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TTT_ 사기 당한사람에게 사기꾼을 응징하지 않고 사기 당한 사람 니가 바보다? 살인 저지르는 사람이 나쁜가, 니가 살인 안당하면 되잖아, 가 옳은가? 뭐 이런 자가 다있어? 그런 사이비 교회가 사라져야 하는거지 나가는 사람이 바보인가? 속는 사람이 잘못인가, 속이는 자가 잘못아닌가?
믿는다는 것은 모른다는 것이다. 믿으려고 하지말고 알려고 해라. 모르기 때문에 화를 내고 두려워하는 것이다. 죽음에 대해서는 특히 더 그렇다. 그래서 모두들 종교에 볼모가 되어버린다. 죽음은 하나의 현상이다. 자신의 죽음은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결정적인 오류다. 알면 믿을 것이 없다.
예수는 인간의 죄를 대신 지고 못 박혀 죽음을 선택하고 용서와 사랑을 실천했으나. 현재의 기독교는 변질되었다. 스스로 정화하지 못하고 내부에서 새로운 파벌로 변형 , 변질되고 있다. 정보는 과학이다. 정보는 종교가 아니다. 종교는 설득이지만, 정보는 스스로 선택하며, 일방적 찬양이 없다. 인간의 탐구는 철학이다. 철학이란 스스로의 지식 한도내에 깨닫는 자신의 세계관인 것이다.
종교를 지닌다는것은 신의존재를 인정하는 믿음이 기본이며 아무리 거대 과학문명이 99.9프로 앞으로 가시적 성장발전한다 할지라도 인간의 영역이 아닌 나머지 0.1프로는 반드시 남아있을것이며 그 부분이 바로 신의 신비의 영역 (=영의 세계)이지 않을까 ... 뇌과학자들이 인간의 영혼에 대한 연구논문들을 발표했는데 인간의 교만일지도 모르겠지만 과연 우주와 같은 인간의 뇌를 백프로 완전히 파헤칠수 있을까 0.1프로를 믿고 받아들이기에 종교를 믿고 유형의 종교공간이든 무형의 공간이든 상관없이 인간영혼이 더 굳세게 성장하고 강해지게 어떤 악조건의 상황에서도 생존할수 있게 깨어있게 하는것이 바로 종교의 역할이고 의미이지않나 종교는 인간이 나약한 존재라는 명제를 내포하고 있다는 개별적 생각 편리한 거대문명에 반비례하게 영혼은 점점 메말라가는 안타까움과 따라서 기복신앙으로 변질될 위험을 수반할 수 있을 가능성도 종교는 배제할수 없는 문제이며 전반적으로 자연적 사회적 질서 또한 어지러운 비정상적일만한 상황들이 지금 우리 정치판만봐도 그렇다 윤씨라는 한 인간때문에 시끄럽지 않은가 검찰 언론 사법 등등
종교라 하면 기독교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종교는 말씀하셨듯이 나약한 인간이 의지하고 기복하는 대상을 만들어서 그것을 섬기는 것이죠. 현재는 자본주의의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돈 자체가 최고의 종교가 된것 같습니다. 전 기독교인으로 자랐지만, 이제 종교로써의 기독교는 사실 디아스포라처럼 흩어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유대인은 세계로 흩어졌지만 그리스도인들은 세계뿐 아니라 온라인 네트워크로 퍼져 나가야겠죠. 언제까지 몸집만 불려가는 대형교회 울타리 안에서 매너리즘적 신앙생활을 할 순 없을 테니까요. 그래서 비종교인들로부터 비판과 손가락질을 받고 있고요. 궁극적으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종교적 관습을 벗고 그리스도적 행동양식을 체화해야 한다고 봅니다. 전대와 배낭만 가지고 떠돌이처럼 이 땅을 살며(이 땅에서는 소망이 없다는 듯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모습들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삶은 오늘날 종교적 기독교인들의 삶과는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현재 한국교회는 거대한 리포메이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종교자체가 애초에 정치적으로 시작된것 ㆍ 세금을 목적으로 만든게 종교ㆍ 종교는 사기다ㆍ 사람이 귀신때문에 서로싸우는게 종교전쟁 ㆍ 믿는 귀신이 다르다고 사람을 서로 죽임 사실이것은 도둑질 이다ㆍ뺏고 빼앗기고ㆍ도둑놈들은 사람이고 , 귀신을 위한 일이라고 거짓말하고 그귀신에게 엎드려 절한다ㆍ
사실입니다. 그리고 유교수님 생각이 기독교적으로도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초대교회부터 중세까지 교회는 존재 그 자체만으로 그리스도의 임재를 상징(!)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사람에게 눈이 있고 오감이 있는 것은 그것들로부터 영향을 받고 배우기 위함이니까요. 교회의 존재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신의 임재와 동행을 보이게 하기 위함입니다. 좋은 통찰입니다. 나쁘게 볼 일이 아닙니다.
맞아요. 교회는(에클레시아) 즉 믿는 무리 를 말하고, 이른바 교회라는 건물은 당 즉 (건축물)입니다. 초대교회는 사람의 집 에서 모였는데, 숫자가 많아지면서, 넓은 곳이 필요해지고 건물(곳)을 지었지요. 그것을 사람들이 저건 우리가 나가는 교회 다. 라고 말하는데, 교회는 '운집한 사람들' 을 말하고, 건축물은 堂 입니다.
Former Attorney General Yoon, the basics of unethical words and actions [ character, qualities, candidates ] are very important. Also, an apology in front of the people of the Republic of Korea is absolutely necessary. It also requires legal judgment. 윤 전 법무장관, 비윤리적인 언행[인성, 자질, 후보자]의 기본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 앞에서의 사과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법적 판단도 필요하다.
종교를 싫어하는 무신론자(정확하게는 종교혐오)들을 설득시키려고 헛짓꺼리하기전에 자신이 속한 종교믿는 사람들중에 해악을 끼치는 족속들을 치우고 응징하는것을 먼저 행하는것이 도리 아닐까? 그런 순서가 바뀌어가지고 자기 진영의 악종/폐급들을 정리하지 못한채 남들을 설득시키고 억압하고 민폐를 끼치려고 한다. 그것이 우리가 싫어하는 종교에서 비롯된 실체가 아닐가 싶다.
우리나라 무슬림이 늘어나는 것은 어찌 해야 하는가 벌써 26만 명이고 사원 및 센터 등도 200여 곳이 넘는다고 하던데 자국민 출산율은 줄어 들고 받아들이기 힘든 종교인데 포교가 급속히 늘고 있다는데 지금은 조용하지만 커지만 정치 세력화되는 게 무섭네요 어디든 극단적인 신앙인들은 존재하니까요
최근 개독탈출후 되돌아보니 나는 집단 최면에 걸려 있었었다. 마늘먹고 사람이 됐다는 단군신화를 역사적 사실로 믿는다면 제정신이 아닌 사람이라 생각할 것이다. 창세기이야기나 단군신화나 비슷한 수준의 신화인데 기독교인들은 창세기 신화를 진실로 믿고 있다. 예수님은 그런 동화같은 이야기를 믿는 분이 아니셨다.
교회당 즉 건물은 신이 아닙니다. 건물이 필요한건 사람이 모이기 위한 것입니다. 교회당은 사람이 모일수 있는 역할이 제대로 되어야 합니다. 기독교의 신은 그가 죽었기에 만들어진 신이 아닙니다.그의 죽음뿐 아니라 그의 부활을 말합니다. 그의 죽음은 모든 인간의 속죄와 부활은 그가 살아 현존하는 신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기복 신앙과 같은 신앙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믿는 것이 아닙니다. 기독교의 신앙은 믿음을 통한 인간의 속죄로 영과 혼(정신)과 삶의 구원과 영원한 삶입니다.
교회는 믿는자든 믿지 않는자든 누구나 교회에 들어 갈 수 있어야 한다는 말에 전적으로 동참합니다.
다들 나보다는
똑똑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늘 건강챙기세요^^
종교의 공간 권력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목사님께서 정치적 이야기를 그렇게하셔도 꼼짝없이 앉아 듣고만 있어야하니까요.
저는 성질이 못되서 목사님 설교 도중에 "정치 얘기 그만 합시다"했더니 안하시네요.
@@하으하-n8h 그래도 그 교회는 정상적인 교회군요. 보통의 경우는 너무나 편향되어서, 그 편향된 정치적 발언들이 조금의 거리낌도 없이 나오고 공유되곤 하죠.
한국 개신교... 제 보기엔 중세 카톨릭 이상으로 썩었습니다.
바쁜시간 쪼개서 새벽예배 나갔을 때 성서 얘긴 없고 개인적 얘기에 명바기때 청와대 다니며 자기가 뭐라도 된듯한 말들을 해서...그때부터 안나가게 됨.
그럼 그교회 안가면 되잖아 ㅋㅋㅋㅋㅋㅋ 남탓시전하네 거기 계속 앉아있을 판단은 너가 하는거지
@@EETTT_ 사기 당한사람에게 사기꾼을 응징하지 않고 사기 당한 사람 니가 바보다?
살인 저지르는 사람이 나쁜가, 니가 살인 안당하면 되잖아, 가 옳은가?
뭐 이런 자가 다있어?
그런 사이비 교회가 사라져야 하는거지 나가는 사람이 바보인가?
속는 사람이 잘못인가, 속이는 자가 잘못아닌가?
#알릴레오 북's 응원합니다.
'앎'이 '바름'입니다.
유작가님과 조변호사님,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유시민님을 좋아해서 '노문유 " 모임을 하던 때가 그립네요.오랫만에 들어와 뵈니 반가웠어요♥
저도 목사로서 100% 공감합니다!
가장 많이 변화될 곳이 교회입니다.
목사님 힘내주세요...저같은 무신론자들이 더이상 기독교를 혐오하지 않게 종교의 순기능을 보고 리스펙 할 수있게 해주세요..화이팅
목사님 훌륭하십니다
@@pepsi6981 저 한사람이라도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실망시켜드려 죄송합니다..
@@sally-hb2hs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교회은 신도의 무지와 복종으로 Yuji.
유시민 작가님💖
천국과 지옥의 선택은 너희들 목이다.
내 몸을 명품으로 거처다고 명품이 되는게 아니고, 마음, 정신이 명품이 돼야 합니다.
세분넘좋아요ㅡ짝짝짝
매번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지난편 두번 듣고 이번주 기다리고 있답니다.
어릴적 교회 다녔을때 교회 의자는
왜 이렇게 만들어 진걸까 궁금 했는데ㅎㅎ
유시민유시민 💕
인질극에 참여해서 인질들을 도와주세요 선생님 뿐 입니다. 조장관님 가족들 구해 주실 분이 ㅠㅜ
유현준교수 동의합니다.
유시민이사장님 컴백 굿
우리아들도 누워서 선생님 얘기 들었는데ㅎ
아님 팬티만입고 위엔 티셔츠하나 입고 수업받음ㅎㅎ
ㅎㅎ 유현준 교수님은 말씀을 참 지적으로 하시면서 재미있게 하세요.
자유롭게 예배를...교수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종교는 좋은 병이든 나쁜병이든 인간을 병들게 한다 (사회 주위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배움)
우리나라 종교는 목사가 신이다
격하게 공감합니다.
교회마다 신이 있으니 그게 정말 큰 문제예요.ㅠㅠ
돈의.아버지 부의 상징 = 먹사
좋아요 수고 하십니다 항상 응원 합니다
믿는다는 것은 모른다는 것이다. 믿으려고 하지말고 알려고 해라. 모르기 때문에 화를 내고 두려워하는 것이다.
죽음에 대해서는 특히 더 그렇다. 그래서 모두들 종교에 볼모가 되어버린다.
죽음은 하나의 현상이다.
자신의 죽음은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결정적인 오류다.
알면 믿을 것이 없다.
믿음은 무엇이 진실인지 알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앙은 거짓보다 더 위험한 진실의 적이다
- 프리드리히 니체
허약한 자들이 믿고 도둑놈들이 믿게유도하고 돈을 뺏죠ㆍ 알면 안하죠ㆍ
공간의 권력을 깨달았다.~
틀에서 벗어나질 못한...
항상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면 교회에 가야만 하나님은 은혜를 입는다고 생각하는거다.
👍🏻👍🏻👍🏻👍🏻👍🏻
유시민이사장님 존경합니다
인간의 조상은 흙으로 만들었다
하나 바치면 열을 준다
죽으면 천당에서 영원이
산다
욕망과 연약한 인간을 호도하는 종교
깨닫고 깨어나 신성한
인간의 삶을 깨우쳐라
니나노
예수는 인간의 죄를 대신 지고 못 박혀 죽음을 선택하고 용서와 사랑을 실천했으나. 현재의 기독교는 변질되었다.
스스로 정화하지 못하고 내부에서 새로운 파벌로 변형 , 변질되고 있다.
정보는 과학이다. 정보는 종교가 아니다. 종교는 설득이지만, 정보는 스스로 선택하며, 일방적 찬양이 없다.
인간의 탐구는 철학이다. 철학이란 스스로의 지식 한도내에 깨닫는 자신의 세계관인 것이다.
신은 정말 없습니다 엣날이나 지금이나 신은 머니마니 입니다 그레서 요즘 젊으신 분들 종교 안 믿어요 우리인간은 애너지 만물에 dna 70대이상들 종교에 미처있죠 신은 물질 돈 아무튼 유사장님 화이팅 입니다
두번째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채널에 와 봤는데, 권위의식없이 편안하게 서로 대화 하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사람사는 이야기 하는 채널~ 좋아요.
종교를 지닌다는것은 신의존재를 인정하는 믿음이 기본이며 아무리 거대 과학문명이 99.9프로 앞으로 가시적 성장발전한다 할지라도 인간의 영역이 아닌 나머지 0.1프로는 반드시 남아있을것이며 그 부분이 바로 신의 신비의 영역 (=영의 세계)이지 않을까 ... 뇌과학자들이 인간의 영혼에 대한 연구논문들을 발표했는데 인간의 교만일지도 모르겠지만 과연 우주와 같은 인간의 뇌를 백프로 완전히 파헤칠수 있을까
0.1프로를 믿고 받아들이기에 종교를 믿고 유형의 종교공간이든 무형의 공간이든 상관없이 인간영혼이 더 굳세게 성장하고 강해지게 어떤 악조건의 상황에서도 생존할수 있게 깨어있게 하는것이 바로 종교의 역할이고 의미이지않나 종교는 인간이 나약한 존재라는 명제를 내포하고 있다는 개별적 생각
편리한 거대문명에 반비례하게 영혼은 점점 메말라가는 안타까움과 따라서 기복신앙으로 변질될 위험을 수반할 수 있을 가능성도 종교는 배제할수 없는 문제이며 전반적으로 자연적 사회적 질서 또한 어지러운 비정상적일만한 상황들이 지금 우리 정치판만봐도 그렇다 윤씨라는 한 인간때문에 시끄럽지 않은가 검찰 언론 사법 등등
상가교회 인정
알쓸신잡이 그립습니다ㅎㅎ
종교라 하면 기독교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종교는 말씀하셨듯이 나약한 인간이 의지하고 기복하는 대상을 만들어서 그것을 섬기는 것이죠. 현재는 자본주의의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돈 자체가 최고의 종교가 된것 같습니다.
전 기독교인으로 자랐지만, 이제 종교로써의 기독교는 사실 디아스포라처럼 흩어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유대인은 세계로 흩어졌지만 그리스도인들은 세계뿐 아니라 온라인 네트워크로 퍼져 나가야겠죠. 언제까지 몸집만 불려가는 대형교회 울타리 안에서 매너리즘적 신앙생활을 할 순 없을 테니까요. 그래서 비종교인들로부터 비판과 손가락질을 받고 있고요.
궁극적으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종교적 관습을 벗고 그리스도적 행동양식을 체화해야 한다고 봅니다. 전대와 배낭만 가지고 떠돌이처럼 이 땅을 살며(이 땅에서는 소망이 없다는 듯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모습들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삶은 오늘날 종교적 기독교인들의 삶과는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현재 한국교회는 거대한 리포메이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잘 읽었습니다.
공감합니다.
좋은글 이네요.
공감합니다 깨닫고 가네요
공감합니다
사랑으로 하나되길 원합니다
기독교(교회)는 종교라기 보단 사업체에 더 가까운것 같아요..
다단계 같은 조직이죠 그것도 두려움을 먹고 사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세계에서 제일 큰 교회라는 타이틀이 너무 부끄럽습니다
우리나라 기독교는 교회를 절대 시민들 문화공간으로 내주는 일은 없을듯ᆢ 코로나 시국에 하는 짓거리만 봐도ᆢ지들 자녀에게 물려주는 개인자산으로 생각하고 내 영역에 조금의 손해도 용납하지 않는 이기주의 집단ᆢ
특히 기독교의 정치화는 정말 꼴사나워서ᆢ
동감입니다..
종교자체가 애초에 정치적으로 시작된것 ㆍ
세금을 목적으로 만든게 종교ㆍ
종교는 사기다ㆍ
사람이 귀신때문에 서로싸우는게 종교전쟁 ㆍ
믿는 귀신이 다르다고
사람을 서로 죽임 사실이것은 도둑질 이다ㆍ뺏고 빼앗기고ㆍ도둑놈들은 사람이고 , 귀신을 위한 일이라고 거짓말하고
그귀신에게 엎드려 절한다ㆍ
알릴레오에 오랜만에 옵니다
반듯하신 사돈께서 마석의 유명한 교회 목사님의 설교를더 이상 듣기 힘들어서
중간에 뚜벅뚜벅 걸어나오셨다네요ㅠㅠ
그 목사가 얼마나 궤변같은 소리를 했군요
'들을 만한것을 듣는 귀가 복이 있다'는 말이 있지요. 내가 나가는 목사니까, 그냥 듣는다는 생각은 우매한겁니다.
@@bw0121 무비판적으로 그저 아멘,아멘 해서 개신교가 전광훈을 키웠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김윤옥-q2b 맞습니도
ㅎㅎㅎㅎ 그분의 실천적 의지력과 분별력 있으심에 경의를 표합니다!
사실 영상의 유교수님 말씀대로 절대 동의 못함에도 떳떳이 걸어 나오
기는 참 어려운 분위기가 예배시간, 그것도 설교 도중이죠.
사탄이 갖고 있는 유일한 힘은 거짓을 믿는 사람들의 신념을 통해서만 나타난다. - 스캇 펙
빤스목사
유시민샘, 김어준이 우리의 신이네. ㅎ
내 스스로 초등학교때 교회 들어갔고
내 스스로 대학교떄 교회를 나갔다
진절머리나서
진절머리
다음에 진리가
열리는데...
종교에서 벗어나려는 싸인이
진절머리입니다.
@@최승순-g4f 아네
그래서 보이지 않는 영적이 세계에 대한 나약한 믿음으로 눈에 보이는 형상물을 만들어 놓고 그것에 절하고 숭배하게 되고. . . 그것이 우상숭배인것이죠. .
사실입니다. 그리고 유교수님 생각이 기독교적으로도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초대교회부터 중세까지 교회는 존재 그 자체만으로 그리스도의 임재를 상징(!)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사람에게 눈이 있고 오감이 있는 것은 그것들로부터 영향을 받고 배우기 위함이니까요. 교회의 존재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신의 임재와 동행을 보이게 하기 위함입니다. 좋은 통찰입니다. 나쁘게 볼 일이 아닙니다.
나쁘지 않죠ㆍ 멍청한것이죠ㆍ서로자기들이 맞다고 싸우고 죽이고 하니까ㆍ
종교가 기복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시길.
🤩 우와 고뭉 기술자 👨🔧
오늘날 교회는 없다 . 신이라는 가상적 대상을 상대로 사교적 모임들만 있을뿐 이다
믿음 소망 사랑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눈물의 씨앗
그래서 목사의 성폭력 기사가 그렇게 많나.
@@1님-d3k 오해하신듯
그건 사랑이 아니고 발정난 개쉒임요
사랑은 상대방을 위한 거지
내 고추를 위한 게 아님다
가상의 공간
종교의 역할중 하나가 죽음을 생각하게 하는거라.. 동네마다 납골당 하나씩 있으면 삶이 풍요로워 짓듯
나는 내 자신과 주먹을 믿는다.십일조 낼돈으로 내 부모형제를 도운다. 목사들에게 지배받지 마라.
동감입니다..시간도 ..
주먹을 믿지말고 신과 1대1. 로 소통 하세요
개신교는 종교가 아니고 영리를 목적인 사업체다
일부 교계 지도자들로 인해서, 그렇게 변종해 버렸습니다. '소경이 소경을 인도 하면 둘다 구덩이에 빠진다'는 성경말씀을 모르거나 무시하는 자들이 몰려다니는 곳.
@@bw0121 일부라 치부하기엔 너무나도 일반화 된...
아싑게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존재하지 못할 것 같네요.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될 것입니다.
엣날이나 지금이나 종교는 정치 이용목적입니다
세금도 걷죠
맞아요. 교회는(에클레시아) 즉 믿는 무리 를 말하고, 이른바 교회라는 건물은 당 즉 (건축물)입니다. 초대교회는 사람의 집 에서 모였는데, 숫자가 많아지면서, 넓은 곳이 필요해지고 건물(곳)을 지었지요. 그것을 사람들이 저건 우리가 나가는 교회 다. 라고 말하는데, 교회는 '운집한 사람들' 을 말하고, 건축물은 堂 입니다.
그 길은 골고다 십자가의 길입니다. 윤십쥴리는 한국의 빌라도
일단, 종교로서의 교회를 벗어나야 자유인이 될 수 있다.
그리스도(부활한 예수)가 아닌 인간예수를 만나야 한다. 을 만나시라.
존재하지 않는 신이 두려우면 자결하여야 한다.
종교 건축물의 미래는 돈버는 가상공간이...
내가 운영하는 신화미술관과 책 도 주목해 주시면 좋겠어요. 김봉준 올림
믿음의 가장 중요한 일은 개인적으로 살아계시는 하나님을 만나는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나지 못한 사람들은 믿음이 있다고 할수가 없기에 믿지않는 사람과 똑같답니다.
👍👍👍👍👍
알릴레오 화이팅 종교에 환자가 되면 안되고요 정신건강이
펜더믹시대의 종교인의 신앙이 변하고 있다고본다.
그렇담...예수의무담. 로마의 권력과건축 = 기독교탄생....
이해가 팍 옵니다.
감사합니다.
6:03 누군가의 죽음을 잘 이용해야 권력자가 된다
ㅋㅋㅋㅋㅋㅋㅋ 이야 이걸 이 채널에서 ㅋㅋ 👍
Former Attorney General Yoon, the basics of unethical words and actions [ character, qualities, candidates ] are very important.
Also, an apology in front of the people of the Republic of Korea is absolutely necessary.
It also requires legal judgment.
윤 전 법무장관, 비윤리적인 언행[인성, 자질, 후보자]의 기본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 앞에서의 사과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법적 판단도 필요하다.
서양처럼 교회가 텅텅 비는 날이 올까요? 도시에서는 신도 급감소로 큰건물덩어리 보수 유지 못해서 결국 건축업자에게 땅팔고 사라진 교회 많아요.
미국은 교구에서 성당을 팔려고 내놔요 ㆍ더 이상 신자들이 없어요 젊은이들이 교회에 안 나오니 다 노인들만 있어요 ㆍ캐나다는 리모델링 할 돈이 없어 엄청 큰 성당을 폐쇄했지요ㆍㆍㆍㆍ우리 나라도 곧 그렇게 될겁니다 젊은이들이 안 나오거든요
@@작은구름-j8r Thank God
유시민 어른 이제 등판 하셔야지요 지금 종교를 이야기 하실떄가 아닙니다. 등판 해주세요!!!
등판불가 이낙연이 막아서서ㆍ
교회적 모든 부패에도 불구하고 보이지 않는 세계를 찾으려는 영혼을 지닌 인간이 참 인간의 모습
그래서 우리나라 1번이 무덤입니다 종묘 태능 무슨왕릉 하아 ㅠㅠ 무덤이 세계를 지배 중!!!!
종교는 어떤식으로 변할지 몰라도 종교는 인류와 함께.
종교는 인간이 창조한 최상의 돈벌이 수단이다.
종교를 싫어하는 무신론자(정확하게는 종교혐오)들을 설득시키려고 헛짓꺼리하기전에 자신이 속한 종교믿는 사람들중에 해악을 끼치는 족속들을 치우고 응징하는것을 먼저 행하는것이 도리 아닐까? 그런 순서가 바뀌어가지고 자기 진영의 악종/폐급들을 정리하지 못한채 남들을 설득시키고 억압하고 민폐를 끼치려고 한다. 그것이 우리가 싫어하는 종교에서 비롯된 실체가 아닐가 싶다.
조국교수님께 힘이 되고 싶어도. 능력이 안되네요. 돌아오셔서 싸워주시면 안될까요? 염치없이 말씀드리네요
싸우지 않으면 죽는길 뿐이죠ㆍ
과연 성경말씀데로
따르는 분이 저는안보이던데요
앗 이 회차는 2부인거 같은데 회차정보 표시가 없어서 바로전 회차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좀 알려주세요.
변호사님 헤어 착장 스타일 취저 💕
구라칠레요
All thinking men are atheists. (생각이 있는 인간은 모두 무신론자다) - 헤밍웨이 (노벨문학상수상자)
그 영험한 예수하나님은 왜 신기하나도 안보여 주나? 전광훈과 친구 맞나? 벼락을 쳐주시기를
유시민작가님 정치로 돌아와 주세요.
이낙연이 가로막아서 어려움
우리나라 무슬림이 늘어나는 것은 어찌 해야 하는가 벌써 26만 명이고 사원 및 센터 등도 200여 곳이 넘는다고 하던데
자국민 출산율은 줄어 들고 받아들이기 힘든 종교인데 포교가 급속히 늘고 있다는데 지금은 조용하지만 커지만 정치 세력화되는 게 무섭네요
어디든 극단적인 신앙인들은 존재하니까요
신성 모독이다 ~~!!(디아3 임페리우스)
기독교 성경이 하고 싶은 말은 "나 (여호와) 이외에는 다른 신을 신지 말아라" 가장 감동적인 권위있는 말씀입니다
그 다음 톱2는 ''예수천국 불신지옥" 인류에게 가장 고무적인 베스트 영감을 주었습니다 아멘
앗?? 기독교 관련인가요?? 잘 못 알고 들어 왔네요... 죄송죄송!!!
알타미라가 15,000년전 내외에 생성된 것이라면 인류의 언어기원이 적어도 10만년전쯤이라고 보여지는 바, 출연자의 알타미라에 대한 서술중 언어가 없어서 그림으로 소통했다는 부분은 오류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언어는 문자언어를 말하는거 같습니다 음성언어는 그보다 훨씬 오래되었겠죠..
대부분 목사를 절대 안믿어요 하느님 이름으로 사기치는 목사 넘많아요 종교를 안믿어도 착한사람은 착하구 교회믿어도 악한사람은 악하구 인성문제조
최근 개독탈출후 되돌아보니 나는 집단 최면에 걸려 있었었다.
마늘먹고 사람이 됐다는 단군신화를 역사적 사실로 믿는다면 제정신이 아닌 사람이라 생각할 것이다.
창세기이야기나 단군신화나 비슷한 수준의 신화인데 기독교인들은 창세기 신화를 진실로 믿고 있다.
예수님은 그런 동화같은 이야기를 믿는 분이 아니셨다.
예수님을 따른다면 예수님을 닮는 삶을 살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런 사랑을 실천하라 하는데~~~??
목사왈 그렇게 되고싶으면
1 기도 열심히 하고
2.
인도 열심히 하고 3.십일조 꼭 내야함
3번은 필수로 해야함
오백벌면 오십내는게 십일조임ㆍ3번 안하면 천당이고 나발이고 목사한테 혼남
이나라 기독교인이 너무 공격적이다.하나님은 왜 기독고ㅡ인만 사랑하나? 신이 맞나?
기독교 인은 늘 시끄럽다
신 따윈 없어
개돼지들만 믿고 찬양할 뿐이지...
율법에 은혜를 담아주신
하나님의 뜻을 모르니...
작가님 항소이유서 어떻게 쓰여진건지
다시한번 말씀 부탁드립니다^^
교회당 즉 건물은 신이 아닙니다. 건물이 필요한건 사람이 모이기 위한 것입니다. 교회당은 사람이 모일수 있는 역할이 제대로 되어야 합니다. 기독교의 신은 그가 죽었기에 만들어진 신이 아닙니다.그의 죽음뿐 아니라 그의 부활을 말합니다. 그의 죽음은 모든 인간의 속죄와 부활은 그가 살아 현존하는 신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기복 신앙과 같은 신앙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믿는 것이 아닙니다. 기독교의 신앙은 믿음을 통한 인간의 속죄로 영과 혼(정신)과 삶의 구원과 영원한 삶입니다.
유교(성리학)가 몸과 마음에 배인 사람들이 종교를 갖는다는게 뭘까??? 기독교와 천주교와 불교라 ... 전혀 섞일 수 없는 유교문화라는 양식에 종교라니?
오늘 조민씨 소식 보고나니
갑자기 유시민 샘도 미워요
문재인 대통령 하실 때 관료로 조국도 돕고 했어야지 혼자 고고한척 뒤로 빠져서 재능도 썩히고
돌아가는 꼬라지 보니 다 미워요!! ㅠㅠ
ㅠㅠㅠㅠ
ㅉㅉ..
못나갈 수 있었던게 축복입니다.
종교는 너무 잘보이는 것들의 뒷편에 있기 때문에 아무에게나 보이지 않으니 누구나 믿을 수는 없습니다.
파리도 노트르성당이 중심 0번입니다.
에펠탑을 먼저 바라보니 믿을 수 없는 사람입니다
속눈섭 붙인것 너무 이상해요
속눈섭 안해도 이쁘십니다
라고 방송하는 저 스튜디오도
철저히 기획된 공간임 ㅋㅋ
모든 종교, 우상들은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서만 하나님과 연합할 수 있다. 건물을 사용하든 집에서 비대면으로 예배를 하든 진리는 주님을 믿는 사람안에 있다.
짹꼽문이라는 표현은 알릴레오의 격에 안맞어요
제목을 바꾸시기를
제발
이사람은 전부터 보수정권 지지하는 티를 SNS로 너무 내서 호감이 안가더라. 난.
이젠 무슨소리를 들어도 별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