을 해야하는시기인데 빚내서 집사면 자살각 입니다.참고로 저는 dsr0프로 입니다.
Good~
원래 돈은 귀신도 움직인답니다. 건강 잃으면 돈이 무슨 소용 있습니까? 간병인 배만 부르게 한디네요.
안녕하세요~ 부업에 관심이 있어 보이셔서 하나 알려드려요! 저는 직장인이었는데 퇴사하고 창업 알아보다 너무 어려워서 리사이클링 사업 시작했는데 너무 쏠쏠 하더라구요~ 셀앤 바이 에듀 강의 추천드립니다!
빚 갚은데 소득의 절반을 쓰면 노후는 어찌 준비하나요.음
집도 함주러 사면 x
시청과 글 감사합니다
빚은 퇴직 1년전까진 완전 청산해야 합니다. 빚은 독약입니다. 물품구입도 현금 구매해야 돈 법니다. 중고 자동차 2천만원짜리도 무조건 현금 구매만이 돈 버는 길입니다.
장기할부는 가난으로 가는 길입니다.
어흥 호랑이 무서워요. ㅎㅎ
좋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퇴직후에도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니, 정말 놀랍군요. 나는 2006년에 대출 전액 상환후, 18년째 빚은 전무. 나 65세로 부동산 35%, 금융자산 65% 구성했읍니다.
노후에 집은 안정적으로 주거하는것으로 만족합니다.
향후 현금 파이프라인으로는, 본인 공무원연금, 아내 국민연금, 예금이자, 주택연금 등 월 360만원이상과 3.5억원의 목돈으로 부부가 일을 전혀하지 않고 지내렵니다.
그래서 아내의 근로소득도 생활비에 전혀 보태지않고 저축중입니다(2억원 목표)
평생을 지켜주는것은 금융소득이지, 근로소득이 아닙니다. 그래서 아내의 근로활동이 헛되지않게 하기 위해, 아내의 근로소득은 몽땅 저축합니다.
확실한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노후준비!
부럽슺니다요..ㅠㅠ
자랑하는 것 처럼 들리네요.
겸손 좀 하세요.
안물안궁
자랑할 필요도 없고요, 직장인들 노후준비가 답답해서요. 자산구성도 그렇고, 퇴직후 근로소득으로 연명하는것도 그렇고요. 어차피 76세이후 노임주는 일자리는 거의 없읍니다. 76세이후에라도 근로소득을 올리려면 자영업 뿐이죠.
명품가방 수리나 시계수리 등은 101세 노인도 돈 법니다.
정말 돈과 운동이 중요해요.
그렇죠.
좋아요
시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