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치료사 입니다. 명상할때 호흡이 답답하고 어려운것은 여러가지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부터 명치 부분까지가 기의 흐름이 막혀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의 꼭지와 꼭지사이 한가운데를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보세요. 통증이 있으시면 가슴의 기가 잘 소통 되지 않는겁니다. 양손을 깍지를 끼시고 가슴 부위를 자주 두드려 주세요~~조금 나아질 겁니다. 그리고 마인드 폴님의 말씀처럼 살짝 땀이날 정도의 가벼운 스트레칭도 운동도 추천합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하나 여쭤봐도 될까요? 명상중 복식호흡으로 시작해서 시간이지난후 의식은 엄청 뚜렷한데 몸은 잠자는것같이 축 쳐지고 힘 온몸에서 다빠지는것 느낌입니다 숨은 잠자는것같이 쌔근쌔근 쉬고 있더라구요 이게 제대로 하고 있는건가요? 아님 집중해서 다시 몸과 숨쉬기를 바로 잡아야 하는건가요?
@@눈부신빛속에 2선정 에서 3선정 정도 들어가신 겁니다. 명상 단계가 1선정 2선정 3선정 멸진정 단계가 있어요. 멸진정에 들어가시면 자신의 영(견성)을 보게 됩니다. 잠깐의 글을 보고 모든걸 판단 할수는 없으나 선정에 들어간건 확실 합니다.~~ 좀더 명상에 집중 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럼 멸진정에 들어가 견성 하실수 있습니다.~~^^♡
저도 명상중에 호흡이 답답함을 자주 느꼈는데, 정확히 어디서 확답을 받은건 아니지만 저도 왠지 차크라가 막혀서 그렇지 않을까 혼자 생각했었어요. 역시 기가 막혀있었던게 맞았나봐요, 어제는 참나명상을하다가 식은땀을 흘리면서 머리쪽에 전체적으로 열감이 나면서 눈앞에 까만것들이 왔다갔다하는게 보이더라고요, 무서움이 올라왔는데 그 무서움을 느끼면서 명상을 이어가다보니 그 현상이 없어지고 편안해지더라고요, 저는 평소에도 호흡이 잘 안되었어서 힘들때가 있었는데 어제 명상하면서 나쁜 에너지가 빠져나간건지 평소 겪던 가슴 답답함이 하나도 없어졌네요
안녕하세요! 요새 마인드풀님 영상으로 첫 명상시작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영상 넘 감사드려요! 😊 그런데 명상핱때마다 오히려 심박수가 빨라지는 것을 느끼는데 왜그런지 여쭤볼수 있을까요? 호흡을 깊게하면 심박수가 빨라지고 호흡을 얕게하면 심박수가 평소랑 동일하게 안정되는것이 느껴집니다. 깊은 호흡을 좋아하는데 이럴땐 어떻게하는것이 좋을까요??
정민님 채널 시청하는 분들과 제가 시청하는 채널과 공통점이 많나봐요. 이 영상 보고나자 유투브가 알아서 ' 프라나야마 ' 관련 명상을 날라다주네요 ... ㅎㅎㅎ 그러고보면 정말 중요한건 제대로 배운적이 없는것 같아요. '나' 에 관하여 알아가는 법이라던가, 제대로 숨쉬는법 같은거 말이죠. 정민님 덕분에 내가 뭘 모르는지 배워가는 나날입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좋은 목소리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맞아요. 저도 잘 때 수면 명상하면 오히려 잠이 안 오더라구요. 수면 명상할 때마다 강박을 가지고 해서 더 악영향이더라구요. 자야 돼라는 강박 관념이 수면 명상을 틀면 더 강해지는 것 같아요.
넵,,,,, 운동하겠습니다🏃♀️🏃♀️
저는 기치료사 입니다.
명상할때 호흡이 답답하고 어려운것은 여러가지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부터 명치 부분까지가 기의 흐름이 막혀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의 꼭지와 꼭지사이 한가운데를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보세요. 통증이 있으시면 가슴의 기가 잘 소통 되지 않는겁니다.
양손을 깍지를 끼시고 가슴 부위를 자주 두드려 주세요~~조금 나아질 겁니다.
그리고 마인드 폴님의 말씀처럼 살짝 땀이날 정도의 가벼운 스트레칭도 운동도 추천합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하나 여쭤봐도 될까요?
명상중 복식호흡으로 시작해서 시간이지난후 의식은 엄청 뚜렷한데 몸은
잠자는것같이 축 쳐지고 힘 온몸에서 다빠지는것 느낌입니다
숨은 잠자는것같이 쌔근쌔근 쉬고 있더라구요 이게 제대로 하고 있는건가요? 아님 집중해서 다시 몸과 숨쉬기를 바로 잡아야 하는건가요?
@@눈부신빛속에 2선정 에서 3선정 정도 들어가신 겁니다.
명상 단계가 1선정 2선정 3선정 멸진정 단계가 있어요.
멸진정에 들어가시면 자신의 영(견성)을 보게 됩니다.
잠깐의 글을 보고 모든걸 판단 할수는 없으나
선정에 들어간건 확실 합니다.~~
좀더 명상에 집중 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럼 멸진정에 들어가 견성 하실수 있습니다.~~^^♡
@@gongdeokjang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의문이 풀리네요
저도 명상중에 호흡이 답답함을 자주 느꼈는데, 정확히 어디서 확답을 받은건 아니지만 저도 왠지 차크라가 막혀서 그렇지 않을까 혼자 생각했었어요.
역시 기가 막혀있었던게 맞았나봐요,
어제는 참나명상을하다가 식은땀을 흘리면서 머리쪽에 전체적으로 열감이 나면서 눈앞에 까만것들이 왔다갔다하는게 보이더라고요, 무서움이 올라왔는데 그 무서움을 느끼면서 명상을 이어가다보니 그 현상이 없어지고 편안해지더라고요,
저는 평소에도 호흡이 잘 안되었어서 힘들때가 있었는데 어제 명상하면서 나쁜 에너지가 빠져나간건지 평소 겪던 가슴 답답함이 하나도 없어졌네요
위에 증상이나 상기증 있는 사람 훌라후프 돌리는 것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규칙안에서 평온을 느꼈는데 자유안에서 평온이라는 말이 확 와닿네요.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새 마인드풀님 영상으로 첫 명상시작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영상 넘 감사드려요! 😊
그런데 명상핱때마다 오히려 심박수가 빨라지는 것을 느끼는데 왜그런지 여쭤볼수 있을까요?
호흡을 깊게하면 심박수가 빨라지고 호흡을 얕게하면 심박수가 평소랑 동일하게 안정되는것이 느껴집니다. 깊은 호흡을 좋아하는데 이럴땐 어떻게하는것이 좋을까요??
자유안에서의 평온 기억할게요 !!!감사합니다
정민님 워크샵 이후로 108배 시작했습니다
언제나 늘 깊이 감사드려요 😍👏🏻✨❤️
헉 .. 공감 .. ㅠ̑̈ㅠ̑̈ 이런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
움직일 동 이야기하실때 재밌었어요ㅋㅋㅋ 오늘 영상도 감사합니다💖💖
저의 오랜 고민이었어요 까페에도 남겼었는데ㅠ 한방에 해결이네요 평소에 연습하고 명상할땐 호흡에 집착하지 않기. 감사합니다❤️
정민님~~3번씩 들었네요ㅎ
정석대로 잘하려고 하다보니
나를 힘들게 했나봅니다
정민님은 나만의 '샘'이세요ㅋ
감사드립니다
매번이요!!~~~🍀🤗🍀
정민님 'ㅈ' 과 'ㅅ' 발음에 쇳소리 처럼 찌릿찌릿해서 귀가 아파요ㅠ 이어폰을 끼고 들으면 특히 심해지구요. 혹시 마이크로 음향 조절이 가능 하시다면 부탁드려봅니다^^ 좋은 영상 늘 감사해요💕
치찰음 말씀 하시는것 같네요.
음향은 이퀄라이저로 특정음역대만 깎아내면 훨씬 듣기 좋을텐데.
정민님 채널 시청하는 분들과 제가 시청하는 채널과 공통점이 많나봐요. 이 영상 보고나자 유투브가 알아서 ' 프라나야마 ' 관련 명상을 날라다주네요 ... ㅎㅎㅎ 그러고보면 정말 중요한건 제대로 배운적이 없는것 같아요. '나' 에 관하여 알아가는 법이라던가, 제대로 숨쉬는법 같은거 말이죠. 정민님 덕분에 내가 뭘 모르는지 배워가는 나날입니다.
자유 안에서의 평온~~🙏🏻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정신과 의사님 말이생각나네요
문제라고 생각하는 그게!! 문제라고 ㅋㅋ
너무 감사합니다
저 진짜 궁금했어요 답답함이 있고 가슴뼈?도 아프고 ㅠㅠ 감사합니다 ❤️
명상도중 몸에 냉기가 많이 느껴지는데ᆢ왜그런가요?
이루고자 하는게 있는데 행동도 하기 전에 잘될거라 믿는게 중요한가요 아니면 행동하며 확신을 얻어 자연히 스스로를 믿게 되는게 더 중요한가요?
지나치게 의미부여 x
명상을 안 하는것도 해결방법 중 하나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