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공공분양소식, 기다리던 하남교산ㆍ과천주암 온다! (feat.내달 1일부터 3차 공공분양 사전청약 접수 시작, 국토교통부)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0 дек 2024
- 부동산소식!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3차공공분양소식, 기다리던 하남교산ㆍ과천주암 온다!" 에 대한 저의 간단한리뷰 및 뉴스를 소개한 영상입니다.
그럼, 주요내용을 정리해보면,
국토교통부는 지난 7월부터 시행한 1차ㆍ2차 공공분양 사전청약에 이어 11월 18(목)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4천 1백호 규모의 3차 사전청약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전청약 제도*는 공공택지 등에서 공급되는 분양주택의 공급시기를 조기화 하는 제도로, 지난 7ㆍ10월 많은 관심 속에 인천계양, 남양주왕숙2 등 14,435호 공급 이후 세 번째로 공급하는 것인데요..
지구지정 → 지구계획 승인 → 사전청약 → 사업승인 → 주택착공 → 본 청약(공공주택사업)
3차 공급지구별 입지여건ㆍ공급물량에 대해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3차 사전청약은 3기 신도시 중 많은 관심을 받는 지구 중 하나인 하남교산과 과천주암 등지에서 시행된다고 하네요.
우선, 하남교산 지구는 전체 3만 3천여호(인구 약 7만 8천명)의 주택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중 3차 사전청약 대상주택은 A2블록 내 공공분양 1,056호로 전용51~59m² 평형이 다수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하남교산 지구는 서울과 가까워 입지가 우수하고 각종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해 교통이 편리한 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라하고요.
서울~하남을 잇는 도시철도가 건설되며, 천호~하남 BRT 연결 등 대중교통망도 대폭 확대된다고 하네요..
또한, 서울 등의 거점을 연결하는 간선도로의 신설ㆍ확장을 통해 인근지역 교통여건도 함께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판교 테크노밸리의 약 1.7배에 달하는 도시지원시설용지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충분한 자족기능을 바탕으로 지역성장을 견인하는 새로운 산업 기반이 될 예정이다.
과천주암 지구에서는 전체 6천여호(인구 약 1만 5천명)의 주택 중 C-1ㆍC-2 블록에서 1,535호가 사전청약 대상주택으로 배정되었다고하네요.
주암지구의 특ㆍ장점으로는 우면산, 청계산 등의 자연 환경과 렛츠런파크(과천 경마공원)ㆍ서울대공원ㆍ국립현대미술관 등 풍부한 문화시설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과천~우면산 간 고속화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양재대로, △과천~봉담 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교통 여건도 양호하고요..
시흥하중ㆍ양주회천 지구에서는 사전청약으로 1,576호가 공급된다고하네요.
시흥하중은 인근에 시흥시청역ㆍ신현역, 제3경인고속화도로 연성IC 등이 위치하여 시흥뿐만 아니라 서울ㆍ인천 방면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수도권 서부지역에 거주 중인 신혼부부의 관심이 예상되어지고요..
양주회천은 서울 북쪽으로부터 13km지점(최단거리)에 위치하고, 의정부시와 동두천시를 연결하는 경기 동북부 거점도시로 조성되며 지구 내 수변공원, 근린공원 등 우수한 환경여건도 큰 장점이라고 하네요..
. 3차 공급지구 추정분양가에 대해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은 ‘택지비+건축비+가산비’ 등 분양가 상한제를 통해 추정분양가가 산정되며, 주변 시세와 비교할 때 60~80% 이하 수준의 저렴한 가격대로 분석되었다고하네요..
이번 공급지구 중 하남교산ㆍ시흥하중 등 대부분 지역이 3~4억 원대이나, 지가가 높고 84형이 포함된 과천주암 지구는 5~8억 원대의 추정분양가가 산출되었으며, 3.3m²(평)당으로는 하남교산ㆍ시흥하중ㆍ양주회천이 11,621~18,550천원, 과천주암은 24,859~25,064천원 수준이 될 전망이라고하니깐요.. 꼭 지원대상및조건이 되신다면 꼭 지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마지막까지 제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제 영상이 조금이라도 여러분의 각자의 삶을 살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영상을 남기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3차공공분양소식 #3차사전청약 #하남교산 #과천주암 #국토교통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