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eems that S+V ---> S seems to V 는 대표적인 단복문전환의 사례입니다. it seems that에서 it은 가주어라고 주장하는 이론도 있고, that이하의 상황을 나타내는 대명사라는 주장도 있지만, 저는 후자로 보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it seems 전환 이라고 치셔서 어떻게 단복문 전환이 이루어 지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1분31초에 the design of the green and blue tiles on the wall remind people of the sea 이 부분에서 동사가 remind인데.. 현잽 본문은reminds인데 주어가 무엇인지 알려주실수있나요 귀중한 시간뺏어서 정말죄송합니다...
1. This interior of the house is even more impressive.-교과서 지문 impressive 만 답이 되고, impressed/impressing은 둘다 사용 불가인가요? 2. Casa Batllo looks as if it was made from skulls and bones. was 대신 has been 으로 바꿀 수 없는거죠? 변형문제에 답이 이상해서 선생님의 답을 부탁드리고 기다려 봅니다. 바쁘실텐데 미리 감사합니다.
어려운 문제들이네요 impressing은 통사적으로는 impressive와 같은 의미를 전달하는 형용사이지만 형용사로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stressful 이라는 형용사의 동사어근으로 stress (스트레스를 주다)는 동사가 있는데, Something is stressing 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것 같습니다. (Somebody is stressed up과 같은 표현은 사용하지마는요) 이건 문법적인 요소보다는 단어의 사용빈도상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impressed가 안 되는 이유는 알고 계실 것 같으므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2. as if 절에는 실은 직설법/가정법과거/가정법 과거완료 모두 올 수 있으며 현재완료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원칙상 were를 쓰는 것이 맞으나 원문의 was는 구어체적 성격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가정법 과거를 사용한 것이고, '현재의 상태'와 반대되는 내용을 강조한 것으로 보이는데, 해석은 '(지금의 모습이) 해골과 뼈로 만들어져 있는 것처럼 보인다'이겠죠. 현재완료를 사용하게 되면, 기준시점이 현재에 있는 것이고, 이 경우 가정법을 사용하였다고 볼 수 없는 것이므로, '뼈로 만들어진 것인지 아닌지 확신하지 못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원문의 내용처럼, '(뼈로 만든 것이 확실히 아님이 분명한 상황)'을 강조하여 가정법 시제를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의견은 제 의견일 뿐이며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르치실 때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2학기 중간도 탈없이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1:21에 These buildings seem을 It seems로 바꾸셨는데 왜 복수인 주어가 단수로 바뀐 건가요??
it seems that S+V ---> S seems to V 는 대표적인 단복문전환의 사례입니다. it seems that에서 it은 가주어라고 주장하는 이론도 있고, that이하의 상황을 나타내는 대명사라는 주장도 있지만, 저는 후자로 보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it seems 전환 이라고 치셔서 어떻게 단복문 전환이 이루어 지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mattenglish😂3😂?h?have
31분31초에 the design of the green and blue tiles on the wall remind people of the sea
이 부분에서 동사가 remind인데.. 현잽 본문은reminds인데 주어가 무엇인지 알려주실수있나요
귀중한 시간뺏어서 정말죄송합니다...
이 부분은 아마 교과서가 수정된 듯 하네요. the design이 주어이므로 reminds가 맞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시간 뺏지 않으셨고 또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남겨주시면 24시간 안에는 답을 드리도록 할게요! ^^
20:40 5p.
교과서 영상도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모고영상 잘 보고있어요
1. This interior of the house is even more impressive.-교과서 지문
impressive 만 답이 되고, impressed/impressing은 둘다 사용 불가인가요?
2. Casa Batllo looks as if it was made from skulls and bones.
was 대신 has been 으로 바꿀 수 없는거죠?
변형문제에 답이 이상해서 선생님의 답을 부탁드리고 기다려 봅니다.
바쁘실텐데 미리 감사합니다.
어려운 문제들이네요
impressing은 통사적으로는 impressive와 같은 의미를 전달하는 형용사이지만 형용사로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stressful 이라는 형용사의 동사어근으로 stress (스트레스를 주다)는 동사가 있는데, Something is stressing 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것 같습니다. (Somebody is stressed up과 같은 표현은 사용하지마는요) 이건 문법적인 요소보다는 단어의 사용빈도상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impressed가 안 되는 이유는 알고 계실 것 같으므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2. as if 절에는 실은 직설법/가정법과거/가정법 과거완료 모두 올 수 있으며 현재완료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원칙상 were를 쓰는 것이 맞으나 원문의 was는 구어체적 성격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가정법 과거를 사용한 것이고, '현재의 상태'와 반대되는 내용을 강조한 것으로 보이는데, 해석은 '(지금의 모습이) 해골과 뼈로 만들어져 있는 것처럼 보인다'이겠죠. 현재완료를 사용하게 되면, 기준시점이 현재에 있는 것이고, 이 경우 가정법을 사용하였다고 볼 수 없는 것이므로, '뼈로 만들어진 것인지 아닌지 확신하지 못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원문의 내용처럼, '(뼈로 만든 것이 확실히 아님이 분명한 상황)'을 강조하여 가정법 시제를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의견은 제 의견일 뿐이며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르치실 때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mattenglish 너무바쁘신 샘이 이리 답글 달아주셔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너어무감사합니당
아닙니다^^ 모의고사 전이라 한가합니다! ^^; 고생 많으십니다!!
43:13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매튜썜!
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