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영상인데 참 감동적이네요. 미국의 중서부(rust belt) 여러지역에서 공부했던 저는 그 지역들이 어떻게 황폐해 갔는지를 잘 봤었지요. 한국이 미국에 공장을 지어서 그것도 자동차 공장을 (자동차 왕국의 나라 미국 아니었던가요...) 그들에게 희망을 준다는 내용이 격세지감입니다.
한경등에 나오는 생산성은 지극히 편향된 자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컨대 차종, 생산시설의 노후화 등 고려할 요인이 많은데 의도적으로 생략한 채 호도하기 위해 자료를 끌어오죠. 한국인이 딱히 생산성이 낮을 이유도, 반대로 높을 이유도 없습니다. 한국의 근로환경과 위계질서 제도 등을 무시한 채 노동시간만을 가져와서 비효율적인 한국 화이트칼라층이라 말하는 격입니다.
현대치 기준 앨라배마 공장과 울산 공장의 생산성 차이는 당연한겁니다. 더 신식 설계의 공장에서 더 적은 차종을 생산하기 때문이죠. 반대로 울산공장은 설립된지 오래된 공장에 한 라인에서 여러 차종을 혼류 생산하고 대한민국 특유의 기본급이 적고 잔업수당으로 임금을 보전하는 특성으로 잔업을 상정한 계획 등으로 생산성 수치가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자동차공장의 생산성은 컨베이어 벨트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거고 그 속도를 정하는 변수들이 생산성의 기준입니다.
조지아주 웨스트 포인트에는 기아차 바로 옆 알라바마주의 몽고메리엔 현대차 사실상 이두주는 한국기업 때문에 많은 일자리 창출밑 주경제에 많은 이받이를 함.. 물론 알라바마주 버밍햄엔 벤츠.혼다 공장이 있지만 현대처럼 협력업체들도 다 끌고 오지 않았음.. 오죽하면 앨라바마와 조지아주에선 이민 온 한국사람들에게 운전면허 시험없이 대사관 편지 한통이 면 바로 면허증 발급해줌. 앨라바마주지사는 한국까지 가서 한국찬양하는 친한 인사들뿐...
감동적이네.. 삶이.. 삶을 대하는 자세가 우리는 늘 어려움을 안고 살아가야한다 우리는 늘 그 어려움을 받아들이고 감내하며 이겨내고있다 너무많은 욕심은 너무많은 기대는 삶이 힘들어질뿐이다 주어진일에 맡은 일에 함께하며 기뻐하며 성실함이 보이는 저곳이 내 고향처럼 느껴진다
5년전인가 플로리다 갔다오면서 올라오는 길에 일부러 알라바마 현대차 공장을 지나갔었습니다. 공장견학도 했으면 좋았을텐데, 예약시스템인데 여름에는 자리가 없더군요. 암턴 그 근처에 현대차뿐만 아니라 현대차 부품공장도 있고, 또 중국에서도 투자가 많이 이루어져서 중국공장들도 많이 있습니다. 근데 공단들이라는 느낌보다는 숲속에 지어놓은 캠퍼스같은 느낌입니다. 암턴 알라바마를 빠져나와 아틀란타쪽으로 가는데, 헐 고속도로 옆으로 기아차 공장이 보이더군요. 현대차 공장에서 한시간 남짓한 거리니까 가까운 편이지요. 부품공장들을 공유할 수 있게 아마도 전략적인 선택이지 싶습니다. 임금이 비싸고 강성노조가 있는 러스트벨트지역보다야 임금도 싸고 법도 기업에 유리하고 많이 낙후되어서 어떻게든 공장유치하려고 적극적인 지역에 투자하는 것이 정답이었겠지요. 근데 낙후되었다는 말이 개발이 안되었다는 말은 맞는데 나쁘게만 볼게 아닙니다. 마을들은 오래되었지만 잘 보존되어 있었고 나무많고 깨끗한 호수와 강이 많아서 지나가는 동안 기분이 좋았습니다. 암턴 영상에서는 쓰러져죽어가는 마을을 기아가 살렸다는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맞는 말이기는 한데 유령도시같은 이미지는 좀 과장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영상은 결코 과장이 아닌 현실입니다. 제가 현재 거주중인 West Texas 지역인 Brownwood 라는 정말 작은 소도시 중에 한곳인데 이곳에 3M manufacture 와 KOHLER manufacture 가 있죠. 이 두 회사가 이곳에 오픈하지 않았으면 이곳 마을은 완전 유령마을과 다름이 없다 라고 이 지역 토박이 주민이 말 해 주더군요. 신랑 직장땜에 이곳으로 이사를 왔는데 쉬는날 신랑이랑 동네를 한번 둘러봤어요. 빈 건물들이 눈에 띄게 많이 보이더라구요. 큰 회사들이 이곳으로 와서 공장을 오픈해서 지역발전이 되게끔 하는것이 여기 지역 주민들의 소망이기도 하고요. 이 지역 주위를 보면 자연에너지 시스템들(Electric Turbine ,Solar Panels)들이 많이 도입되어 있는데, 삼성이나 LG 기업이 생산 공장을 이곳에 지으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한민국 기업이 잘되는걸 보니 정말 뿌듯합니다.
Mr. Joseph J. Ryu 님 말씀처럼 이건 정말 현실 입니다. 1%도 과장되지 않은 현실 이라구요. 현대 생산 공장이 알라바마에 들어섰을때 실제 있었던 일로 미국 동포사회에서 아는 분들은 다 알정도로 유명한 실화가 있는데 현대지사 직원분이 (한국본사 직원) 미국에 와본적이 없어 지리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운전중 기준치 에서 좀 벗어난 속도로 달리다 지역 경찰에게 잡혔답니다. 신분증제시 ,질문이 이뤄지는 과정중에"여긴 무슨 용무로 온겁니까?" 라고 경찰이 묻더라네요. "우린 한국에서 임시로 파견나온 현대 자동차 본사직원입니다. 공장부지를 찾아 가던 중 길을 헤메고 있었는데 속도위반을 한 줄 몰랐습니다. 죄송합니다." 하며 현대직원 신분증도 같이 건냈다고 합니다. 경찰이 사실을 확인후 티켓은 커녕 현대 공장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다시 살아남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준 현대에게 감사 한다며 공장부지까지 길잡이 역할을 자처했다고 하더군요. 미국 한인신문에 크게 실릴 정도로 유명한 실화였어요. 동네가 허술하다 하여 겉만보고 판단치 않고 가능성을 찾아내 대한민국 대기업이 우뚝 들어서서 번창 하는 걸 보면 대한민국 국민 으로써 자부심을 느낍니다. 제가 지금 이사해서 살고있는 지역도 3M, KOHLER Manufacture 가 아니면 이곳도 끝이나 다름 없어요. 얼마 남지않은 농부들만 남게되죠. 전 한국 우수 기업들이 더 미국에서 진출해서 발전해 나가는걸 보고싶습니다. 미국에 어느 회사보다도 우수함을 부지런함을 더 알렸음 좋겠어요.
Yo Yoon 기아차 공장이 들어서기 직전의 웨스트포인트를 보셨으면 이런 댓글 못썼을 겁니다. 기아차 덕분에 시민들이 경제적 안정에 놓여있기 때문에 마을을 잘 보존할수 있었던 것이지, 예전에는 귀신나올거 같은 100년 넘은 폐공장건물들 투성이의 동네였습니다. 마을의 주택가는 가는 곳 마다 Sale 달아놓고 있었고.
우리나라에서 대기업이 부정적인 짓을 많이 하긴 하죠. 각종 거액의 탈세니 부정 축재ᆢ등등ᆢ미국 같은 나라에서 기업이 함부로 거액의 부정 탈세 가능 못 하죠. 회사의 존폐가 걸리는 문젤테니ᆢ 그러니 웬만큼 법지키며 기업활동 하면 지역민의 호감과 칭송은 당연한듯 합니다. 우리나라도 대기업이지만 이미지 좋아 지지 받는 대기업들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오뚜기기가 있고 유한양행이나 엘지도ᆢ물론 엘지는 요즘 화웨이 장비건으로 문제가 있긴 하지만요. 유독 한국에서만 대기업이기에 억지 부정적으로 보고 그리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바스테트-w3d 거액의 탈세, 부정축재를 우리나라 대기업중에서 한곳이 사회적 문제가 될만큼 많이 있나요? 혹시 뉴스나 기사 자료, 또는 법원의 형량이 확정된 판례라도 있나요? 실제사례가 있다면 님 말에 동의하지만, 역시나 없다면 그런 부정적 이미지 작업을 위한 선동이겠죠. 님이 거액탈세, 부정축재를 말하셨듯 말로하는 세치혀의 그럴듯한 속임수로 말이죠. 땅콩으로 시작해서 기업을 빼앗아버리는것이 국제적인 일반적 현상인가요?
바스테트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는 뉴스가 왜 각종 매체에서는 노출되지 않을까요. 찾아봐야만 있는건가요? 많이 있다면 쉽게 그러한 팩트를 보여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저보고 찾아보라니요. 마치 엄청 많이 있는데 제가 못 찾거나 검색 안해본 것처럼 말씀하시네요. 그래서 님이 말씀하시는 팩트가 논리도 팩트도 없는 요즘 언론의 모습과 똑같은 논조의 말씀인것 같습니다. 팩트없는 일반화의 선동이죠. 마치 그렇다면 그런줄 알아라 하는... 그래서 좀 보여달라고 말씀드린것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의 거액 탈세와 부정축재에 대해서요. 100대 기업 대기업의 실명이 당연히 있겠죠?
@@0033TEA 거 이상하네요. 굵직한 경제면에 심심치 않게 나오는 보도 내용들이 대기업 총수일가 추태와 증여세 탈세, 배임, 횡령 꽤 익숙한데요. ㅎㅎ 네이버 뉴스 검색만 해봐도 그리 어렵지 않은 보도 기사들이 있는데 말이죠. 궁금하신 분이 답을 직접 찾는거야 당연한 거 아니겠습니까? 우리나라 제일 대기업 삼성의 이건희 회장도 증여세 탈세가 드러나 4500억이 넘는 세금을 뒤늦게 낸 적이 있고요. 그 세금마저도 정확히는 1조가 넘을 수 있는 금액인데 증빙한 게 그정도라 그쯤에서 낸 걸로 압니다. 건설사 대표기업 효성도 1500업이 넘는 금액을 추징 당한 사실들이 있었지요. 한진 일가는 하다못해 먹는 음식, 일상용품조차 밀수로 생활했고요. 관심 없이 티브이 라디오 스치기만 해도 대충 들렸던 걸죽한 대기업들에 천문학적인 금액들인데ᆢ 그 모든 것들을 선동이고 왜곡이고 거짓이라 생각하고 보셨나 봅니다. 궁금하면 더 찾아보세요. 더 많은 사례들이 있을텐데 전 그닥 큰 관심은 없네요.
우리나라의 귀족노조 때문이죠..! 노조집행부에 일도 안하고 놀면서 엄청난 월급에 판공비에 자가용 제공에 운전기사까지...! 탱자탱자 놀면서 생산직 사원 추천 할당제를 받아서 취업 쟈ㅏㅇ사까재ㅣ 해먹죠.. 이렇게 낙하산 생산직들은 작업시간에 놀면서 스마트폰이나 보면서 품질에 문제가 많이 생기고 매년 파업을 한답니다. 외국에 생산공장 물품이 아니면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다 망했어요. 바로 귀족노조때문에..
너도 더 받을 생각을 해라 남 더 받는거 관심끄고 계층 착각마라 사장친구냐 너도 월급쟁이라면 좀 깨우치도록 귀족노조 돈 많이줘서 차값이 올라갈까? 과연 월급 적게 주면 현대가 안올렸을까? 그런놈들이 강남에 10조 땅투기하냐 자기 권리 외치는거도 서로 팀킬하니 맨날 이용당하고 착취당하지 내가 정당하게 받을권리도 좀 알고 깨우치자 제발 오늘도 어디서 착취당하고 있을 여러분들 조금 깨우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라
@@절묘한타이밍-1111 말했듯이 생산성 대비 노동단가를 말하는 것임. 현대차 해외공장과 비교해서 생산성은 반정도밖에 안되면서 돈은 더받는 곳에서 누가 공장을 지으려고 하겠습니까. 당연히 일자리가 사라지는거죠. 노동운동은 시장상황에서 적정한 임금을 받기위해 투쟁해야되는것이지 자신들의 힘을 이용해서 받을수있는 최대한을 추구해버리면 지금 한국과같은 상황이 생기는 겁니다. 우리가 생산성 대비 임금이 독일 일본보다 높은건 알고 있습니까?
반드시 그런이유만은 아니지요...완성차수입품에 대한 관세가너무 높아서 미국내 가격경쟁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해외공장을 선호하는 이유는 복합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그곳 현재에서주는 인센티브와 그 지역사회가 제공할 수 있는 노동력은 그 사회의 세금 및 사회적 복지수준 과 교육수준 등등 다양하게생각해야지요. 결정적으로 미국정부가 무역공정성을 전제로 요구하는 사항도 상당히 큰 부분입니다. 한국의 노조를 비난하는 사람도 있지만...그렇다고 노조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부정하고 악의 적으로 몰아갈 수는 없습니다. 다만 노사 양측에 관해서 불법적인 사항이 있는지는 공권력이 좀 구체적으로 감시와 조정을 적적히 했으면 하네요.
"우리는 단순히 참가상을 바라지 않습니다. 여기선 모두 열심히 일하지요" 마음에 새기고 이영상에 감사를 드립니다. 열심히 살지는 않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단순히 참가하는데 안주할뻔한 제삶을 되돌아 봅니다.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사실 그 부분을 명쾌하게 번역하기 힘들었습니다. 저 역시 자신의 인생에 단순한 참가보다는 자신과 주변에 기여를 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Zade님의 앞길에 항상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세요.
저도 이부분에서 나태해진 제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프사 머리카락인줄 알고 바람불었자너
댓글 소름
기아 감사합니다 미국에 살면서 노력한만큼의 보상 받으며 46년 살았습니다.
미국에 늘 감사하며 사는데 이렇게 좋은 일 해주시니 눈물나도록 고맙습니다.
일을 대하는자세가 감동입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자신의 일은 소중한 것이니까요..
저도 미군들과 군생활 하던 시절, 휴일에 미친놈처럼 술 마시고 놀던 미군들이 일할때는 눈빛이 바뀌어서 임하는걸 봤습니다. 프로들이라고 느꼈고 미국은 이 문화가 자리잡은 나라이고, 미국인들은 대충대충 일하는 사람을 우습게 여기고 수치스럽게 여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짧은 영상인데 참 감동적이네요. 미국의 중서부(rust belt) 여러지역에서 공부했던 저는 그 지역들이 어떻게 황폐해 갔는지를 잘 봤었지요. 한국이 미국에 공장을 지어서 그것도 자동차 공장을 (자동차 왕국의 나라 미국 아니었던가요...) 그들에게 희망을 준다는 내용이 격세지감입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중서부는 아직 가본적이 없는데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proonan29 저는 미국에 산다면 중서부나 남서부로 가고 싶어요. 물가 저렴하고 기후 온화하고 사람들 순박하고...뉴욕이나 LA 사느니 그냥 서울 사는게 훨씬 낫구요 ㅎㅎ
흠 와이오밍 깡촌에서 혼자 12년째 살고있는데 마지막으로 사람을 직접본것이 반년도 넘었네요ㅋㅋ 사람구경하려면 차타고 두시간을 가야하는 허허벌판에서 사는데 이제는 뉴욕같은도시가 그립네요 저는..
@@kzxck1 무슨 일로 와이오밍 깡촌에 사시나요? 참 궁금합니다.
@@hydropascal 철학적인 관점에서의 불교공부를 하는 수행자입니다. 자연좋은데서 참선도하고 깨달음을 얻기위해서 하루의 절반을 수행으로 보내고있네요 ㅎ 원래 한국에있을땐 웹디자인전공이라 여기서도 기업 홈페이지 만들어주는 일을해서 집에서만 일을해도되네요.
저 사람들의 감사함에 진심이 담긴듯.
댓글 감사드립니다.
미국에 오래 산 저도 느낄수 있네요. 저 진심과 성실성을...
세상에서 젤 살기 좋은 도시가 어디냐면 우리 자신들이 비빌 언덕이 있는 도시가 최고인 것이다 이 사람들이 이 사실을 젤 잘 알고 있는거다
저런거 봐봐 자기 지역에 공장이 들어오고 지역민들이 거기에 취직해서 일자리를 얻고 그러면 서양 사회는 그 회사를 자기 지역회사 일종에 지역사회 일원으로 받아들임. 행사도 같이하고
좀 바뀌어야 할건
사장은 착취하는 나쁜 놈으로
본다는거죠 투쟁 투쟁 하길래
물어 봤네요 도데체 뭘 투쟁 하냐고
ㅋ 위에서 시킨답니다 이렇게
@@임시계정-f8m 노동자를 착취하는 나쁜 자산가니까요..
에휴 빨갱이들은 걍 다 쳐죽여야함
봤는데 어쩌라고
@@headmeatcutter 이해 못하면 꺼져~ 저능아들하고 대화할 맘 없다!
gokcha Kwon 인성보소ㅋㅋㅋㅋ 무단횡단하다가 황천길 갈 사람이네ㅋㅋㅋㅋㅋ
재밌는건 인건비가 비싼 미국이지만 생산성이 세계 최고 수준이라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 받은 만큼 열심히 일한다는 뜻임. 우리나라는...
최저임금 따지면 우리나라가 더 많이 줘야되는 주들도 있고 현기 같은 경우는 한국 인건비가 더 비싸고 생산성은 떨어지죠.
한경등에 나오는 생산성은 지극히 편향된 자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컨대 차종, 생산시설의 노후화 등 고려할 요인이 많은데 의도적으로 생략한 채 호도하기 위해 자료를 끌어오죠. 한국인이 딱히 생산성이 낮을 이유도, 반대로 높을 이유도 없습니다. 한국의 근로환경과 위계질서 제도 등을 무시한 채 노동시간만을 가져와서 비효율적인 한국 화이트칼라층이라 말하는 격입니다.
현대치 기준 앨라배마 공장과 울산 공장의 생산성 차이는 당연한겁니다. 더 신식 설계의 공장에서 더 적은 차종을 생산하기 때문이죠. 반대로 울산공장은 설립된지 오래된 공장에 한 라인에서 여러 차종을 혼류 생산하고 대한민국 특유의 기본급이 적고 잔업수당으로 임금을 보전하는 특성으로 잔업을 상정한 계획 등으로 생산성 수치가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자동차공장의 생산성은 컨베이어 벨트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거고 그 속도를 정하는 변수들이 생산성의 기준입니다.
인건비도안비쌈연봉이4천이라고함.현대민노총놈들은일억그런대도시위하니
@구독자 100명돌파시 유튜버시작 영업직이 못버는게 문제지 다른직종이 못벌어야하나? 그리고 전 더 못버는 미디어직입니다만..
솔직히 미국 소도시들 가면 인프라는 아예
기대안하는게 좋고.낙후라기 보다는
그냥 조용하고.썰렁한 느낌이랄까 생기가
없다고 해야할까..아무튼 그곳 주민들에게
희망과 활기를 줄수잇다면 괸찬은듯..
힘든 시기를 겪어 봐야 새로운 기회에 온갖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다.
직업의 소중함을 알고 감사하는 사람들...
저도 하나 배움니다. 직업의 소중함과 직업이 있다는 감사함.
감사합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오늘 처음 봤는데, 공감가는 영상 입니다. 현대.기아 노조들은 눈과 귀가 없는지...제발 정신들 차리길 바랍니다. 민주노총의 민 자 소리만 들어도 분노가 치민니다. 기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조지아주 웨스트 포인트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느낍니다.
전 인권과 환경...;;;;
아 몰랑~~ 투쟁!
근데 강성노조라는것도 극소일뿐 노조는 존재해야죠
민주노총도 노동자 권익을 위해 한일이 많기도 해요 양면성이 공존하죠...
노조가 없는 나라는 공산국가죠
우리 자동차노조 멍청한 자들이 꼭 봐야할 영상이네요
일자리가 얼마나 소중한지,
일자리가 있기에 주어지는 소득으로 옷가게에 가서 옷도 사고, 가족들과 식당에 가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이런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게해준 회사가 얼마나 고마운지 느껴보았으면~~
대형 노조는 이미 기득권에 썪었어요.
ㅇㅈ 더군다나 낙수효과 없다는 사람들도 봐야함
노조가 아니라 노폭이죠.
시티헌터
군산 : ???
나트루젠ㅇㅇ 한국에선 노조가 아니라 황제칭호를 받으면서 황제로 군림하는곳 한국의노조 이젠 바꿔야할듯
한국 자동차 노조들 반성 많이 해야 합니다 개구리 배터진다는 걸 기억하길 바래요
갑자기 왜 귀족노조? ㅋㅋㅋㅋ
노조있어야해 당신 노동자 아닌가?
@@금덩어리블로그 귀족노조 말귀 못알아들어? 그럼 강성 귀족 노조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 연봉1억식 처받고 비정규직은 노조가입도 안시켜주는 개새끼들 말이지
@@금덩어리블로그 노조는 필요한데 개선이 필요하단 말이잖아.. 일부러 멍청한 척해서 답답함을 유도하는 거 티난다.
@@금덩어리블로그 한국노총 정도만 해도 노조는 욕 안먹어 ㅈ같은 민주노총 귀족깡패노조 새끼들 하는 짓거리를 봐
귀족노조는 더이상 노조원이라 할 수 없습니다. 외제차 타고 룸싸롱 다니고 그야말로 신종 부패권력 입니다.
감동적이다. 눈물이 핑글~~
가족이라는 함께라는 공감대가 많이 느껴진다.
우리나라는 강성 노조 가 문제다.
일자리가 없어져봐야 알지.
주사쩔빨공산홍어들에점령당한민주노조대한민국공산사회주의화가주목적인듯한행동을하는듯하다
노동자의 단체행동권을 무기로 사주에게 협박하는 우리와 다르게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 시민들의 감사해하는 맘을 진정으로 느꼈고 감동했습니다.
조지아주 웨스트 포인트에는 기아차
바로 옆 알라바마주의 몽고메리엔
현대차 사실상 이두주는 한국기업
때문에 많은 일자리 창출밑 주경제에
많은 이받이를 함.. 물론 알라바마주
버밍햄엔 벤츠.혼다 공장이 있지만
현대처럼 협력업체들도 다 끌고
오지 않았음.. 오죽하면 앨라바마와
조지아주에선 이민 온 한국사람들에게
운전면허 시험없이 대사관 편지 한통이
면 바로 면허증 발급해줌.
앨라바마주지사는 한국까지 가서
한국찬양하는 친한 인사들뿐...
트럼프가 한국을 봐주는 이유이기도 함
이 나라를 망치는 좌빨갱이 새키들!! 이놈들의 선동질에 절대 동조하면 안 됨!!
@@BigBoss-jo5wb 앞뒤도 안가리고 무조건 까고보는 자한매국당 찌끄레기
@@fantasyboy1728 내가 니네 노조빨갱이 놈들을 칭찬할 이유를 한 가지만이라도 얘기를 해봐라!
참고로 우리나라 보다 임금싸고 시간당생산성 더 높음
@i help u 네 ㄹㅇㅍㅌ 입니다 전 세계 현대기아 공장 생산성 검색해 보세요
@@meviusable 이런 개발도상국?에 이런 공장들 들어서게하면, 자기네 필요한물품도빨리 생성하고 그쪽사람들은 일자리생겨서좋고 일석이조같네요
우리가 비정상적으로 비싸다는거네요....;;;; 참 씁쓸하네요....;;;;.... 그러니 다들 한국을 떠나는거겠죠....;;;
이익이 생기면 기업과 근로자가 같이 나눈다는 생각을 하면 좋잖아요. 요즘은 기업이 너무 많이먹고 특히 CEO는 어마어마하게 가져가는것은 부당한거죠. 근로자들도 어느정도 수입이 있어야 가족이 생활비로 쓰고 또 차도 사고하는거죠.
남한이 살려면 현대차가 제삼국으로 가든지 망하는지 둘중하나다
일이 없으면 사람도 살 수 없는데 한국의 공장들은 노조들 때문에 죽어나가고 있지요. 일이 없어진 다음에 후회해도 공장은 쉽게 다시 열 수 없다는 사실을 알텐데 그래도 회사랑 싸워 임금을 높이려고 하지요. 한국의 공장들이 다른 나라로 옮기는 슬픈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전부 외국으로 이전했으면 합니다. 가능하다면요. 노조 없애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러면, 기업이 한국에 없고, 관광같은 서비스업으로만 먹고 살아보는 경험을 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여기랑 그리 멀지 않은 테네시에 삼성도 엘지도 공장도 들어 온다던 데요.....이쪽은 노조 없어요.
네 벌써 들어와서 생산 하고 있습니다
일에대한 도덕성, 열정.
현시점 한국에 가장 필요한것이라
생각합니다.
현대차는 파업 신기록경신중이고 생산성은 세계에서 꼴찌싸움 대단하죠
바른말하는 직원은 왕따시켜 싹을자름
심지어 저기 근무하시는분들이 연봉이 한국 기아보다 적음에도 차 한대 완공시키는 시간은 되려 빠르다는거.
미국 물가 감안하면 어처구니 없는 사실.
문닫으면 후회하겟죠 우리가말해봐야콧방귀나뀜
강성노조가 어떻게 그 도시를 바꾸는지, 한 기업이 그 지역을 떠났을 때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강성노조의 대표격이던 미국 디트로이트시 봐라. 도시 꼬라지가 어떻게 변했는지. 강성노조땜시 차공장 다 떠나고 나서 미국에서 젤 살인 많이나고 갱 많고 가난하고 거지같은 도시로 바뀐지 오래다.
울산의 미래
@@catonthestreet8167 님이 먼저 시비걸어놓고선 남한테 병원을 가라는소리는 뭔 멍멍이 소리인가요? ㅋㅋㅋ
@@hyojun6501 동감입니다
@@hyojun6501 동감입니다
~"일에 대한 도덕성, 열정"이라는 말이 정말 가슴에 와닿네요. 진정 무엇이 소중한지를 아는 조지아 사람들, 존경스럽네요
우와 선진국 국민 답다.
역시 기업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아는 국민들이네요! 항상 잘 되기를 화이팅! 기아자동차! 현대!
I am proud of you and Kia.
Thanks for the comment. Have a good day.
I rember you american. In 1950, your help, aid. Thank u
감동적이네..
삶이.. 삶을 대하는 자세가
우리는 늘 어려움을 안고 살아가야한다 우리는 늘 그 어려움을 받아들이고 감내하며 이겨내고있다 너무많은 욕심은 너무많은 기대는 삶이 힘들어질뿐이다
주어진일에 맡은 일에 함께하며 기뻐하며 성실함이 보이는 저곳이 내 고향처럼 느껴진다
좋은댓글 감사합니다.
잘먹고 잘살기 위해서는 모든 기업의 일자리 창출이 최우선시 되어야겠죠!
무역세금과 인건비로 비교하고 따지면 당연히 미국이 아니라 한국에서 공장이 지어져야 하는데 미국에 지어져서 미국경제성장을 올려준다라....
차라리 잘됐다. 저게 노동자와 기업이 윈윈하는 길처럼 보인다.
@@jongsookim636 빨갱이란 말이 거북하긴 하지만 유튜브 보면서 일한다는 소리 한번 들었는데 소름돋았음
황금 낳는 오리를 백숙탕 만들어 먹고 끝내버리는...
저분들은 태블릿 이나 스마트폰을 보면서 작업은 안하네요..진짜 열심히 일하시는게 느껴져서 감동입니다
우리나라 노동자들도 보고 배워야 하는데
5년전인가 플로리다 갔다오면서 올라오는 길에 일부러 알라바마 현대차 공장을 지나갔었습니다. 공장견학도 했으면 좋았을텐데, 예약시스템인데 여름에는 자리가 없더군요. 암턴 그 근처에 현대차뿐만 아니라 현대차 부품공장도 있고, 또 중국에서도 투자가 많이 이루어져서 중국공장들도 많이 있습니다. 근데 공단들이라는 느낌보다는 숲속에 지어놓은 캠퍼스같은 느낌입니다. 암턴 알라바마를 빠져나와 아틀란타쪽으로 가는데, 헐 고속도로 옆으로 기아차 공장이 보이더군요. 현대차 공장에서 한시간 남짓한 거리니까 가까운 편이지요. 부품공장들을 공유할 수 있게 아마도 전략적인 선택이지 싶습니다. 임금이 비싸고 강성노조가 있는 러스트벨트지역보다야 임금도 싸고 법도 기업에 유리하고 많이 낙후되어서 어떻게든 공장유치하려고 적극적인 지역에 투자하는 것이 정답이었겠지요. 근데 낙후되었다는 말이 개발이 안되었다는 말은 맞는데 나쁘게만 볼게 아닙니다. 마을들은 오래되었지만 잘 보존되어 있었고 나무많고 깨끗한 호수와 강이 많아서 지나가는 동안 기분이 좋았습니다. 암턴 영상에서는 쓰러져죽어가는 마을을 기아가 살렸다는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맞는 말이기는 한데 유령도시같은 이미지는 좀 과장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영상은 결코 과장이 아닌 현실입니다. 제가 현재 거주중인 West Texas 지역인 Brownwood 라는 정말 작은 소도시 중에 한곳인데 이곳에 3M manufacture 와 KOHLER manufacture 가 있죠. 이 두 회사가 이곳에 오픈하지 않았으면 이곳 마을은 완전 유령마을과 다름이 없다 라고 이 지역 토박이 주민이 말 해 주더군요. 신랑 직장땜에 이곳으로 이사를 왔는데 쉬는날 신랑이랑 동네를 한번 둘러봤어요. 빈 건물들이 눈에 띄게 많이 보이더라구요. 큰 회사들이 이곳으로 와서 공장을 오픈해서 지역발전이 되게끔 하는것이 여기 지역 주민들의 소망이기도 하고요. 이 지역 주위를 보면 자연에너지 시스템들(Electric Turbine ,Solar Panels)들이 많이 도입되어 있는데, 삼성이나 LG 기업이 생산 공장을 이곳에 지으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한민국 기업이 잘되는걸 보니 정말 뿌듯합니다.
과장 아니에요. 알라배마는 여전히 목화 농장이 있지만 여기는 가공 공장이 있던 곳이라 그 공장이 사라지면 끝이에요. 그 비슷한게 미시간의 플린트같은 곳이 있죠.
Mr. Joseph J. Ryu 님 말씀처럼 이건 정말 현실 입니다. 1%도 과장되지 않은 현실 이라구요. 현대 생산 공장이 알라바마에 들어섰을때 실제 있었던 일로 미국 동포사회에서 아는 분들은 다 알정도로 유명한 실화가 있는데 현대지사 직원분이 (한국본사 직원) 미국에 와본적이 없어 지리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운전중 기준치 에서 좀 벗어난 속도로 달리다 지역 경찰에게 잡혔답니다. 신분증제시 ,질문이 이뤄지는 과정중에"여긴 무슨 용무로 온겁니까?" 라고 경찰이 묻더라네요. "우린 한국에서 임시로 파견나온 현대 자동차 본사직원입니다. 공장부지를 찾아 가던 중 길을 헤메고 있었는데 속도위반을 한 줄 몰랐습니다. 죄송합니다." 하며 현대직원 신분증도 같이 건냈다고 합니다. 경찰이 사실을 확인후 티켓은 커녕 현대 공장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다시 살아남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준 현대에게 감사 한다며 공장부지까지 길잡이 역할을 자처했다고 하더군요. 미국 한인신문에 크게 실릴 정도로 유명한 실화였어요. 동네가 허술하다 하여 겉만보고 판단치 않고 가능성을 찾아내 대한민국 대기업이 우뚝 들어서서 번창 하는 걸 보면 대한민국 국민 으로써 자부심을 느낍니다. 제가 지금 이사해서 살고있는 지역도 3M, KOHLER Manufacture 가 아니면 이곳도 끝이나 다름 없어요. 얼마 남지않은 농부들만 남게되죠. 전 한국 우수 기업들이 더 미국에서 진출해서 발전해 나가는걸 보고싶습니다. 미국에 어느 회사보다도 우수함을 부지런함을 더 알렸음 좋겠어요.
유령마을 이란게 과장이었을진 몰라도 이곳에서 기아 현대차 대우는 국빈 대접이고 길 이름도 기아 이고 이곳 경제 먹여살리는거 진짜에요. 이곳 가까운 아틀란타라서 알죠..
Yo Yoon 기아차 공장이 들어서기 직전의 웨스트포인트를 보셨으면 이런 댓글 못썼을 겁니다.
기아차 덕분에 시민들이 경제적 안정에 놓여있기 때문에 마을을 잘 보존할수 있었던 것이지, 예전에는 귀신나올거 같은 100년 넘은 폐공장건물들 투성이의 동네였습니다.
마을의 주택가는 가는 곳 마다 Sale 달아놓고 있었고.
우리나라 현기노조는 양아치다.본 받아라.
아름다운 마음을가진 사람들이 소중한 마을을 만들어가네요.기아자동차가 잘갔네요.복있는 회사가 되어 발전하며 사회와 미국을 더욱 발전시키기를 응원할게요.
좋은댓글 감사드립니다.
일할 수 있는 직장은 최고의 복지입니다.
우리나라는 직장이 점점 없어지고 대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잠재의식속에서 부정적으로 만드느라 애쓰는 나라인데..
짧은 영상이었지만 많은 것을 느끼게 하네요.
감사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대기업이 부정적인 짓을 많이 하긴 하죠. 각종 거액의 탈세니 부정 축재ᆢ등등ᆢ미국 같은 나라에서 기업이 함부로 거액의 부정 탈세 가능 못 하죠. 회사의 존폐가 걸리는 문젤테니ᆢ
그러니 웬만큼 법지키며 기업활동 하면 지역민의 호감과 칭송은 당연한듯 합니다.
우리나라도 대기업이지만 이미지 좋아 지지 받는 대기업들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오뚜기기가 있고 유한양행이나 엘지도ᆢ물론 엘지는 요즘 화웨이 장비건으로 문제가 있긴 하지만요. 유독 한국에서만 대기업이기에 억지 부정적으로 보고 그리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바스테트-w3d 거액의 탈세, 부정축재를 우리나라 대기업중에서 한곳이 사회적 문제가 될만큼 많이 있나요? 혹시 뉴스나 기사 자료, 또는 법원의 형량이 확정된 판례라도 있나요?
실제사례가 있다면 님 말에 동의하지만, 역시나 없다면 그런 부정적 이미지 작업을 위한 선동이겠죠. 님이 거액탈세, 부정축재를 말하셨듯 말로하는 세치혀의 그럴듯한 속임수로 말이죠.
땅콩으로 시작해서 기업을 빼앗아버리는것이 국제적인 일반적 현상인가요?
@@0033TEA 혹시 외국에 장기 거주중이신가요?
우리나라 대기업의 앞서 말한 내용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는 뉴스거리입니다.
궁금하시면 직접 겁색해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할듯 하네요. ㅎ
하다못해 밀수입까지 서슴없이 장기간 습관처럼 해왔던 기업도 있었으니ᆢㅎ
바스테트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는 뉴스가 왜 각종 매체에서는 노출되지 않을까요. 찾아봐야만 있는건가요?
많이 있다면 쉽게 그러한 팩트를 보여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저보고 찾아보라니요.
마치 엄청 많이 있는데 제가 못 찾거나 검색 안해본 것처럼 말씀하시네요.
그래서 님이 말씀하시는 팩트가 논리도 팩트도 없는 요즘 언론의 모습과 똑같은 논조의 말씀인것 같습니다.
팩트없는 일반화의 선동이죠. 마치 그렇다면 그런줄 알아라 하는...
그래서 좀 보여달라고 말씀드린것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의 거액 탈세와 부정축재에 대해서요.
100대 기업 대기업의 실명이 당연히 있겠죠?
@@0033TEA 거 이상하네요.
굵직한 경제면에 심심치 않게 나오는 보도 내용들이 대기업 총수일가 추태와 증여세 탈세, 배임, 횡령 꽤 익숙한데요. ㅎㅎ 네이버 뉴스 검색만 해봐도 그리 어렵지 않은 보도 기사들이 있는데 말이죠.
궁금하신 분이 답을 직접 찾는거야 당연한 거 아니겠습니까?
우리나라 제일 대기업 삼성의 이건희 회장도 증여세 탈세가 드러나 4500억이 넘는 세금을 뒤늦게 낸 적이 있고요. 그 세금마저도 정확히는 1조가 넘을 수 있는 금액인데 증빙한 게 그정도라 그쯤에서 낸 걸로 압니다. 건설사 대표기업 효성도 1500업이 넘는 금액을 추징 당한 사실들이 있었지요.
한진 일가는 하다못해 먹는 음식, 일상용품조차 밀수로 생활했고요.
관심 없이 티브이 라디오 스치기만 해도 대충 들렸던 걸죽한 대기업들에 천문학적인 금액들인데ᆢ
그 모든 것들을 선동이고 왜곡이고 거짓이라 생각하고 보셨나 봅니다.
궁금하면 더 찾아보세요.
더 많은 사례들이 있을텐데 전 그닥 큰 관심은 없네요.
사람들의 진심이 느껴지네요,,
난 이 영상을 보면서 느낀게 저들은 일할수 있다는거에 만족하고 자신감을 느꼈던거 같은데
비록 힘든 제조업공장에서 일하는 거지만 공장다닌다고 무시당하거나 그렇게 보여지지 않아서 좋아
댓글 감사드립니다.
가슴이 물클해지고 감동적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조지아 주민들은 일자리의 소중함을 알고 돈을 벌어 가족들과 헤어지지 않고 고향에서 행복하게 살수있는 삶을 준 기업에 감사하게 생각할줄 아는 분들이고 한쿡의 귀족노조들은 자신의 학력과 노동에 비해 엄청난 월급을 받아도 절대 만족이란걸 모르는 자들임...
주민들 말씀 참 감동입니다
국내적 문제를 다시 생각하게
만드네요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난 기아차와 아무관계도 없는데 정말 마을사람들의 기아를 대하는 자세를 보니 내가 더 감동을 느끼게 되네요.
좋은기업은 도시경제를 살리고 사람이 살수 있는 동네로 만드는것같아 보기좋았습니다.
알라배마
도로를 달리다 오른쪽으로 보이는 기아차를보면 정말 자랑스러움에 울컥하더군요 정말 장관입니다.
자부심가지고 살아도 됩니다.
한국사람인거에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언제 그 도로를 한번 달려보고 싶네요.
우리는 우리의 방식으로 미국이 우리에게 베풀었던 것들을 갚아나가고 있습니다.
뭐 고작 기아 공장하나 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직업의 소중함을 아는 그대들에게 박수를 그리고 격려를 보냅니다~~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저 당시에 아틀란타 신문 1면에 대서특필 되었고 잔디밭엔 신이여 기아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팻말이 붙었었음.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자랑스러워 ㅜ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귀족노조는 좀 배워라...
빨리 로봇이 대체해야한다.
마지막 화면쯤 보이는 빨간색 기아 앰블렘이 이처럼 멋지게 보인적이 없네요... 기아가 영원하고..지역 주민들도 영원하길 바랍니다...자랑스러운 우리의 기업 그리고 지역주민들
이땅에 귀족노조가 존재하는 한 우리에게는 꿈같은 일..
최고입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이것이 진정한 동맹 상호 주의 서로 돕고 사는 ...미국과 우리는 혈맹국임 그냥 단순 동맹국이 아닌 그걸망각한인간들이 많아져서 문제가 생기는거지...
한미동맹은 굳건해야죠~!!
혈맹? 뭐 사전적 의미로만 보면 혈맹이지...
하지만 미국입장에서는 동맹국끼리도 순위가 있다는 것을...우리는 미국만 바라보고 살지만 미국에게 우리는 열 손가락 안에 들기나 할라나
기업들외국으로떠나면노조들어떡해살아요?
감동적이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자동차산업의 중요성
기아차가 이들와 앞으로 더 오래오래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 합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자랑스럽습니다! 품질과 기술만이 살아남는 기업만이 답이 있습니다. 끊임없이 연구 연구 연구 연구 연구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현대기아차공장이 조지아주 웨스트 포인트에 있었구나. 몰랐습니다
West point가 웬지 가깝게 느껴지네요
win win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 비해 임금은 낮은데 생산성은 더 높음ㅋㅋㅋㅋㅋㅋㅋㅋ말다했지 뭐ㅋㅋㅋㅋㅋ
천조국 급여가 한국보다 적다...???
노조의 힘이 약한가보군...ㅎㅎ
@@골든홀 미국도 노조가 강하다고 들었는데 아마도 저 지역은 오랜기간동안 힘들었었기 때문에 타협을 한게 아닐까요
우리나라의 귀족노조 때문이죠..!
노조집행부에 일도 안하고 놀면서 엄청난 월급에 판공비에 자가용 제공에 운전기사까지...!
탱자탱자 놀면서 생산직 사원 추천 할당제를 받아서 취업 쟈ㅏㅇ사까재ㅣ 해먹죠..
이렇게 낙하산 생산직들은 작업시간에 놀면서 스마트폰이나 보면서 품질에 문제가 많이 생기고
매년 파업을 한답니다.
외국에 생산공장 물품이 아니면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다 망했어요.
바로 귀족노조때문에..
뭔멍멍이소리야ㅋㅋ더높아ㅋㅋ
머저리아ㅋㅋ 노조깔라믄다른쪽으로까ㅋㅋ
임금 거의 더블임.
자랑스럽네요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기아차야 강성노조 없는 곳에서 행복하게 살거라
미국은 대한민국에 예의를 갖추라
댓글 감사드립니다.
생산성 낮고 월급 더 받고 겜하고 책읽으며 하자 자동차 쳐만들면서 주기적으로 파업 오너 욕하는 하는 우리나라와는 사뭇다른 분위기군요.
@@건정성 대한민국이라는 서방식 초 근대화 이념위에 세워진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살면서 아직도 조선시대 노비근성을 못버리는 국민성을 탈피 못해서 이 꼴인듯
배가 불러지면 변하는 게 인간이야. ㅋ 디트로이트가 왜 망했는데. ㅋ
Dustin 2017 그래도 현대중국공장보다는 미국에 기아공장과 미국인이 훨씬 좋아보이네요
@@herosohn8481 배가 불러오면 바뀔 것임.
@@jjjound2539 미국인이 한국인보다 잘 살 것 같다는 착각에서 깨어니길. 부익부 빈익빈이 격렬하여 1인당 재산은 미국이 한국보다 훨씬 높으나, 중위 재산, 그러니까 서열에서 중간에 위치한 사람의 재산은 한국이 더 높다.
배경음악으로 재즈, 좋습니다. 선곡 잘하셨네요.
한인 트럭커들에게 들은 소린데 현기차 공장이 있는 몽고메리나, 웨스트 포인트 백인들이 동양인 거기다 한국인이라 하면 더 친근감을 가지고 대해 준다고 하고 심지어 경찰도 티켓 끈으려하다가 한국인인거 알면 경고만 한다고 하네요..
돈이 좋긴 좋나봐요..
@ 이건 뭔 개소리냐 ㅋㅋ
@ 거기가 왜 조선임?ㅋ
조지아나 앨라배마는 미국 남동부에서도 지역색이 강하기로 유명하고 각각 기,현 공장 유치하고 나서 그 지역 한국인식 좋은 걸로 아는디.
알라바마에 있는 조그만 도시 이름이 Valley라는 곳이 있어요. 물론 기아랑 10분 거리에 위치한 도시인데, Valley 경찰차에 한국어로 "경찰" 이라고 써있어요..이유는 한국 기업에 고맙다는 인사 표시인거죠! 티켓은 물론 상황에 따라...ㅎㅎ
@@yorkaveeno378 역사를 모르시니 인디언 대조선 찾아 보시요
@ ???????????? 먼 역사
짧은 영상이지만 진심으로 감동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멋지네요. 구독
댓글 & 구독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기아가 있는 웨스트포인트라는 그들의 표식. 이런 표현을 하는 그들이 참 멋지고, 왠지 내가 뿌듯하기도 하고^ ^
댓글 감사합니다.
귀족노조의 생각은 어떨까?
기아! 자랑스럽습니다~~~^^
귀족노조 없는 세상이 저런거군요
감동~~ 자유대한민국만세 울기업을 가족처럼 생각 하는 자세 대박!!!
04:04 맞은편에 johny's pizza 지역 맛집임. 놀러갈일은 없을거고 출장으로 근처 가시는분들은 들려보시길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언제나 감사 😊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 ☺️
하루 세번씩은 꼭 필요한 감사 😍
우린만들수있어 🎹
함께하는 행복세사앙 🎶
희망가득 기쁜세사앙 🤩
댓글 감사드립니다.
억대 연봉 받으면서 더달라고 매년 데모 하는 사악한 노동 귀족노조 를 우리나라에서 뿌리뽑아야 됨
한편으로는 흐뭇하면서도 정작 대한민국 국내에선 일자리가 사라지는 현실을 생각하니 씁쓸하네요.걸핏하면 파업하면서 더 달라고 요구하는 현대차 노조들도 이 영상을 보면서 일자리의 소중함을 느끼기를 바랍니다.일자리가 없어지면 0 이 되는데 ...
울나라 귀족 노조들이 더 많이 받는다지.. 생산성도 떨어지는게 ㅎ
GM에 이어 르노삼성도 그렇고 노조는 없애는게 맞다
너도 더 받을 생각을 해라
남 더 받는거 관심끄고
계층 착각마라
사장친구냐 너도 월급쟁이라면
좀 깨우치도록
귀족노조 돈 많이줘서 차값이 올라갈까?
과연 월급 적게 주면 현대가 안올렸을까?
그런놈들이 강남에 10조 땅투기하냐
자기 권리 외치는거도 서로 팀킬하니 맨날 이용당하고 착취당하지
내가 정당하게 받을권리도 좀 알고
깨우치자 제발
오늘도 어디서 착취당하고 있을
여러분들 조금 깨우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라
근데 귀족노조가 잘못된것은 사실임. 원래 사람들이 모여 단체를 이루면 썩기마련
@@절묘한타이밍-1111 그런식으로 생산성이상으로 돈을 많이 받는 사람이 늘어나면 결국 고용은 줄기 마련이지 한국 제조업들이 기를 쓰고 해외로 나가는게 그런 이유에서다. 남 더받는거 신경쓰지 말라고? 노조가 젊은이들 일자리를 뺏고 있는데 신경을 쓰지말라니
@@3m54e1 경영진의 보수는 어느기준에서 적절할까? 손가락을 왜 노동자들에게만 둬야하는 당신의 기준은 어디서?
논쟁거리가 끝이 없을듯하오
건강 잘 챙기고 행복하시오
@@절묘한타이밍-1111 말했듯이 생산성 대비 노동단가를 말하는 것임. 현대차 해외공장과 비교해서 생산성은 반정도밖에 안되면서 돈은 더받는 곳에서 누가 공장을 지으려고 하겠습니까. 당연히 일자리가 사라지는거죠. 노동운동은 시장상황에서 적정한 임금을 받기위해 투쟁해야되는것이지 자신들의 힘을 이용해서 받을수있는 최대한을 추구해버리면 지금 한국과같은 상황이 생기는 겁니다. 우리가 생산성 대비 임금이 독일 일본보다 높은건 알고 있습니까?
왜 눈물이나는지.
노조가 문제.. 귀족노조 ..회사가 어려울대 임금낮추는 노조있슴?
회사이익보면 월급올려달라고 때쓰는 노조... 없애야함.
우리나라 한 자동차 조립 라인에서 스마트폰 보고 있던 ...보면서 ㅜㅜㅜㅜ
원래 저렇게 일열심히하는분들 부당해고안되게하려고 노조가 생긴건데 ㅉㅉ
이제는 변질이죠...
일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하는 군요. 잘봤습니다
이곳 평균 임금이 한국에 잇는 흉기차에 80% 수준이랍니다 ㅋㅋ 말다했음 ㅋㅋ
참고로 미국 국민소득이 한국보다 2배임. 명목국민소득 차이가 2배인데, 임금이 더 적다라고 하면 뭐 말 다한 수준. 한국과 미국내 차가격 결정 요인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국내 생산 인건비가 과다한것도 주요 요인 중 하나일겁니다.
토요타 1인당 차량 생산량 현기의 5배 임금은 더 적어ㅋㅋㅋㅋㅋㅋ
저기 물가가 좀 싼편인데 물가 따져도 한국 인건비는 진짜 ㅋㅋ 노답노조
임금은 둘째치고 실제 생활 질을 봐야죠. 한국에서 500벌고 200을 필수적으로 써야한다면 미국은 400벌고 필수로 50만 써도 살만하기에.. 실제로 미국은 외식산업 빼고는 한국보다 훨 씬 쌉니다 거기에 애들에게 들어가는 돈이 거진 없다고 보시면 되고요
80퍼가 아니라 40퍼 정도입니딘.
진정한 노동의 가치를 아시는 당신들
진짜로 고향을 아시는 당신들이
진짜 멋진 사람임니다
이렇게 기업이 중요한데 . 누구는 참 기업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고..참 나
새삼 또 하나를 배웁니다.
이제 기아가 한국을 떠나 세계최고가 되어야죠. 노조나 종북으로 부터 해방되어 세계 최고가 되길 기원합니다^^
기업하나가 진짜 엄청난 효과를 가져다주는구나
현기차가 직원들월급을 그리 빠방하게주면서도 차량가격을 싸게 뽑을수있는 이유는 협력사들의 고혈을 빠는 정책때문이라 생각합니다..고로 작금의 모든 생산공장은 해외이전하고 광주에 추진중인 자치단체가 주도하는 생산직(교대근무없는 통상근무 방식)으로 전환해서 기존 생산방식에서 탈피해야 생존가능하다 봅니다
+터무니없게 높은 생산직 월급..
현지인들을 고용하는 건 정말 잘할 일인거 같다 기아가 자랑스럽네
올해도 현기차노조 파업한다에 한표...
가슴속 깊은곳에서 뭔가가 벅차 오른다 ^^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유명 기업이 들어서냐 아니냐에 따라 지역의 명암이 갈리네.
사람들생각이 너무건전하고좋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아이러니하다 임금세기로 유명한 미국인데 가성비가 더 좋다니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대기업이 해외에만 공장지으려는 가장큰이유가 노조 때문이라던데? 사실임?
반드시 그런이유만은 아니지요...완성차수입품에 대한 관세가너무 높아서 미국내 가격경쟁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해외공장을 선호하는 이유는 복합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그곳 현재에서주는 인센티브와 그 지역사회가 제공할 수 있는 노동력은 그 사회의 세금 및 사회적 복지수준 과 교육수준 등등 다양하게생각해야지요. 결정적으로 미국정부가 무역공정성을 전제로 요구하는 사항도 상당히 큰 부분입니다. 한국의 노조를 비난하는 사람도 있지만...그렇다고 노조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부정하고 악의 적으로 몰아갈 수는 없습니다. 다만 노사 양측에 관해서 불법적인 사항이 있는지는 공권력이 좀 구체적으로 감시와 조정을 적적히 했으면 하네요.
오~ 감동~ 이런거 많이 올려주세요......애국심이 확~~ 오는구만~ 국산차 라고 까던 인간들~ 꼭 보시길~
댓글 감사드립니다. (_ _)
기업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도 살라는겁니다. 지금 우리정부는 기업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적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
맞아요제벌갑질프레임씌워서대한항공무너뜨렸잖아요국가안보위해더많은무기만들까봐서
저분들 정말로 기아를 자랑스러워 하는게 보이네요~^^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